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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문화에서 거북이의 위치는 어디인가요?

거북은 고대 동물 분류에 속하는 수륙 양용 파충류입니다. 배와 등에 단단한 갑옷이 있고 머리, 꼬리, 네 발은 등딱지 안으로 집어넣을 수 있어요. 목이 마르며 수명이 곤충의 수명과 비슷할 정도로 길어요. 화남자(淮南子)는 "입구, 갑옷, 거북이 길다"는 뜻으로 구름이 높은 곳을 가리킵니다. "대리지" 구름: "딱정벌레 360, 거북이 길다." 고대 중국에서 거북이의 문화적 의미는 생물학적 특성보다 훨씬 더 다채롭습니다. 수천 년에 걸쳐 축적된 거북은 중국 문화의 중요한 일부가 되었으며 중국인의 의식 깊숙이 뿌리내리고 있습니다.

고대인의 눈에 거북이는 신성하고 위대했습니다.

많은 고대인들은 신성한 동물에 의해 지구가 물 위에 떠 있다는 매우 유사한 신화를 만들어 냈습니다. 바다거북이 그 짐을 지고 있는 가장 흔한 동물이었습니다.

거북이가 지구를 운반한다는 전설을 가진 민족으로는 북미의 이로쿼이족과 동부 시베리아의 부랴트족이 있습니다. 고대 중국에서도 '리지', '화난지' 등 고대 문헌에 기록된 '오토 지구'(오토, 큰 거북이)의 전설이 있습니다. 취원의 <천문>에서도 이 신화적 모티브를 다루고 있으므로 여기서는 원문은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거북은 땅을 운반하고 하늘을 떠받치는 신성한 힘을 부여받았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종종 이 신화적 분위기를 현실에서 모방했습니다. 황제와 장군의 영정 앞에는 고인의 덕과 영원한 명성에 대한 찬사를 의미하는 돌거북이 운반하는 높은 비석이 종종 세워졌습니다.

거북의 부정적인 이미지는 고대 중국에서도 신화적 모티브로 널리 사용되었으며, 거북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거북서 또는 뤄수라고 불렀습니다. "중후는 강 기록을 껴안는다" 윤: "거북이 책도 잃어버렸다." 이러한 신화와 전설에서 거북은 본질적으로 하늘과 인간 사이의 소통자이자 하늘의 뜻을 대변하는 대변인이 됩니다.

거북이 점술 문화(거북이 껍질을 이용한 점술)도 거북이에 대한 사람들의 숭배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거북이 점술은 일반적으로 황제나 왕자가 중요한 문제를 결정할 때 사용했습니다. 음유록은 "거북을 숭배하는 사람은 뼈를 사용하고, 다른 것을 말하는 사람은 뼈를 사용한다"고 증언합니다.

고대인의 눈에 거북이는 "사물의 정신"이기 때문에 사람들의 미적 비전과 가치 지향은 거북이, 거북이 숭배, 일종의 무거운 거북이의 형성, 추세의 사용에주의를 기울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심지어 거북이를 국보로 간주합니다. 역사책에는 "닝왕이 나에게 큰 거북이를 남겼다"고 적혀 있습니다. 고대 사람들은 또한 거북이와 옥을 비교했습니다."밀링은 말했다 : 거북이, 옥은 국보로." 당나라 시대에는 거북이 모양의 물건이 관직의 상징이기도 했습니다. 당서』에는 초기 당나라의 모든 관리들이 이 물고기를 숭배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천지우 2년에는 모든 물고기가 선망의 대상이었다." 관직은 금거북, 은거북, 구리거북으로 구분되었습니다.

거북이가 신화화된 후 장수의 자연 속성은 문화로 승화되었고, 거북이는 중국인의 삶의 토템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거북이의 이름을 따서 이름을 짓고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거북이를 찾았습니다. 한나라 무원의 재상 천귀, 당나라의 음악가 이귀연, 문학가 여귀맹, 재상 구계공, 재상 이귀, 공조부 장관 이귀, 송나라의 학자 소종귀 등 고대에 거북이의 이름을 딴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송나라의 시인 루유는 거북이 껍질로 왕관을 만들어 자신의 도서관 이름을 '거북당'이라고 지었다고 합니다.

거북이는 언제부터 초자연적인 생물에서 하등 생명체로 바뀌었을까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 초기에 이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명나라의 "쉬펜징"은 "당나라와 송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입이 없는 거북이이며, 거북이 캐릭터는 금기시된 1세대 거북이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원나라 이전의 22개 사서에는 거북이라는 이름을 가진 인물과 사건이 모든 세대에 걸쳐 사기에 소개되어 있지만 원나라 이후의 문서에는 거북이라는 이름을 가진 인물이 없습니다. 거북상의 변형은 원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거북이의 변용에 관한 가장 오래된 자료는 원나라 말기와 명나라 초기의 <버림받은 집안의 후손>에 수록된 <버림받은 집안의 후손>입니다. 사람을 '머리가 쪼그라든 거북이'에 비유하는 경멸적인 의미는 분명합니다.

거북이의 쇠퇴는 원나라 때 몽골족이 중앙 평원에 진출한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몽골족의 조상은 북방 초원에 살았고 그들의 풍습은 한족의 풍습과 매우 달랐습니다. 그들은 거북이 불로장생을 숭배하지 않았고 한족처럼 독실하게 숭배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들은 중앙 평원에 들어와서 송나라 이전 세대의 전통을 바꾸었습니다. 중국 거북 손잡이의 공식 인장은 바스타 문자와 세 개의 직선 손잡이로 대체되었고, 신성한 거북이의 통일성인 쉬안우는 버려졌습니다. 한 왕조가 지나고 나서 공식적인 스타일은 점차 거북이를 싸구려로 만드는 사교 스타일로 발전했습니다.

왜 거북이는 나중에 아내가 바람을 피우는 남자를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을까?

청나라 '어비계고'는 "집안 식구들은 모두 토끼에 해당하고, 다른 사람들은 항상 머리가 쪼그라든 거북이 위에 앉아 있다"며 "토끼에겐 임신했을 때 달을 보고 임신한 '머리가 쪼그라든 거북이'와 결혼하지 않았다는 뜻"이라고 설명합니다. 남편에 대한 은유입니다. 당시 그의 시에는 속담이 있었던 것 같아요."

거북이 이렇게 이상한 의미를 갖게 된 것은 거북과 뱀의 교집합에 대한 고대의 오해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고대인들은 수컷 거북이가 약하고 짝짓기를 할 수 없다고 믿었기 때문에 암컷 거북이가 뱀과 짝짓기를 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수컷 거북이는 인위적으로 매우 어색한 위치에 놓였습니다. 수문장자(手文章子)는 "거북이"를 "뱀은 거북이의 수컷이다"라는 식으로 설명합니다. 나중에 사람들에게까지 확대된 청나라의 "직설"은 "흔히 아내는 창녀, 남편은 거북이라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눈동자 토끼"는 오래된 민속 풍습입니다. '달을 바라보는 토끼'의 '진수-박물관 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중에 남편 없이 임신한 여성에게까지 확대되었고, 그 후 매춘부에게까지 확대되어 현재 '토끼'를 저주하는 언어와 매춘부를 '토끼'라고 부르고 매춘부를 '토끼 놀이'라고 부르는 언어가 생겨났다.

"거북이"라는 단어는 원래 저주어였습니다. 오왕조실록》에는 "(왕건은) 소를 죽이고 당나귀를 훔치고 소금을 사적으로 팔아먹는 악동이었다. 마을 사람들은 그를 도둑놈이라고 불렀습니다." 유창카오 구름: "야생 씨앗, 동물, 야생 씨앗의 일반적인 이름. 명나라 소설에서는 의례, 의로움, 부끄러움, 효도, 충성을 의미하는 팔을 잊는다고도 불렀습니다."

"거북"은 "여덟 가지를 잊는다", 즉 여덟 가지 도덕적 원칙을 잊는다는 의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1234567, 효도, 충성, 예의, 성실"이라는 커플이있었습니다. 현수막에는 "남과 북"이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에게 "뻔뻔한 여덟 가지를 잊지 말라"고 꾸짖는 것입니다. 고대에는 아내를 벽에서 놀린 남자를 "건망증 여덟"이라고 불렀고 그는 파렴치한 사람으로 비난을 받았습니다. 이때 거북이에게 새로운 의미가 부여되어 "거북이"와 "건망증 팔"이 거북이의 일반적인 이름이되었습니다.

현재 중국 학계에서는 "거북이"의 기원에 대해 여전히 논란이 있습니다. 요약하면 두 가지 주요 관점이 있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원나라의 복장 제도에 따라 매춘부 집안의 남성은 녹색 터번을 착용해야 한다고 규정되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업계의 수준을 나타내는 신호일 뿐만 아니라 굴욕의 표시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이로부터 아내가 불충실 한 남자를 "바람둥이"라고 불렀습니다. 명나라의 일곱 수리 기록에는 "오늘날 우종은 아내가 녹색 터번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다른 학자들은 사람들이 거북이를 바람을 피운 남자의 아내를 지칭하는 데 사용하기 때문에 거북이의 머리도 녹색 모자를 쓴 것처럼 녹색이므로 나중에 사람들이 그의 아내와 바람을 피우는 것을 "바람둥이"라고 부르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