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서쪽 창문에서 * * * 촛불을 끄고 저녁 비에 대해 이야기할 때?

서쪽 창문에서 * * * 촛불을 끄고 저녁 비에 대해 이야기할 때?

당나라 후기 시인 리상인 "비오는 밤에 북쪽의 친구에게 편지를 쓰다".

귀국 날짜를 물으면 귀국 날짜는 말하기 어렵고, 바산 밤비, 가을 수영장을 배회합니다.

* * * * 서쪽 창문에서 촛불을 자르지 만 저녁 비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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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이산 시집의 <비 오는 밤 북쪽의 친구에게>는 북쪽의 시인 리상인이 아내에게 쓴 유명한 서정적인 단편입니다. 당시 시인은 가을비로 인해 징바 지역에 발이 묶여 있었습니다. 그의 아내는 집에서 돌아올 날짜를 묻는 편지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가을비가 계속 내리고 교통이 두절되어 돌아오는 날짜를 확신할 수 없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답장을 보냈습니다: 귀하가 요청한 돌아오는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이 문장에는 질문과 대답, 기복이 있어 귀국 날짜가 정해지지 않은 이국땅에 있는 시인의 고민이 드러납니다. 시인과 그의 아내 왕 씨는 서로를 깊이 사랑하고 있으며 항상 하루 빨리 고향으로 돌아가 아내와 함께 서쪽 창문 아래에 앉아 촛불을 켜고 밤늦게까지 이야기를 나누기를 고대합니다. 이때 나는 씁쓸하게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시에는 네 줄 밖에 없지만 장면은 공간의 상호 대비를 포함 할뿐만 아니라 시간의 순환 점프를 반영하는 현실과 통합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할 것인가"는 상상의 단어이며 상상은 실제 장면에서 비롯됩니다. 두 번째 행의 저녁 비는 상상의 소재가 되어 자연스럽게 "저녁 비에 대해 말하기를 거부한다"는 기발한 대사로 이어집니다.

리상인의 사랑시는 대부분 우아하고 화려하며 깊고 비틀어져 있습니다. 당나라의 1만 편 시 중 하나인 이 시의 제목은 '밤비가 내리는 네이'로, '네이'는 아내를 가리키는 '내 아내'라는 뜻입니다. 시인은 비 내리는 바산의 밤에 아내를 생각하며 깊은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인은 아내에 대한 깊은 사랑과 친절을 평이한 언어로 쓰고 있습니다. 시 전체가 영리하게 구상되고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기복이 없습니다.

먼 이국땅에 사는 시인 바슈가 장안에 멀리 떨어져 있는 아내(혹은 친구)에게 쓴 유명한 시입니다. 리상인의 아내에 대한 사랑은 지극했습니다. 아내가 죽었을 때 두 사람은 결혼한 지 12년이 채 되지 않았습니다. 그 12년 동안에도 시인은 떠돌아다니느라 아내를 자주 만나지 못했습니다. 속담처럼 약간의 이별이 결혼식보다 낫습니다. 리상인과 아내는 오랜 기간 떨어져 지냈기 때문에 서로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더 깊고 강하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작품에서 '비단을 뱉어내는 봄 누에'와 '재로 변하는 밀랍 횃불'의 정열을 보여주며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이 작은 시는 암시도, 비교도 없이, 책으로 곧장, 풍경으로 곧장, 말로 곧장, 장면에 애정, 장면이 어우러지고, 평범한 단어에 무한한 느낌의 깊이를 담아 사람들에게 끝없는 회상의 공간을 남깁니다.

상대방을 '준'이라고 직접 호칭하며 시작하는 첫 문장은 부부의 서로에 대한 사랑을 독특한 시각으로 그려낸다: 사랑하는 아내, 당신은 내가 언제 중국에 돌아갈지 궁금해하고 있을 거야. 그래서 지금 당신에게 말하는데, 언제 집에 갈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이 시의 독특함은 시인이 엉뚱한 관점에서 사랑앓이를 쓰고 있다는 점, 즉 상대방은 실제로 귀국 날짜를 묻기 위해 글을 쓰지 않을 수 있지만 시인은 아내가 생각하고 있다고 상상하고 귀국 날짜를 묻고 있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고대 중국 시인들이 그리움에 대한 시를 쓸 때, 그들은 종종 서로를 그리워하는 방법에 대해 직접적으로 쓰지 않고 자신을 그리워하는 방법을 통해 시인의 그리움의 감정을 완곡하게 표현했습니다. 예를 들어 두보의 '달밤'은 달밤에 자신을 그리워하는 모습을 상상하는 것으로 아내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곧 돌아오는지 묻는다"라는 문구는 평범해 보이지만, 단어와 문장 하나하나에 아내에 대한 생각이 담겨 있어 완곡하고 애틋하며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

'가을 연못에 저녁비가 내린다'는 당시 그가 살던 환경, 즉 풍경을 소재로 쓴 작품이다. 시인은 백두산, 가을밤, 쏟아지는 비 등 구체적인 환경을 단순한 언어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작가는 하늘에 내리는 비뿐만 아니라 지하에 고이는 빗물까지 묘사하면서 이 환경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사방이 캄캄하고, 비가 쏟아지고, 웅덩이가 가득 차 있고, 작가 옆에 친한 친구가 없고, 비가 쏟아지고, 사람들이 매우 외로워서 사람들이 외롭고 쓸쓸한 느낌을받는 등 풍경의 현실을 통해 사람들은 그런 분위기를 느끼는 것 같습니다. 이 두드리는 가을비는 사람들을 화나게하고 수영장은 감정이 가득 차고 자연스럽게 작가의 마음도 솟아 오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을에 떠오르는 수영장"의 느낌은 쏟아지는 가을 비와 떠오르는 수영장 물 그 이상입니다. 분명히 잠 못 이루는 밤에 아내에게 감정의 파도에 대한 무한한 생각을하는 작가입니다. 그래서 풍경은 깊은 감정이 숨겨져 있고 글쓰기는 환경이지만 환경 만이 아닙니다. 행간에는 "사랑"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장면의 혼합은 일종의 예술적 영역을 구성합니다.

이 시는 두 번 썼는데, 첫 번째는 사실적으로, 두 번째는 아내와의 환상적인 재회를 떠올리며 비 오는 밤의 서쪽 창가에서 "* * * 촛불을 켜는" 장면을 떠올리며 쓴 시입니다.

처음 두 줄이 전경에 쓰여지면 마지막 두 줄은 미래에 쓰여집니다. 가을비가 내리는 밤, 시인은 그 장면을 만지고 상상의 날개를 펼치며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연상으로 그들의 사랑을 표현합니다. 시인은 여기서 동적인 "* * * 가위"와 음성적인 "확증"의 두 가지 모드를 선택합니다. "* * * 가위가 서쪽 창문의 촛불을 자른다"라는 단어는 상세하고 무한하며 아름다운 밤의 아름다운 그림을 묘사하고 "* * *"라는 단어는 친밀감의 모드를 설명합니다. 그러나 "허당"이라는 단어는 시인이 묘사한 아름다운 풍경을 저 멀리, 허공 속으로 밀어 넣습니다. 이 아름다움은 시인의 갈망에 지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납니다. 언제 부드러운 집으로 돌아갈지에 관해서는 모든 것이 "무기한"에 있습니다. 이것은 잔인한 일이지만 무력한 일이기도합니다. 이 문장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감정"이라는 단어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표현은 매우 미묘합니다.

감정을 표현하는 데는 말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시인은 남편과 아내가 만나 촛불을 켜고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소통하는 모습을 상상합니다. "말하기를 거부한다"는 것은 일종의 회고적 회상입니다. 시인은 이때 그 때를 상상하고 저녁 비가 내리는 그리움의 정취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짧은 시에서 '저녁비'라는 단어는 고대 시에서는 극히 드물게 두 번 등장합니다.

이미지, 미묘함, 풍자, 심오함이 이 시의 예술적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