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캘리그라피 "히로시 원"? 이 어떻게 형성되었는가입니다.
캘리그라피 "히로시 원"? 이 어떻게 형성되었는가입니다.
I. "홍이"의 예술적 특성
서예 예술의 존재론은 글자가 나타내는 형태(선, 구조, 규칙 등)입니다. 단어 자체에 표현된 내용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관 선생의 서예 작품은 서예와 글의 본질, 정신, 키아로스코의 완벽한 통일과 융합을 이뤘다고 할 수 있으며, 이는 소박하고 꾸밈없고 깊은 감동을 줍니다. 그의 영역은 "오행이 아닌 삼라만상을 넘어섰다"고 표현할 수 있으며, "꽃가지에는 봄이 가득하고 마음에는 달이 가득하다"는 그의 마지막 말은 이에 가장 잘 부합하는 말일 것입니다.
마이푸는 홍이 스승의 서예를 "말년에 조용하지만 고요한 서예가 중 한 명"이라고 말하며, 홍이 스승의 서예에서 예성도는 "의미와 풍미"로 요약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홍이 스승은 "부패한 사람의 말은 단조롭고 조용하며 도망치기 쉽다"고 주장했습니다. 괴테는 그리스 예술을 평가하면서 "고귀한 단순함과 고요한 위대함"은 아마도 "홍이"의 기본 정신을 전달할 수있는 "진지한 평온함과 고요한 위대함"으로 차용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홍이"의 기본 정신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요컨대, 그 기본 특징은 뾰족한 붓이없고, 길고 얇은 글씨, 드문 드문, "만능 조화"
홍이 스승의 서예는 경전 쓰기, 서간 쓰기, 업 쓰기 (부처님의 말, 격언, 경고 등 포함), 서예, 순수 창작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글쓰기 및 순수 창작물. 홍이 컬렉션은 주로 고전을 쓰고, 고전과 인연을 맺고, 서예 작품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홍 통합"의 두 번째 발전 단계
우선, "홍이 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며 탐구, 조형, 성형 및 정제에서 결코 멈추지 않습니다. 그리고 "홍이"는 동시에 다른 모습, 풍부하고 얇은, 촉촉하고 건조한 모습이 공존하고 서로를보고, 여러 당사자의 발전이 멈추지 않았습니다. 이것을 "개선 할 용기"라고합니다. 저자의 생각에 그 기본 맥은 평평한 것에서 정사각형에서 날씬한 것, 부자에서 얇은 것에서 끈질긴 것, 화려한 것에서 조용한 것에서 무국적자, 헌신적 인 것에서 수렴성에서 자유로운 것; 소문과 건조는 1941-1942 년 기간 동안 각각의 정점에 도달하고 서로 합쳐진 두 가지 주요 라인입니다. 일반적으로 발전 단계는 세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단계: 형성기(1923~1932년).
이 단계는 홍이 선생이 서예 예술을 실험적으로 탐구하는 단계이므로 서예가 더 복잡한 모습을 보입니다. 대표적인 작품은 대승불교의 계율(1924)입니다.
홍이 스승은 승려가 된 이후 서예 활동을 멈추지 않았습니다.1918-1923 년 홍이 스승은 원래 북방 비석의 길을 따라 발전을 추구했지만 불교 문화를 접목하여 여전히 비석이지만 획의 날카로움과 사나운 느낌이 줄어들었습니다.1923 년 홍이 스승은 인광 스승으로부터 "경전은 학자들이 전략을 쓰는 것처럼 쓰고, 스타일은 격식 있어야합니다. 글쓰기 스타일은 격식을 갖춰야 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따라서 그는 고전을 쓰기 위한 요건에 따라 글쓰기 스타일을 바꾸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진나라 소문자와 당나라 소문자를 발견하고 서체 스타일이 바뀌기 시작했는데, 이것이 "홍이"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해에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1(음력) 9월에 홍이 대가는 션푸에게 편지를 써서 "진나라, 당나라, 여섯 왕조가 연습하지 않는 나의 책"이라고 말했습니다. 주요 특징은 평평한 매듭에서 정사각형으로, 상쾌하고 조화로우며 옥처럼 촉촉한 매듭입니다. 1929년에 이미 홍이 선생은 "어떻게 감기에 걸리지 않고 매화 향기를 맡을 수 있을까?"라는 링펑 스승의 시를 썼습니다. 이것이 "홍이"의 기본 형성의 표시입니다. 그러나 각 스트로크의 시작과 끝에는 여전히 날카로운 모서리가 있습니다. 이 스타일은 이 단계에서는 일반적이지 않으며 탐험의 작품입니다.
1931년 이전에 나는 보살 부적 앞에서 책에 적혀 있었고 차갑고 가늘게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획을 치웠다가 다시 넣어야하는 곳, 스크립트가 정사각형이거나 긴 곳, 구성이 자연스럽고 한 장의 종이에 여러 형태가 나란히 존재하는 곳, 전체적으로 아직 미성숙 한 곳입니다. 이 스타일은 마치 테스트 펜처럼 이 단계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 확립기(1932-1939).
이 시기는 1932년에 쓰여진 아미타경으로 대표됩니다. 홍이 스승이 돌아가신 아버지의 20주기(120년)를 맞아 쓴 책으로, 풍부한 획과 가느다란 글씨체가 특징입니다.16 화면의 5피트짜리 배너는 비어 있고 단순하며 세밀합니다. 류치핑은 이 작품을 "가장 중요한 수묵의 보물"이라고 명명했으며, 1936년 상하이에서 전시되었을 때 불교계 반월간지 《불교보》에서 "수묵 숲의 보물"로 칭송했습니다. 이 시기에는 '홍의지'의 가장 중요한 응용 형태인 고전 필법이 성숙기에 접어들고 있었는데, 1936년 고인이 된 친구 진즈푸를 추모하며 쓴 '바즈라 프라즈나 파라미타 경'은 세련되고 엄격하며 순수하고 미묘한 부처님의 마음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렝씬 서예는 1939년 중국 간호 학생의 비문으로 대표됩니다. "간호 학생에 의해"는 서민을 인도하고 인도주의를 옹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그림의 스타일은 단순하고 단어는 간단합니다. 서예는 첫째, 명확성과 가독성, 둘째, 따뜻함과 단순함, 청결함과 부드러움이 있어야 독자들이 그림을 읽고 글귀를 외울 때 감염되고 심어질 수 있습니다. 간호 생활의 확산과 함께 이 차갑고 얇은 서체 스타일은 "홍이단결"의 주류 이해가 되었습니다.
두 가지 모두 1938~1939년에 쓰여진 커플트, 중앙 패널 및 배너로 대표됩니다. 예를 들어, 1939년에 쓰인 "마음에서 깨달음을 구하고 나를 잊고 남을 도우라"는 책이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 성숙기(1939-1942).
경전 집필, 서간문 집필, 창작 집필의 '거시적 융합'이 성숙하고 점차 통합되어 1942년에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대표적인 작품은 1942년 설날에 쓴 이 스승의 격언으로, 딱딱하고 묵직한 획이 특징입니다. 매듭은 길고 가늘고 자유롭게 접을 수 있으며 구성은 단조롭고 무표정합니다. 홍이 스승이 마동한에게 보낸 편지에서 "부패한 사람의 말은 평이하고 조용하며 쉽다"고 말한 것처럼 '수랑, 조용한' 서예의 극복할 수 없는 절정입니다.
1942년 시 '조선취장가축'의 시작은 차갑고 얇은 글씨체를 대표하는 작품입니다. 남자와 책 모두 새로운 차원으로 나이를 먹었습니다. 최고의 업적은 홍이 스승이 죽기 사흘 전에 쓴 『슬픔과 기쁨』입니다. 글꼴은 '홍이'의 고요함과 달리 대담하고 날렵한 흰색으로 긴장감이 넘치며, 구도 면에서는 위 두 글자는 왼쪽 아래로 느슨하게, 아래 두 글자는 왼쪽 위로 꽉 채워져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홍이"에서는 일관된 균형을 깨고 실제 기질과 강한 생명력으로 폭발하여 서예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서정적 서예의 목소리 인 사심없는 영역으로 들어갑니다.
셋째, "홍이지"의 출현 이유
수잔 랭은 "예술가의 영적 비전과 인격의 성장과 발전은 그의 예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서예를 이해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서예가에 대한 이해"라고 말합니다. '홍이'에 관한 한, 유교에서 불교로 개종한 서예가 홍이 스승의 특별한 경험이 '홍이'를 탄생시킨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예성타오는 "대부분의 예술은 모방에서 시작하여 독창성으로 끝납니다. 모방하지 않으면 기초를 쌓을 수 없다.... 진정성 있는 태도로 모방하면 자연스럽게 변신의 날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모방에서 예술은 새로운 생명을 얻습니다. 진부함에 빠지지 않는 것, 진부함에 빠지지 않는 것이 이른바 독창성입니다." 저자는 '홍이'의 뿌리는 '진정성'이라는 단어에 있다고 믿습니다.
1. 오랜 세월 축적의 필연적 결과
이 축적에는 기술과 지식 개발이라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홍이 선생은 어린 시절부터 서예를 열심히 연습했고 옛 학문에 대한 탄탄한 배경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시, 그림, 서예, 진시에 능숙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새로운 학문을 흡수하기 위해 남양공립학교에 입학한 후 일본으로 건너가 음악, 서양화, 연극 등 다양한 예술을 공부했습니다. 그의 눈과 마음은 활짝 열렸고 통찰력과 시야는 더욱 깊어졌습니다. 이는 시대적 상황과 홍이 스승의 개인적 환경에 의해 결정되었습니다. 시대적으로 보면 왕조의 교체와 전쟁으로 인한 변화의 시기였습니다. 구학이 여전히 존재하고 서양 학문이 발전하고 있으며 온갖 사상과 문화가 끊임없이 충돌하고 있으며 환경의 관점에서 볼 때 홍이 사부는 당시 부유 한 소년이었으며 청나라 말기 베이징과 천진에서는 장기, 체스, 서예 및 그림이 모두 매우 인기가있었습니다. 따라서 홍이 스승은 풍부하고 종합적인 지식을 쌓았습니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 홍이 선생은 초기에 유명한 당징옌 밑에서 인장, 관서, 진서, 필기체, 특히 북위 왕조 비문에서 매우 힘들게 배웠으며, 특히 북위 왕조 비문에서 매우 힘들게 배웠습니다. 샤쥔은 리시온 고서의 후문에서 "수탉이 울 때, 연못가에서 책을 쓰고 비석을 지나가는 것은 신과 같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특히 장맹룡의 비석과 치웨이의 동상 등 다양한 사람들이 신에게 헌신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홍이 선생이 매우 세심하게 모사한 것이 분명하며, 헷갈릴 정도로 형태와 신을 모두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학습의 관점에서 볼 때 홍이 스승의 문화 지식 구조는 주로 세 가지 측면으로 구성됩니다. 하나는 구파, 즉 전통 문화, 두 번째는 민주 문화라고도하는 신파, 세 번째는 서양, 즉 서양 문화입니다. 이러한 문화는 서로 만나고, 충돌하고, 서로 침투하고, 서로 합쳐져 포괄적이고 광범위한 문화 구조를 형성하는 동시에 문화 구조의 복잡성을 만들어냅니다. 물론 홍이 스님의 문화 구조는 인본주의적 자기 계발과 자기 관리, 이른바 '자족'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홍이 스님이 불교로 개종하여 법의 증진과 모든 중생의 교육에 헌신하는 것은 '인간 경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깊고 포괄적인 연구와 수련을 통해 이해와 인식이 높아졌고, 이는 서예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를 도와 홍이의 젊은 스승의 손과 눈을 높게 유지했습니다. 1938년 마동한에게 쓴 편지에서 그는 "글을 쓸 때 부패한 사람은 서양 그림 패턴의 원칙에 따라 가능한 한 전체 종이의 모양을 배열하고 조정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서양화의 규칙을 차용하여 학문과 기술의 상호 발전 모델로 간주 할 수 있습니다.
2. 인생 경험의 필연적 결과
생각만 하면 떠오르고, 생각만 하면 떨어진다.
홍이 선생의 독특한 인생 경험은 어린 시절부터 결정되었습니다. 어렸을 때 아버지의 죽음을 목격했습니다. 나중에 저는 집안에서 부자를 존경하고 가난한 사람을 경멸했기 때문에 냉소적이었습니다. 제가 가장 먼저 본 시는 1894년에 쓴 "인생은 서쪽 언덕의 태양과 같고, 재물은 풀밭의 서리와 같다"는 구절이었습니다. 15살 때 그는 일반인들과는 매우 다른 삶에 대한 이해를 얻었습니다. 동시에 그는 류셴이 방문했던 원정명의 《심경》을 소문자로 베껴 쓰기도 했습니다. 베끼는 것도 하나의 체험이었기 때문에 이때 리수통의 마음속에는 불교의 뿌리가 심어져 있었습니다.
이수통은 그 후 화려하고 '장엄한' 예술가로서의 삶을 시작했습니다. 잘생기고 아름다운 아들이자 일본 유학생, 미술 교육자로서 그는 학자의 매혹적인 정신, 방랑의 감정, 약소국의 고통, 자유와 행복의 예술적 체험을 동시에 경험한 후 나날이 '공허함'을 느꼈습니다. 1918년 류치핑에게 보낸 편지에서 홍이 스승은 "나는 외로움에 가깝지 않고 세상이 싫다"고 말했습니다. . 인생의 경험은 일어나서 돌파해야 합니다. 그래서 1918년부터 리수통은 승려가 되어 '화려함'에서 '평범함'으로 나아갔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불교를 배우고 서예를 창작했으며, 그의 인생 경험은 예술적 경험에서 내성적이고 경건한 불교적 경험으로 발전했습니다.
홍이 스승은 당시의 좋은 지식을 가장 믿었습니다. 홍이 스승과의 서신에서 인광 스승은 다음과 같이 조언한 적이 있습니다."
도(道)에 들어가는 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확실한 길은 없습니다. 확실한 사람은 성실하고 공경하는 사람입니다." 홍이 스님은 25년 동안 그렇게 하셨고, 1942년 <슬픔과 기쁨>을 쓰신 날 아침에는 <우리는 밤낮으로 살고 앉고 누워도 성실하고 공경하라>라는 책으로 왕푸하이를 격려하셨습니다. 홍이 스승의 겸손한 수양에 대한 우화는 내성적이고 차분하며 고요한 문체로 경전을 집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외적 원인은 반드시 내적 원인을 통해 작용한다는 말이 있듯이 말이죠. 홍이 선생이 서예에 불교를 도입한 것은 고독을 극복하기 위한 부단한 노력이었겠지만, 그가 작품에서 전달하고자 했던 것은 '인간의 마음을 부처의 지혜로 변화시키는' 종교적 체험이었습니다. 따라서 '홍이지'의 획은 고도로 집중되고 연속적이며 단순하며, 수평 수축은 최소 또는 약간, 수직 신장은 최대 또는 과장되어 있고, 글자는 사방이 빽빽하게 밀집되어 있고 위아래가 드물게 밀집되어 있으며, 각 선이나 각 문자 부분 사이에 달라붙지 않고 각 문자 중간에 드문 곳을 일렬로 줄지어 밀집된 곳의 바람이 침투하지 못해 "따뜻하고 조용함", "가장 아름답고 평화로운"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것은 "따뜻함과 고요함"과 "가장 섬세한 반 긴장"을 만듭니다.
홍이 스님은 승려가 된 이후 문학적 시에는 거의 관여하지 않았지만, 당나라 말기 시인 한이시와의 친밀한 관계는 그의 충절과 의리에 대한 존경 때문이었고, 당시 당나라의 상황은 전쟁과 혼란의 시기였기 때문에 매우 긴밀했습니다. 홍이 사부의 피 속에는 여전히 열정이 흐르고 있습니다. 그는 1937년 '순교'라는 현수막을 쓰고 자신을 '순교당'이라 칭했으며, 1941년에는 '고고한 기품과 강한 리듬감을 지닌 우아한 국화'라는 글을 쓰는 등 여러 차례 순교에 대한 열망을 표현했습니다. 구름은 무슨 색인가? 순교에는 피가 필요하다!" 동시에 그는 "나라를 구하는 것을 잊지 말고, 나라를 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넴부츠가 되어야 한다"는 좌우명을 썼습니다. 이 책의 비문에는 "불자는 진리를 알지만 죽어서 모든 것을 희생하고 용감하고 부지런하여 나라를 구할 것을 맹세 할 수 있습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그가 승려가 된 이유 중 하나가 "진리를 느끼고" "목숨을 바치고, 모든 것을 희생하고, 용감하고 부지런할 것을 서원할 수 있기 때문"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가 한 일을 관찰하고, 법을 연구하고, 법을 홍보하고, 모든 존재를 교육하고, 부처님의 말씀을 쓰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 였지만 그의 마음 속에는 여전히 "구원"의 이상과 끊임없는 노력을 달성하기 위해 전통적인 유교가 있습니다. 홍이 스승은 여전히 세속적인 사람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광첸이 말했듯이 그는 "타고난 정신으로 세상에 들어가는 사업을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홍이 회고록이 평범하고 조용하지만 강철처럼 무르지 않고 견고하게 느껴지는 것은 바로 이 때문입니다.
마 이푸의 "스승의 책을 엄격하고 깔끔하고 훌륭하게 읽고, 마치 변호사의 말을 선언하는 것처럼 ..."이라는 진술은 ... 내면 훈화의 힘이 자연스럽게 흘러나온다"는 말은 홍이제가 인생 경험을 관찰한 최고의 기록입니다.
홍이 스승의 인생 경험의 궁극적이고 가장 높은 외적 표현은 그의 걸작 <슬픔과 기쁨>입니다. 그것은 '홍이' 도식의 평형을 깨고 보통 사람들이 도달할 수 없는 상상할 수 없는 경지에 도달하기 위해 의식의 결단력과 죽음의 힘에 의존합니다.
3. 예술 발전의 필연적 결과
성경에는 "목숨을 잃는 자가 얻는다는 말이 있다. 불사조는 잿더미에서 솟아난다. 인간의 삶이든 예술이든 소위 생명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상호 작용하며 꽃을 피우고 쇠퇴합니다. 생명력이 절정에 이르면 밀물과 썰물, 조수의 밀물과 썰물처럼 내리막길을 걷다가 다시 상승하기 시작하는 것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이는 홍이 선생의 서예 예술의 진화를 증명하는 것으로 같은 맥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불교로의 진입의 예술적 필연성을 다시 한 번 살펴보자. 헤겔은 "예술에 가장 가까운 분야, 예술 위에 있는 분야는 종교"라며 "종교는 여기에 경건을 더하는 것(예술의 대상으로서의 실재하는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예술의 세계만이 홍이 선생과 같은 천재에게 정신적 위안을 줄 수 있고, 예술이 절정에 이르면 종교의 힘으로 승화됩니다. 펑즈카이는 예술의 최고점은 종교에 가깝다고 말했습니다. 그에 따르면 인간의 삶은 세 가지 층으로 나눌 수 있는데, 첫 번째 층은 의, 식, 주, 교통과 같은 물질적 삶이고, 두 번째 층은 문학과 예술과 같은 정신적 삶이며, 세 번째 층은 종교와 같은 영혼의 삶입니다. 뗏목을 타야만 정상에 오를 수 있습니다. 1918년, '리수통'이라는 인물의 세상에서의 삶은 끝이 났고 그의 예술적 경력과 함께 '홍이'라는 스님이 탄생했으며, 홍이 스님의 '불서'인 '불서'와 '불서'와 함께 '부처님의 책'이 탄생했습니다. "홍이 컬렉션. 예술을 추구함에 있어 내적 요소와 외적 요소의 결합은 예술 법칙의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입니다.
홍이 스승은 1918년 승려가 되었고, 그의 모든 예술품은 버려졌습니다. 불교 애호가인 구농의 제안으로 서예를 다시 시작하여 불서를 쓰는 일을 하게 되었는데, 1929년 홍이 스승은 <이시웅의 고서화> 서문에서 "음악과 서예를 지체하고 가장 깊은 불교의 훈계를 오랫동안 놓아둔 사람은 도를 공부하는 사람이다. 그러나 도를 공부하는 사람은 최선을 다해 불경을 써서 세상에 전함으로써 모든 중생이 공양을 받고 자신과 남을 이롭게 하며 부처님의 도를 갈망하게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헤겔은 "오직 인류를 향상시키는 것만이 예술의 최고 목적이며 예술의 사용이다." 1935년 홍이 스승은 줄리아에게 "유슈는 불교다"라고 말했는데, 이는 서예 예술에 대한 홍이 스승의 자의식과 자신감을 보여주는 것이며 서예 예술은 "육체를 수양하고 정신을 수양"하려는 홍이 스승의 주요 목적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예는 홍이 사부가 '육체 수양과 정신 수양'에 전념하는 뗏목이며, 모든 중생을 교육하고 민족의 정신력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하는 배이기도 합니다.
홍이 선생의 기본적인 예술 사상은 예술은 사람이 아닌 사람이 전승해야 하며, 먼저 예술을 이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요컨대 먼저 사람이 된 다음 예술가가 되라는 것입니다. 홍이 선생의 예술 철학은 진실, 성실, 깨달음입니다. 난쉐의 오랜 친구인 루는 홍이 스승을 "비방하는 사람이 아닌 진정한 웅변가, 연설가 같은 진정한 웅변가, 원어민이 아닌 진정한 연설가"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성실하고 진지하며 철저한 사람이었습니다. 따라서 홍이 스승의 서예 예술은 반드시 '홍이 통일'을 향해 나아갈 것입니다.
말은 진리입니다. 헤겔에 따르면 "(예술은) 자신의 내면이 진리의 참된 형태를 반영하는 것으로 보려는 마음의 느낌에 있으며, 이러한 형태에서만 성취를 찾을 수 있다"고 했다. 예술 작품은 진리를 창조한다, 즉 마음이 감각적인 방식으로 사물이 된다"고 말합니다. 홍이 스승은 장저우 유잉을 위해 시를 새겼습니다: 돌에는 고대나 현대의 기원이 없으며, 예술의 대상은 항상 새롭습니다. 진리에 따라 인쇄하면 법은 그 본질을 드러낸다; 정 잠자는 구름 탑을위한시 :한마디로 사실입니까? 법 전체에 걸쳐 빛은 무한하다; "왕 맹성주 연꽃 원고":진실을 담고있는 것은 뛰어난 대가입니다. 여전히 정확한 진실 만이 작품이며 이것이 "홍이"의 기초입니다. 마위푸는 승가 수호 서문에서 "화연가는 마음이 작품과 같으면 화가가 만물을 드러낼 수 있다고 말했다."즉, 마음이 작품과 같으면 만물의 진실을 드러내는 거울과 같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둘째, 진실성. 원로 예술가 류치핑은 "집중하고, 늦게 펜을 들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스승의 글에 대해 경건함이라고 표현했습니다. 홍이 스승은 "예술가의 걸작은 항상 순간의 열기 속에서 우발적으로 만들어진다"고 말했습니다. 이 작품은 서정적이고 유동적입니다. 또한 "글씨와 인장 조각 모두 작가의 성격을 표현하기에 충분하다"(이것은 의도적인 표현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표현입니다). 진심만이 진실을 이해하고, 이해하고, 음미하고, 맛볼 수 있습니다. 경건함 때문에 "홍이"의 모든 단어에는 홍이 스승의 정신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예성타오의 말처럼 겸손하고 온화한 신사와 같고 따뜻하고 조용하며 부드럽고 맑습니다.
계시의 세 단어. 즉, 서예는 불교에 의해 도입되었습니다.
1933년 홍이 스승은 "말의 단계는 도달할 수 없다. 그것은 마음과 구름에 의해 측정됩니다. 바람이 비어 있으면 할 일이 없다. 그것을 안다면 당신은 현명한 사람입니다." 다음 제목은 "대나무 정원의 평신도, 프라나 파라미타를 잘 이해하고, 나머지는 서예"입니다. 1937 샤먼의 난푸퉈 불교 훈련 센터에서 "글쓰기의 방법"에 대해 강연하면서 "글쓰기에 관한 한, 잘 쓰려면 차이를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최고의 글쓰기나 최고의 예술은 불교를 공부하는 데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최고가 되려면 불교에서 공부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불교를 깊이 공부하면 서예도 좋아지고, 불교 공부도 잘할 수 있고, 글도 아주 잘할 수 있다"며 "제가 생각하고 또 생각해보니 글을 잘하려면 지금도 연습을 많이 해야 하고, 글판이나 글을 많이 읽으면 자연히 잘할 수 있을 것 같다. " 분명히 불교의 핵심은 '깨달음'이라는 단어인데, 그것이 푸자이든, 수행이든, 경전을 읽든, 경전을 읽은 후든, 깨달음을 얻는다는 것입니다.
홍이 스승은 1938년 쉬후이루에게 보낸 편지에서 진리를 근본으로, 성실을 방법으로, 깨달음을 수단으로 삼아 "자유"의 영역에 도달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서투른 것으로 간주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글을 써라"고 말했습니다. 마동한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는 또한 "... 획, 획, 획 ... ... 한 목소리로 제거해야 하며, 결코 마음으로 알아내려고 하지 말아야 한다"라고 말하며, 알아내려고 하지 않고 작품에 신경 쓰지 않는 '자유'를 보여주었습니다. "인생은 부정, 부정의 고통을 향한 여정입니다. 반대와 모순을 제거해야만 삶이 스스로 긍정적이 될 수 있다"며 "자유가 있으면 모든 단점과 불행이 제거되고 내면의 우주는 무한하다"고 말했다. "홍이"의 발전 과정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지속적인 부정, 지속적인 완성을 통한 것입니다.
1942년 6월 13일, 홍이 스승이 돌아가시고, 그는 "스스로 배워서" 저승으로 올라갔습니다. 그가 창조한 홍이지, 그가 밝힌 숭고한 영역, 자연 조화의 중요성, 그가 키운 위대한 인격의 빛은 하늘의 달처럼 모든 중생이 세상의 저편에 도달할 수 있는 영원한 '뗏목'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