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깊은 산의 붉은 단풍에 대한 두무의 사랑받는 시입니다.
깊은 산의 붉은 단풍에 대한 두무의 사랑받는 시입니다.
산 일곱 낯선 먼 추운 산, 흰 구름 깊은 사람들. 단풍나무 숲에 늦게 멈춰 앉아 서리 잎이 2월 꽃보다 붉게 물든다.
주석:
1. 산악 여행: 산속을 걷는다.
2. 추산:늦가을의 산을 가리킴.
3. 지름:경로.
4. 비스듬할 비:이 글자는 비스듬하다는 뜻의 시×로 발음됩니다.
5. 깊은: 다른 버전은 "셩"이라고 합니다.
6. 앉다:왜냐하면.
7. 서리가 내린 잎 :서리에 맞은 단풍잎.
8. 멀리 올라가다:먼 곳으로 올라가다.
9. 산:높은 산.
10. 차:세단 의자.
11. 단풍나무 밤:밤에 단풍나무 숲.
12, 빨강:붉은색보다... 서리 잎이 2월의 꽃보다 붉다는 뜻으로, 이 글은 서리 잎이 2월의 꽃보다 붉다는 뜻입니다.
13, 저녁:저녁, 보통 해가 지는 저녁을 가리킵니다.
번역 1:
늦은 가을, 나는 산속의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걸었다. 안개에 가려진 곳에 집 몇 채가 희미하게 보였습니다. 단풍나무 숲의 아름다움에 이끌려 배를 멈추고 선착장에 정박하고 싶다는 생각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서리가 내린 단풍잎은 2월의 꽃보다 더 붉습니다.
번역 2:
산 정상의 바위길은 구불구불하고 기울어져 있고, 흰 구름 사이로 가족들이 몇 명 보인다.
단풍나무 숲의 야경이 좋아서 마차를 멈췄습니다. 서리가 내린 단풍잎이 화사한 2월의 꽃보다 더 아름답습니다.
감상문:
시인의 정서적 성향을 통해 단풍나무 숲을 주경으로 하여 산의 오색찬란한 가을 단풍을 그려낸 시이다. 늦가을의 산과 숲의 풍경을 묘사하고 찬미하는 7언절의 연이다.
시인은 시인의 정서적 경향을 통해 단풍나무 숲을 주요 풍경으로 삼아 따뜻하고 화려한 가을 숲의 색채를 그려내고 있다. 가을 산의 바위길을 따라 올라가면 먼저 멀리 보이는 풍경이 독자에게 주어집니다. 등산로 정상에는 흰 구름이 가득한 곳이 있습니다. 사람이 만든 길이라 흰 구름이 헛되지 않고 차가운 산에 생기가 넘칩니다. "흰 구름은 사람과 함께 살아 있다"는 말은 매우 자연스러운 표현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다음 두 줄을 위한 준비에 불과합니다. 시인은 이 늦은 시간에 산 앞에 멈춘 것은 봄꽃 단풍보다 더 아름다운 산이 한창이었기 때문이라고 독자에게 분명히 말한다. 멀리 보이는 흰 구름과 항상 보이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숲의 봉우리는 순수한 아름다움과 생명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첫 번째 행: "차가운 산비탈의 돌길은 멀어져 간다". 아래에서 위로, 가을빛으로 가득한 산으로 올라가는 돌길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추운'이라는 단어는 늦가을을 가리키고, '멀리'라는 단어는 길의 길이를 나타내며, '비스듬히'라는 단어는 문장의 첫머리에 있는 '멀리'라는 단어를 처리합니다. " 문장의 시작 부분에 높고 완만한 산에 대해 씁니다. 경사가 너무 가파르지 않기 때문에 혼자서 여행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행: "흰 구름 깊은 곳에 사람이 있다"는 시인이 산을 오르면서 바라본 먼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사람'이라는 단어는 부엌에서 피어오르는 연기, 수탉의 울음소리, 개 짖는 소리 등을 연상시켜 산이 죽음의 공포가 아닌 생명으로 가득 차 있음을 느끼게 합니다. '집'이라는 단어는 앞 문장의 '돌길'도 다루고 있는데, 이 '돌길'은 산에 사는 사람들의 통로이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 문장: "밤에 단풍나무 숲에 앉아"에서 "앉아"라는 단어는 "때문에"로 해석됩니다. 밤 단풍나무 숲의 야경이 너무 매혹적이어서 시인은 일부러 발걸음을 멈추고 바라보았다. 이 문장에서 "저녁"이라는 단어의 사용은 매우 미묘하고 여러 가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 처음 두 줄은 낮에 본 장면이고 마지막 두 줄은 밤에 본 장면임을 지적합니다. (2)단풍 숲은 저녁 햇살, 화려한 저녁 햇살과 불타는 붉은 단풍잎이 서로 반사되어 저녁에 특히 아름답습니다. (3)시인은 저녁에 떠나는 버스에 오래 머물러 탑승하여 붉은 단풍에 대한 사랑을 보여주었습니다. (4)한참을 멈춰서 자세히 관찰하기 때문에 감상할 수 있다.
네 번째 행인 "서리 잎은 2월의 꽃보다 더 붉다"는 시의 중심 행입니다. 처음 세 줄의 묘사가 이 행의 배경이 되고 있습니다. 시인은 왜 '홍루' 대신 '유홍'을 사용했을까요? 그것은 '홍루'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장식하는 봄꽃과 같지만, '유홍'은 봄꽃과 비교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더 화려할 뿐만 아니라 추위에 강하고 바람과 서리의 시험을 견뎌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