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어부에 관한 시를 써 보세요

어부에 관한 시를 써 보세요

1번 '강에 눈' : 수천 개의 산에 새도 사라지고, 사람의 흔적도 모두 사라졌다. 코이어 비옷을 입은 남자가 외로운 배에 올라 차가운 강물에 눈밭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다.

이 시의 작가는 당나라 시인 유종원이다. 유종원(劉宗源)은 당송팔대대사(唐宋八大師) 중 한 사람으로, 좋은 글과 아름다운 시를 지었습니다. 소동포는 유종원의 시를 평가하면서 “고운 결은 고대의 소박함에서 나오고, 맛은 무관심에서 나온다”고 말했다.

이 시 '강 위에 눈'은 어부를 묘사한 영원한 명작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미 대부분의 친구들이 이 시를 아주 능숙하게 외웠을 거라 믿습니다. 이 시는 천, 만, 고독, 정도라는 숫자 단어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강한 그림감을 줍니다. 단 20개의 단어 안에 어부의 고독한 자기 감탄 심리가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처음 두 문장은 마지막 문장인 '차가운 강눈 속에서 혼자 낚시하기'를 여는 것인데, 폭설 속에서 이 어부의 모습은 외롭지만 고집이 센 모습이 정말 감탄스럽습니다.

2번 '어부의 노래' : 시사이산 앞에는 백로가 날아가고, 복숭아꽃이 흐르는 물에 쏘가리는 살찐다.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야자나무 비옷, 비스듬한 바람과 이슬비는 돌아올 필요가 없습니다.

이 시의 작가는 당나라 시인 장즈화(張志河)이다. 이 시는 이전에도 교과서에 실렸던 적이 있으며, 시대를 초월하여 친구들에게 친숙한 유명한 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시는 대나무 모자와 야자비옷을 입은 어부의 모습을 형상화하고 있으며, 봄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 전체의 문체는 명랑하여 사람들에게 즐거운 느낌을 준다.

'복숭아꽃 흐르는 물 쏘가리 지방'은 침을 흘리며 쏘가리를 먹고 싶어지게 만든다. 그러나 “기우는 바람과 이슬비에도 돌아갈 필요가 없다”는 문구는 세상을 벗어나 은둔 어부의 독특한 감정을 느끼게 한다. 이렇게 좋은 시를 외운 친구는 없습니다.

3번 '회강 어부': 백발의 남자가 파도 위에 있고, 바람이 배에서 배로 움직인다. 1피트 길이의 새 배스가 잡히고, 아이들과 손자들은 꽃 사이에서 불을 뿜는다.

이 시의 작가는 당대 시인 정고(鄭屯)이다. 그도 어부에 대한 글을 쓰기는 하지만, 위의 두 시처럼 어부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부각시키지는 않는다. 정구의 작품 속 어부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폭풍우 속에서도 물고기를 잡아야 하는 근면한 어부의 이미지이다.

'풀사틸라'라는 세 단어는 한적한 휴식의 나이에 접어들었지만 낚시를 하며 강바람을 견뎌야 하는 어부의 고된 삶을 상징한다. 이는 모두 삶의 압박감 때문인 동시에 자녀와 손자의 삶을 돌보기 위한 일이기도 하다.

"갓 잡은 배스 한 발, 아이들과 손자들이 꽃에 불을 뿜는다." 이 두 문장은 고난 속에서도 기쁨을 느끼는 기분을 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편안한 분위기, 만족스러운 분위기로 조정되었습니다. 이것이 당시의 귀중한 점인데, 단지 히스테리하게 감정을 외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상황의 여러 요소에 주목하고, 이를 종합하고 함축하여 마침내 자연스러운 모습을 드러낸다는 점이다.

4번 : 바람은 꽃을 조이고 물은 비늘을 키우고 산은 하늘에 떠서 은빛으로 살짝 닿는다. 일반적으로 강남(Jiangnan)은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어부였습니다.

이 시의 작가는 명나라 시인 주지산이다. Zhu Zhishan은 서예와 그림에 능숙할 뿐만 아니라 시 쓰기에도 능숙합니다. 예를 들어, 어부를 묘사한 이 시에서 처음 두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는 반면, 마지막 두 문장은 서정적이어서 감정을 직접적이고 명확하게 표현함으로써 어부의 삶에 대한 주즈산의 갈망을 강화시킨다.

“예전에는 장강 남쪽의 좋은 풍경은 어부의 것이었습니다. 장강 남쪽의 좋은 풍경은 어부만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사람들이 동경하는 어부의 기쁨을 느끼게 하는 시의 아름다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