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몸과 마음의 수양에 관한 고대 선시

몸과 마음의 수양에 관한 고대 선시

고대 선시

선시

고전 선시 감상: 다섯 글자 선시

나는 보리수, 내 마음은 거울과 같구나.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부지런히 닦아라.

--당나라 (신수)

보리수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발판이 없다.

아무 것도 없으니 먼지도 없다.

--당나라(혜능)

열 방향에는 상이 없고, 육 방향에는 흔적이 없다.

오행에 속하지 않고 삼계에 속하지 않는다.

높이 하나, 넓이 하나.

붓다의 문 밖에 앉아 나는 길을 잃었다.

무제/현자에게 물었네

황궁에는 사랑이 가득하고, 옛 백마사에는 봄이 덜 왔네.

깨달음 연습 선 깨달음 자연, 인생의 기하학도 서두르네!

무제 / 깨달음 선 / 현자

앉아서 구름 단풍이 바뀌는 것을 보면 상쾌함은 마음의 평화입니다. 해와 달이 함께 빛나고 큰 길은 메마르지 않네.

먼지를 만지지 않아도 공허함을 쉽게 느낄 수 있다. 세상을 가고 머무는 것은 자유롭고 무한하다.

무제/불교 도 일편/성인

도란 무자비한 것 같지만 깊다. 품위를 잃지 않으면 자연은 그대로다. 자연으로 돌아가도록 가르쳐 주십시오.

부처님에게는 이름이 있지만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영적 깨달음, 진정한 보리가 있습니다. 제 중생을 고통에서 구하소서.

무제/현자

황금 봉황은 늙어서 울고 은하수는 사랑을 끊고 용은 성난 물결에 춤을 춘다.

왜 창조는 독창적이어야 할까요? 교육은 무형적이고 더 평온합니다. 사후 세계는 현재를 바라본다.

무제/현자

누구를 고소하고 싶습니까? 증오는 언제나 슬프다. 미움과 증오, 지루한 삶은 정말 이기심의 노예입니다!

빈 달이 부처와 동행하자, 고요는 맑을 수 있고 고요한 환상은 환상이 아닙니다. 두 폴로 선, 게임 세계는 가난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터미널 산에서의 나의 은거

중년 이후에는 인생의 말년까지 터미널 산 쪽에 정착하려는 선의가 강합니다. 관심 집중은 종종 가서 놀기 위해 독특하고 자기 감사를 위해 물건을 즐기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때로는 물 끝에 가서 그 근원을 찾기도 하고, 앉아서 백 개의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바라보기도 한다. 때때로 숲속에서 마을 원로를 만나 집에 가는 것을 잊을 때까지 이야기를 나누기도 합니다.

해 질 무렵 먼 산을 돌아 흰 구름 속으로 홀로 돌아간다. ('일하러 변방으로 돌아오다')

빈 숲과 흰 구름의 시간. ("초가을 산에서 노동하다"

끝자락 산에 묻고 흰 구름 너머를 알라. (페이디에게 답장)

멀리서 호수를 바라보니 산은 푸르고 흰 구름이 굴러들어온다. (림 컬렉션 호수)

산속의 가을밤.

허허벌판의 산은 신선한 비를 맞고 초가을을 느낄 수 있는 밤이 찾아옵니다. 밝은 달이 바위틈 사이로 맑은 빛을 쏟아내며 바위 위의 분수대를 맑게 합니다.

대나무 숲이 찰랑거리고 빨래하는 아낙네가 돌아오고 연잎이 가벼운 배에 살랑살랑 흔들린다. 봄은 쉬고 가을 햇살은 언덕에 오래 머물러도 좋다.

림 컬렉션

언덕 사이로 맨 꼭대기 나무 히비스커스 가지에 선홍빛 꽃받침이 피어 있다. 시냇물 입구는 흔적도 없이 조용히 열리고 떨어진다.

사람들은 한가하고, 오스만투스 꽃은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었네. 월초에는 봄 시냇물이 노래할 때 새들이 겁을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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