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시의 "운"]
[시의 "운"]
시의' 넓은 운',' 좁은 운',' 위험한 운',' 중운',' 운동',' 팔운' 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평수운" 은 모든 운에 어느 정도 글자가 있다. 어떤 운에는 글자가 많아' 넓은 운율' 이라고 불린다. 과, 우선, 양, 동 등. 어떤 운발에는 글자가 적고, "좁은 운율" 이라고 하는데, 예를 들면 마이크로, 분산, 소금이다. 운율도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단어가 적기 때문에' 위운' 이라고 합니다. 좋은 것, 맛있는 것, 짠 것 등등. 나머지 운발은' 중국어 운발' 이라고 불린다.
동의어' 는 두 개 이상의 운부가 함께 연결되거나 부분적으로 연결된 것을 말한다. 시를 쓸 때 압운은 서로 보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평운수' 의' 동' 과' 이겨울',' 네 가지' 와' 오미',' 14 한',' 15 삭제' 가 연결될 수 있다. 고전시는 운율이 넓고 현대시는 운율이 엄격하다.
시를 한 편 쓰면 위의 운율 용어를 알아야 한다.
운에 대한 세심한 요구는' 팔계운율' 으로 요약할 수 있다. 즉 일계운율, 이계절운율, 삼계절운율, 유혹하의 벙어리 운율, 오계절운율, 육계절운율, 칠절운율, 팔절운으로 요약할 수 있다.
한 사람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운율이라고도 합니다. 한 편의 시의 한 운에 다른 운의 단어를 사용했을 뿐, 이 시의 원래 운의 단어와 운율을 맞추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첫 문장에는' 냉산' 을 사용했는데, 마지막 문장은 갑자기' 꽈배기' 로 변했다.
두 계명이 운을 맞추다. 속칭 "운율" 이라고 부른다. 단지 운을 맞추기 위해서, 나는 가까스로 운부에서 앞뒤가 모순되고, 일관성이 없고, 전체 뜻과 무관한 단어와 운율을 구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이것은 좋지 않다.
삼계중운. 운을 맞추기 위해 단어를 반복해도 이것은 용납할 수 없다.
유혹 아래는 벙어리다. 음의가 불분명한 단어와 운을 맞추는 것이다. 모든 평성자가 압운에 적합한 것은 아니다. 어떤 단어들은 보기에 닮지 않고, 듣기에도 크게 들리지 않으니, 억지로 사용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시 전체가 억압을 느낄 것이다.
오계 독운. 산간글자와 산간글자로 운을 맞추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당신은 샤핑 유 엄마의' 완고함' 이라는 단어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또 다른 예는 상평일동력의' 기' 자이다. 외진 곳인가요? 어떤 사람들은 산간벽지를 찾아 자랑하기를 좋아한다. 사실 그는 자신이 자랑하는 것이 일종의 시병이라는 것을 결코 알지 못했다.
육계가 운율을 짜내다. 일명' 범운',' 운율' 이라고도 한다. 바로 압운된 문장, 특히 246 비트에서 압운발을 사용한 단어로 문장을 읽기가 어색하다. 그러나, 운발과 관련된 겹침은 일종의 수사 수단이지, 운을 누르는 것이 아니다.
칠계 반운. 무운문의 마지막 글자 (운발과 대응하기 위해, 우리는 그것을' 백발' 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면, 네 줄의 시의 세 번째 문장) 도 운치가 있는 모음이다. 예를 들어, 운율은 산, 방, 해안 등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팔환운. 인접한 두 압운문의 압운발은 동음자를 압운어로 사용한다. 이안운은' 합창단' 이라고도 불린다. 예를 들어, 운은 깊이, 몸, 희망, 영과 같이 분리되어 사용됩니다.
압운이' 팔계' 에 어긋나면 시의 운율미를 해칠 수 있다.
그러나, 규칙은 엄격하게 준수되는 것이 아니라 잘 알려져 있어야 한다.
시는 예술 창조이다. 만약 기본적인 쌀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분명히 끝까지 엿볼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예술은 관례를 고수하는 것을 제창하지 않는다. 모든 규칙에는 예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유의' 이른 봄 가랑비':
천가의 비는 바삭바삭하고,
풀의 색깔은 멀리서 매우 가깝지만, 조금도 그렇지 않다.
일년 중 가장 좋은 곳입니다.
항상 만제도의 담뱃류보다 낫다.
세 번째 문장에서' 목적지' 도 운을 맞추는데,' 목적지' 가 쌍운이든 쌍운이든 우리는 모두 나쁘다고 느끼지 않고 오히려 좋다. 높이 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