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청나라 후기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인 쑨의 대나무 족자 4점
청나라 후기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인 쑨의 대나무 족자 4점
주야의 쑨칭옌은 서예와 회화 작품에 종종 이런 이름으로 서명을 했습니다.
그의 성은 순(順), 이름, 미인(美人), 이름, 그리고 주음, 주음 등과 같은 조화가 있는 많은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나무에 대한 경외심에서 '주야'라는 이름이 그의 이름 앞에 붙었습니다.
그는 대나무를 스승으로 삼아 대나무의 올곧음과 겸손, 고귀함으로 자신의 문학적 열망을 표현했습니다. 후대 사람들은 그를 손주야라고 더 직접적으로 불렀습니다.
1819년 윈난성 청궁에서 태어났습니다. 여러 세대에 걸친 책에 영향을 받은 그는 10대 때 쿤밍으로 이주했습니다. 그의 삼촌 쑨추(노 저우티에, 쿤밍 다관루 브랜드의 작가)는 그의 형 밑에서 시와 서예를 공부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쿤밍에서 명성을 얻었습니다. 셴펑 8년(1858년), 쿤밍이 후이족 반란군에 포위되었을 때 쑨원은 조대창의 군대에 문관으로 입대했습니다. 9년째 되던 해, 그는 조덕창과 함께 건(建)으로 가서 서쪽으로 이동했습니다. 통치 12년(1873년), 그는 정부로부터 도교 사제로 임명되어 지방의 수도로 옮겨 정착했습니다. 광서 원년(1875년)에 그는 후퇴하여 서예와 그림에 심취했습니다. 그는 광서 10년(1884)에 60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썬은 청나라 말기 윈난-구이저우의 유명한 화가이자 평생 서예와 회화를 사랑한 친구였습니다. 저장성 인민출판사가 2005년에 발간한 <고대 중국 유명 화가 사전>에 그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순은 "시, 서예, 회화의 삼대 거장"(순의 비문에서 발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그림 중에서도 특히 대나무 그림을 잘 그렸습니다. 대나무를 그리는 그의 솜씨는 심오했을 뿐만 아니라 비문 속의 시와 구절을 통해 그림의 분위기를 더욱 깊게 하여 고귀하고 무심한 그만의 관심을 표현했습니다.
대나무 그림에 관해서는 문인화에 대해 이야기해야합니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더 많이 말할 필요가 있습니다. 중국 전통 회화에서 대나무는 순수하게 수묵으로 표현되는 별도의 주제로 간주되며, 이는 북송 시대의 문인화에서 시작되었을 수 있습니다. 북송 시대는 문인들이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던 시대로 문학적 재능이 풍부하여 문학적, 예술적 찬란함을 쏟아냈습니다. 왕웨이의 화파를 기반으로 한 원, 소동파, 황팅젠, 미푸 부자는 공비 붓을 이용한 묘사 형식에서 점차 붓과 먹으로 그림을 그리는 기술, 그리고 직접 만든 인장과 함께 시를 쓰는 서예 형식으로 전환해 나갔습니다. 아! 이렇게 시와 서예, 그림과 인장이 통합되어 그림과 서예, 인장을 보면서 시의 정취를 음미하고, 그림(서예)을 유형의 시로, 시를 무형의 그림으로 격상시켜 시를 더욱 견고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예술적 목재를 사용하여 문인화라는 예술 창작의 최고 경지를 창조했습니다. 이러한 표현 형식은 세계 예술에서 독보적인 중국 회화의 가장 독특하고 독특한 예술적 특징이 되었습니다. 청나라는 문인화의 전성기였습니다. 당시 문인화의 주제는 주로 매화, 난초, 대나무, 국화, 산수, 어부, 은둔자 등이었습니다. 이들은 모두 그림을 몸으로, 시를 영혼으로, 책을 정맥으로, 인장을 장식으로 사용하여 중국 회화의 주류를 형성했습니다. 이 특별한 표현 형식은 더욱 성숙하고 세련되고 웅장해졌으며 지금까지도 계승되고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문인화는 쑨원의 그림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대로 학자 집안에서 태어난 그는 어릴 때부터 그림과 서예의 맥락에서 자랐습니다. 그는 서예와 그림의 기원이 같다는 개념을 마음에 새겨 시, 서예, 그림 세 가지를 모두 겸비했습니다. 따라서 그의 그림 어디에서나 문인화, 특히 그가 잘 그리는 대나무 그림에서 시, 서, 화, 인의 융합의 기본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선이 그린 대나무는 네 화면에 한 호흡에 많은 대나무가 그려져 있습니다. 저는 구이저우성 박물관에서 쑨의 대나무 네 화면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규격은 가로 240㎝, 세로 59㎝의 단일 화면으로 가로 4폭의 화면이 높은 유리 캐비닛에 나란히 걸려 있습니다. 정말 우아하고 우아하고 천장이 빛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4폭 대나무 그림은 대나무의 사계절인 바람, 햇빛, 비, 이슬을 묘사합니다. 대나무는 일 년 내내 크게 변하지 않는 상록 식물입니다. 바람, 햇살, 비, 이슬의 사계절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것은 그림의 생생한 효과를 높일뿐만 아니라 작품의 의미와 매력을 더욱 깊게합니다.
작가는 주야공의 후손으로, 운 좋게도 고주가 그린 바람, 햇빛, 비, 이슬 등 네 개의 대나무 화면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네 개의 화면은 모두 수묵과 파스텔 색상으로 그려져 있으며 각각 고유한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풍죽과 돌, 대나무 뿌리의 자세는 바람을 거스르고, 장대의 중간 부분은 활처럼 휘어져 있으며, 바람과 함께 한쪽으로 기울어진 섬세한 기교, 바람에 대나무 잎이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들리는 듯 대나무가 바람에 따라 살짝 펄럭이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그림 속의 대나무는 활이 가득하고 바람이 강할수록 대나무가 강해집니다. 정말 "동쪽과 서쪽, 북쪽과 남쪽의 바람"을 느끼게하여 독특한 "강풍"기질을 보여줍니다. 시를 그리며 :
가을 소리가 오래된 차이먼 꿈을 휘젓고 수리 뿌리를 씁니다. 상황은 화가 옥 젓가락이 부러지거나 머리핀이 부러지거나 부러진 화가와 논의하기가 어렵습니다.
서명: 반차오파 더미. "보라색 돌 매화 주하오야"와 "주주시"인장이 있습니다. 보세요! 이 시는 "반차오 스타일"로 쓰여졌으며, "여섯 권 반"의 풍부한 풍미가 흐르고 풍부합니다. 시를 감상해야만 저자의 겸손함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처음 두 줄은 바람에 흔들리는 대나무의 느낌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줄은 "머리핀을 접는"붓질이 여전히 둥글고 꽉 차고 "거꾸로 매달린"글씨 형식이 소진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바람이 부는 대나무의 그림을 위대한 화가의 그림과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태후호 돌 뒤의 대나무 덩어리, 밝은 햇살 아래, 곧게 펴고, 구름을 향해 똑바로, 비교할 수없는 고귀함을 보여주는 맑은 대나무, 만개한 녹색 잎, 생명력을 보여줍니다. '人'자의 잎, '个体'자의 잎, '中介'자의 잎이 겹쳐져 있습니다. 몇 번의 촬영을 추가하고 몇 번의 스트로크를 말하고 우아함과 평온함을 보여줍니다. 다음과 같은 시가 있습니다. 감히 오래된 펜을 감탄하고 점차 정신을 맑게하고 새 잉크를 수리하고 씻기 위해 명확하게 씁니다. 전 정진루는 변화를 일으킬 수 있으며 오늘날 군중이 얇지 않을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비문은 황화 노인 고급 대나무 그림, 우아한 건축물의 모방입니다. 종 "선칭옌" 인장. 저자는 실행 스크립트로 썼습니다. 시에서 볼 수 있듯이 저자는 자신을 "오래된 펜이 점차 신을 이해한다"고 묘사합니다. '양주의 팔괴'인 정반교와 진농이 아직 살아 있다면 지금이라도 상관하지 않을 것입니다.
비, 비, 비, 비. 비스듬히 기울어진 기둥 뒤의 영롱한 돌에 비는 대나무 잎에 부딪혔다. 밤에 흐느끼는 빗소리를 들으니 슬프고 잠이 오지 않는다. 시와 함께 :
이안린이 옛 언약을 떠난 날, 번영관의 대나무 숲은 기절했습니다. 밤에는 비가 내리고 음침한 나뭇잎 소리를 들으며 긴 장대가 죽어 가고 있다고 썼다.
제목 : 유동포 씨는 제자들에게 시를 주었고, 때때로 비와 나뭇잎, 깊은 생각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렌우의 겨울, 가드에 붙어있는 풀, 대나무 우아한 노인을 알 수 있습니다. 종의 인장 "선칭옌"과 "수제". 돈에 따르면이 4 스크린 대나무 대나무 브리프는 렌우 년, 즉 광서 8 년 (1882)에 제작되었습니다. 한숨을 쉬기 어려운 62세 주야의 해였습니다. 그리고이 그림은 그의 후손을 위해 심어졌습니다 (단어 이, 아니,). 그가 늙었다는 것을 알고, 비오는 밤 우울증의 소리를 듣고 슬퍼 할 것이고, "긴 장대를 쓰면 영혼이 지칠 것"이라고 한숨을 쉬게 될 것입니다.
대나무 밖으로 드러난 아침 햇살은 마치 새잎 새싹이 가지에서 "삐걱 거리는"것처럼 대나무 기둥, 가지, 잎이 위로 우뚝 솟아 아침 공기를 빨아 들이며 무한한 활력을 보여줍니다. 시와 함께 :
풀이 가득한 달, 새로 심은 대나무 반 숲. 그늘에 앉은 물치마처럼 여름 수영장 옆에 앉아있던 기억이 난다.
설명:위왕의 아내 조관신의 글씨를 모방한 글이다. 슈슈. ""와 "슈슈 자이"라는 인장은 종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그림은 이슬이 맺힌 대나무 식물로 활기차고 활기차며 새로운 기쁨을 선사합니다. 시에서 달빛 아래 반 숲 안뜰의 새 대나무는 조봉이와 함께 새 이슬을 모아 여름에 연못가에서 "나무 그늘에 앉아있는 노상"의 즐거움을 떠올리게 합니다. 이 시점에서 작가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네 개의 대나무 그림은 선명하고 우아하며 단순하고 흥미롭습니다. 작가의 글씨는 능숙하고 붓과 먹은 깨끗하며 스타일은 단순합니다. 그 의미는 음악과 화음의 표현과 같은 그림 밖에서 편리하고 멋진 첫 번째 글에 있으며, 이는 작가의 고상하고 미묘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시와 그림이 서로 얽혀 있고,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고, 시가 그림 속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먹의 초점, 두께, 밝기, 명도, 선명도를 사용하여 창백함과 촉촉함의 미묘한 변화를 묘사하고 먹의 단순함으로 대나무의 웅장함과 자연스러움을 윤곽을 그립니다. 화가가 이러한 작품을 통해 자신의 열망과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우아합니다!
이 네 개의 대나무 화면에는 모두 "그렇게"의 그림이나 붓놀림을 모방 한 비문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사실 고대인들은 처음부터 한자를 배웠고 모방을 통해 그림 그리는 법도 배웠습니다. 처음에는 모방으로 시작했지만 점차 핵심을 익히면서 일상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이때 쑨원의 서예와 그림에는 자신만의 스타일이 있었습니다. '모방'은 당시 고대 대가들의 유행이었을 뿐, 부자가 되기 위해 '모방'이라는 이름을 사용했다는 사실만 있을 뿐입니다.
선칭옌의 네 화면 대나무는 카네이션, 잉크, 단순하지만 다른 생생한 이미지의 표현, 올바른 잉크, 우아한 분위기; 그의 서예를보고 규칙에주의를 기울이고 우아하고 역동적이며 그의시는 절대 선의 사용, 마음, 분위기; 진과 한 이후 고대와 단순의 인쇄가 올바른 스타일입니다. 시, 서예, 인쇄의 조합은 사람들이 그의 서예와 그림의 예술적 장점을 느끼게하고 그의 문인화의 영혼과 우아함을 감상하게합니다.
관운창은 대나무 그림을 좋아했고, 대나무 시를 썼다고 합니다: 동준에게 감사하지 마라, 단칭은 독립의 이름이다. 너무 외롭고 창백하지 말고 시들지 마십시오. 나는 태양의 네 화면 대나무가 같은 추구가 아니라고 생각합니까?
2020년 2월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