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Li shangyin 의시 "peony" 에 대한 감사

Li shangyin 의시 "peony" 에 대한 감사

모란

당나라: 이상은은

금저고리 초권 위부인, 오왕에 수놓은 적이 있다.

그는 손을 내려 옥페를 조각하고 허리를 굽혀 옥근치마를 추었다.

너는 시대에 뒤떨어진 가가의 촛불과 훈령의 향로를 잘라서 훈제할 수 있다.

나는 꿈의 색필이라 책 한 권을 구름에 보내고 싶다.

번역

비단의 커튼이 막 말려서 아름다운 위부인이다. 실크 자수 매트리스는 여전히 쌓여 있어 멋진 월아공주.

손이 아래로 춤을 추는 것처럼 옥장식이 마구 돌고 있다. 허리를 굽혀 춤을 추는 것과 같고 옥근의 치마가 앞을 다투어 회전하고 있다.

석숭네 집 촛불처럼. 너는 왜 항상 심지를 끊느냐? 순의 피부처럼 향로를 꼼꼼히 염색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저는 강엄입니다. 시인입니다. 나는 꿈속에서 그 색연필을 얻었다. 나는 잎에 아름다운 글을 써서 조운에게 줄 것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위: 비단. 남조의 간문제는 한 서안에 "화장실이 아름답고 대범하다" 라는 글을 썼다. 위부인: 남자, 춘추시대의 아내는 미모로 유명합니다. 전략' 에 따르면 공자는 위국으로 돌아와 남자의 접견을 받았다. 캄 커튼 에 nanzi, 공자 는 북쪽 머리를 조아 리다, 커튼 예배 에 nanzi, 소리 는 하늘을 진동시켰다. 이 문장의 원주:' 전략' 구름: "사부님은 남자가 금에서 나오는 것을 보셨습니다."

자수 이불' 문장: 오군에게 포옹을 받은 사람의 이야기를' 원산설편' 에 따르면 오군이 배를 젓는 강에서 노를 젓는 베트남인은 노래로 오군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고 오군은 노랫소리에 감동을 받아 긴팔을 들어 자수했다. 이 글은 모란을 자수로 감싸는 월인에 비유한다. 아니면 월아군 시스템은 미녀와 미남을 비교한다. 전종서' 담예록 보충' 을 참조하십시오.

"매달아" 문장: "악부에서 문제를 풀다": 큰 쪽에서 춤을 추고, 작은 것은 손을 잡고, 한 사람은 혼자 손을 걸었다. 악부잡기는 손이 큰 손의 춤 동작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절색이나 제비와 같다. 그래서 옥페는 춤을 출 때 사방을 뒤적거렸다.

접기: "팁" 입니다. 허리를 굽히고 춤을 추다: 하나는' 허리를 부지런히 바꾼다' 이다. " 서경 잡기: 치부인 선무소매가 허리를 폈다. 강황치마: 강황초로 염색한 치마.

시사' 문장: 모란의 색깔은 불타는 촛불 불꽃과 같다. 세설신어' 에 따르면 석숭은 낭비하며 "촛불로 밥을 짓는다" 고 한다. 촛불은 장작으로 타서 심을 깎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나는 깎지 않았다" 고 말했다.

"순령령" 문장: 모란의 향기가 자연적으로 생겨났기 때문에 훈제할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순령은 위신이고, 그의 이름은 문약입니다. 그는 조수이자 비서로 일한 적이 있다. 체조는 그와 모든 군정 대사를 상의하여 그를 순링준이라고 불렀다.

"나는" 문장: 나는 재능이 있다. \ "남사 강엄전 \" 에 따르면, 강엄은 예태에 머물려고 하며 곽후라고 주장하는 남편을 꿈꿨다.' 나는 너의 집에서 여러 해 동안 펜을 가지고 있어 다시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물에 빠진 것은 너의 품에 있는 오색펜을 탐구하는 것이다. 그 다음에는 시 한 수가 있다. 아름다운 문장은 한 마디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사람들이 기진맥진하다고 말할 때.

잎: 한 조각. 조운: 무산의 여신을 일컫는다. 전국시대에 초회왕은 고당을 유람하며 딸이 무산에 있는 꿈을 꾸었다. 좋은 일이 있은 후, 사찰을 지었는데, 별명은' 조운' 이다. 당원진' 백의' 시운: "스크린에 기대고 웃으며, 정력을 버리고 운연을 그린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첫 번째 대련은 모란 한 그루의 클로즈업이다. 처음에 \ "전략 \" 의 전고를 빌려 모란을 처음 넣었을 때의 화사함, 눈부심, 수줍음, 연약함, 위부인의 금렴이 처음 나타났을 때와 비교했다. 두 번째 문장은' 화원' 의 전고를 사용했다. 원전은 자수가 후베이 사람들이 들고 있는 것으로,' 자수는 후베이 사람들이 쌓은 것' 이라고 불린다. 청대 마웨이의' 추창 수필' 과 계향의' 잡보' 는 모두 오용 ('초왕' 이라고 불림) 을 지적한 적이 있다. 시인은 모란의 푸른 잎을 오군의 자수 이불로 상상하고, 모란꽃을 수국을 걸치고 있는 월인으로 상상하며, 푸른 잎이 새로 만개한 모란꽃을 둘러싸고 있는 산뜻한 풍격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맞다" 라는 단어는 꽃봉오리가 활짝 피었을 때 푸른 잎의 모양을 묘사하며' 제 1 권' 과 호응한다.

전욱은 모란이 바람에 흔들릴 때의 아름다운 몸짓을 보여 주었다. 수손, 허리를 굽히는 것은 모두 춤의 이름이며, 춤을 가리킨다. 옥페는 무용수가 착용한 옥장식을 가리킨다. 강황치마는 강황초가 염색한 치마를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은 댄서가 손을 늘어뜨리고 등을 구부린 가벼운 몸짓으로, 바람을 맞으며 춤을 출 때 장신구가 롱스커트를 뒤집으며 펄럭이고 모란잎이 기복이 흐느적거린다.

처음 두 연합은 모란의 정형을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목련은 모란의 색향을 전문적으로 묘사한다. 영원히 석초를 깎지 않는다' 는 모란의 색깔을 불타는 큰 촛불로 묘사하지만 심지를 자를 필요는 없다. \ "잘라 왔다 \" 서진의 석충은 매우 사치스럽고, 촛불은 땔감으로, 심지를 자를 필요가 없다. 훈령향로는 훈제할 수 있다' 는 말은 모란의 향기가 타고난 것이기 때문에 향로로 훈제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Yuxun 은 다른 사람들에게 가서 3 일 동안 거기에 앉아 있다고합니다. 구시대의 옷은 모두 향로에 훈제되어 훈제된 맛이 자연스러워 "훈제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대련의 시인들은 시골의 아름다운 풍경에 도취되어 무산의 여신을 어렴풋이 꿈꾸었다. 그들은 그녀가 그들에게 색색의 만년필 한 자루를 가르쳐 주고, 이 상감 그림에 그들의 열망을 적어서 무산 여신에게 줄 수 있기를 바란다. 꿈속에서 나는 색연필을 건네며' 석남 강엄전' 을 편찬했다. 여기서 나는 시인의 내면의 흥분을 표현하기 위해 거꾸로 사용했다.

이 시는 구상이 교묘하여, 사물을 인간보다, 사람을 이용해 물건을 모방한다. 위부인, 월인, 당신의 춤 기생, 석가연 촛불, 구령향로 등의 이야기를 통해 모란잎의 운율, 화사한 색채, 짙은 향기를 그려 모란의 정태가 충분히 드러납니다. 결국 시인은 갑자기 생각이 나서 모란잎을 무산 여신에게 선물했다. 모란을 분명히 쓰고, 사람을 암찬하며,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