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그들이 목소리의 마지막 문장에서 말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이 있을까요?

그들이 목소리의 마지막 문장에서 말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이 있을까요?

이 두 구절은 "깊은 비애와 은밀한 탄식에 빠져 소리 없이 소리를 이기다" 는 뜻이다. 게다가, 마음속 깊은 곳에 숨어 있는 슬픔도 드러났다. 이때 소리는 없지만 소리보다 더 자극적이다. 당대의 백거이' 비파행/비파기' 에서 나왔다.

시 (부분):

비파 여행/비파 소개 당나라: 백거이

큰 현은 비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은 비밀처럼 속삭인다.

흥얼거리고, 속삭이고, 섞은 것은 마치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관영 말간, 꽃바닥이 미끄러우니, 너는 봄빛을 삼키기 어려워 얼음 아래로 흐른다.

얼음샘은 춥고 떫고, 현이 응결되어, 응결이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약간의 휴식: 점차 휴식)

슬픔의 깊이와 슬픔의 숨김은 침묵에서 소리보다 더 많이 알려준다.

설명:

굵은 끈은 광풍폭우, 가는 줄 간곡함, 어린아이들 사이의 속삭임과도 같이 시끄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끄럽고 자르고, 섞고, 구슬을 섞고, 옥쟁반이 가득하다.

꽃밑을 가로지르는 황달이 얼마나 어려운가-얼마나 유창하게 부르고, 얼음 아래 봄빛은 삼키기 어렵다!

흐르는 물이 얼어서 검은 카우보이와 검은 카우보이의 비파를 얼렸고, 소리는 잠시 멈췄다.

게다가, 마음속 깊은 곳에 숨어 있는 슬픔도 드러났다. 이때 소리는 없지만 소리보다 더 자극적이다.

확장 데이터:

비파행' 은 원과 11 년 (기원 8 16 년) 으로 7 언고시이다. 백거이 간언할 때, 감히 직언하여 백성들의 질고를 동정하고, 많은 풍자시를 써서 당헌종을 화나게 하고, 권세 있는 사람을 불쾌하게 하고, 비하되었다. 그는 강직되었는데, 사실은 억울한 사건이었고, 여러 차례 타격을 받았고, 괴로움을 느꼈고, 좌절과 분노로 가득 찼다. 이듬해 (위안 11 년), 객포구, 비파녀를 만나 이 전세의 명곡을 적었다.

시에서 비파녀가 연주할 때의 감각적 인상을 여러 차례 묘사하여 몰입감을 느끼게 한다. 예를 들어, "큰 현이 비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이 비밀처럼 속삭인다. 흥얼거리고, 속삭이고, 섞은 것은 마치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그것은 비파녀가 연주할 때의 소리를 묘사하는데, 마치 크고 작은 구슬이 옥쟁반에서 굴러 내려오는 것처럼 층층이 뚜렷하다.

또 "꽃바닥이 미끄러워 얼음 아래는 연천을 흐르기 어렵다." 얼음샘이 차갑고 떫어서 응고가 끊이지 않는다. 은병이 갑자기 터져, 물 한 가닥이 쏟아져 나왔고, 철갑 전마, 병기가 일제히 튀어나왔다. ". "시인은 음악을 들을 때 자신의 감각과 상상력에 대한 묘사이다.

"깊은 슬픔과 숨겨진 비탄으로 빠져들고, 소리 없는 하소연은 소리 나는 하소연보다 더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바이 주이 (Bai Juyi) 는 음악 침묵의 아름다움에 대한 묘사와 해석, Lao Tzu 의 "크고 행복한" 음악 미학에 대한 생각과 유사점이 있으며, 조용한 음악 정지는 사람들이 환경에 깊이 들어갈 수있게합니다. 이 구두점의 체류에는 무한한 환상이 가득합니다. -응?

바이두 백과-백거이 비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