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가사 역사에서 유용과 수시의 가사의 중요성과 영향력을 비교해 보세요.
가사 역사에서 유용과 수시의 가사의 중요성과 영향력을 비교해 보세요.
류용은 단어의 표현을 풍부하게 했습니다. 류용은 서사에 능숙하며, "시춘자 잡시"의 저우지는 "그 서사적 완곡함, 먼 의미에 가까운 말은 뼈에 대한 관심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자정 노래"의 이전 에피소드에서 : "얼어 붙은 구름과 음침한, 배는 잎사귀, 왕 강에서 멀리 떨어진 옥수수, 만 개의 계곡과 바위를 건너고 깊은 개울을 건너. 성난 파도가 사라지고 목관악기가 먼저 불고 상인들이 부르고 있습니다. 돛을 높이 올립니다. '난포의 도요새춤'은 작가가 여행에서 보고 들은 것을 회상하며 외로움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류용은 선대의 언어 사용 기법을 흡수하는 것 외에도 민속에서 속어와 구어를 과감하게 배워 풍부하고 현학적인 분위기를 없애고 참신하고 단순하며 잘 생긴 문학적 언어를 만들 수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제국 수도의 추억": "얇은 베개에 날씨가 서늘하고 처음에는 이별 감이 느껴집니다. 나는 더 차갑게 일어 났지만 여전히 잠을 잤습니다. 결국 나는 잠을 잘 수없고 하룻밤은 1 년과 같습니다. 그것은 또한 계획된 부과금이며 싸워야 할 것입니다. 열심히 생각하고, 많은 파티가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외롭고 외로운 방황 만합니다. 이것이 내 인생의 핵심입니다, 나는 당신에게 천 개의 눈물을 줄 것입니다." 구어체로 쓰여진, 분명히 가족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이 글은 진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대신 캐릭터의 내적 감정의 기복을 보여주는 데 더 도움이 됩니다.
류용은 또한 산문과 서정성을 결합하여 아름다운 풍경의 영역을 창조하는 데 능숙했으며, 이 전통적인 예술적 수단은 느린 가사를 만드는 데 큰 전염력을 발휘했습니다. '간주팔경'은 모두 음산한 가을 풍경과 이별의 여운을 때로는 서정적인 듯, 때로는 감상적인 듯, 시와 그림 속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여 앞뒤로 얽히고설킨다. "내 옷은 점점 더 넓어지고 있지만 후회는 없다, 나는 이에게 초라하다"와 다른 문장은 절묘하며 왕궈웨이는 두 번째 영역에서 고대 및 현대 유명인의 업적을 표현하는 데 사용합니다.
유용의 말의 발전에 대한 공헌: 65,438+0. 유용은 많은 느린 말을 작곡하고, 말의 장음 체계를 발전시켰으며, 말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하고, 소시에 의한 말의 문체 해방을 준비했다.2. 그는 작은 뜰에서 대도시로 말을 소개하고, 수이의 여행을 확장하고, 말의 분야와 영역을 열었다.3. 그는 푸가를 많이 사용하고, 층층이 묘사하고, 말의 표현에주의를 기울여 표현력을 풍부하게 만들었다.
넷째, 단어의 역사에서 유영의 위치.
문학사에서 류용의 영향력은 매우 광범위합니다. 완곡파의 시인 진관, 저우방옌, 리칭자오, 장쿠이, 우문영, 날란세이데는 그에게 깊은 영향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웅장파의 시인 소동파와 신치지도 그의 예술 기법을 배웠습니다. 동포는 류용의 간주팔경을 매우 감탄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는 "사람들은 '서리는 춥고 강은 차갑고 빛의 잔재는 건물이다'와 같이 청나라 사람들의 가사가 천박하지만 당나라 사람들의 가사만큼 아름답다고 말하지만 그게 전부다"라고 말했다. 후대의 교과서, 희곡, 오페라, 잡극 등에서도 유영의 가사의 간결함과 기타 특징을 직접 계승했으며, 심지어 유영의 행적을 작곡의 주제로 삼기도 했습니다.
단어사에서 수시의 중요성과 영향력 :유용 이후 수시는 단어의 포괄적 인 개혁을 수행하여 단어의 역사 발전 방향을 근본적으로 변화 시켰습니다. (1)수시의 말씀의 변화는 말씀에 대한 그의 전반적인 견해와 "자신의 가족을 형성"한다는 생각에 근거합니다. 우선, 수시는 시가 단어보다 우월하다는 이론적 관념을 깨뜨렸다. 그는 시는 같은 기원을 가지고 있고 같은 가족에 속하며 단어는 "시의 모종"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서리는 차갑고, 강은 차갑고, 잔광은 건물이다"라며 "시는 당나라의 시보다 덜 높지 않다"고 '바상간주'에서 유영의 말을 칭찬했습니다. 그는 품격의 전당에 도달하기 어려웠던 당시의 시풍을 열망을 표현한 당나라 시와 비교하며 류의 말의 품격을 충분히 긍정했고, 걸작 '부서진 형상'(거의 사십 년의 국가)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소시는 말은 시처럼 엄숙하고 진지한 내용을 표현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말과 시는 동일한 기능적 지위와 역할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 소시 언어관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말과 시의 미적 관심을 실제로 함께하기 위해 수시는 웅장한 스타일과 넓은 분위기를 추구하고, 단어의 질이 사람의 질과 일치해야하며, 시를 쓰듯 단어를 작성하여 자신의 본성과 독특한 삶의 감정을 표현하는 등 단어가 "자체 포함 된"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해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수시는 류의 말의 화려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에 매우 불만족스러웠고 남성적이고 장엄한 시적 스타일로 말에 활력을 불어 넣어 말이 더 이상 부드럽고 섬세하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말을 사용하여 '유풍'에 맞서 싸우며 화려하고 대담한 말을 옹호하고 유영의 아첨하는 말투를 단호하게 거부했습니다. 소시는 자신의 실천으로 '가족을 위해'라는 자신의 이론을 뒷받침했습니다. (2) 말의 표현 기능을 확대하고 말의 영역을 개방하는 것이 소시의 말투 개혁의 주요 방향이었다. 그는 전통적인 여성성의 표현을 남성성과 영웅성의 표현으로 확장하고 전통적인 사랑의 표현을 기질의 표현으로 바꾸어 시와 같은 단어가 작가의 기질, 포용력 및 개성을 충분히 표현하도록했습니다. 소시는 주제의 정신에서 말의 스타일에 중점을 두어 말의 영역을 크게 확장했습니다. 얀슈의 풍요로움과 우아함, 오양쉬의 평온함, 얀의 슬픔, 류용의 환멸, 그러나 주관적인 정신이라는 측면에서는 전체와 모든 것과는 거리가 멀고 기껏해야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오직 소서만이 그의 말투로 자신의 주관적 정신을 진정으로 표출하고 독자들에게 아낌없이 헌신할 수 있습니다. 소서의 시에서 우리는 그의 위대한 야망을 느낄 수 있습니다."그의 글에는 천 단어, 가슴에는 만 두루마리, 야오순에게 무엇이 그렇게 어렵습니까? ( "진원 춘-외로운 파빌리온 그린 랜턴") 나는 그의 극도의 불안을 맛 보았다 :나는이 몸을 오랫동안 싫어했는데 언제 캠핑을 잊을 수 있을까요? ( "린장 시안") 그의 끊임없는 추구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인생에 더 적은 것이 없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문 앞의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를 수 있습니다. ("개울 모래") 자기 해방을 한탄하며:우울한 땅을 돌아보면 바람과 비는 방해받지 않습니다. ("딩펑보") 그의 섬세하고 진실한 감정에 감동:바람 한줄기가 나에게 청야오를 부수는 법을 가르쳐주지 않는 것이 안타깝다. ("서강의 달") 또한 아내에 대한 헌신과 눈물 : 10 년의 삶과 죽음, 놀라운, 뼈에 새겨진 그의 헌신에 대한 그의 헌신. (장청지) 그의 풍부한 감정, 깊은 생각, 광범위한 의지, 그 말의 세계에서 내면 세계를 확장 할뿐만 아니라 외부 세계를 확장하는 생생한 Su Shi to Su 단어를 반영하기에 충분합니다. 수시는 과거에 대한 향수, 서정적 담론, 사물에 대한 회상, 목가적 풍경, 자연 경관, 이별과 애도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 300편 이상의 시를 남겼습니다. 그들은 시에 신선한 피와 활력을 불어넣어 시의 전통적인 색채의 경계를 완전히 깨고 "시가 말할 수 있는 것"을 성취했습니다. 수시 이전에는 판중옌, 오양시우, 류용 등 몇몇 작품이 있었지만. 일부 탐험의 내용을 말하면, 그들은 뛰어난 재능, 열린 마음, 대담한 성격을 가진 수시가 단어 창작 분야에 뛰어들 때까지 산에서 노는 고통의 한 층 이상에 불과합니다. (3) "시를 단어로 사용하는" 기법은 단어의 스타일을 바꾸는 수시의 주요 무기였습니다. 소위 "시를 가사로 사용"한다는 것은 시의 표현을 가사로 이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시 가사의 성공은 서문과 어법의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소서의 가사는 그의 시와 마찬가지로 비문을 많이 사용하여 비문과 말의 본문을 분리할 수 없는 유기적인 전체로 만들었습니다. 소시의 서문 중 일부는 단어의 동기와 기원을 설명하여 단어의 서정적 방향을 결정하는 반면, 다른 일부는 내용 측면에서 서로를 보완합니다. 단어에 암시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것도 수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단어에 암시를 사용하는 것은 대안적이고 집중적인 서술이자 뒤틀리고 심오한 서정적 접근 방식입니다. 작가는 손권이 호랑이를 사냥한 것에 대한 암시를 '장선지의 미주 사냥'에 대한 대안적인 일반적인 설명으로 사용하여 직접 호랑이와 싸우는 총독의 영웅적 제스처의 위대함을 보여줍니다. 그는 또한 가사의 리듬 규칙을 준수할 수 있지만 항상 리듬의 제약을 뛰어넘어 가사의 음악성을 약화시켜 다소 부조화스러워 보인다. 사실 그는 형식의 경직성과 둔탁함을 깨고 제약을 없앰으로써 수 시인의 말이 조화롭고 유려하게 읽히도록 한다. 표현 형식은 풍부하고 심오한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데 도움이되며 형식은 내용을 보완하여 작가의 대담하고 자유롭고 개방적인 정서를 보여줍니다. (4) 수시의 글에는 다양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감정이 강한 대담하고 영웅적인 단어도 있고, 감동적이고 매력적인 완곡한 단어도 있으며,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작품도 있습니다. 우선, "큰 강은 동쪽으로 가고 파도는 지쳐서"와 같은 대담하고 영웅적인 시풍이 있습니다. 그것은 "대담함", "매우 넓고", 심지어 "크고", "남성적"이라는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고상한 미적 정신을 구현합니다. 미적 정신을 구현합니다. 둘째, 수시는 완곡한 표현이 지배적인 시대에 살았기 때문에 이러한 예술적 분위기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전임자들에 비해 어조가 더 높고 우아하고 감정이 더 현실적이고 건강하며 예술적 스타일이 풍부에서 신선함으로 바뀌었고 표현 기법이 더 가볍고 활기차고 감동적이고 완곡하여 완곡주의의 분위기를 향상시킵니다. 완곡 어법과 같지만 류 단어보다 수 단어가 더 우아하고 광범위합니다. 셋째, 유교, 불교, 도교의 통일은 수시로 하여금 역경에 직면하여 낙관적 인 사고 방식을 유지하게하여 수시의 말의 개방적인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수시의 시적 스타일의 개방성, "취향에 맡기고 무관심하다", 초월적이지만 초월적이지 않은 내용, 맥락에서 무겁고 깊으며 표현, 무감정하지만 깊은 감정. 사실 완곡하고 대담한 수어 외에도 기묘하고 우아한 수음(밝은 달은 언제인가), 기복의 팔조와 스무 가지 상태(사랑의 바람 만리까지), 수용인의 여운과 투덜거림(꽃이 꽃이 아닌 것처럼), 강 남쪽의 신선함과 즐거움(봄은 늙지 않는다), 부시지(浮詩志)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