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남자다운 자질에 관한 시

남자다운 자질에 관한 시

남자의 자질을 묘사한 시 1. 종자 잘생기고 아름다운 청년, 하얀 눈이 하늘을 바라보며 바람 앞의 옥수처럼 밝다. -- "술에 취한 팔선녀의 노래"

2. 시.. Feng Wei. 수오렌:

손은 부드럽고, 피부는 응고되어 있다. 도롱뇽 같은 깃, 코뿔소 같은 이빨. 매미의 머리는 눈썹과 같고 매혹적인 미소의 눈은 아름답다.

3. 리유

구름이 삐걱거리고 옥이 돌고 셔츠가 얇다. 이 달팽이는 가볍다. 가을 바람은 많고, 비는 조화롭고, 커튼 밖에는 바나나 서너 개가 있습니다. 밤은 길고 절망적입니다!

4. 종말의 집

돌은 쉽게 부서지지만 마음은 부서지기 어렵다.

발밑의 거친 파도,

배 속의 파도,

장엄하게 하늘로 날아오르는 파도.

중국은 사방이 봄빛으로 가득하고,

천상의 자부심,

천상의 자부심,

대지의 바람을 비웃는 세대가 있다.

저자:백유

5."상모상":당신은 깨끗하고 피부가 곱고 수염이 큽니다. 잉잉 공수부, 란란은 중초를 섬겼다.

2. 남자의 자질을 칭찬하는 시는 1. 상유 늦었다고 말하지 마라, 하늘에 햇살이 가득하니. (당? 유위(劉瑜)의 '상유(尙有)'

상유:해가 서쪽으로 지고 그 여운이 뽕나무와 느릅나무에 머물러 있으니, 뽕나무와 느릅나무는 황혼을 가리키는 동시에 남자의 노년을 가리키기도 합니다. 이 문장은 화려한 노을을 비유하여 노년에 접어든 사람의 강인하고 진취적인 기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예술에 충실하면 나이를 알지 못하고, 부귀와 명성이 구름처럼 흘러가네. (당?

3, 부유하고 음탕하지 않고 가난하고 비천한 사람, 이 장엄한 사람. (송? 청하오)

사람은 영웅이라고 불리기 전에 이 상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명성이나 재물을 추구하지 않는 지망생의 고귀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가 부여되었습니다.

4. 타오 리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라. (역사)

경로(xρ):경로.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는 말은 하지 않지만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에 사람들이 감탄하여 떼를 지어 따먹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나무 아래 길을 걷게 된다. 이 문장의 의미는 도덕성이 높은 사람은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5. 무관심하지 않으면 야망이 없고, 조용하지 않으면 멀리 떨어져 있다. 촉? 제갈량의 계명)

절제의 수양 없이는 야망을 분명히 할 수 없고, 내면의 평화와 외부의 방해가 없으면 높은 목표를 실현할 수 없다. 제갈량에 따르면 심신 수양을 통해 먼저 명성과 재물의 속박에서 벗어나고 조급함을 피해야 성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6. 친구 없이 혼자 공부하면 무식해진다. 學而不知 獨而不學 知而不知(학이불지 독이불지)

서로 배울 친구 없이 혼자 공부하면 지식은 부족하고 통찰력은 얕아진다.

7. 과거를 기억하고 미래에서 배우라. 자오세1)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여 미래를 위해 배운다는 뜻이다.

8. 그러나 성층권에는 돌이 없고 항상 가라앉는다고 한다. (당나라? 두선허의 '징시')

항해가 순조롭다고 자만하고 방심하지 말고 조심하라고 경고합니다.

9. 작은 악을 행하거나 작은 선을 행하지 말라. (삼국지)

작은 악은 행하지 말고, 작은 선이라도 행하라.

10, 있는 것이 있으면 바꾸고 없는 것이 있으면 더하라. (논어)

매일 자신을 성찰하고, 실수를 바로잡고, 실수가 없도록 스스로를 격려하라. 다른 사람의 의견에 대해서도 이러한 태도를 취해야 합니다.

3. 남성의 성품을 칭찬하는 시 1. 상유 늦었다고 말하지 마라, 아직 햇살이 가득하니. (당? 유유시 《여천보》)상유:서쪽에서 해가 지고 남은 빛이 뽕나무와 느릅나무에 머물러 있으니, 뽕나무와 느릅나무는 늦은 해를 가리키며, 사람의 나이를 가리키기도 한다. 이 문장은 화려한 노을을 은유로 사용하여 노년과 활력의 정신을 보여줍니다. 2.예술에 충실하고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떠 다니게하십시오. 두 푸의 ") 붉은 색과 푸른 색을 칠하는 것은 그림을 말합니다. 이 두 구절은 평생을 그림 그리는 예술에 몰두해 나이를 느끼지 못했고, 재물은 하늘에 떠다니는 구름처럼 나에게 무관심하다는 것을 말합니다. 이 시는 예술에 전념하고 명성과 재물에 신경 쓰지 않는 유명한 화가 조바의 고귀한 정서를 찬미합니다.3. 부유하고 비천한 사람은 욕망이없고 가난하고 비천한 사람은 행복하지 않으며 남자는 그 웅장함에 여기에 있습니다. (송? 청하오)는 부귀영화에 현혹되지 않고 가난에 안주한다. 이 상태에 도달해야만 영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명성과 재물을 구하지 않는 지망생의 고귀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가 부여되었습니다.4. 복숭아와 자두는 말을 하지 않고, 길(桃)은 말을 하지 않지만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로 사람들이 몰려든다는 뜻으로 복숭아나무와 매실은 말을 하지 않지만, 그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로 사람들을 끌어들입니다. 촉? 제갈량의 "계명") 무관심을 수양하지 않으면 열망을 분명히 할 수 없고, 평온한 마음과 외부 간섭이 없으면 높은 목표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 제갈량은 몸과 마음의 수양은 먼저 명성과 재산의 족쇄를 없애고 조급함을 피해야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믿습니다 .6. 친구없이 혼자 배우는 것은 무지입니다. 서로 배울 친구없이 혼자 배우는 것은 지식이 적고 통찰력이 적습니다. 조세 1)는 과거의 교훈을 기억하는 것을 말하며, 이는 미래에 대한 참고 자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8. 평평하고 바위가 많고 항상 가라 앉는다고합니다. (당나라? 두쉰허의 징시는 일이 잘 풀릴 때 자만하거나 방심하지 말고 신중하고 신중해야 한다고 경고합니다. 침몰한다는 것은 배를 가라앉히고 익사한다는 뜻이다. 9. 작은 악을 행하거나 작은 선을 행하지 말라. (《삼국지》)악한 일은 작더라도 행하지 않고, 선한 일은 작더라도 행한다. 그렇다면 오양서(吳陽書)의 《사기(史記)》는 반드시 고쳐야 하지 않겠는가? (사기 서문)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투쟁하면 큰일을 이룰 수 있고, 편안함을 탐하고 쾌락에 빠지면 반드시 죽는다.12. 마음을 말하고 하고자 하는 일을 하라. (공자 논어) 단호하고 철저하게 말하고 행동하는 것이 인간의 원칙이자 덕목이다.13. 타잔은 땅을 가만히 두지 않으므로 땅이 커질 수 있다. 그분의 바다는 물줄기를 선택하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李四《劝谏-逐客书》让:拒絕,放弃。 그냥:성취. 원래 비유는 위대한 일을 이루려면 다양한 재능을 가져야 한다는 뜻입니다. 또한 더 많은 통찰력, 더 많은 지식, 더 깊은 성취를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노래? 루메이포 "쉬메이") 매화는 눈꽃만큼 하얗지 않고, 눈꽃은 매화만큼 향기롭지 않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가지고 있으며, 긴 것을 취하고 단점을 보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54438+05, 이기심, 국가의 생사, 재난으로 인해 피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린 젝수 "내 집을 보여주기 위해 경비원에게 간다") 기반 :그리고, 보내기. 국가에 도움이 된다면 목숨을 바칠 수 있습니다. 불행 때문에 피하고 행복을 위해 싸울 수 있습니까? 이시는 개인의 이익이나 손실에 관계없이 국가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린 젝수의 고귀한 감정을 보여줍니다 .16, 과천은 신발을받지 않고, 리샤는 불완전한 왕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사의 산책, 한 레푸의 고대시) 멜론 밭에서 허리를 굽히거나 신발을 들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들이 멜론을 따는 것으로 착각하지 않도록). 리슈 아래에서 손을 들고 모자를 쓰지 마라(다른 사람이 자두를 훔치는 것으로 오해할까 봐). 이 은유는 의심을 받기 쉬운 장소에서 조심하라는 뜻입니다. 17, 곧고 반듯한 사람은 곧고 반듯하며, 악인은 항상 물가에 가까이 있다.17, 곧고 반듯한 사람은 곧고 반듯하며, 악인은 항상 물가에 가까이 있다. ("논어") 신사는 도덕을 가진 사람입니다. 악인은 성격이 나쁜 사람입니다. 이 두 구절은 신사는 개방적이고 넓은 마음을 가진 반면 악당은 종종 부끄러워하고 슬퍼한다고 말합니다. (시? 潇雅)井陉(행):主干道. 停:助词,废话. 이 두 구의 원래 의미는 높은 산을 만나면 고개를 들어 바라보고, 높은 길을 만나면 순조롭게 지나간다는 뜻입니다. 나중에 '높은 산'이라는 단어는 높은 도덕성에 대한 비유로 사용되었고 '더럽히다'라는 단어는 공개적이고 정직한 행동에 대한 비유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구절의 의미는 '산처럼 고귀한 사람은 그를 존경하고, 공개적이고 정직하게 행동하는 사람은 그를 본보기로 삼는다'는 것이다.19 연꽃은 비를 피할 곳이 없지만 국화는 서리를 맞으면서도 가지를 뻗는다. (수시, "선물") 청(청): 연잎을 뜻하는 비 덮개를 들고 있는 것은 우산을 펼친 것과 같기 때문입니다. 이 두 줄의 의미는:연꽃이 시들면 우산만큼이나 큰 연잎도 시든다는 뜻입니다. 국화는 시들어도 서리 속에서도 가지를 꼿꼿이 세운다. 이 시는 친구의 고결한 정조에 대한 존경과 숭배를 국화로 표현한 것이다.20. 북풍에 날려 보내느니 차라리 그 향기를 품고 죽고 싶다. (노래? 정사오가 그린 국화)차라리 차가운 북풍에 날려 죽느니 향기를 나뭇가지에 묻고 죽겠다. 시인은 국화를 사용하여 굳건하고 결단력 있는 애국심을 표현했습니다. (중략) 약속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어떻게 사람이 될 수 있는지 정말 모르겠다. 그가 자신의 말을 지키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남이 나쁜 짓을 하도록 돕지 마라.59600.8886868866123. 내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도 하지 마라. (논어)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남에게 강요하지 말라.24. 구리를 거울로 삼아 옷을 입는다. 과거를 거울로 삼으면 흥망성쇠를 볼 수 있고,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자전) 자신의 말과 행동을 다른 사람의 교훈과 잘 비교하면 무엇이 옳고 그른지 알 수 있다.25. 말하는 자는 결백하고 냄새 맡는 자는 경고를 받을 것이다. (돌창? 서문) 충고하는 자는 결백하고, 듣는 자는 경고를 받을 것이다.26. 내가 아닌 자도 나의 스승이고, 내가 아닌 자도 나의 친구이며, 나를 아첨하는 자도 도둑이다. (순자) 나의 실수를 올바르게 비판하는 사람이 나의 스승이다. 나의 장점을 올바르게 긍정하는 사람은 나의 친구이고, 나를 맹목적으로 아첨하는 사람은 나를 해치려는 도둑이다. 이것은 수천 년이 지난 지금도 배울 가치가 있는 순자의 세상을 대하는 원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