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시경》의 설시
《시경》의 설시
매실의 눈은 삼분백인데 매실의 향은 없어졌다. < P > 유장경 부용산 주인은 황혼이 멀고 방 안은 한기가 가난하다. 장작문은 개 짖는 소리를 듣고, 설야에 집에 돌아온다. < P > 이백' 사향양가', 선산은 한강을 마주하고, 물은 눈처럼 푸르다. 비석에는 눈물이 있고, 이끼는 오래 간다. < P > 이백도 연설산이 의자처럼 떨어지는 고전적인 말이 있다.
린팅 크림 서리. 매화가 어젯밤에 배포되었다. 옥룡삼농에서도 목소리가 떨리고 나뭇가지가 달에 있다. 꿈을 꾸자. 금짐승. 란이 꺼지다. 상을 치우려면 주렴을 감아야 하고, 계단 앞에서는 쓸거나 눈을 치우지 말아야 한다.
데이드 거동
관한경
이 잇달아 눈을 내리고 무거운 문을 덮자 넋을 잃을 수 없었다.
얇은 손상 강미운, 청강 강상촌이 있습니다.
누가 달콤한 내실에 푸대접을 받았습니까? 난간 옆에 있는 사람이 얼마나 초췌한가!
2. 노래 책의 눈시; 채위소야 1
는 당초 탐험을 회상할 때 버드나무의 바람이 바람에 불고 있었다. 지금 길로 돌아가면 눈송이가 여기저기를 날아다닌다. 길이 질퍽거려서 사람들이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길이 질퍽거려 걷기가 어렵고 배고프고 목이 마르다. 가슴 가득한 슬픔 가득한 슬픔, 나의 슬픔은 누가 경험한 것인가! < P > 첫 출정을 회상해 버드나무가 바람에 따라 불었다. 지금 돌아오는 길에 큰 눈이 온 하늘에 흩날린다. 길이 질퍽거려서 걷기가 어렵고 배고프고 목이 말라서 정말 피곤하다. 가득한 슬픔, 가득한 슬픔, 내 슬픔을 누가 알겠는가!
2.' 바람과 북풍' < P > 북풍이 뼈속으로 불어와 눈이 흩날리고 있다. 너와 나는 좋은 친구야, 같이 그와 합류하자. 우리는 어떻게 갈까 말까 망설일 수 있을까? 재난이 도래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 P > 북풍이 매서워 눈이 새하얗다. 너와 나는 좋은 친구이고, 손을 잡고 다른 나라로 돌아간다. 어떻게 하면 긴장을 풀고 망설일 수 있습니까? 매우 긴급하다. 빨리 뛰어!
3.' 곽봉 조봉이' < P > 의 부드러운 하루살이 방금 지면에서 나타나 흰색 마빈의 옷을 가볍게 춤을 춘다. 그의 목숨이 짧다고 한탄하는데, 나는 서글픈 마음이 가득한데, 어디에서 내 목숨이 끝나는지 찾을 수 있을까? < P > 하루살이가 얼마나 반짝 빛나는지 치마 속의 눈처럼 하얗다. 마음속의 슬픔은 자신의 귀속이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4.' 소야 신남산' < P > 하늘과 구름처럼 비와 눈도 혜택을 볼 수 있다. 우수하고 우수하여 둘 다 충분하다. 나를 낳다.
겨울에는 하늘이 흐린 구름으로 뒤덮여 눈송이가 흩날리고 있다. 보슬비와 함께 물은 이렇게 풍족하고, 대지를 촉촉하게 적시고, 사방팔방에 관개하며, 우리의 농작물이 무성하게 자라게 한다.
5.' 소야가 내렸다' < P > 집을 떠나 장거리 여행을 할 때 샤오미와 밀알이 번창할 때라고 생각한다. 이제 나는 마침내 긴 귀로에 들어섰고, 큰 눈이 흩날리며 나는 진흙길을 따라 갔다. 그 나라의 안보 위기는 더욱 재앙적이어서 잠시의 휴식과 평화를 얻기가 어렵다. 우리는 집에 가려고 노력하지 않습니까? 황제를 공경하는 것은 우리의 의무이다. < P > 이전에 갔을 때 보리싹이 푸르고 초여름이었다. 오늘 개선하여 돌아오니, 큰눈이 줄곧 내렸다. 국가는 재난이 많고 재난이 많아 한가할 시간이 없다. 나는 집에 가고 싶지 않아? 긴급 군사 서류 한 부를 두려워하다.
6.' 소야창족'
돈 많은 두려움, 진실차원 1 위. 어, 술은 목적이기도 하고 음식도 풍부하다. 당신은 낯선 사람입니까? 형제, 조카, 삼촌. 비가 와서 눈이 오면, 먼저 차원 탄환을 모읍시다. 죽음과 애도의 날이 없으면 우리는 거의 만나지 않는다. 오늘 밤 좋은 술을 즐기니, 군자는 배불리 먹는다.
사슴 가죽 모자가 정말 예뻐서 머리 위에 직접 쓰고 있어요. 너의 술풀은 달콤하고 너의 요리는 정말 풍부하다. 외부인은 어디에 있습니까? 형제와 조카. 눈송이처럼 내 눈앞에 떠 있고, 얼음구슬이 하늘을 날고 있다. 사망 날짜는 예측할 수 없고 시간은 만나기 어렵지 않다. 오늘 밤 너는 자유롭게 술을 마셔야 하고, 군자는 마음껏 연회를 즐겨야 한다.
7. 소야각활 < P > 비가 와서 눈이 내리자 보이자마자 사라졌다. 모켄은 유산을 남기고 작풍이 날뛰다. 비와 눈이 흩날리며 시냇물을 보다. 만약 예의가 없다면, 나는 매우 걱정된다. < P > 하늘에 눈이 많이 와서 태양을 보자마자 녹았다. 작은 사람들은 겸손을 보여주기를 거부하지만, 그들은 항상 자랑스럽다. 눈송이가 유유히 떨어지고, 햇빛을 보면 물이 졸졸 흐른다. 내 마음은 소인의 무례함에 시달렸다. < P > 써우거우 백과사전-시경
3.' 시경' 에는' 눈 속의 바람' 이라는 시가 있다. 하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이 생각나서 얼마나 많은 꽃을 꺾었는지 모르겠다. < P >-맹호연' 춘효' 바람소리 학판, 장군 사냥성. -왕 웨이 사냥, 숲 검은, 바람 불어 잔디 이동, 장군 은 밤 촬영 을 시도했다. < P >-루론의' 다음 노래'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불태운 적이 없었고,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커졌다. 바이 주이 \ "다른 고대 잔디 \" 차이 문 냄새 개 짖는 소리, 눈 밤 귀국. < P >-유장경' 설야 부용산주' 가 바람에 잠입해 밤,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두보 \ "\" 봄밤 희우 \ "\" 삼진 와이벽, 안개 분리 오강. < P >-왕보 \ "두부도독에게 부임촉을 송송송하다 \" 는 바람을 타고 돌아오려고 하고, 또 루미의 높은 곳이 추위를 이기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스시 \ "달은 언제 밝습니까?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고, 동풍이 일어나서 꽃이 만발했다.
-이상은은' 무제' 하늘 창야, 바람이 불어 소와 양을 만난다. -북조악부 민가' 칠레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 월의 세계에서 꽃은 이미 시들었고, 오래된 절의 복숭아꽃이 막 피었다. < P > 연잎은 다음날에는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특히 선홍색으로 보인다. 해돋이에는 강물이 불보다 더 붉고, 봄에는 강물이 파란색처럼 푸르다. < P > 산꽃이 만발할 때 관목숲에서 웃는다. 구석의 꽃을 감상할 때 세상은 작아진다. < P > 화초, 안개는 안개가 아니다.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연꽃 깊은 곳으로 잘못 들어가 다투어 갈매기 백로가 한 무더기 일어났다. < P > 발길을 멈추고 단풍이 늦게 앉아 있고,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빨갛다. 1. (밤에 멈춰서 사랑 단풍숲에 앉아), 서리잎이 2 월에 빨갛다. 2. (소호 는 단지 그의 뾰족한 뿔을 드러냈을 뿐), 잠자리는 벌써 그의 머리 위에 서 있었다. 3. (모든 사랑은 닫을 수 없다), 살구 하나가 이미 벽에서 나왔다. 4. 청명절에 비가 분분합니다. (길에서 행인이 영혼을 죽이려 합니다.) 5. 홀로 타향에서 이객으로 지내다 .6.
(이백 "왕륜 증정") 2. 제비가 춘완 () 로 돌아가지 않아, 한 차례 연우 살구꽃이 춥다. (Dai Shulun "Suxiting") 3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중심점 삼은' 백설 송별전 서기 오귀화') 4. 사람이 한가하고 밤이 고요하다. (왕 웨이 "조류 관찰 흐름") 5. 바람이 하룻밤 사이에 불어도, 그것은 루화의 얕은 물 근처에만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람명언)
(사공서' 강촌은 일이다') 6. 흩어진 매화가 왁스를 지나자, 오래된 정원은 집으로 돌아가 설을 보냈다. (리 제품 "호수 입 작별 친구") 7. 산에서 방학이 되면 국화 시간에 다시 오겠습니다.
(맹호연' 노인마을 통과') 8. 대나무 밖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수시 "혜숭춘강 야경") 9. 4 월에는 남풍이 노랗게 변하고, 대추꽃은 그늘을 지지 않는다. < P > (리치의' 안녕, 내 친구 진') 11. 이화원은 달을 녹이고, 버들개지는 옅은 바람을 피운다. (연 슈 "도덕") 11. 오월에 임평산을 내려가는 길에 수많은 연꽃이 정주로 가득 피었다.
(도잠' 임평로 중') 12. 다음날 연잎은 무한히 파랗고 연꽃은 색깔이 각기 다르다. (양완리 "정자사 여명 임자방") 13. 작은 건물은 봄비를 듣고 밤새워 깊은 골목에서 명살구꽃을 판다.
(육유' 임안봄비 초기') 14. 매화와 대나무를 본 사람은 아무도 없어 석교에서 밤새 향을 피웠다. (강백석' 밤을 제외하고 석두 호수와 개울까지') 15. 온 땅에 갈대가 가득하고 나도 늙었으니, 누구든지 집으로 날아가면 날아간다.
(문천상 금릉첩) 16. 중양절, 나는 또 국화시간을 왔다. 맹호연' 노인마을 횡단' 19, 꽃이 갈수록 매혹적이어서 얕은 풀에는 말발굽이 있을 수 없다. 바이 주이 \ "전당 봄 투어 \" 21. 검봉은 날카롭고, 매화향은 쓴맛 21 에서, 나는 손님을 배웅하고, 야유양강 22 를 하고 있다. 작년 이 문에는 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렸다.
(최호' 경성남촌') 23. 퇴색한 낡은 황궁에서 모란은 빨갛지만 아무도 그들을 보러 오지 않았다. (원직 "궁") 24. 봄바람은 말굽병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하루 만에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졸업 후') 25. 듀동은 아직 브룸으로 석방되지 않았고, 33 명은 이미 돌아왔다. (두목 "고인 장안 후송") 란은 풀이고, 나무는 소나무이다.
난초 향기는 침착하고 한기는 변하지 않는다. 이백연꽃은 결국 서호의 경치와 6 월 4 시의 경치와는 다르다. < P > 연잎은 다음날에는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특히 선홍색으로 보인다. 국화는 서풍이 뜰에 가득 심어서, 한나비는 오기가 어렵다. < P > 만약 내년에 내가 적청이라면 복숭아꽃에게 보고할 것이다. 벽 모퉁이의 매화 가지, 추위에 홀로 꽃이 피다. < P > 나는 멀리서 그것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향기가 흩날리기 때문이다. 백거이' 진중음' 11' 꽃을 사다' 는 모란을 말하고 모란과 함께 꽃을 산다.
가격이 정해지지 않아 보상은 꽃의 수를 직접 본다. 붉은 꽃 111 송이를 태우고 채식 다섯 묶음을 누르다. < P > 위에 커튼을 걸고 옆에 울타리를 짜세요. 물을 뿌리고 진흙으로 봉하면 색깔이 변하지 않는다.
옹이 있는데 가끔 꽃을 사러 온다. 고개를 숙이고 홀로 탄식하다. 이 한숨은 누구의 일도 아니다.
어두운 꽃 한 송이, 열 명이 축복합니다! 유우석평네 한 줄기 꽃, 도착하면 집에 없다. 모도서원, 춘명의 문은 천애야 * * * * * * * * * * * * * * * * * * * * * * * * * *
(왕위: 사냥) 2. 우리는 그들을 따라잡았고, 말의 부담은 가벼웠고, 우리의 활과 우리의 검에는 눈의 부담이 있었다. (로렌: "샤셋의 노래") 3. 멀리서 아는 것은 눈이 아니다. 향기가 있기 때문이다.
(왕안석: 매화) 4.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하나, 한 노인이 차가운 강설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유종원:' 강설') 5. 장작문은 개가 짖는 소리를 듣고, 눈은 밤에 귀인한다.
(유장청:' 설중부용산주') 6. 청해장운암설산, 고성은 옥문이 내려다보인다. (왕창령:' 군대 7 곡') 7. 나는 황하를 건널 것이지만, 얼음은 질식할 것이고 나룻배는 눈 덮인 태행산으로 올라갈 것이다.
(이백:' 가기 어렵다') 8. 천리 밖의 황운은 지금은 낮이고, 북풍은 함박눈을 불고 있다. (가오 사이: "움직이지 마") 9. 창밖에는 서릉의 가을눈이 있고, 입구에는 오동만리선이 정박해 있다.
(두보: 절구) 11. 북풍이 흰 풀을 휘말아 흩어지고, 8 월의 눈이 타타르의 하늘을 가로질러 갔다. ("백설 송별전 오귀화") 북풍이 백초를 접고, 8 월에 눈이 타타르 하늘을 넘었다. < P > 갑자기 밤바람처럼 불어오는 것이 배나무에 꽃이 피는 것 같다. 주막에 흩어져 있는 것은 축축한 모로였다. 모피 코트 한 벌은 만지면 춥고, 면 한 장은 매미 날개처럼 얇았다. < P > 활이 뻣뻣해져서 거의 뽑을 수 없고 갑옷의 금속이 사람 위에 응결된다. 사막은 1111 피트 이상 얼었고, 균열이 하나 있었고, 하늘은 어둠과 우울함으로 가득 찼다. < P > 사장의 서술에서 이런 술은 작별 연회이고, 후금 비파 플룻 합주가 이런 오락에 광채를 더했다. 저녁 무렵, 지휘부 대문 앞에 큰 눈이 흩날리고 붉은 깃발이 얼어서 바람도 끌 수 없었다.
"윤대 동문입니다. 수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가시죠. 눈이 온 하늘에 산길을 덮고 있습니다." 산길은 우여곡절로 너를 만나지 못하고 말굽 자국만 남았다. < P > 종남산이 어떻게 비상하는지, 주용, 백정이 뜬구름을 뚫고 날아가는 것을 봐라. 눈 후 처음 맑게, 숲은 태양의 여휘를 쏘아 시간이 늦었고, 장안시는 더욱 한기를 더했다.
유화는 함께 눈을 날리며 공중에서 배회했다. 너는 꽃 한 송이처럼 보이지만, 그것은 낙성의 동쪽에 있다.
류종원,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로에는 발자국이 없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대인들은 풍경에 관한 시를 썼다. "눈 속에서 나부를 보고, 옥봉이 솟아오르고, 부산은 마을로 돌아가고, 사람들은 매화에 산다."
보살.
4. 시경 눈의 문장은 1 이다. 과거에는, 나는 사라졌다, 버드나무가 아쉬워했다. 길이 질퍽거려서 사람들이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 P > 출처:' 시경 소야 채위', 선진시대의 유명본. < P > 해석: 애초에 내가 떠났을 때 버드나무가 아쉬워하며 봄바람이 얼굴에 불었다. 이제 나는 돌아왔다. 곳곳에 눈송이가 가득하다.
2. 북풍이 서늘하고 눈비가 내리고 있다. 너와 나는 좋은 친구이고, 손을 잡고 도망쳤다. < P > 출처:' 시경 바람 북풍', 선진은 알려지지 않았다. < P > 해석: 북풍이 세차게 불고, 휙휙 지나가고, 하늘에 눈이 날아온다. 당신과 나는 좋은 친구입니다. 우리 손을 잡고 달리자.
3, 하늘은 구름과 같고, 비와 눈은 유익하다. 우수하고 우수하며 충실하고 충실하여 나를 낳았다. < P > 출처: 선진명본' 시경 신남산'.
해석: 겨울에는 하늘이 흐린 구름으로 뒤덮여 눈송이가 흩날린다. 보슬비와 함께 물은 이렇게 풍족하고, 대지를 촉촉하게 적시고, 사방팔방에 관개하며, 우리의 농작물이 무성하게 자라게 한다.
4. 저는 가본 적이 있습니다. 저는 방화입니다. 이제 나는 마침내 긴 귀로에 들어섰고, 큰 눈이 흩날리며 나는 진흙길을 따라 갔다.
출처:' 시경 출차', 선진명본. < P > 해석: 내가 갈 때 오곡이 풍성하고 세월이 딱 맞다. 지금 돌아올 때는 줄곧 비가 내리고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5, 비와 눈, 네가 사라지는 것을 봐라. 모켄은 유산을 남기고 작풍이 날뛰다. 비와 눈이 흩날리며 시냇물을 보다. 만약 예의가 없다면, 나는 매우 걱정된다.
출처:' 시경 각궁', 진시 () 가 이름을 잃었다. < P > 해석: 눈송이가 흩날리며, 햇빛이 녹는 것을 보았다. 상위는 예의가 없고, 다른 사람은 오만하다. 눈송이가 유유히 떨어지고, 햇빛을 보면 물이 졸졸 흐른다. 무량한 소인이 매우 무례해서, 나는 매우 걱정이 된다.
5. 고대에 눈을 묘사한 시사:
1, 천리 떨어진 황운, 지금은 낮, 북풍이 연이어 함박눈을 불고 있다. 다카시' 별동대 2 곡'
2. 이것은 장작문의 비참한 설야이다. 이때 아이를 갖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황경인의' 별로엄마'
3. 종남산이 어떻게 비상하는지 봐라, 흰 천장이 뜬구름을 뚫고 있다. 주용' 중남설봉 보기'
4, 폭설압송, 송직립. -첸 이순신 \ "송경 \"
5, 부생은 노인만 존경한다. 장안시는 폭설로 도로의 통행을 막았다. 슈슈' 우미인, 공도 보내기' < P > 6.5 월의 천산에는 눈이 내리고 꽃도 없고 춥기만 하다. 이백은' 6 곡, 첫 곡'
7, 비바람이 봄을 보내고, 눈이 봄을 맞아 온다. 마오쩌둥' 부산자 영매'
8, 하늘은 황혼이 되고, 눈은 춤을 추고, 반은 매화 반 버들개지. 마치원' 수양곡 강천무설'
6. 눈에 관한 시는 1 이다.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루메이포) < P > 눈은 매화처럼, 매화는 눈처럼 기이하고 아름답다. (여본중) < P > 벽 모퉁이에 매실 몇 자루가 있는데, 능한이 혼자 열린다. 나는 멀리서 그것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향기가 흩날리기 때문이다. (왕안석)
-이 세 구절은 눈과 매화를 교묘하게 이용하여 색깔, 계절, 봄이 오는 희망 등을 서로 묘사한다. 우리는 또한 저자의 방법을 참고할 수 있고, 자신의 합리적인 상상을 통해 마을을 반영하는 방법을 통해 자연계의 많은 관련 물건들을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쓸 수 있다.
2, 영두운만 보면 덮이고, 이미 산석이 먼지처럼 흩날리는 것을 놀라게 했다.
천만 죽순석, 천만 옥, 천만 나무, 천만 구름. (위안 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