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구름과 물의 선(禪)을 묘사한 시
구름과 물의 선(禪)을 묘사한 시
구름, 물, 선, 빈 산새가 말하고, 사람은 흰 구름과 함께 산다.
거품이 일렁이는 샘이 내 마음속에 있고, 연못에는 물고기가 깊네. 바람이 산을 부르고 달이 밝고 그림자가 움직인다.
꿈처럼 모였다 흩어지는 붉은 먼지, 깊은 슬픔의 감정. 슬픈 구름과 안개를 바라보며 밝은 달을 소중히 여긴다.
먼 곳에서 너에게 보내는 노래는 처음 보는데, 얼마나 슬픈지 말하기 어렵구나. 산에는 바람이 불고 달은 밝고 그림자는 움직입니다. 붉은 먼지가 꿈처럼 모였다 흩어지고, 깊은 슬픔의 감정. 마음은 연기 구름과 같고, 하늘에서 긴팔 좋은 춤, 수천 마일 떨어진 사람들, 영혼과 꿈은 종종 빈 자립의 아름다움에 의존합니다.
코난은 꿈에서 깨어날 수 없었고, 오래된 산 숲은 비어 있습니다. 맑은 봄을 듣고, 의도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긴 밤의 침묵을 반영한다. 구름과 물의 선(노래처럼 되고 싶다는 소망), 봄바람을 보내는 커튼을 걷고, 각기 다른 색의 옷을 수놓는다.
반딧불이 위에서 가볍게 춤추는 부채, 옅은 미소가 봄을 이깁니다. 향을 피워 구정을 만들고 강남의 꿈을 노래합니다.
사람들은 세상 끝에서 서로를 알 수 있고, 내 마음은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얼마나 많은 애정과 사랑이 무의미해졌는지 모르겠습니다. 얼마나 많은 슬픔과 원한이 잠잠해졌을까요. 어젯밤 일찍 비가 그치고 다리가 끊어졌습니다.
갈매기와 왜가리가 외로운 그림자와 함께 가벼운 배 한 척이 호수를 떠났습니다. 한밤중에, 한밤중에, 한밤중에, 한밤중에, 한밤중에 이 모습을 처음 보았습니다.
내가 작별을 고하면 넌 언제 나를 만나겠니? 단풍잎은 서리에 붉게 물든다. 책에는 끝이 없고 기러기는 멀리 떠나야 한다.
봄 물결은 끝이 없고 눈물은 수정처럼 흐르네. 사랑은 구름 바다에 있고 의도는 난초처럼 진실하다.
젊음은 아름다움을 파괴하고, 흔적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 나뭇잎은 가을바람에 춤을 추고, 잔 속의 호박은 진하다.
달빛은 수은처럼 꿈처럼 사랑의 집은 어디에 있는가. 사랑은 구름 바다에 있고 그 뜻은 난초처럼 진실하네.
어렸을 때 나는 아름다움의 흔적을 찾을 수 없었다. 남쪽을 날아가는 기러기를 바라보며 영혼은 왕미팅으로 돌아간다.
국화가 만개하고 편백나무가 푸른 무덤과 함께할 때까지 기다리세요. 세 번째 작품은 구름이 굴러 들어오고 달이 담장에 기대어 있는 모습입니다.
시냇물은 맑고 얕게 흐르고, 저 멀리 고찰의 종소리가 들린다. 안개 낀 옷은 젖고 벌레와 물고기는 잠 못 이룬다.
꽃들은 밤에 혼란스러울 정도로 아직 젊습니다. 오늘 밤은 몇 년도인가요? 내 고향 첸산을 바라보며 * * * 이 밝은 달빛. 노래 한 곡, 술 한 잔, 황홀경은 잊혀진다.
바람은 혼란스럽고 바람은 향기롭다. 붉은 먼지는 꿈과 연기 같고 세상은 변하고 있습니다! 복숭아밭은 어디에 있나요? 향기로운 초원 안개 주위의 물은 혼란스러웠다.
수양버들은 연기 같고 산등성이의 꽃들은 향기롭고 하늘은 멀지 않다. 부유하는 꿈과 거품은 이슬과 전기처럼 그렇게 보아야 합니다.
꿈은 하늘인지 땅인지 모른 채 흐르는 물과 함께 떠내려간다. 구름은 다시 굴러가고 달은 물 한가운데 있다.
들판의 연잎은 초록 우산을 쓰고 연못의 개구리들은 소란을 피웠다. 샘물이 졸졸 흐르고 담쟁이덩굴이 창문 위로 기어올랐다.
꽃이 피고 풀은 초록과 노랗게 물들었고 시간은 흘러갔습니다. 새들은 차가운 웅덩이 위를 날고, 사람들은 * * * *.
하얀 구름 옆에서 별들은 달과 함께 서로 놀아요. 바람은 혼란스럽고 바람은 향기롭습니다.
붉은 먼지는 꿈 같고 세상은 변하고 있습니다. 복숭아 과수원은 어디에 있습니까? 물은 안개와 혼란의 향기를 둘러싸고 있다.
수양버들은 연기 같고 산등성이의 꽃들은 향기롭구나. 하늘과 땅이 따로 없다. 부유하는 꿈과 거품은 이슬과 전기처럼 그렇게 보아야 한다.
꿈은 하늘인지 땅인지 모른 채 흐르는 물과 함께 떠내려간다. 4장 (유샤오위) 다시 밀물이 들어오고 갈매기들이 자유롭게 날아간다.
바람이 시원한 바람을 보내고 달은 대지를 비춘다. 꽃이 만발한 곳에는 푸른 나무가 우거집니다.
인생은 물속의 달과 같고 선은 마음속에 숨어 있다. 예로부터 세상은 명성과 재산을 소중히 여기고 영적 에너지를 낭비해 왔습니다.
모두가 신이 너무 자유롭고 이기적이어서 그들과 헤어지기 어렵다고 한탄합니다. 붉은 먼지 속에는 많은 욕망이 있고 때때로 분쟁이 발생합니다
위험한 정글에서 홀로 소울 메이트를 찾는 것이 가장 어렵습니다. 느리고 빠르게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구름을 보는 것은 특히 매혹적입니다.
보름달이 사라지고 지구도 해석됩니다. 성공과 실패의 희로애락, 가벼운 마음, 분노와 기쁨이 없는 분위기.
밤은 물과 같고 물에는 기운이 있습니다. 달은 둥근 거울과 같아서 시를 비추고, 밤은 흐릿하고, 땅은 고요하다.
안개가 자욱한 우리 안의 다섯 번째 (옥조화)는 안개가 자욱하고 매우 시원합니다. 밤은 고요하고 공허하며 새소리가 지저귀고 붉은 이슬이 촉촉하다. 달은 꽃 그림자를 환영하고 바람은 진흙을 날립니다.
꿈처럼 옛 사랑을 생각하며 지금만 기억합니다. 하늘과 땅을 찾기 어렵고 사랑을 보낼 문이 없으니, 일곱 줄 거문고의 옛 노래가 그리워지네.
현은 언어를 바꾸고, 궁정은 꽃과 꽃과 비로 가득 차 있지만 메시지는 없습니다. 간헐적으로 새어나오는 옥소리를 들으니 과거는 마치 전기가 흐르는 듯합니다.
밤은 몇 시입니까? 봄은 쓸쓸하고 떨어지는 꽃은 슬픔에 한숨을 쉬네. 벽에 번쩍이는 푸른 등불이 붉은 눈물을 뚝뚝 떨어뜨리고, 새벽 추위 속 풀잎 연기가 부채질하는 것을 보라. 흐르는 물과 함께 즐거움은 사라져 버렸으니, 사라지고 나니 한숨이 슬퍼 보인다. 6장 (설경) 산밤에 바람이 불고 달빛이 소나무 숲에 쏟아졌다. 시냇물에는 수정 같은 돌들이 졸졸 흐르고, 구름과 물에는 선이 비었다. 세상은 모두 나그네였다.
명예와 부귀영화는 흔적도 없이 지나가는 뜬구름이다. 선의 문으로 들어가는 이 마음, 더 이상 붉은 먼지를 사랑하지 마라.
내세가 있기를 바라며 계속 류트를 부르네. 이 마음은 사랑도 미움도 없으니 아름다움의 은혜를 품는 것이 더 낫다.
다음 생에 다시 만나면 서로 그리워하지 않겠습니다. 청등사 깊은 곳에서 나는 빈 문으로 들어섰다. 뒤돌아보니 사랑도 미움도 없는, 이제부터 먼지가 될 것이다.
몸은 보리수 같고 마음은 거울 같구나. 나는 할 수 없겠지만 할 수 있을 것이고, 할 수 있을 것이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달밤이 깊어 스님은 돌아와서 산의 문을 밀었다. 그의 남은 인생은 길고 세상에 아무도 없다.
고대 사원 깊은 곳, 텅 빈 문망 속으로 푸른 등불이 들어온다. 돌아보면 사랑도 미움도 없고 먼지로 돌아간다.
밤, 산에 바람이 불고 소나무 숲에 달빛이 뿌려졌다. 시냇물에는 수정 같은 돌들이 졸졸 흐르고 구름과 물은 선한 마음을 비웠다.
맑은 물에 담근 연꽃, 물결이 가슴에 접혔다. 암시가 있다면 보리의 마음은 평화롭다는 것이다. 석양은 여름의 확산을 노래하고, 바람은 단풍잎을 날리고, 그것은 무색하고 안개 속에 퍼진 공기의 본질을 드러냅니다.
어느 날 밤 바람과 눈이 가지 끝을 지나가자 떨어진 꽃이 세 개 반으로 떨어졌다. 떨어진 꽃을 파란 조각으로 주우면 꽃 속에 묻힐 것입니다. 구름이 흩어지면 아침 종의 심장이 쉬고 있습니다. 심장이 중심을 잡을 수 있다면 모든 먼지와 연기를 관통합니다.
붓다는 오염되지 않고, 말을 맑게 하고, 물고기를 잡되 마음의 평화를 추구하며, 생각 사이에 가라앉고 떠 있어야 합니다. 아침 이슬은 추위로부터 우리를 보호하고 여름 무지개는 산천을 숨긴다. 아침 이슬은 반쯤 물들고 먼지도 없고 연기도 없다.
밤에 자고 마을에 가면 비오는 밤에 할 일이없고 개구리 소리, 빈 산과 고대 사원의 종소리가 부드럽게 울려 퍼지고 산에 차례로 퍼집니다. 일곱 번째 차가운 달과 맑은 서리, 연기와 비, 구름을 타고 날아가는 홍연, 상심 두 가지 생각.
나이허 다리 아래, 바이올렛과 첸팡, 그들의 얼굴은 독특하고 초라하며 바람과 비는 시원합니다. 멀리 무지개 다리, 석양으로가는 브로케이드 꿈의 나비.
녹색 실크가 녹색 구름 텐트를 말아 올리면 꿈은 마침내 꿈입니다. 보라색 대나무 우산은 노랗게 변하고, 심장은 멸종되지 않은 노래, 파문은 시원한 작은 샤오 샹으로 이동합니다.
귀환하는 기러기 슬픈, 혼자 갈 지구, 거울을 비추는 물과 달, 석양 붉은, 누가 옳은가, 술에 취한 곳, 눈 우울증. 눈물의 중국 노래, 그림 망설임, 언제 당신과 함께 할 것인가.
하루 동안 표류, 노래는 끝났고 달은 춥고 서리가 내립니다. 일몰, 홍페이 혼자, 봄의 붉은 색은 사라지고, 차가운 차, 주청향.
번영의 아름다움, 평생의 외로움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창주 백로, 날아오르는 비취빛에 취해 고향으로 돌아간다.
술 취한 원앙은 누구일까요? 구름 속에 살며 하늘을 바라봅니다. 바람은 춤을 추고 해는 지고 대지는 영원합니다.
플루트의 미묘한 피아노 연주에 이어. 가능한 한 아름다운 몇 곳, 고운 비단 길고 약한 물 삼천 방울, 바람 붉은 먼지.
세상은 얽히고, 끝없는 생각, 왜 서둘러 만나고, 혼자 슬퍼합니다. 아름다운 여자와 함께, 눈물은 여전히 붉고, 동풍과 누가 함께합니다.
강남에서 자고, 연기와 비를 꿈꾸며 외롭지 않다. 구름 위의 천상, 꽃이 떨어졌네, 진나라.
2. 윤수전신의 모든 시
"윤수전신"을 말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찾기가 어렵네요. 물과 구름의 선심이 지은 훌륭한 노래입니다. 구름과 물처럼 천상의 음악이 내 마음 깊은 곳을 은은하고 아득하게 흐르며 마음을 상쾌하게 합니다.
구름은 산과 강을 서로 의지하고 있습니다. 옷이 펄럭이고, 구름과 물이 흐르고, 비단비가 날리고, 연기와 함께 잉잉, 웅덩이에서 숨겨지고, 밀집되고, 열리고, 구름과 안개를 공격하고, 물을 퍼서 달을 튀기고, 마음을 깨끗이하여 먼지를 씻고, 맑은 샘처럼 웅웅거리는 노래에서, 흙의 마음, 마음의 물방울과 드랍, 구름과 물과 함께 가고 가십시오.
바람이 노래하듯, 물이 속삭이듯 달 아래서 거문고 줄을 튕기는 산은 비어 있습니다. 손가락만 닿으면 은빛 조각들이 접시에서 구슬이 떨어지듯 웅덩이에 떨어져 바삭바삭하게 흐른다.
순식간에 천 개의 돛이 지나갔습니다. 바람은 맑고, 차가운 달은 고요하고, 나는 소매를 가볍게 춤추고, 끝없는 사랑은 천 년의 한숨에 흩어져 있습니다. 순식간에 꽃과 그림자가 얽히고, 물결이 일렁이고, 풍경의 아름다움이 연기 흔적과 물길로 변하고, 꽃과 함께 물속 깊은 기억을 찌르고 사라집니다.
가벼운 마음, 가벼운 사랑, 마치 꿈에서처럼 물을 공격하고 달을 밟고 구름 푸시 안개를 다이얼합니다. 달은 물 속에 있고, 달의 중심에는 꽃이 있고, 달은 수영장을 깨고, 꽃은 비어 있습니다.
그리고 마음 속의 감정은 절묘한 소리의 끈으로 응집되어 하늘을 나는 눈송이로 날아갑니다. 구름 속에는 머물 생각이 없는 미소가 있습니다.
천 년을 꿈꾸며 바람은 취한다. 시적인 환경에서 선(禪)을 들으며 조용히 하늘을 올려다보며 인생의 썰물과 밀물을 지켜봅니다. 부드럽고 청아한 노래가 천천히 흐르고, 음악의 스며듦에 따라 삶의 맥이 서서히 부드러워지고 이완되며, 그 상처도 무심코 치유된다. 순식간에 내 마음은 먼지 하나 들어가지 않고 둥글고 투명해진다.
하늘에서는 노래가 불려지고, 인간들아, 목소리를 낮춰라. 비스듬히 비치는 해는 숲 순무에 비치고, 갈매기는 수수료 안개에 동행하고, 대나무 뗏목은 노래를 연주하고, 물을 벗 삼아 구름을 벗 삼아 숲을 사랑 삼아 산을 벗 삼아 가벼운 정서를 산과 강에 담는다. 물과 구름의 검, 새와 꽃의 냄새를 맡고, 봄의 딩동 소리를 듣고, 푸른 풀과 푸른 웅덩이의 여운에 흩어진 붉은 먼지의 아름다움을 즐기고, 자비로운.
달은 선의 마음을 반영하는 물이 진을 불고, 바람은 감상적일 의도가 없습니다. 구름은 물의 꿈이고, 물은 구름의 감정이며, 선이고, 물의 그림자이다.
3. 윤수전신의 모든 시
"윤수전신"을 말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찾기가 어렵네요.
물구름 같은 선의 노래, 천상의 음악이 내 가슴을 부드럽게 흐르고, 미묘하고 상쾌하네.
구름과 산과 강이 서로 붙어 있다. 옷이 펄럭이고, 구름과 물이 흐르고, 비단비가 날리고, 연기와 함께 잉잉, 웅덩이에서 숨겨지고, 밀집되고, 열리고, 구름과 안개를 공격하고, 물을 퍼서 달을 튀기고, 마음을 맑게하여 먼지를 씻고, 맑은 샘처럼 웅웅거리는 노래에서 흙의 마음, 시점의 물질의 마음을 구름과 함께 씻고 물과 함께 가십시오.
바람이 노래하듯, 물이 속삭이듯 달 아래에서 거문고 줄을 튕기는 산은 비어 있습니다. 손가락을 살짝 건드리기만 해도 은빛 조각들이 접시에서 구슬이 떨어지듯 웅덩이에 떨어지고 바삭바삭하게 흐른다. 순식간에 천 개의 돛이 지나갔습니다.
바람은 불고, 차가운 달은 고요하고, 이이는 소매를 부드럽게 춤추고, 끝없는 사랑은 천 년의 한숨에 흩어져 있습니다. 순식간에 꽃과 그림자가 얽히고, 물결이 일렁이고, 풍경의 아름다움이 연기 흔적과 물 흔적으로 변해 꽃과 함께 물속 깊은 기억을 찌르고 사라집니다.
빛의 마음, 빛의 사랑, 꿈속에서처럼 나는 물을 공격하고 달을 밟고 구름 푸시 안개를 다이얼했습니다. 물 속의 달, 달의 중심에있는 꽃, 달이 수영장을 부러 뜨리고 꽃이 비어 있습니다. 그리고 마음의 감정, 절묘한 소리의 끈으로 응집되어 하늘을 날아가는 눈송이로 응집됩니다. 구름에는 미소가 있고 머물 의도가 없습니다. 천 년의 꿈, 바람에 취해. 시적인 분위기 속에서 조용히 하늘을 올려다보며 인생의 썰물과 밀물을 바라보며 선(禪)을 듣습니다. 부드럽고 청아한 노래가 천천히 흐르고, 음악이 스며들어 삶의 맥이 서서히 부드럽고 이완되고, 그 상처는 나도 모르게 치유된다. 순식간에 내 마음은 먼지가 끼지 않고 둥글고 투명해집니다. 하늘에서는 노래가 흘러나오고, 인간들은 목소리를 낮춰라. 비스듬히 비치는 해는 숲 순무에 비추고, 갈매기는 아지랑이에 동행하고, 대나무 뗏목은 노래를 연주하며, 물을 벗 삼고 구름을 벗 삼고 숲을 사랑하고 산을 벗 삼아 산천에 가벼운 정취를 담는다. 물 구름 검, 새와 꽃의 냄새를 맡고, 봄의 딩동 소리를 듣고, 푸른 잔디와 녹색 웅덩이의 잔광에 흩어져있는 붉은 먼지의 아름다움을 즐기고, 자비 롭습니다. 달은 물의 선한 마음을 반영하여 진을 불고, 바람은 감상적 일 의도가 없습니다. 구름은 물의 꿈이고, 물은 구름의 감정이며, 선이며, 물의 그림자입니다.
4. 구름과 물 명상에 적합한 고대의 시와 산문
왕위의 "사람들은 오얏꽃과 함께 한가하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었네"라는 시에는 이런 종류의 시가 많이 있습니다.
달이 나오면 새들이 놀라서 깊은 시냇물에서 노래한다. "텅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요.
저무는 해의 그림자가 숲속 깊숙이 비추고 이끼가 낀 풍경이 운치 있었습니다. "중년의 마음이 제 길을 찾아 이 산자락에 살게 되었습니다.
관심은 종종 독특하게 가서 놀고, 자기 감상을 즐기는 것들에 즐거움이 있습니다. 때로는 물 끝까지 가서 근원을 찾거나 앉아서 백 개의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바라보았습니다.
이따금 숲속에서 마을 어르신 한 분을 만나면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집에 가는 것을 잊어버릴 때가 많습니다. 산사(山寺)로 가는 길을 모르겠는데 산의 구름 속에서 길을 잃었습니다." .
하늘에는 고목들이 우거져 있지만 보행자 길은 없고, 산속의 절은 종소리를 낸다. 산의 샘물은 위험한 바위에 부딪히고 소나무 숲의 태양은 차갑습니다. 저녁에는 빈 못에 와서 조용히 명상에 앉아 마음의 용을 제압하라." "산은 차갑고 푸르며 가을 물은 날마다 흐르고? 성은? 성? 한 한? 석양은 나룻배 위를 맴돌고, 집집마다 저녁밥 연기가 피어오른다.
오, 나는 언제 다시 위대한 은자에게 다섯 그루 버드나무 아래서 야생시를 부를 수 있기를 바라나? "비가 온 뒤 가을밤에 빈 언덕이 서 있네. 소나무 숲에는 달빛이, 시냇물에는 수정 같은 돌이...."
5. 선시
선시: "나는 보리수, 내 마음은 밝은 거울판과 같구나. 나는 먼지를 일으키지 않도록 왕조에게 그것을 닦아주기를 간청합니다."
후이넝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단이 아닙니다. 아무것도 없는데 먼지가 어디 있겠습니까?" .
제6대 고승 후이넝이 지은 시입니다. 이 시는 불교의 색채 공간 개념을 강조합니다.
이 시는 원래 마술 프로그램에 의해 쓰여졌습니다.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나는 보리수, 내 마음은 거울상과 같네. 먼지를 일으키지 않도록 왕조에게 닦아주기를 간청합니다."라는 내용입니다.
홍런은 이 노래를 보고 셴쉬가 지은 노래라는 사실을 알고 크게 실망했습니다. 하지만 예쁜 반 친구들 앞에서 예쁜이의 품위를 지키기 위해 그 노래는 암송할 가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 노래대로 연습할 수 있다면 악한 길에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한밤중에 홍련은 션시우를 혼자 방으로 불러 "네 노래는 음란하지 않지만 문턱에 도달하여 방에 들어 가지 못했어. 이 노래에 따라 수련하는 보통 사람들은 결코 악한 길에 빠지지 않지만 최고의 지혜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최고의 지혜를 얻고 싶다면 자신의 마음과 본성을 인식하고 그것이 불멸의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당신의 모든 생각이 분명하다면 세상의 어떤 것도 당신을 막을 수 없습니다. 당신의 존재는 실재하며 모든 것의 존재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것이 무상하고, 모든 것이 남근이며, 모든 것이 진정한 실재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통찰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최고의 보디치타 자기 본성입니다."
홍런은 션시우에게 다른 곡을 써달라고 부탁했지만 션시우의 마음은 불안했습니다. 며칠을 생각해도 도저히 곡을 쓸 수가 없었습니다. 그때 한 젊은 승려가 아름다운 노래를 입에 달고 있었습니다. 후이넝은 그 노래를 듣고 작자가 아직 깨달음을 얻지 못했다는 것을 알고 누가 그 노래를 썼는지 물었습니다. 어린 스님이 소리쳤다.
그런 다음 그는 혜능에게 모든 것을 말했다. 혜능이 물었다."스님, 저는 이곳에 온 지 8개월이 지났지만 대웅전 앞에는 한 번도 가보지 못했습니다. 노래를 가르쳐 주시겠습니까?" ?
그래서 그들은 그 글이 쓰여진 곳으로 걸어갔고, 혜능은 다시 "나는 광대이니 읽어 주십시오"라고 물었다. 이때 장디라는 장주의 판사가 함께 있었기 때문에 그는 혜능에게 큰 소리로 읽어주었다. 후이넝이 그 자리에 있는 동안 매일은 장디에게 "저도 시 한 편이 있습니다. 저를 위해 벽에 써 주시겠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장용은 이상하게 생각하며 "뭐, 너도 매춘부가 될 수 있다니 얼마나 이상한 일인가! !
희능이 간절히 말하기를, "가장 높은 보살의 도를 배우려면 초심자를 멸시할 수 있고, 때로는 가장 낮은 자가 가장 높은 지혜를 지니고 있으며, 가장 뛰어난 자가 전혀 지식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라고 하였다.
이 말은 매일 장에게 큰 감동을 주었고, 그는 후이넝을 위한 첫 번째 '벽에 쓴 시'를 썼습니다. "보리에는 나무도 없고 거울에는 단도 없다. 아무것도 없으니 먼지는 어디에 있습니까?" .. 한밤중에 홍넝은 혜능에게 맨틀과 법의 가르침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