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강력한 시와 문학에 대하여
강력한 시와 문학에 대하여
강한 문학시에 대하여 1. 고대시의 단결과 힘에 대하여
강한 고대시
대나무와 돌
녹산에 뿌리를 내리고,
뿌리는 원래 부서진 바위에 있었다.
근면과 인내,
동풍, 서풍, 북풍, 남풍.
주석...
1. 대나무와 돌은 새겨진 시이다.
2. 고집할 고 : 물어서 놓지 않으려는 듯이 굳게 뿌리내린 뿌리를 비유한 말입니다.
3. 갈다:고문하다. 인내:굳세고 강함.
4. 조엘:그. 뜻:바람이 동남쪽과 북서쪽에서 세차게 불지만, 그치지 않는다.
번역
푸른 대나무는 푸른 언덕을 껴안으면서도 결코 긴장을 풀지 않는다.
나무의 뿌리는 바위틈에 깊숙이 뿌리박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나무는 강풍에 수천 번의 망치질을 당해도 철처럼 단단합니다.
동쪽, 서쪽, 북쪽, 남쪽 어느 곳에서 어떤 강풍이 불든 상관없습니다.
감상문 쓰기
대나무와 돌로 만든 지도에 새긴 시입니다. 대나무와 돌에 대해 노래하고 있지만, 자연 속의 대나무와 돌에 대한 일반적인 묘사가 아니라 작가의 깊은 생각과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저자는 사물을 사람과 비교하고, 대나무에 대해 쓰고, 사람에 대한 찬사를 노래합니다. 시인은 푸른 언덕의 단단한 바위를 배경과 기초로 삼고 대나무가 "푸른 언덕에 달라 붙고", "뿌리를 내리고 바위를 부수고", "천 번의 타격을 부수고"있다고 말합니다. "불굴의"는 이 풍화 대나무와 대나무가 상징하는 사람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입니다. 따라서 이 시는 대나무와 돌을 미화하여 불굴의 불굴의 강인의 영광스러운 이미지를 묘사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 전체가 신선하고 진솔한 감정이 유려합니다. 언어는 평범하지만 심오하고 시대를 초월합니다.
고대 시조
옷이 없네
사기-주나라의 바람-진나라의 바람
내가 입을 옷이 없나? 아들과 함께 옷을 벗었다.
왕유성, 내 창을 수리하고 아들과 함께 가자!
입을 옷이 없소? 아들을 데리고 가시오.
왕 육해시, 내 창을 수리하고 아들과 함께 일하게!
옷이 없습니까? 아들을 데리고 가라.
왕유흥, 내 병사들을 훈련시키고 아들과 함께 걸어라!
2. 강한 시적 묘사
정반교 "대나무와 돌":나는 푸른 산을 고수하지 않고, 부서진 바위에 원래의 뿌리를 고수합니다. 천 번의 망치질과 정련 후에도 여전히 강하고 동쪽과 서쪽, 남쪽과 북쪽 바람에 기꺼이 있습니다.
유첸 "석회에 대한 찬가":불이 타는 것을 조심하지 않으면 천 번의 석회에 대한 찬가, 당신의 결백을 지상에 남겨 두십시오.
원천향: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다. 먼저 단의 심장을 가져다가 역사에 따라 보고하십시오.
이백의 여름 계절 노래
5월의 천산에는 눈이 내리고 꽃은 없고 추위만 가득했다.
새벽은 금빛 북으로 싸우고, 밤은 옥 안장을 들고 있네. 허리에 찬 검으로 여란을 베고 싶다. 혹독한 환경을 헤쳐나가는 병사들의 힘과 용기를 대조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초승달은 금을 지나가고, 차가운 빛은 철옷을 만든다"라는 뮬란의 시 두 줄은 환경 묘사를 통해 10년간의 군 생활의 슬프고 거친 분위기를 표현하며 뮬란의 용감하고 강한 성격을 돋보이게 합니다.
3. 힘에 대한 시
1, 푸른 산은 쉬지 않고, 부서진 바위에 원래의 뿌리가 있습니다. 천 번의 망치질 후에도 여전히 강하고, 동쪽과 서쪽, 남쪽과 북쪽에는 바람이 있습니다.
--정반교, "대나무와 돌" 번역: 대나무는 긴장을 풀지 않고 푸른 산을 붙잡고, 그 뿌리는 바위 틈새에 단단히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수천 년의 고문과 바람을 견뎌낸 대나무는 더운 여름의 남동풍과 추운 겨울의 북서풍을 모두 견딜 수 있을 만큼 강인하고 강직하다.
2. 산에서 천 번의 바람이 불면 불이 타오르고 방황하면 순수함을 지상에 남긴다. --유천의 '라임에 대한 찬가' 번역본: 박살나도 두렵지 않고, 깨끗한 몸을 지상에 남기고 싶다.
3, 국가적 재난으로 갑자기 죽었다. --조자, '백마' 번역:연꽃은 시들고 빗물을 머금고 있던 연잎마저 시들고 국화를 이겨낸 꽃가지만 서리 속에 당당히 서 있었다.
4. 연꽃은 비가 내리지 않아 시들고, 국화는 서리를 이겨낸 가지만 당당히 서 있다.
--수시 "유경원에게 바치는 선물" 번역:5. 황사백전 금갑옷을 입고, 부러진 노란은 돌아오지 않는다.
--왕창령의 『손자병법』 일곱 장 번역(4):주둔군 장수들은 백 번의 전투를 치렀고 갑옷은 닳았지만 그 의지는 불태웠다. 그들은 침략한 적을 물리칠 때까지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6. 전장에서 수백 번의 전투를 치렀고 성의 남쪽은 포위되었다.
--이백의 "원로열전" 번역: 수백 번의 전투로 철갑이 깨졌고, 도시의 남쪽은 사방이 적으로 둘러싸여 있다.
4. 경직성과 유연성에 관한 고대시
대나무와 돌
정서
푸른 산을 고집하고,
원래 부러진 바위에 뿌리를 내렸다.
근면과 인내,
동풍, 서풍, 북풍, 남풍.
주석...
1. 대나무와 돌은 새겨진 시이다.
2. 고집할 고 : 물어서 놓지 않으려는 듯이 굳게 뿌리내린 뿌리를 비유한 말입니다.
3. 갈다:고문하다. 인내:굳세고 강함.
4. 조엘:그. 뜻:바람이 동서남북에서 세차게 불지만, 그 바람을 쓰러뜨리지 못함.
번역
푸른 대나무는 푸른 언덕을 껴안으면서도 결코 긴장을 풀지 않는다.
나무의 뿌리는 바위 틈새에 깊이 뿌리내리고 있다.
나무는 강풍에 수천 번의 망치질을 당해도 철처럼 단단합니다.
동쪽, 서쪽, 북쪽, 남쪽 어느 곳에서 어떤 강풍이 불든 상관없습니다.
감상문 쓰기
대나무와 돌로 만든 지도에 새긴 시입니다. 대나무와 돌에 대해 노래하고 있지만, 자연 속의 대나무와 돌에 대한 일반적인 묘사가 아니라 작가의 깊은 생각과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저자는 사물을 사람과 비교하고, 대나무에 대해 쓰고, 사람에 대한 찬사를 노래합니다. 시인은 푸른 언덕의 단단한 바위를 배경과 기초로 삼고 대나무가 "푸른 언덕에 달라 붙고", "뿌리를 내리고 바위를 부수고", "천 번의 타격을 부수고"있다고 말합니다. "불굴의"는 이 풍화 대나무와 대나무가 상징하는 사람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입니다. 따라서 이 시는 대나무와 돌에 대한 찬양을 노래함으로써 불굴의 불굴의 강인의 영광스러운 이미지를 묘사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 전체가 신선하고 진솔한 감정이 유려합니다. 언어는 평범하지만 심오하고 의미심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