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서호에서 노래와 춤은 언제 멈출까요 산과 푸른 언덕 너머의 서호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서호에서 노래와 춤은 언제 멈출까요 산과 푸른 언덕 너머의 서호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서호에서 노래와 춤은 언제 멈출까요?" 서호 주변의 푸른 언덕이 눈앞에 보이는데, 서호 상류의 배 위에서 노래와 춤은 언제쯤 멈출 것인가?

이 두 시는 송나라 임성(林成)의 임안부(林安賦)에 나오는 시로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호의 노래와 춤은 언제쯤 멈출 것인가?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을 취하게 하고 항저우를 대륙으로 만든다.

무슨 뜻인가요? 현지어로 번역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푸른 언덕이 서호를 둘러싸고 있어 그 끝이 보이지 않습니다. 호수 상류의 배에서 노래와 춤은 언제쯤 멈출까요?

호수의 따뜻하고 풍부한 향기가 사람들을 매료시켜 항저우를 비안저우로 만들었습니다.

몇 가지 단어는 따로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린안 :

오늘의 저장성 항저우, 진나라가 북송의 수도 비경을 약탈 한 후 남송의 통치자가 남쪽으로 도망쳐 린안에 정착했습니다.

디(디):호텔.

서호:항저우의 유명한 명소.

언제 멈추나요? 언제쯤 멈추나요?

연기(쑨):불기, 향기로운 바람을 따뜻하게 하는 데 사용.

똑바로:간단하게.

비안저우:비안징, 현재의 허난성 카이펑.

이 단어를 쓰게 된 작가의 창작 배경은 무엇인가요?

북송 경강 원년(서기 1126년), 금나라 사람들은 북송의 수도를 점령하고 장강 남쪽으로 도망쳐 임안에서 왕좌를 차지했습니다. 권력을 잡은 사람들은 평화와 조용함만을 추구하며 노래와 춤으로 행복해했습니다. 이 시는 이러한 암울한 현실에 대해 씌어진 시입니다. 작가는 남송 왕조의 수도였던 린안의 한 숙소 벽에 이 시를 썼습니다. 후대에 제목이 추가된 고대의 '벽시'입니다.

자, 이제 배경과 글귀의 의미를 알았으니 함께 감상해 보겠습니다.

이 시는 린안시의 한 호텔 벽에 쓰여진 시입니다. 이 시의 첫 줄은 푸른 언덕과 계단식 밭이 있는 린안시의 특징을, 두 번째 줄은 서호 옆의 끝없는 노래와 춤을 수사적 어조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지배자들의 방종을 아이러니한 언어로 묘사하고 있으며, '항주'와 '비안주'의 비교를 통해 '방랑자'의 썩은 본성을 가감 없이 드러내고, 또한 지배자들이 도시를 회복하지 못한 것에 대한 작가의 실망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또한 잃어버린 땅을 되찾지 못한 권력자들의 실패에 대한 저자의 분노와 나라의 운명에 대한 걱정을 보여줍니다. 시 전체가 영리하게 구상되고, 정확하게 표현되고, 냉소적이고 아이러니하며, 생생한 장면에서 쓰여졌으며, 극도로 분개하지만 모욕적이지 않은 풍자시의 걸작입니다.

시의 첫 행인 "산 너머 푸른 언덕과 탑이 있다"에서 시인은 푸른 언덕과 푸른 언덕, 도시의 탑이 줄지어 있는 린안 시의 특징을 포착하고 있습니다. 먼저 조국의 큰 산과 강, 구불구불한 언덕, 누각과 정자를 묘사합니다. 정말 아름다운 자연입니다. 시의 창작에 관한 한 시인은 산과 강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데 즐거움을 보여줍니다. 그런 다음 그는 "서호의 노래와 춤은 언제 멈출 것인가?"라고 씁니다. 이 시인은 이 나라의 현실에 상처를 받았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산과 강을 금나라가 점령하고 있었으니까요. 이 시에서 '쉬다'라는 단어는 사회 현실에 대한 시인의 안타까움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권력자들이 잃어버린 중원의 영토를 되찾으려 하지 않고 오직 평화를 추구하며 세상의 쾌락에 탐닉하는 '휴식'에만 몰두하고 있다는 사실에 대한 시인의 분노를 표현하고 있다. 시인이 생각하는 '서호 노래와 춤'은 음란한 노래와 춤의 반진 투쟁 정신을 무너뜨리는 것일 뿐입니다. 그는 이런 종류의 노래와 춤이 가능한 한 빨리 "휴식"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여기서 시인은 수사적 질문을 사용하여 잃어버린 땅을 되찾으려 하지 않는 정치인들에 대한 분노를 드러낼 뿐만 아니라, 나라의 운명을 걱정하는 시인의 슬픔을 보여주고 있다.

마지막 두 행은 "따뜻한 바람은 관광객을 취하게 하고 항주를 대륙으로 만든다"입니다. 여기서 '관광객'은 단순히 일반 관광객으로만 해석할 수 없고, 주로 민족의 비극을 잊고 마음껏 즐기며 평화로운 삶을 살았던 남송의 지배층을 가리킨다. 이 문장은 "서호 춤은 언제 끝날까요?"와 비슷합니다. . 이 끊임없는 노래와 춤에 직면하여 시인은이 "관광객"이 술에 취한 것을보고 감정을 표현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뜻한 바람"이라는 단어는 이중 앙데드르입니다. 시에서 그것은 자연의 봄바람과 사회의 음란 한 바람을 모두 나타냅니다. 시인의 생각에 따르면, "관광객"의 마음을 너무 취해서 조국이 위험에 처해 있다는 사실을 잊어 버린 것은이 "따뜻한 바람"입니다. "연기가 자욱하다"와 "취하다"라는 단어는 매우 영리하게 사용됩니다. 우선, "훈제"라는 단어는 그 노래와 춤의 큰 번잡함을 암시하여 "관광객"에게 퇴폐적 인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그런 다음 "취한"이라는 단어가 뒤 따릅니다. 그런 다음 "취한"이라는 단어 뒤에 "훈제"라는 단어가 이어져 엔터테인먼트에 빠져있는 "관광객"의 마음 상태를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취한"이라는 단어는 이 아름다운 "서호"의 "관광객"이라는 환경에서 미적 상상을 위한 풍부한 공간을 남깁니다. 이 아름다운 "서호"의 환경에서.

이 상태에서 시인은 시의 마지막에 "나는 관광객들이 모두 취해 있음을 더 보여주기 위해 항저우 비안저우를 만들었다"고 썼습니다. 송나라의 수도는 원래 비안량에 있었지만 금에 의해 점령되었습니다. 즉, 팬들 사이에서 이 '관광객'은 단순히 항저우를 옛 수도 비안저우로 간주합니다. 여기서 시인이 '서호' 대신 '항주'를 사용한 것은 의미가 있습니다. "서호"가 항저우에 있지만 "서호"라고 하면 산과 물이 가장 좋은 곳이고 항저우의 명소 중 하나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시인은 "항저우"를 사용하여 송나라의 수도인 "비안저우"와 좋은 대조를 이룹니다(비안저우는 금나라가 점령한 곳입니다). 이는 정치적 의미가 가득한 비안저우의 특별한 이름을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국가의 미래와 운명을 무시하고 술에 취해 국가 경제와 민생을 무시한 '관광객'의 비열한 행동을 폭로하는 시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동시에 나라와 민족의 운명에 대한 시인의 깊은 염려와 외세에 굴복하고 평화만을 추구하는 통치자들에 대한 분노를 표현하고 있다.

물론 북송 왕조가 멸망한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었지만, 통치자들의 사치도 그 중 하나임에 틀림없습니다. 남송이 망한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 중 하나는 황실에서 향락을 즐기며 술에 취해 살았던 사람이 있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서유기』에 나오는 린셩의 시가 당시의 공개적이고 일반적인 사회 현상에 대해 쓰여졌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놀라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이 시가 쓰여졌을 당시에는 너무 충격적이어서 느끼기 어려웠을 정도로 풍자에 성공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글의 저자에 대해 간단히 소개합니다:

린셩, 본명은 윈유, 멍핑, 원저우 헝양 프로렌향 선후리 리나오(현재 창난현 판지현 리나오 소속) 사람이라고도 합니다. (수신지, 권 12, 평양의 린성칭과 함께 한 패륜 서문). 그는 남송 시대 소종(1106-1170)에 살았으며 시문에 뛰어났던 문인이었습니다. 동우시전, 4권 참조. 서유기』에 시 한 편이 기록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