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한 어머니를 형용하면 항상 시 한 수를 지불한다.
한 어머니를 형용하면 항상 시 한 수를 지불한다.
원작: 방랑하는 아들들 (당몽교)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백화번역
자모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 연애하는 아들에게 옷을 만들어 주었다.
떠나기 전에 그는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망가졌다.
누가 감히 한 아이의 연약하고 풀처럼 연약한 효심이 춘휘푸저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맹교는' 유자송' 이라는 제목으로 "어머님께서 이 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라고 썼다. 맹교는 초창기에 집이 없어 평생 가난했다. 50 세가 되어서야 그는 여양에서 현령의 비천한 직위를 얻어 오랫동안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마치고 어머니를 데리고 살았다. 시인의 사업이 좌절되어 세태가 서늘하다. 이때 그는 가족의 소중함을 점점 더 느끼며 마음에서 우러나온 감동적인 어머니를 찬양하는 시를 썼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처음 두 문장' 자모의 손에 있는 선, 그녀의 제멋대로인 소년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든다' 는' 실' 과' 옷' 으로' 자모' 와' 유랑한 아들' 을 밀접하게 연결시켜 모자가 의지하는 혈육의 정을 썼다. 서너 마디, "그녀는 조심스럽게 꿰매고, 철저히 고치고, 지체가 그를 늦게 귀가시킬까 봐 두려웠다" 며 유랑자에 대한 자상한 어머니를 통과했다.
여행자의 노래 한 곡
옷을 만드는 동작과 심리적 묘사는 이런 피와 살이 있는 사랑을 깊어지게 한다. 어머니는 수천 바늘을 꿰매셨는데, 아들이 지체될까 봐 돌아올 수 없었다. 위대한 모성애는 일상생활의 디테일을 통해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처음 네 구절은 간단하고 수식이 없지만 자모의 이미지는 정말 감동적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촌장초만 몇 가닥의 정이 있고, 세 가닥의 봄빛을 감상한다" 며, 작가가 마음속에서 우러나온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노래이다. 이 두 문장은 전통적인 대비법을 채택하고 있다: 아이는 풀처럼, 모성애는 봄날 햇살처럼 보인다. 만일 아이가 모성애에 어떻게 보답합니까? 이미지의 대비와 은유는 자모에 대한 아들의 마음에서 우러나온 사랑을 기탁했다.
이 시는 사람들이 느끼는 평범하고 위대한 인간성의 아름다움을 예술적으로 재현하여 수천 년 동안 수많은 독자들의 강렬한 찬사를 받았다. 청대까지, 여양에는 두 시인이' 부서가 광주리에 가득 찼고, 버스에 내가 가득 찼다' (석계생은' 내 품에 대해 써라')' 나는 항상 눈물을 많이 흘렸고, 손을 염색하고, 옷을 꿰매었다' (펑귀' 처음 방문한 어머니') 라는 시를 불렀다. [3]?
저명한 평론
담' 명대 당시평론선' 은 이 시를' 모자의 정, 극진함, 극은감, 극통, 지칠, 자흐느낌' 으로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