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정자체 캘리그라피로 하얀 태양을 덮은 산 그림
정자체 캘리그라피로 하얀 태양을 덮은 산 그림
백해를 덮은 산 정자 서예 작품 정상에 오르고자 하는 시인의 남다른 야망은 성 당나라 사람들의 긍정적인 정신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 처음 두 줄은 무엇에 대해 쓰여졌나요? 산이 하얀 태양을 덮고 있나요? 멀리 보이는 풍경, 산, 계단을 올라갈 때 보이는 풍경에 대해 쓰세요. 바다가 황금빛 강을 흐르고 있나요? 클로즈업하고, 물에 대해 쓰고, 장엄하고 웅장한 장면에 대해 써보세요. 여기서 시인은 지극히 평이하고 사실적인 언어로 단 열 마디의 단어로 넓게 시야에 들어오는 강과 산을 담아냈는데, 나중에 사람들이 천 년 후에 이 열 마디를 읽으면 마치 지하에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만약 그들이 그 풍경을 봤다면 마음이 활짝 열렸다고 느꼈을 것입니다. 저 멀리 바라보면 건물 앞 끝없이 펼쳐진 구릉으로 석양 한 조각이 가라앉아 시야 끝의 완 속으로 사라집니다. 이것이 멀리 서쪽의 하늘 풍경입니다.
저 멀리 동쪽으로 돌아 바다로 돌아가기 전에 건물 앞에서 포효하는 황하를 바라보며 산들이 흰 태양을 일정한 붓글씨로 덮고 있습니다. 이것은 땅에서 수평선까지, 가까운 곳에서 먼 곳까지, 서쪽에서 동쪽까지입니다. 이 두 시가 합쳐지면 위와 아래, 가까운 곳과 먼 곳, 사물들이 모두 붓 아래에 포용되어 그림이 유난히 넓고 길게 느껴집니다. 두 번째 시에서 시인은 황새탑에 올라 황하가 바다로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없습니다. 이 시는 전경과 하늘 한가운데를 결합하는 방식으로 시 한가운데에 행이 쓰여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쓰면 그림의 폭과 깊이가 더해집니다. 태양을 부르나요? 태양? 이것이 사실주의 스타일입니다. 기울어진 태양이 산 위에 놓여 있고 구름이 태양을 가리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이미 약해진 태양의 밝기는 더욱 어두워지고 시인은 직접 ? 태양? 의 기적을 직접 관찰한다. 그리고 ? 황하? 는 확실히 현실적입니다. 그것은 마치 황금 리본처럼 산을 날아다니고 있습니다.
헤론 호스텔 작품 감상 황새탑이라고도 불리는 황새탑. 오늘날의 산시성 용지현 당나라 용지현에 있는 옛터는 강가의 집에 속해 있습니다. 송나라 셴궈 "맹사성 필담" 수록 ::? 강 중앙에 있는 황새 건물은 3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중간 지대에서 강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시인이 많았어요.
황새탑은 한때 명승지였고, 당나라 사람들은 황새탑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며 즉흥적으로 시를 지어 맹사성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당나라에는 많은 시인이 있습니다. 불행히도 역사는 무자비합니다. 황새 자체는 오랜 세월의 홍수에 잠겼고 당나라에서 훌륭했을지도 모르는 그 구절들은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왕자루가 쓴 '왜가리 오두막에서'라는 시는 천 년이 넘는 역사를 가로지르는 영광을 누렸고, 지금도 수많은 가정에서 낭송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이 작품이 강력한 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도 우리는 이 작은 시를 다시 읽으면서 그 힘의 존재를 강하게 느낍니다.
시는 다음과 같은 한 줄로 시작됩니다. 해는 서쪽 산 근처에서 천천히 지고 황하가 동중국해로 흐른다. 이 짝짓기는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깔끔하고 매끄러우며 정말 매끄럽습니다. 산과 물을 바탕으로 황하가 넓은 시야와 넓은 마음을 가지고 바다로 흘러갑니다. 이 시인의 기질은 처음부터 비범합니다. 당연히 이 몰래는 건물 자체에 오르는 것에 대해서도 씁니다. 건물에 올라갈 때 비로소 눈과 마음은 멀리 보고 넓어집니다. 태양을 불러요? 태양을요? 리얼리즘 스타일입니다. 기울어진 태양이 산 위에 놓여 있고 구름이 그 태양을 가리고 있습니다. 한참 밝아진 태양의 밝기는 더욱 희미해져 시인은 직접 관찰한 ? 태양? 의 기적을 직접 관찰한다. 그리고 ? 황하? 는 확실히 현실적입니다. 그것은 산을 통해 황금 리본처럼 날아갑니다. 시인은 그 앞에 화려하고 웅장한 그림을 제시합니다. 이 그림은 여전히 빠르게 변화하는 역동성 속에 있습니다. 산 가장자리에서 하루를 끝내는 것은 짧은 과정 일뿐입니다. 황하가 바다로 흘러가는 것은 영원한 움직임입니다. 오히려 이 풍경은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무한한 활력과 생동감으로 가득 찬 역동적인 아름다움입니다. 그것은 ? 얼어붙은? 귀중한 화석이나 표본이 아닌 시인의 너그러움에 감탄합니다.
그러나 우리 시인들은 평범한 사람이 아니라 그저 화가일 뿐입니다. 우리 시인들은 철학자의 기질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 두 줄? 더 높이, 더 멀리? 언어가 매우 직설적이고 심오합니다. 뒤를 돌아보고 더 멀리 보는 것은 상식입니다. 하지만 산을 오르는 사람은 더 높이 오르기만 하고, 더 멀리 보는 사람은 더 멀리 보려고만 합니다. 철학자만이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이 미묘한 심리에는 인간의 무한한 진취성과 탐구 정신이 담겨 있습니다. 속담처럼? 사람들은 더 높이 올라간다? 그리고 다시 말해볼까요? 더 멀리? 등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모습은 모두 기업 정신의 직접적인 반영입니다. 차이점은 순수한 철학자는 숭배를 받는 설교자로 온다는 점입니다. 시인 같은 철학자는 흥분하고 추구해야 할 친구로서 이야기하기에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