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봄은 고요하고 물방울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는 밝고 물기 있는 사랑과 햇살의 부드러움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사랑과 햇살의 부드러움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봄은 고요하고 물방울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는 밝고 물기 있는 사랑과 햇살의 부드러움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사랑과 햇살의 부드러움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투명한 작은 연못
저자:양완리시대:송나라
봄은 고요하고, 흐르는 물줄기를 소중히 여기고,
나무 그늘은 수면에 빛나고, 햇살을 사랑하고 부드러움을 사랑하네.
작은 연꽃은 날카로운 모서리만 보이고,
잠자리는 오랫동안 그 위에 서 있었다.
감상:
이 시는 상쾌한 작은 작품입니다. 모든 것이 너무 아름답고, 부드럽고, 깊습니다. 모든 행이 시적이며, 자연스럽고 소박하며 감동적인 초여름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이 시는 샘, 졸졸 흐르는 시냇물, 나무 웅덩이, 작은 연잎 몇 개, 작은 잠자리 한 마리가 작은 연못의 생생한 그림으로 묘사되어 자연 속 모든 것들의 친밀하고 조화로운 관계를 보여줍니다. "봄빛은 소리 없이 졸졸 흐르는 시냇물을 동정하고, 나무 그늘은 물 위에 비추며 그 부드러움을 사랑한다"는 첫 구절은 독자를 작고 섬세하고 부드럽고 기분 좋은 영역으로 안내하는데, 샘에서 소리 없이 졸졸졸 흐르는 시냇물, 석양 아래 연못가의 푸른 나무들이 그늘을 물속에 던지며 얼룩덜룩한 빛과 그림자가 선명히 보이는 풍경이 펼쳐집니다. '연민'이라는 단어, 무자비한 존재가 중생으로 변하는 것은 마치 사랑의 연민 때문인 것처럼 샘은 천천히 조용히 흐르게 하고, '사랑'이라는 단어는 푸른 나무에 생명을 부여합니다. 물을 거울로 삼아 그 매력을 보여주는 부드러운 햇살의 풍경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서너 줄에서 시인은 영리한 사진작가처럼 "쇼는 방금 날카로운 뿔을 보여 주었고, 오래 전에 잠자리가 그 위에 서 있었다"라는 흥미로운 장면을 빠른 렌즈로 찍습니다. 시간 순서는 아직 여름의 절정에 이르지 않았고 연잎은 방금 물에서 날카로운 모서리를 보여 주었고 작은 잠자리가 그 위에 서 있습니다. "장기자랑"과 "이른 아침 스탠드"가 서로 이어지며 잠자리가 연잎에 기대어 있는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양완리는 시에서 자연의 실천을 옹호했습니다. 그는 자연 경관에 깊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는 매일 보는 평범한 풍경을 신선하고 생동감 넘치는 문체와 평이한 언어로 묘사했습니다. 특히 풍경의 특징과 찰나의 변화를 포착하여 재미있는 그림을 그리는 데 능했기 때문에 그의 시에는 삶의 풍요로움이 가득합니다. 봄눈의 고요함은 고운 물을 소중히 여기고, 나무 그늘은 맑은 날의 부드러움을 좋아하여 물을 반사합니다. 작은 어린 연꽃이 꼭꼭 싸고 있던 잎사귀 끝을 내밀 때, 사랑스러운 잠자리가 일찍 와서 그 위에 서 있습니다.
명문장 감상 - "소는 방금 날카로운 뿔을 드러냈고, 잠자리는 이미 오래 전에 그 머리 위에 섰다."
이 시는 작가의 생명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 시입니다. 작은 연못의 샘물, 나무 그늘, 연꽃, 잠자리 등의 묘사를 통해 소박하고 자연스러우면서도 생생하고 무한한 생명력이 넘치는 그림을 그려냈는데, 샘물은 수정처럼 맑은 샘물을 소중히 간직한 듯 소리 없이 한줄기 흘러내리고, 푸른 나무는 햇살의 부드러운 기운에 그림자를 연못물에 섞고 싶어 하고, 연잎은 뾰족한 잎을 막 물 위에 드러냈고 장난기 많은 잠자리들은 벌써 그 위에 가볍게 서 있다. 시 전체가 '작음'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시 전체가 '작은'이라는 장소에 초점을 맞추어 초여름 연못의 생동감 넘치는 새로운 풍경을 생생하고 세심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데뷔하는 새내기들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연잎, 펼쳐진 연잎 샤오허는 모퉁이 끝만 드러냈고 잠자리는 오랫동안 그 위에 서 있었다. 宋-杨万里《小池》【今譯】작은 연잎은 모서리 끝만 드러냈고, 잠자리는 오래도록 그 위에 서 있었다. 감상] "작은 연못"이라는 시 전체가 "작은"이라는 단어에 헌정되어 있습니다. 시는 지금과는 다른 주제를 가져야하며, 일부 주요 주제는 웅장한 영역과 추진력으로 작성되어야하며, 일부 주제는 매우 작고 삶의 세부 사항이지만 사랑과 재미를 쓸 수 있어야합니다. 그래서 왕궈웨이는 "영역에는 크기가 있고, 장단점은 옳고 그름으로 나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