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문학적 언어에서 말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요?
문학적 언어에서 말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요?
①무게를 재다; 측정하다. 한서-매성전(汉书-梅成传): "夫若犹豫,不如石头。" (태국 바트, 돌:모든 무게 단위. 바트:탤의 24분의 1. 돌:120kg.)
2 들어 올리다; 들어 올리다. 시 - 7월:"~장수는 끝이 없다." (배:코뿔소 뿔로 만든 술잔).
3 찬양; 찬양하다. 고담은 "능력은 있으나 사람이 부족하다."라고 말했다.
4 선언하다; 말하다; 말하다. 구원열전("屈原列傳"): "위에서부터 황제 喾에게, 아래에서 치환(齐 환)에게,"", 당나라 춤에 대해 이야기합니다."라고 했다.
5 부르다; 부를 부; 부를 부. 《陈涉世家》: "거짓말이다~ 아들들아, 부소와 상염은 백성의 뜻을 따르라."
6 주장. 연포 린샹루의 전기》: "나는 모든 왕조와 마찬가지로 자주 병에 걸려서 연포와 다투고 싶지 않다." 숯가마꾼: "종이에 손을 얹어라."
⑦ 부를 부; 부르다. 맹창군(冯谖客孟尝君)의 손님을 속인 풍(風): "백성들에게 책임을 돌리려니, 그들이 쿠폰을 태웠으니, 백성들이여, 만세!".
유명. 《마서》: "그러므로 비록 명마가 있어도 그것은 노예와 굴욕을 위한 것이지, 낮은 골짜기에서 죽는 것은 천리도 아니다."라고 했다.
칭
몸무게를 측정하는 기구. 나중에는 "저울"로 사용됨. 화난지? 시간은 훈련이다" : "검투사~."
첸
1 비교; 일치. 상중용 : "전에 들어본 적 없는 시를 짓는다."
2 적합하다; 맞다.
아내와의 편지 :
"그러나 붉은 구름은 사방에 있고 늑대개는 길거리에 가득하다. 몇 명이나 이길 수 있을까요?"군대를 소집하는 병사가 군대를 일으켜 세우면서 한 말입니다.
대출이라고 합니다. 소금과 철에 대해? 국가의 병폐: "부자는 공중에 숨고, 가난한 자는 어디 있나~"
추천 요청; 좋아요. 역사 기록? 진시황 전기: "폐하께서 왕위에 오르고 통치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건배사를 말합니다.
2. "나, 우, 유, 유"를 포함한 문학 언어에서 위나라의 (1)인칭 대명사는 무엇인가요?
모두 결정자, 주어, 목적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b "I"는 보통 부정문에서 전치사의 목적어로만 사용됩니다.
c "I"는 일반적으로 긍정문에서 목적어로 사용됩니다.
d "나는"은 진나라 이전 시대에는 "나"와 같은 의미를 가졌습니다. 진나라 이후에는 황제 자신이 자신을 호칭했습니다.
(2) 두 번째 사람은 "여성(당신), 어린이, 여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주어, 정관사, 목적어가 될 수 있습니다.
b "어, 나이"는 보통 정관사만 사용합니다.
(3) 3인칭,
a "거기"는 드물게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주어로, 개인은 목적어로 사용되거나 지시적이고 경멸적인 의미로 사용됩니다.
b "之"와 "其"는 매우 자주 발생하며, "之"는 목적어로만 사용되고 "其" 는 정관사로만 사용합니다.
(4) 첫 번째와 두 번째 인칭 대명사 뒤에는 "友、代、属、曹" 복수가 붙습니다. 예를 들어, "너희가 없으면, 너희가 모두 있으면, 너희는 잡혀갈 것이다."
3. 문학 텍스트 "말하지 않고 천리를 가다"에서 "말하다"라는 단어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그러나 "마속"의 유명한 번역은 세상에는 볼레가 있고 천 리 말이 있습니다. 천리마는 항상 있지만 볼레는 없다. 따라서 유명한 말이 있더라도 하인의 신랑의 손에서 굴욕을 당하고 평범한 말과 함께 마구간에서 죽을뿐입니다. 그들은 하루에 천 마일을 달리기 때문에 유명하지 않습니다. 하루에 천 마일을 달리는 말은 때때로 식사 후 돌을 먹습니다. 말에게 먹이를 주는 사람은 말이 하루에 몇 천 마일을 이동할 수 있는지 전혀 모릅니다. 하루에 천 마일을 달릴 수 있는 능력이 있어도 충분히 먹지 못하면 자신의 재능과 강점을 겉으로 드러내지 못합니다. 말에게 어떻게 하루에 수천 마일을 여행할 수 있기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말을 먹이기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말의 재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없습니다. 말은 수천 마일을 이웃하고 있지만 당신은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채찍을 들고 그 앞에 서서 "천리마 같은 말은 없다!"라고 말하기만 하면 됩니다. 아아, 천리마 같은 말은 정말 없는 걸까요? 천마일의 말을 정말 이해하지 못하겠어요.
4. 고대 중국어를 문어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종종 일부 중등학생들이 "문어를 배우고 있다", "선생님이 이 문어를 외우라고 했다", "이 문어를 번역할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을 듣습니다! 제가 중등학교에 다닐 때는 고대 한문이라고도 불렀습니다. 하지만 문어란 무엇일까요? 중고등학생은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그들을 가르치는 선생님도 이해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사실 중고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고전문헌(고시를 제외한)을 문학어라고 부르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고전문학은 고대 텍스트의 총칭인 고전문학이며,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용어는 없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문어란 고대의 '문학'과 '말'이라는 두 가지 양식(말을 문학의 양식으로 볼 수 있는지는 현대 학계에서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만을 포괄할 수 있으며, 우리 중등학교 교과서에는 '문어'라고 불리는 글은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 중등 교과서에는 "문학적 언어"라고 불리는 텍스트가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문학적 언어"라는 용어는 매우 부정확합니다! ~! 지금은 그렇게 부르는 데 익숙해졌고 모두가 동의합니다! ~
"문학적 텍스트"라는 단어는 도덕경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어쨌든 고대에는 책이 몇 권밖에 없었고, 이 책이나 저 책에서 옛 단어가 나왔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도덕경에 "원연원"이라는 기사가 있지만 도덕경의 "원연원"은 중세와 현대의 "원연원"과 같은 의미가 아니기 때문에 여기서는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고대 중국어를 표현하는 관습에 따르면 '웬옌웬'의 의미에는 '문(文)'과 '언(言)'이 모두 포함되어야 합니다. 물론 "문학 언어로 된 기사"를 의미한다고 말할 수도 있지만 이것이 "웬옌웬"이 고대 중국어의 의미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고대 중국어를 "웬옌웬"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고대에 "웬"과 "옌"은 우리가 지금 "시"와 "산문"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특정 스타일의 글의 제목으로 사용되었기 때문입니다! 지금 우리가 "시"와 "산문"이라고 부르는 것과 같습니다! 운율이 맞는 글은 '원'으로, 운율이 맞지 않는 글은 '엔'으로 간주했습니다. 문학 양식으로서의 '원'에 대해 옌옌녠은 『원신도종용수』에서 "옌옌녠은 '펜은 몸이고 말은 글이며, 고전은 글이 아니라 말이고 전기는 글이 아니라 말'이라고 믿었다"고 처음으로 언급했습니다.] "'글'과 '말'을 모두 고대 텍스트라고 부르는 것은 바로 '글과 말'이라는 명칭이 고대 중국어와 접촉했기 때문입니다!
5. 문학적 언어에서는 어떤 의미인가요? 고대 중국어에서 '시(是)'라는 단어는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
①정답, '아니오'와 반대되는 의미. 타오위안시의 작별 인사: "오늘은 어제가 아니다."
②정답으로 간주됩니다. "모지. 상앙도 "왕이 하는 일이니 군중이 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3 긍정적인 판단을 표현합니다. 논어.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4 지시 대명사. 여기 여기. 유탕종원의 <뱀잡이>에 "조상이 죽었으니 아버지도 죽었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감옥에서 바오 잡기: "질병은 전염성이 있다."
⑤ 전치사의 목적어와 동사 사이에 쓰이는 동사, 목적어를 강조하기 위해 쓰임 주전 - 상공 28: "소국은 반드시 왕을 바라보고, 감히 살면서 듣지 않으면 안 된다."
시범 대명사 "예"를 "이것"이 아닌 "이것"으로 번역하는 것은 전형적인 실수입니다. "이것은 전형적인 실수입니다. 번역된 문장에서 직접 단어를 추출할 수 없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번역된 문장에서 단어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6. 문학적 언어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보충:문학적 언어(고향을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옛사람들이 칭찬하지 않습니다. 원문:종이족의 문자는 건조하고 남양의 사람들도 고귀합니다. 그가 어렸을 때 빙은 그에게 야망에 대해 물었습니다. 그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빙은 "아무도 들어올 수 없습니다. 세상에 아무것도 없을 때 학자는 문학과 예술을 직업으로 삼고 아들들은 학문을 잘하지만 무술을 자랑스러워하기 때문에 들판의 노래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종이(꿰)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그의 성격은 건조합니다. 그는 남양 섭양 출신이었다. 그의 삼촌 종빙은 공부를 잘했지만 관직이 되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는 "나는 강풍을 몰아 만 리에 걸친 거대한 파도를 흩뜨리고 싶다"고 대답했습니다. (종빙은 "부자가 되거나 유명해지지는 못하더라도 조상에게 자랑스러운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번은 종비의 형이 결혼을 했는데 결혼식 날 밤 강도에게 강도를 당했습니다. 당시 종비는 겨우 14살이었지만 강도들과 맞서 싸워 강도 수십 명을 네 차례나 때려눕혔습니다.
7. 본문의 뜻은 무엇인가 (그래서 시골에서 부르는 노래가 아니다) 그래서 옛사람들이 칭찬하지 않는다.
원문 :
중시 단어 건조, 남양 섭양 사람들도. 빙 삼촌 귀족은 봉사하지 않습니다. 그가 어렸을 때 빙은 그에게 야망에 대해 물었다. 옌은 "긴 바람과 파도를 타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빙은 "부자가 되지 못하면 문을 부수겠다"고 말했다. 비는 아내를 얻었다. 그는 밤에 강도를 당했습니다. 열네 살에 그는 도둑들에게 맞섰습니다. 열두 명의 남자가 집에 들어올 수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해 아래 아무것도 없었고 학자들은 모두 문학과 예술을 잘 배웠지만 오만하고 무술 적이어서 시골 노래라고 불리지 않았습니다.
바람과 파도를 타고.
종이는 남양 섭양 출신으로 성격이 건조했습니다. 그의 삼촌인 종빙은 학식이 뛰어났지만 관료가 되기를 거부했다. 종빙은 종이가 어렸을 때 커서 장래희망이 무엇이냐고 물었습니다. 그러자 종빙은 "강풍을 몰아 만리까지 뻗어 있는 거대한 파도를 흩뜨리고 싶다"고 대답했습니다. (종빙은 "부자가 되거나 부귀영화가 되지는 못하더라도 조상을 기리는 일은 꼭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종비의 형이 결혼을 했는데 결혼식 날 밤 강도에게 강도를 당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종비는 겨우 14살이었지만 강도들과 맞서 싸워 강도 수십 명을 심하게 패서 본채에 들어가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당시 세상은 평화로웠고 조금이라도 명성이 있는 사람들은 유명해지기 위해 공부하는 것이 옳은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종빙의 해박한 지식 덕분에 사람들은 모두 그와 함께 유교 고전을 읽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종이의 변덕스러움과 무예에 대한 사랑으로 인해 그는 옛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지 못했습니다.
- 관련 기사
- 하늘에서 들려오는 동화
- 마초를 묘사한 시
- 모든 어려움과 좌절은 종이호랑이에 불과합니다. 꾸준히 노력하면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 저는 이제 1학년이 되어 새 학교에 온 지 일주일이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이번 주에 일어난 놀라운 일에 대해 주간 일기를 써 달라고 하셨어요.
- 전 세계 친구들에 관한 시
- 봄을 묘사하는 고대 시
- Tao Yuanming은 어떤 영감을 받은 글을 썼나요?
- 농촌 생활에 대한 사랑에 관한 고대 시
- 이 18k 금옥불 퀄리티는 어떤가요? 가격이 얼마나 적당한가요? 오, 이 작은 비취불아, 여기서부터. 외관 색상은 밝기와 광택에서 내부까지 교차하며 구조는 이와 같아야 합니다. 빙찹쌀에 심은 비취입니다. 음, 전체적인 외관은 중간 생산액 3111 ~ 4111 정도에 속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캐릭터 얼굴로 시작하는 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