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가장 좋아하는 고대 영웅(유명인) 10명을 나열하세요.

가장 좋아하는 고대 영웅(유명인) 10명을 나열하세요.

노자

노자(기원전 600년~기원전 500년)는 춘추시대의 사상가이자 도교의 창시자였습니다. 노자의 본명은 리밍얼(李明尔)이며, 보양(保陽)이라는 성을 가진 노자는 구셴현 리샹취런리(현 허난성 루이동태칭공진 및 보저우 고대교시) 출신입니다. 그는 주나라의 '관서 사관'으로, 공자가 그에게 선물을 요청한 적이 있고 은퇴한 후 '노자'를 저술했습니다. 노자라고 하면 태사륜 또는 노자라는 뜻입니다. 노자가 노자를 저술했는지 여부는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노자는 도를 사용하여 우주 만물의 진화를 설명하면서 "도가 하나, 둘, 둘, 셋, 셋을 낳는다"고 주장하고 "도"는 "도(생명)의 질서의 자연스러움"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사람은 땅에 반응하고, 땅은 하늘에 반응하고, 하늘은 도에 반응하고, 도는 자연에 반응한다". '도'는 자연의 객관적인 법칙인 동시에 '독립적이고 변하지 않으며, 위험 없이 여행한다'는 영원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노자』에는 모든 것에는 양면이 있다는 견해, 반대에서 변형될 수 있는 "도의 움직임", "양은 이상하고 선은 악하다", "불행은 선하고 불행은 숨겨져 있다"와 같은 단순한 변증법적 견해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그는 또한 세상의 모든 것이 "무언가"와 "아무것도"의 통일이며 "무언가와 아무것도"가 기초이며 "세상의 모든 것은 무언가에서 태어나고 아무것도 무언가에서 태어나지 않는다"고 믿었습니다. ". "하늘의 도리는 잃어버린 것을 보충하는 것이지만 사람의 도리는 잃어버린 것을 보충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백성의 배고픔은 식량 세금만큼이나 많다", "백성은 가벼운 죽음으로 죽지만 그것으로 산다"; "사람들은 죽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데 왜 죽는 것을 두려워합니까?" . 그의 이론은 중국 철학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그 내용은 주로 노자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주:노자는 도덕경이라고도 합니다. (도덕경은 후대의 책 이름입니다. 처음에 노자의 책은 도덕경이라는 이름 없이 노자라고 불렸습니다. 이 책의 완성 연대는 과거에 논란이 있었지만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그러나 1993년 궈뎬에서 출토된 죽간(竹簡)에 적힌 '노자'의 연대에 따르면, 적어도 전국시대 중엽에서 초엽에 완성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구원

기원전 339년경~기원전 278년경

전국 시대에 초나라 시인들은 남방 민요의 정수를 흡수하고 고대 신화와 전설을 융합하여 새로운 시 양식인 초나라 수사학을 탄생시켰습니다. 추 수사학의 등장은 고대 중국 시의 위대한 해방이었습니다. 그것은 《시경》의 '네 줄 한 문장'이라는 정형화된 형식을 깨고 3~8줄의 불규칙한 문장 패턴을 채택했으며, 생동감 있고 다양한 형태로 복잡한 사회생활을 묘사하고 풍부한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했고, 내용의 필요에 따라 길이와 용량을 마음대로 늘릴 수 있었습니다. 위대한 시인 구원은 추 수사학의 창시자이자 대표 작가였습니다.

구원(기원전 339년경 ~ 기원전 278년경)은 평(平)이라는 이름을 가진 귀족 국가인 초(楚)나라 출신입니다. 기원전 340년 즈구이 산루의 르핑리에서 태어났습니다. 학구적이고 야심찬 인물로 성장한 구천은 26세에 왼손잡이로 초나라의 의사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좌파 당의 고위 관리였던 초나라 혜왕의 신임을 얻었습니다. 그는 백성에게 권력을 부여하고 내정을 개선하기 위해 명확한 규정을 만들자고 주장하며 진나라를 통합했습니다. 그러나 초나라 혜왕의 영인 자오, 상관 대부 진상, 그리고 그의 총애를 받던 후궁 정 소매는 모두 진나라 사신 장의의 뇌물을 받아 혜왕이 구원의 의견을 받아들이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그를 소외시켰습니다. 그 결과 초나라 회왕은 진나라에 끌려가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상앙왕이 왕위에 오른 후에도 구천은 계속 박해를 받아 강남으로 유배되었습니다. 기원전 278년 진나라의 한 장군이 군대를 이끌고 초나라의 수도를 공격하기 위해 남하했습니다. 구천의 정치 이념은 산산조각이 났고 그는 자신의 미래를 절망했습니다. 그는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싶었지만 그럴 힘이 없었고, 같은 해 5월 5일 용선절에 미뤄오강에 몸을 던져 죽어야 했습니다.

구원은 오랜 역사를 지닌 뛰어난 정치가이자 중국 문학 최초의 위대한 시인이자 삼협시대의 '일류 천재'였습니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다가 마침내 밀루오 강에 몸을 던져 죽었습니다. 굴원의 정치 인생은 비극이었지만 시인으로서 그는 '이사오', '천원' 등 20여 편의 불후의 시를 남겼습니다. 이는 중국 문학의 보고인 귀중한 유산입니다.

"리사오"는 취원의 가장 성숙한 작품으로 고대 중국에서 가장 장엄한 서정시입니다. 전반부는 정치 개선에 대한 그의 이상과 경험을 사실적으로 서술하고 있습니다. 후반부에는 기묘한 환상이 많이 추가됩니다. 바람, 비, 천둥, 번개, 구름, 달, 봉황, 용과 함께 그는 하늘을 위아래로 질주하며 이상적인 대상을 쫓습니다. 결과는 실망스러웠습니다.

시인은 자연 현상, 역사적 인물, 전설을 웅장하고 낭만적인 예술적 이미지로 융합하여 사상과 예술 사이의 고도의 융합을 실현했습니다. 루쉰은 "탈출은 일생 동안 평범함을 벗어난 위대한 연설이다"라며 취원을 칭찬했습니다.

천문은 기묘한 장시입니다. 취원은 유배를 당한 후 정신적으로 우울해졌고, 이성을 잃었으며, 자신의 오래된 신념이 완전히 무너졌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그는 자연 현상, 고대 유물, 종교적 신념 및 사회의 전통적인 개념에 대해 회의적이되어 모든 종류의 질문을 표명했습니다. 사마천은 <사기>와 <사기열전>에 시인이 질문을 통해 정치 생활의 모순과 고통을 토로했다고 자세히 기록했습니다.

무제천(武则天), 무주(624-705) 대사는 원수(文殊, 현 산서성 원수 동쪽) 출신으로 당나라 황제 고종 이치(李治)의 황후였다. 그녀의 이름은 나중에 우주로 바뀌었고 수도는 낙양이었습니다. 그녀는 690년부터 705년까지 통치했습니다. 전(자오)은 그녀의 칭호를 따서 우제천으로 세상에 알려져 있습니다. 지적인 섹스, 많은 종류의 권력. 양제의 둘째 딸이자 생모로 당나라를 세운 수나라 재상 용유와 수인의 딸로, 당나라를 건국한 인물입니다.

우제천은 당 태종 이세민의 재능 있는 딸이자 당 황제 고종 이지의 황후였습니다. 그녀는 고종 황제의 군사 업무를 보좌했습니다. 30년 동안 국정을 관리한 후 왕위에 올라 스스로를 황제라고 칭했습니다. 그녀는 당나라를 폐지하고 국호를 주나라로 바꾸어 중국 역사상 유일한 황후가 되었습니다. 그녀가 정계에 참여하여 황제를 자처한 때부터 병에 걸려 양궁으로 옮길 때까지 거의 반세기 동안 통치하며 '정관정요'를 계승하고 '원나라의 역사'를 열었으며 그녀의 역사적 업적은 전 세계에 잘 알려져 있습니다. 송칭링은 우제천을 "봉건 시대의 뛰어난 여성 정치가"라고 진심으로 평가했습니다.

우제천은 당나라 초기에 부유하고 저명한 관리의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의 권력과 사치는 권력에 대한 욕망을 키웠습니다. 그러나 당나라 초기에 만연했던 선비-귀족 가문의 풍조와 천한 천민 출신이라는 배경 때문에 그녀는 세상을 경멸하고 묻히기를 꺼려했습니다. 이러한 특별한 상황과 경험은 어린 오제천을 강하게 자극하여 오만하게 최고 권력을 추구하고 장악하고 정복하려는 욕망과 모든 부도덕한 수단에 대한 냉혹한 보복심을 키웠습니다. 이는 특히 그녀가 정치에 입문한 이후 일련의 정치적 투쟁에서 분명하게 드러났으며, 심지어 자신을 남부의 고아라고 부르며 그녀의 인생에서 혼합 된 업적이되었습니다. 도덕적, 인격적, 심리적 뿌리.

천은 똑똑하고 반응이 빠르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대담하게 자랐습니다. 그녀의 재능에 깊은 인상을 받은 아버지는 그녀에게 세상과 친숙해지도록 읽고 쓰는 법을 가르쳤습니다. 시자이는 열세 살이나 열네 살에 이미 책을 읽고 탐구하며 암기하고 시와 노래에 기초를 닦았으며 서예에 능해 뛰어난 글씨를 썼습니다.

정관 치세 11년(637년), 14살의 우는 잘생긴 외모로 '재능 있는 학자'로 뽑혔습니다. 궁궐에 입성한 후 우의 독창성과 사려 깊음은 매력적인 외모와 함께 당태종 황제의 총애를 받아 '메이니앙'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재능이 뛰어났던 쉬셴페이는 인기가 떨어지고 최하위 수준의 인재로 맴돌다가 리즈를 만났습니다.

정관 23년(649년), 당태종이 죽자 천과 그의 후궁들은 모두 장안의 감예사로 보내져 수녀에게 머리를 자르도록 했다. 당태종의 아홉 번째 아들인 이지는 왕위에 오른 후 그녀에게 관심이 많아 간예사에 자주 갔고, 2~3년 후 제천의 관직에 소환되어 '조이'로 승진했습니다. 영휘 6년(655년), 고종 황제의 총애를 받은 오제천은 내궁 전투에서 승리하여 고종 황제를 설득하여 후계자로 옹립했습니다. 하지만 봉건 사회에서 왕비의 폐위는 국가적인 행사로 의식을 통해 합의해야 했습니다. 주소량과 오자서, 그리고 다른 충신들에게 왕을 폐위하고 천디를 황후로 삼겠다고 설명하자 곧바로 강력한 반대에 부딪혔습니다. 그들은 천디의 출신이 비천하여 황후로 적합하지 않으며, 당태종이 쓰러졌을 때 "좋은 아내와 좋은 어머니"라고 말한 적이 있으니 왕이나 황후를 폐위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고종 황제의 생각은 조선의 반역자였던 오제천의 공신 서주와 이이부도 지지했습니다. 나중에 오제천은 자신의 딸을 죽이고 황후에게 누명을 씌웠고, 결국 황제는 그해 10월 칙령을 내려 왕비를 폐위하고 천디를 황후로 공식 즉위시켰습니다. 황후로 즉위한 후 오제천은 황후와 소수페이의 손과 발을 자르고 술에 취했을 정도로 악독했습니다.

천은 황후의 자리에 올라 재치와 명민함, 그리고 '문학과 역사에 대한 지식, 수완'이라는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고 크게 발전시켜 황후를 감동시켰습니다. 그녀는 또한 황후의 지위와 황제의 호의를 이용하여 정치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최고의 비서는 시즌이 끝난 후 결정된 일을 한다." 영희 6년(655년)부터 선청 4년(659년)까지 5년 동안 그녀는 광범위한 잘못을 저질렀고, 세상은 많은 정치적 반대자들을 제거하고, 장관들은 주수량을 쏘기 위해 강등되어 우울증으로 죽었습니다. 손창우지는 중수문 아래에서 목을 매야했고, 주서량과 조순원 지지자들은 제거되고, 그녀의 영향력과 권력을 통합하고 확장하여 용휘 통치 말기의 전관의 유산으로 알려진 정치 참여에 대한 길의 장애물을 제거했습니다.

선경 5년(660년), 봉황에 눈이 부셔서 앞을 볼 수 없었던 고종의 이제는 우호에게 편지를 써서 정치를 맡겼습니다. 그때부터 사람들은 정치에 참여하여 통치하기 시작했습니다. "삶과 죽음은 입에서 결정되며 하늘의 아들이 막 내려왔다." 백성들은 무대 뒤에서 조정의 실제 권력을 원격으로 통제했습니다. 나중에 고종 황제는 후회하고 권력을 되찾으려고 중앙위원회 장관인 상관 이에게 비밀리에 황후를 폐위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나는 비밀리에 "누설하고 싶었다"고 말했고, 우 황후는 무자비하게 먼저 공격했고, 상관이는 즉시 처형당했습니다. 황제의 움직임은 실패로 돌아갔고, 후작은 더욱 경각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우제천은 마지막 장애물을 제거하기 위해 먼저 장남을 죽이고, 둘째 아들을 살해한 다음 셋째 아들을 폐기하고 넷째 아들을 가택 연금했습니다.

고종 황제는 그녀의 독재적인 행동을 싫어했지만 많은 국정을 그녀에게 의지할 수밖에 없었다. 이런 식으로 무후는 점차 무대 뒤에서 전면 무대로 옮겨갔고, 뜻밖에 고종과 함께 천자당에 와서 대신들의 예배를 함께 받기도 했습니다. 상원 통치 원년(674년), 가오종과 황후의 이름을 따서 세상은 이들을 '두 성자'라고 불렀습니다. 그때부터 고종 황제는 이름만 존재했고 당나라의 권위는 무후의 손에 있었습니다.

제천이 '천황제'로 즉위한 상원년(674년)부터 16년간 지속된 천제년(690년)까지 무후는 황제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 장기간에 걸쳐 많은 준비를 했고, 강력하고 효과적인 여러 조치를 취했습니다. 첫째, 황위를 계승한 고종 황제는 장남 이홍에게 선왕이 되기를 원했습니다. 그러나 어머니와 아들을 돌보지 않은 무후는 이홍을 독살하고 둘째 아들 이사를 태자로 세웠습니다. 이사는 고종 황제의 총리로 임명되어 정사를 매우 잘 처리했습니다. 무후는 이사를 후궁으로 폐위하고 셋째 아들 이사를 태자로 삼았습니다. 홍도 원년(683년), 고종이 죽고 중황제인 이시안이 막 왕위를 계승했을 때 우호는 황후로 즉위했습니다. 1년 후, 그는 중종을 폐위하고 자신을 여릉왕으로 개칭하고 넷째 아들인 이단을 황제로 즉위시켰습니다(중루이라고도 함). 이세안과 이단은 모두 무능한 꼭두각시였고 황제의 자리에 올라 매번 우제천의 눈치를 살폈습니다.

둘째, 씨족 기록이 성씨 기록으로 바뀌었습니다. 씨족 기록에도 포함될 수 없었던 우를 성씨 기록에 첫 번째 성으로 기재했는데, 이는 가문의 개념을 바꾼 것이 아니라 우제천이 우의 위상을 높이려는 의지의 표현일 뿐이었다.

또 한 번 공식 명칭을 바꾸고 동쪽의 수도 낙양을 신성한 수도로 바꾸어 새로운 질서를 확립한 것은 중요한 조치였습니다. 이는 그의 지위가 통일되고 최고라는 것을 전국에 보여주었습니다. 무후의 새로운 정치적 조치는 곧 리 왕실과 많은 학자 관료들의 반대에 부딪혔습니다. 당나라 초기 건국의 아버지 서시제의 뒤를 이어 용주의 암살자가 된 서징예는 수십만 명의 군대와 말을 모아 양주를 점령했고, 그의 걸작 '우호로의 초대'가 온 나라에 퍼졌습니다. 당시 보주에는 왕 이충이 있었고 월나라의 왕 이전 역시 오나라를 치고 군사를 모으고 있었습니다. 오나라 후작은 그날 이 문제를 단호하게 진압했습니다. 그녀의 직접 지휘 아래 반란은 빠르게 진압되었고, 서징예, 이충, 이전 등 주요 공격자들은 전투에서 죽거나 격퇴당했습니다.

끔찍한 살육과 광범위한 파문은 무후의 냉정함과 결단력을 충분히 드러냈습니다.

서기 69년, 우제천은 여건이 무르익었다고 판단해 먼저 승려 파명의 입을 통해 "우호는 미륵불로 환생했고, 현대 당나라는 천자의 아들"이라는 여론을 조성했습니다. 그리고는 6만 명의 신하를 거느리고 진나라에 국호를 바꾸어 달라고 청원하라고 명했습니다. 이에 자연스럽게 우호는 '하늘을 공경한다'는 '우박'과 '민심을 받든다'는 '순명'의 소리를 들으며 대보에 와서 오랜 소원을 실현하고 당나라를 '주'로 바꾸고 자신을 '주'라 불렀습니다. 당나라의 이름을 '주'로 바꾸고 스스로를 '성령의 황제'라고 불렀습니다. 올해 그녀는 67세입니다.

무측천은 황제가 되기 전 30년 이상 정치에 참여한 정치 경력에서 놀라운 정치 전략과 전술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황제로 재위한 10여 년 동안 인재를 등용하고 일을 처리하며 국가를 통치하는 데 있어 뛰어난 정치적 재능과 정치력을 더욱 충분히 발휘했습니다.

천자는 황제의 자리에 오른 후 인재의 선발과 활용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그녀는 "넓은 아홉 개의 영역, 한 사람이 강화하면 * * * 날개를 달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나라를 지키고" "국경을 설정"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그녀의 가족 역사와 자격에 따라 사용될 것입니다. 인재를 등용하기 위해 수나라 때부터 황실 시험 제도를 발전시키고 완성하여 인재 등용을 자유화했으며, 관리와 재판관으로 자청을 허용하고 외국 관리들을 세웠습니다. 또한 궁중 시험과 무과 제도를 최초로 만들어 점점 더 많은 인재를 발굴하고 모아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중당 왕조의 유명한 장군인 곽자이는 "군대에 입대하기를 기다리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런 식으로, 그녀가 통치하던 몇 년 동안에는 항상 "문학", "무술"에 능한 유능한 장관과 장군들이 그녀를 섬기며 우주의 권력을 효과적으로 유지했습니다.

텐도는 농업 생산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그녀는 "국가의 기초는 농업에 있어야 한다", "농업은 개간으로 이어지고, 개간은 더 많은 옥수수로, 더 많은 옥수수는 부로 이어진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토지를 개간하고 잉여 곡물을 가질 수있는" 치안 판사가 승진 할 수 있다고 규정했습니다. "정부가 너무 가혹하고 호적이 바뀌고있다"". 가벼운 사람들은 강등되거나 심지어 적시에 교체 될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그녀의 통치 기간 동안 농업과 수공예품이 크게 발전했습니다. 인구도 증가했습니다. 당시 통계에 따르면 용휘 당시 전국의 가구 수는 380만 가구였으며, 그가 사망한 선종 원년에는 61만 5천 가구로 점차 증가하여 거의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이것만이 이 기간 동안 농업 경제의 발전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일본 통치 기간 동안 외세의 침략에 저항하고 국경의 평화를 수호하며 주변국과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투보 귀족의 침략과 괴롭힘은 천궁에서 단호하게 저항하고 대응했습니다. 장소 2년(692년), 그녀는 장군 왕소제를 보내 투보를 무찌르고 안시의 네 고을을 탈환한 후 수도를 안시로 옮기고 수도를 구지로 옮겼습니다. 이후 팅저우에 북방 법원을 설치하고 북서쪽 국경 방어를 강화했으며 한때 중단되었던 중앙아시아로의 '실크로드'를 열었습니다. 재위 기간 동안 그녀는 국경 개방 정책을 고집했습니다. 회계 연도 사이 며칠 동안, 루더이는 펑저우 총독을 점검하며 "곡식 백만을 쟁기질하고 군사를 아끼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대원년(701년), 량저우의 총독으로 임명된 궈는 5년 동안 밭을 갈아야 한다며 "배급량이 수십 년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오나라의 대규모 장기 경작지 개척. 국경 지역의 개발, 국민의 교통 부담 감소, 국경 방어 강화는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칩니다.

705년 재상 장건제는 오제천의 노령과 병환을 이용해 중원의 복구를 지원하며 오제를 '위대한 현자 황제'로 추앙했습니다. 같은 해 겨울, 우제는 여든두 살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고, 유언으로 "황제에게 자신을 대현자 황후로 칭할 것을 건의하라"고 남겼습니다. 이백은 우제천을 당나라의 '7성인' 중 한 명으로 꼽았습니다.

우제천은 여성 시인이기도 했습니다. 전당시에는 58편의 시가 있는데, 대부분은 사원에서 추모하는 작품이지만 간혹 서정시도 있습니다. 시 '루이 니앙'은 다음과 같이 읊었습니다."

무리를 지어 생각에 잠겨 초췌하고 분열된 모습을 보네.

내 말을 믿지 않으면 많이 울 것이다.

우제천은 황후로서 여성에게 남성이 필요하다는 인상을 주는 철두철미한 인물이었다. 그러나 여성으로서 그녀는 이 시에서 볼 수 있듯이 부드러운 면모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우제천의 시 '라리수안자오싱상원'에도 이런 시가 있다:

명나라 정원에 가니 불이 봄을 알렸다.

꽃은 바람이 불기를 기다리지 말고 밤새 피어야 한다.

이 시는 후에 오제천이 어느 겨울날 동산에 가서 화신에게 모든 꽃을 피워달라고 하자 화신이 교만하여 성스러운 명을 따르지 않는 모란을 제외한 모든 꽃을 피우라고 명령했다는 이야기로 전해집니다. 오 후작은 분노하여 낙양으로 강등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모란을 말하는 사람들은 시루오라는 관을 쓰고 있다." (고청:원나라 연대기, 권10 모란). 이 시는 오제천이 오주를 세운 두 번째 해인 691년에 쓰인 시입니다. 이 시는 오제천이 오주를 세운 2년째인 691년에 쓰인 시로, 『관당시(關唐詩)』에는 "신치(神赐) 2년, 라천은 가짜 꽃을 만들고 싶어서 동산에 가는 영광을 청했다. 의혹을 밝히기 위한 여러 가지 계획이 있었지만, 사신을 보내 편지를 발표하기로 결정한 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른 아침, 유명한 꽃 천 정원. 가신 짠, 차이를 가져 가라. 나중에 지원 작전은 돈조를 움직였습니다. 이것은 모두 믿을 수없는 미친 이야기입니다." 이 주장은 더 신빙성이 있습니다. 소위 "꽃의 신"이 오늘날까지 꽃을 촉구 한 것은 정치적 선전의 필요성에서 벗어났습니다.

"신당서"의 기록에 따르면, 우제천은 총 100권의 "행궁 세트", "황금 수레 세트" 10점을 잃어버렸다고 합니다. 우제천의 저술 모음집이 전 세계에 출판되었습니다.

우제천 연대기

무제 7년(624년) 장안에서 한 살 때 태어남. 당시 48세였던 아버지는 재상에 임명되어 조나라 정6품에 봉해졌다. 어머니 양씨는 46세였다. 이복형제인 원청(元淸)과 쌍원(雙元)은 약간 나이가 많았고, 누이는 더 어렸다.

내가 두 살 때인 무제 8년(625) 6월 넷째 날, 이세민은 '서안문 사건'을 일으켜 동생 정건과 동생 원지를 죽였다. 7일째 되던 날 이세민은 태자가 되었습니다. 8월 팔월 여덟째 날, 가오즈 가문의 시조인 리원이 황태자 리시민이 지켜보는 가운데 태어났습니다. 아홉째 날, 이시민 태자는 태종 황제로 즉위했습니다. 사무라이 쿵푸는 유주 총독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정관 2년(628년) 6월 15일, 다섯 살의 나이에 리즈(당나라 고종 황제)가 태어났습니다. 이 해에 원단강은 조탄관, 왕운포 등의 전설을 남긴 무술가였습니다.

12세 때인 정관 9년(635) 오월 6일, 고수는 장안궁의 행궁에서 죽었습니다. 등무제는 59세의 나이로 병사했고, 10월 27일 한고조는 산시성 산원(山西省 三元)에 고조라는 사찰 이름으로 서태후와 함께 묻혔다. 그 후 어머니 양희원과 함께 아버지를 묻었습니다.

14세 때인 정관 11년(637년), 당나라 이세민 황제는 무사의 딸이 아름답고 총명하며 재능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궁으로 불러 인재로 삼고 '우매낭'이라는 칭호를 내렸다.

16세, 정관 13년(639), 358개의 도읍, 65438개의 군 +0551개, 고려, 신라, 서투르키스탄, 투파로, 곽강, 안국, 페르시아, 술레, 유천, 연치, 고창, 린이, 곤 등 제후국에서 사신을 보내어 조공을 바쳤습니다.

20세 때인 정관 17년(643) 4월 7일, 당나라 태종 황제는 리를 황태자로 삼았다.

23세 되던 정관 20년(646) 삼월 아흐레째 되는 날, 당 태종은 중병에 걸려 황태자 리지에게 군무를 맡기도록 명했습니다. 그때부터 황태자는 이틀에 한 번씩 정치와 궁중, 의술에 대한 의견을 들었습니다. 우와 태자는 당태종 풍병을 앓고 있는 두 사람이 교류하기 시작했습니다.

정관 22년(648년) 정월, 25세의 당태종은 황제의 부채 12점을 써서 황태자 이치에게 선물했습니다.

정관 23년(649) 26세, 당태종은 손창우지, 추수량 부태자 리지에게 명령을 내렸다. 태종이 죽었습니다. 당시 법에 따르면 황제가 죽은 후 황제의 배우자가 수녀가되기 위해 황제의 배우자를 낳지 않았고, 28, 간예 사원의 우는 수녀가되기 위해 수녀가되었습니다. 6월의 첫날, 황태자 리지는 22세의 나이로 황제로 즉위했습니다. 8월 28일, 태종 황제는 손자와 함께 자오릉에 묻혔습니다.

용휘원년(650) 정월 6일, 왕은 27세의 나이로 황후로 즉위했습니다. 당태종 기일인 5월 26일, 당태종은 향을 피우러 간예사에 가서 우를 만났다. 우는 울었고 고종 황제는 눈물을 흘렸다. 왕후는 우에게 머리를 길게 기르도록 조언하고 황제를 설득해 궁궐로 데려가도록 했습니다.

28세 되던 용휘 2년(651) 8월, 우는 황후 곁에서 일반 궁녀로 궁궐에 들어갔습니다.

용휘 3년(652) 7월 둘째 달, 29세인 진(陳)이 황태자로 임명되었고, 12호부: 중국의 가구 수는 380만 가구였다. 그해 겨울, 무성의 장남 이홍이 태어났습니다.

32세 때인 용휘 재위 6년(655년) 3월, 우는 내규를 작성했습니다. 6월에 왕비와 어머니 유씨가 "승리에 지쳤다"고 하자 황제는 노하여 유씨의 궁궐 출입을 금지하고 삼촌이 정사를 맡지 못하게 했다. 이때 왕비 폐위에 참여한 궁인들은 두 파벌로 나뉘어 손창우지, 추수량, 원초, 라이지 등은 오제천을 황후로 세우는 것에 반대했고, 서, 이부, 초, 원 등은 오제천을 세우는 것을 지지했으며, 10월 13일 왕비는 서민들을 위해 폐위되었다. 19일에는 우가 황후로 즉위했습니다. 11월 첫날에는 왕후를 즉위시키는 성대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문무 관료와 오랑캐 족장들은 수이문에서 여왕을 숭배했습니다. 일곱째 날에는 보통 무후의 아버지인 사무라이 코우를 사후에 기렸습니다. 이 달에 우후는 왕후와 소수페이를 처형했습니다.

656년 정월 6일, 서른세 살의 우후는 양왕과 양주의 암살자로 강등되고 우후의 아들 이홍이 황태자가 되었습니다. 2월 17일, 무후의 아버지인 무사 기완은 사후에 시후로 임명되어 저우 공작으로 임명되었습니다. 3월 17일, 우호는 북쪽 교외에 첫 누에를 제물로 바쳤고, 4월 14일에는 고종과 우호가 안후문에서 서시의 황제를 맞이하는 서안을 지켜보았습니다. 위나라와 진나라 이후 불교 활동이 이렇게 성대했던 적은 없었습니다. 9월 12일, 우호는 북한을 위해 '어머니 서원'을 했습니다. 11월 5일, 우호성의 셋째 아들 리시안이 장안에서 태어났습니다.

34세인 함경 2년(657년) 2월 12일, 이시안은 주왕으로 즉위했습니다.

36세 때인 선경 4년(659) 6월 22일, 고종 황제는 족보를 성씨 족보로 바꾸고 왕실과 그 자손을 1품으로 하여 황실에서 다섯 가지 작위를 받은 사람들을 모두 학계에 발표했습니다. 7월에 손창은 우지와 유비를 죽였고, 9월에는 시, 미, 시, 대, 소, 조, 반나, 안, 설, 주에 127개의 현과 군을 설치하라는 칙령을 내려 국토를 더욱 확장했습니다.

37세, 청나라 5년(660년) 정월, 황제 고종과 우호, 춘제 태자가 동쪽 수도 낙양에서 23일 낙양을 떠나 허저우로 갔다. 2월 10일 빙저우에 도착했고, 15일에는 동행한 관리와 친척들, 그리고 국가 소속 관리와 원로들을 만났습니다. 음력 삼월 다섯째 날, 우호는 안채에서 친구와 친척, 이웃, 여성과 아이들을 위해 연회를 열었습니다. 음력 팔월 여덟째 날, 고종 황제는 보수성 서쪽에서 무예를 강의하고 대신들을 이끌고 군사 퍼레이드를 벌였습니다. 음력 4월 8일, 고종 황제와 우호는 도쿄를 떠났다가 돌아왔고, 10월 9일 계모 양은 , 의 아내로 바뀌었다. 그 달 초에 가오종 황제는 어지러워져 우호에게 정사를 처리하도록 임명했습니다. 그 후로 우호는 고종의 뜻에 따라 국정에 참여했습니다.

38세, 룽수 원년(661년) 첫 달에 우호는 천하의 여인들이 누오누오(고대에는 희극적인 연예인의 공연을 가리킴)를 하는 것을 금지해 달라고 요청했고, 고종 황제는 이를 받아들여 편지를 제출했습니다. 4월에 고종 황제는 군대를 이끌고 조선을 공격하려 했지만, 우호는 불가능한 제안이라며 거절하고 채택되었다.

39세 되던 용소 2년(662년) 6월 초하루, 오호는 넷째 아들 이단을 낳고 펑라이궁의 량전에서 제사를 지내며 옥상을 제물로 바쳤습니다. 7월 보름날에는 황태자 리단(李丹)이 3일간 연회를 베풀었습니다.

41세, 임덕원년(664년) 12월, 서태후의 신하 상관이는 황후를 폐위시키지 못한 죄로 투옥되었다.13 상관이를 죽이는 등.. 황태자 폐위에 충성을 다해 죽었습니다. 그때부터 고종은 왕조, 우호를 국내외에서 "이중 성자"로 알려진 뒤처진 왕조로 간주했습니다. 이 해 무후는 태평공주를 낳았습니다.

42세, 임덕 2년(665년) 10월 28일, 고종 황제, 태자 우호, 태산 명상, 동쪽의 한국에서 서쪽의 페르시아까지 수백 마일의 여정인 원무대제를 직접 운전하고 여러 나라의 궁중이 뒤따랐다. 올해도 큰 수확을 거두었습니다.

44세, 건봉 2년(667년) 구월 삼일, 긴 병으로 홍태자로 하여금 국정을 감독하게 하고, 이단을 음왕으로 바꾸어 양왕으로 삼았다.

45세 되던 원년(668) 정월에 고종은 명당을 짓고자 하였고, 25일에는 장안과 완안현을 간봉현과 당명현으로 나누어 야욕을 드러냈으며, 9월 12일에는 이기가 평양을 공격하여 조선의 왕 고장과 그의 대신 남건을 사로잡고 조선을 완전히 정복했다.

통장 2년(669) 정월, 46세의 나이에 모든 신하가 군왕이 되었고, 12월 3일에 이기는 죽었다.

47세 되던 함형 원년(670) 정월 7일에 유는 노령으로 관직에서 물러났다. 셋째 달 19일에 쉬는 군대에서 제대했습니다. 8월 둘째 날, 우의 계모인 양씨가 오랜 병환 끝에 주청궁에서 92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48세 때인 건흥 2년(671) 정월 7일, 황제와 우후는 황태자 이홍에게 국정을 맡기고 대지덕, 이세 등을 보좌하게 하여 수도 장안을 떠났다.

49세, 셴헝 3년(672년) 정월, 양지수는 총사령관으로서 군대를 보내 '오랑캐'에 대항하는 십자군 전쟁을 벌였습니다. 쿤밍족은 14개 성 3만 가구로 음, 둔, 종 3국으로 나뉘었다.

함흥 4년(673년) 8월, 고종 황제 50세 말라리아에 걸려 중병, 이홍 태자 연푸사 여러 부서의 훈련에 의해 11월, 고종은 음악 운송, 첫 번째 위안, 두 번째 쉬운, 세 가지 재능, 시시, 다섯 줄, 여섯 리듬, 일곱 정치, 여덟 바람, 아홉 관리, 열 대륙, 덕의 사상, 녹색 구름의 생산을 감독했다.

51세 되던 상원 원년(674) 8월 15일에 고종을 요황제로, 태종을 문무황제로 삼아 조상을 기리고 자신을 황제로 선포하고, 무후는 그를 천황공이라 부르며 나라 이름을 상원으로 바꾸고 온 천하에 사면을 베푼다. 아홉 번째 달 일곱째 날, 고종은 손창 우건관으로 돌아와 조령과 함께 묻혔고, 손권은 조공을 공격했으며, 10월 27일 우호는 열두 가지 의견을 제시해 고종이 승인하고 실행에 옮겼습니다.

52세, 상원 2년(675) 3월 13일, 우호는 망산 남쪽에서 누에를 제물로 바쳤다. 이번 달에는 가오 종 바람 현기증이 악화되어 정치를들을 수 없으며 모든 정사는 우호가 처리합니다. 가오쉰은 우호에 있었고 총리는 하오 지안이었다. 우 후작은 문인들을 궁전으로 이끌고 책을 쓰고 공연에 참여했기 때문에 "북문의 학사"로 알려졌습니다. 음력 4월 25일, 왕세자 이홍이 살해당했습니다. 5월 5일에 이홍은 사후에 황제로 추존되었습니다. 6월 다섯째 날, 용왕 이시안이 태자로 책봉되고 온 세상에 사면이 내려졌습니다. 8월 19일, 태자 이홍은 진 고종 황제 연희에 묻혀 "전황의 루이드지"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이봉 원년(676년) 2월 7일, 중월의 53세 우호가 고종 황제를 설득하여 송산에 가서 15일에 경의를 표하자 고종 황제는 편지를 써서 올 겨울 송산과 약속이 있다고 했다. 3월에 송산은 산서, 구오, 허, 방의 네 현을 공격하여 선의 봉인을 명하고 재상 이단을 보내 군대를 이끌고 투보를 격파하도록 했다.

이봉 3년(678) 정월 넷째 날, 55세 때 관백과 투산의 네 오랑캐는 광순성 기슭에서 우호를 만났다.

조루 원년(679) 오월 7일, 쉰여섯 살의 나이에 고종 황제는 황태자 이세안에게 국가를 감독하도록 명했다.

57세 때인 영종 원년(680) 정월 19일, 무후는 낙양 성의 문루에 올라 3품 이상의 왕과 각 주 재상들의 대신들을 위한 연회를 베풀었다. 8월 22일, 이시안 태자를 평민으로 폐위하고, 23일, 이시안 태자를 태자로 삼아 영룡으로 개칭하고 천하를 사면했다.

용춘 원년(682) 2년 2월 19일, 59세의 나이에 황제의 손자가 한 달 만에 돌아와 이름을 용춘으로 바꾸고 전국에 사면을 내렸으며, 3월 25일에는 황제의 손자를 다시 황제의 증손자로 책봉했다.

그해 60세, 홍도 원년(683년) 정월 5일, 우호는 고종 황제를 따라 소림사에 가서 어머니의 노환을 보고 슬퍼하며 시를 지어 우산시의 돈비단 등이 계속 계승되도록 했다. 7월에 고종 황제는 그해 11월에 송산에게 편지를 보냈는데, 곧 고종 황제의 중병으로 인해 이듬해 정월로 변경되었습니다. 11월 셋째 날, 고종 황제는 중병에 걸려 내년에 송산을 봉인하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열두 달 넷째 날, 황제는 홍도를 바꾸고 온 천하에 사면을 내렸습니다. 고종 황제가 천문에 오르고자 할 때 편지를 발표했지만 화가 나서 말을 타지 못했습니다. 대신 그는 사람들을 사원으로 불러 편지를 발표했습니다. 그날 밤, 56세의 나이로 고종 황제는 낙양궁의 정전의 전각에서 쓰러졌습니다. 사후 칙령이 내려지기 전에 황태자가 즉위해야 할 경우 페이옌과 다른 보좌관들은 군사를 결정하지 못하고 군사 행동을 취했다가 중단했습니다. 11일에 이시안 태자가 즉위하여 그가 중간 황제가되었습니다. 우 후작을 황후대비로 추존했습니다.

61세, 광제 원년(684) 정월 초하루, 원나라를 성인으로 바꾸고 사면하고 중종은 위를 황후로 세웠다. 우제천은 "가오종 판차야트"와 "서사 성자"를 썼습니다. 2월 6일, 우제천, 페이옌 등이. 는 중종을 여릉의 왕으로 폐위하고 은거에 들어갔습니다. 일곱째 날, 상왕 이단이 황제로 즉위하여 문명을 바꾸고 오제천이 정권을 장악했습니다. 여덟째 날, 황제의 증손자가 다시 취해졌고, 위는 진주로 보내졌습니다. 아홉째 날, 치우는 버려진 황태자를 지키기 위해 바저우로 가서 외침을 막았습니다. 위는 A를 대신해 산릉을 조성하는 사신으로 파견되어 군사를 이끌고 건릉을 조성했습니다. 3월 5일, 버림받은 이시안 태자가 바주에서 자살 4월 22일, 여릉의 이시안 왕이 수도 저우팡을 옮기고 26일 주준 5월 15일, 고종 황제의 관이 장안으로 이송되고 오제천이 고종 황제에게 조서를 쓰고 낙양에 머물렀다 8월 11일, 고종 황제는 건릉에 안장되는데, 건릉의 앞면에 새겨진 성비는 고종 황제의 사당 이름인 천령묘(天陵墓, 건릉의 사당에 묻힌 황제의 사당)이다. 9월 6일, 우제천은 이름을 원광제로 바꾸고 동쪽 수도를 선두로 바꿨습니다. 스물한 번째, 오제천은 왕치수를 쫓았다.5대에 걸친 조상은 계기루공, 부사는 고주창, 북평공수왕, 증조부 제인, 부사는 진강왕, 조상 화위는 태원왕, 부친은 위왕을 추대했다. 오나라 사당은 원수이에 세워졌습니다. 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