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누가 나를 도와 고시 감상 문제를 풀 수 있습니까?
누가 나를 도와 고시 감상 문제를 풀 수 있습니까?
왕보
가 삼진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 P > 우리는 슬프게 작별인사를 했고, 우리 두 관리는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 P > 너는 왜 갈림길을 헤매고 있어, 아이 * * * 수건을 들고 있어. < P > 시 해석 < P > 삼진은 웅장한 장안을 지키고 있지만, 네가 가려는 촉국은 혼란스러운 상태에 있다. 떠날 때 감개무량하다. 너와 나는 모두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벼슬길을 달리는 나그네이다. 세상은 뜻이 맞는 친구라면 멀리 하늘가에 있어도 곁에 있는 것 같다. 헤어질 때 배회하지 말고 슬퍼하지 말고 다정한 아이처럼 눈물로 옷을 적시게 해라. 단어 설명 < P > 성궐: 도성 장안을 가리킨다.
보조: 동반. < P > 삼진: 항우가 진멸한 후 중앙지역은 용인 (), 경기 (), 자이 () 삼국 () 으로 나뉘어 사칭 삼진 () 으로 나뉜다. < P > 무진: 쓰촨 민강에는 5 대 이름 나들이, 백화진, 만리도, 강수진, 뱀두진, 강남도가 있어 통칭하여 무진이라고 합니다. < P > 시와 산문 감상 < P > 는 초당 사걸 중 하나인 경성 장안 송별친구 두가 촉중 임현령에서 만든 서정시다. 친구가 곧 부임할 때 시인은 그에게 멀리 떨어져 있어서 슬퍼하지 말라고 위로했다. 두 사람은 멀리 떨어져 있지만 우정은 거리 때문에 약해지지 않고, 마음은 연결되어 있다. 송별시이지만 시 전체에는 슬픔이 없다. 시인은 마음이 명랑하고, 글이 호방하고 신선하며, 완곡하고 친절하며, 친구 간의 진지하고 두터운 우정을 표현했다. < P > 시 전체가 구조가 치밀하고 조리가 분명하며 예술조예가 높다.
2.' 기해잡사' 공자진 < P > 기하이는 중국 고대 대체천간지법이 표기한 해이지만 이 시에서는 1839 년이다. 올해 공 지젠 (gong zizhen) 은 직장을 그만두고 남쪽으로 돌아왔다. 나중에 그는 북쪽으로 가족을 데리러 갔다. 남북을 오가는 도중에 그는 315 편의 짧은 시를 썼는데, 그는 줄곧' 상해시' 라고 불렀다. 근대의 유명한 대형 조시로 시인의 인생 경력을 집중적으로 묘사하고 그 신세, 저술, 교제 등을 묘사한다. , 광범위한 주제; 연대기, 서정적 내용이 복잡할 경우, 대부분 주제를 빌려 현재의 폐단을 비난하고 침략에 반대하고 변화를 호소하며 미래를 갈망하는 자신의 사상을 표현한다. 스타일은 웅장하고 슬픔이 공존한다. < P > 공자진의' 창해상전시' 는 상징적인 이미지로 가득 차 있어 상상력과 특이함이 풍부해 이미지를 이용해 경치를 만들고 감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제해잡시' 다섯 번째 곡은 "호탕한 근심이 푸른 하늘을 비스듬히 남겨두고, 채찍은 동방, 즉 하늘가를 가리킨다" 고 말했다. 낙홍은 마음도 폐도 없는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한다. 석양을 바라보며 작가의 끝없는 이별의 슬픔을 건드렸다. 이런 이별의 슬픔은 자신의 가정을 떠나는 것이 아니라 법정을 떠나는 것이다. 작가는 어려서부터 북경에서 책을 읽고 북경에서 벼슬을 했다. 북경은 그의 제 2 의 고향이자 그의 이상이다. 지금 그는 어쩔 수 없이 북경을 떠나야 하는데, 기분이 매우 복잡하다! 황혼이 지는 처량한 광경과 천애각의 먼 거리는 그의 이별의 슬픔을 더욱 광활하고 무겁게 했다. 시의 마지막 두 문장, 시인은 서정을 전필하여 "낙홍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는 고상한 정신을 표현했다. 이것은 얼마나 신기한 시인가. 옛사람들의 눈에는 퇴색이 붉게 물들는 것은 영원히 한숨과 슬픔을 불러일으키는' 무정한 일' 이다. 그러나 작가는 감상적이고 긍정적인 면을 보고 사직하고 은퇴한 자신을 비유하며 포기하지 않고 계속 분투하는 정신을 보여 관직에서 탈퇴한 후에도 국가와 민족에 모든 것을 기여할 것이라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또' 해잡시' 제 125 시와 같이, "큐슈는 화가 나고, 눈보라에 따라 천마조사, 비통하다. 나는 하느님께 다시 일어나 재능을 내려놓고 한 가지 패턴에 얽매이지 말라고 권했다. "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당시 중국 정세에 대한 시인의 견해를 표현하기 위해 두 가지 비유를 사용했다. 부패하고 잔혹한 반동 통치 아래,' 만마치' 는 사상이 감금되고, 재능이 억눌리고, 곳곳에 졸음, 저속하다, 미련, 침묵, 질식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풍뢰' 는 신흥 사회력과 첨예하고 폭력적인 개혁을 비유한다. 큰 데서 착안하고, 전반의 예술 경지를 바라보며, 웅장하고 웅장하다. 시의 마지막 두 구절은 "나는 신에게 다시 정력이 충만하고,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인재를 떨어뜨리라고 권하는 것" 으로, 모두가 잘 아는 문장이다. 시인은 기이한 상상력으로 그의 간절한 희망을 표현했다. 그는 걸출한 인물의 출현을 기대하며 개혁의 대세에 새로운' 폭풍' 과 새로운 활력을 형성하며 큐슈를 뒤덮은 답답함과 침체를 쓸어버리고 갈등을 드러내고 현실을 비판하며 미래를 내다보며 이상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독특하고, 독특하며, 변화를 부르고, 미래를 부른다.
3.' 망월' 두보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 P > 신기한 자연이 수천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으고,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분리.
컬러 클라우드 러브?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앞에서 왔다갔다 날아다닌다. < P > 산 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했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 P > 두보' 망악' 에는 동악 (태산), 남악 (형산), 서악 (화산) 에 관한 세 편의 시가 있다. 이 노래는 동악태산이다. 개원 24 년 (736) 에 이 24 세의 시인은' 마광 쫓기' 의 방랑생활을 시작했다. 이 시는 제조 (이 하남 허베이 산둥 등) 북유에서, 두보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시이다. 글자 사이에 두보의 청춘 활력이 넘쳐흐르고 있다.
시 전체에는' 왕' 이라는 글자가 하나도 없다. 매 구절마다 악보를 보는 것이다. 거리는 멀리서 가깝고, 시간은 아침부터 황혼까지, 일몰을 기대하며, 미래를 고대한다. 첫 번째 문장 "태산의 웅장함! -응? "태산을 처음 보았을 때, 그런 존경과 경모를 어떻게 묘사해야 할지 몰라 기뻤고, 매우 생생했다. 끼는 태산의 별칭이다. 오악의 으뜸으로, 대종으로 존칭되었다. "남편은 어때?" 즉 무슨 일이야? 고대 중국어에서 "복" 자는 통상 문장의 시작을 위한 허사로 사용되었다. 여기서 그것을 시에 녹이는 것은 일종의 신기하다. 남편' 이라는 단어는 실질적인 의미는 없지만 없어서는 안 된다. 이른바' 생생한 묘사가 차단되고 있다' 고 한다. " 끝없이 펼쳐진 녹색이 지루 두 곳을 가로지르고 있다. "모방한 답이다. 정말 신기하다. 태산이 높다고 추상적으로 말하는 것도 아니고, 사령운의' 태산푸' 처럼' 최' 를 쓰는 것도 아니다. "하늘을 똑바로 찌르다" 라는 일반적인 언어로 묘사하지만, 두 고대 치루국의 국토 밖에서도 태산을 멀리서 볼 수 있고, 거리로 태산의 높이를 부각시킬 수 있다. 태산남은 육지이고, 태산북은 가지이기 때문에 이 말은 지리적 특징을 묘사하며, 다른 산을 쓸 때 유용해서는 안 된다. 명대 모루중' 등동현 왕월루' 시는 "지루가 아직 소년이 되지 않았다" 고 말했다. 누가 시에서 능도를 물려받을 것인가? " 그가 특별히 이 시를 내놓았는데, 아무도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은 일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창조주께서 여기서 모든 신비한 자연의 은혜를 주셨는데? 하루는 곧 여명, 황혼에 들어간다. " 최근 본 태산의 신기한 아름다움과 숭고한 이미지를 묘사한 것은 마지막' 미완성의 청춘' 의 각주다. "중간" 이라는 글자는 자연히 다정하다. 산앞골목
태양의 한쪽은' 양' 이고, 산 뒤의 한쪽은' 그늘' 이다. 산이 높기 때문에, 새벽이 밝을 때 산의 음양 양면에서 잘렸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이를' 졸음' 이라고 부른다. "컷" 은 매우 일반적인 단어이지만, 여기에 사용하는 것은 정말 "이상한 모험" 이다. 시인 두보 () 의' 말은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고 끊임없이 죽는다' 는 작문 스타일이 청년 시대에 길러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채운 왕보?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 앞에서 왔다갔다한다. " 두 마디 말은 아름다운 희망을 쓰는 것이다. 산속의 끝없는 구름을 보면 내 마음도 출렁이고 있다. 오랫동안 보았기 때문에 눈이 깨질 것 같아요. 귀소새' 는 이미 숲 속 자신의 둥지로 돌아간 새를 가리킨다. 이미 황혼인 것으로 알려져 시인은 여전히 눈앞에 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것은 시인의 조국 강에 대한 흥미를 포함하고 있다.
산에 대한 사랑.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이 마지막 두 마디, 악을 보고 생겨난 산을 오르려는 욕망에 대해 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 는 당대의 구어로 "필수" 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왕보의' 춘사푸': "나는 일거에 청소부로 주헌일춘을 지었다." 때로는 "뒤로" 라는 글자만 단독으로 사용한다. 예를 들면 손광헌 "북몽": "어느 날 나는 이 수직축을 죽일 것이다!" " 즉, 두보의 시에는 종종 단용자가 있다. 예를 들면, "이 생로촉, 죽어서 진으로 돌아간다!" " 만약' 회의' 를' 응당' 으로 해석한다면, 그것은 정확하지 않고 오만하다. 이 두 곡의 고무적이고 상징적인 시에서 우리는 시인 두보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정상에 오르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야망과 관대함을 보았다. 두보가 위대한 시인이 되는 열쇠입니다. < P > 지금, 그것은 또한 모든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 두 구절이 수천 년 동안 사람들에게 낭송된 이유인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우리의 강렬한 * * * * * * * * * * * * * * * * * * * *. 청대 포원룡은 두보의 시가 "정선선선함" 이라고 생각하며 "두보의 마음이 아름답고 인상적이다" 고 말했다. 그것을 권으로 삼아 마을로 만들다. " (제이를 읽다) 이 두 편의 시의 상징적 의미도 중점적으로 논술하였다. 이는 두보의 정치상의' 자비 제국', 창작상의' 조류벽' 과 똑같다. 이 시는 후세 사람들에게' 절창' 으로 칭송되고, 각석을 비석으로 삼아 산기슭에 서 있다. 의심할 여지없이, 그것은 태산과 함께 불멸할 것이다. (쇼디비)
4. 백거이-전당봄투어
내용
는 고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가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이 낮았고, 호수의 파도가 이어졌다. < P >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햇빛을 쬐는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 P >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점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밖에 없다. < P >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푸른 양 아래 백사제방이 있다. < P > 찬사: < P > 이 시는 백거이가 장경 3 ~ 4 년 (823-824) 봄에 항주 도지사 때 지은 것이다.
전당호는 서호의 별칭이다. 사람들이 서호를 언급하자마자, 수시의 명문이 생각난다. "서호를 서호보다 가져가야 하는데, 담백한 화장은 항상 적당하다." 백거이의 시를 읽으니, 나는 정말 돌의 얼굴을 본 것 같다. 그는 미소를 짓고 있다. 나는 동파에 대한 비유가 더 정확하다. 롯데는 항저우에 있을 때 호광산색에 관한 시가 많았다. 이 시는 각지의 환경과 계절의 특징을 포착하여 방금 봄 외투를 입은 서호를 장사가 잘되어 딱 알맞게 묘사했다.
' 고산사 북가정서'. 고산은 후호와 외호 사이에 우뚝 솟아 있고, 군봉은 우뚝 솟아 있고, 그 위에는 고산묘가 하나 있는데, 호수의 한 풍경이자 호수 전체의 특수한 표시이다. 가정은 당시에도 서호의 명소였다. 첫 번째 문장의 묘사로, 두 번째 문장의' 수면' 은 자연히 서호를 가리킨다. 가을과 겨울에 물이 떨어지고 봄물이 또 올라간다. 물날의 일색의 혼란 속에서 겹치는 흰 구름이 우주에서 휘몰아쳐 호수 위에 출렁이는 물결과 연결되어 있어' 구름발이 낮다' 고 한다. 초수면이 평평하고 구름 밑이 낮다' 는 말은 호수의 초봄의 윤곽을 그려냈다. 다음 두 마디, yingying Yanyan 의 역학에서, 봄의 활력과 가을과 겨울에 잠에서 깨어난 자연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영영은 가수로 아름다운 강남 봄빛을 불렀다. 제비는 일종의 철새이고, 봄에는 북쪽에서 날아온다. 그것들은 계절의 민감성으로 가득 차서 봄의 상징이 되었다. 여기서 시인의 주변 사물에 대한 선택은 전형적이다. 그리고 그의 필용은 조금도 빈틈이 없다. "몇 군데" 라고 하면 "여기저기" 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누구의 집' 이라고 말할 때,' 집집' 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직 이른 봄이니까. 이렇게' 조오리올스' 의' 아침' 과' 신연' 의' 새' 는 의미상 서로 생생하며, 이 둘은 한 폭의 완전한 그림으로 연결되어 있다. "아침 꾀꼬리" 이기 때문에, 나는 태양을 향한 따뜻한 나무에 뛰어들어 똑딱거리는 소리를 시험해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새 제비' 이기 때문에 풀을 쪼아먹을 때 둥지를 지을 때 사람들의 첫눈을 즐겁게 한다. 사령운의 그 말은 "춘초가 연못에서 자라고 버드나무가 명금류로 변한다" ("연못에서 위층으로 올라가다") 는 그가 사계절이 바뀌었을 때의 이런 첫눈에 반한 기쁨을 썼기 때문이다. 이 시는 의경이 상당히 비슷하다. < P > 시의 처음 네 구절은 호수의 봄빛을 묘사한 것으로, 범위가 매우 넓어서' 고산' 이라는 문구에서 유래했다. 마지막 네 문장은' 호동' 에 바치는 풍경으로,' 백사지' 로 귀결된다. 먼저 환경을 가리킨 다음 풍경을 쓰다. 먼저 풍경을 쓰고 환경을 주문한다. 시는' 고산사' 로 시작하고,' 백사제방' 으로 끝나며, 점에서 면으로, 면에서 점으로, 중간에 변화의 흔적이 전혀 없다. 설설이 지적한 바와 같이, 롯데의 시는 "구조가 질서 정연하다" ("시 한 바가지") 입니다. 이런' 구도' 의' 변화' 는 종종 진흙 투성이의 필법에 나타난다. 자세히 관찰하지 않으면, 그것의 "순서" 를 보기 어렵다. < P >' 난화' 와' 얕은 풀' 의 대련은 일반적인 춘경을 묘사하지만' 백사제방' 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봄의 서호, 푸르고 카펫 같은 연한 풀이다. 하지만 이 평평하고 가늘고 긴 백사제방은 관광객이 가장 많은 곳이다. 당대에 이르러 서호에서 말을 타는 풍습은 매우 흥성하여, 기생과 소녀조차도 말을 타는 것을 좋아한다. 시에서는' 말굽 없음' 으로 이 연녹색의 잔디밭을 묘사하는데, 이것은 눈앞에서 이미 만들어진 풍경이다. < P >' 초평',' 몇 곳',' 누구의 집',' 점점 욕망',' 재정' 그러나, 이 왕성한 봄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꽃이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하고 있다' 는 링크에서 또 다른 소식이 나왔다. 이곳은 곧 각양각색의 꽃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고, 돌은 곧 호수의 거울 위에 나타날 것이다. < P > 측은 이 시가 "의도적으로 닮았고, 어떤 사람이 있는데, 죽은 문장보다 낫다" 고 말했다. 이것은 풍경에 관한 시입니다. 그것의 아름다움은 그림 같은 묘사에 있는 것이 아니라, 정경 속의 감정, 조화되고 침울한 봄을 표현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이 시인에게 주는 농축하고 충만한 느낌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소위 "이미지는 재미 있고 누군가는 거기에있다"; 이른바' 형수동물' 은 곳곳에 널려 있다. (수' 석남어') 이런 의미에서 이해해야 한다.
5.' 덩비래봉' 왕안석 < P > 이 산으로 날아가는 천구탑, < P > 는 수탉이 울며 해가 뜨는다고 한다. < P > 구름이 너의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P > 나는 최고 수준이다. < P > 왕안석 (1121-1186), 문자절, 북송 대정치가. 그는 재상을 맡고 종신의 지지를 받아 개혁을 추진하는데, 역사는' 왕안석 변법' 이라고 불린다. 왕안석도 문학가로 시문을 잘 썼다. 그는 수사법을 매우 중시한다. 그의 명언인' 봄바람이 강남 연안에서 푸르다' 는 말은' 녹색' 자가 선택되기 전에 수십 번 수정되어 천년을 전하는 미담으로 자리잡았다고 한다.
1. 절강성 사오싱 밖의 임보비래봉.
2. 천구탑-이 탑이 매우 높다고 묘사한다. 고대에는 한 번의 수색이 8 피트에 해당했다.
3. 운명-왜냐하면.
이 절구는 왕안석이 절강에서 지방관으로 일할 때 쓴 것이다. 처음 두 문장은 비래봉탑의 이미지를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비래봉탑을 오르는 느낌을 묘사한다. < P > 산은 우뚝 솟아 있고, 탑은 우뚝 솟아 있고, 산꼭대기의 탑은 우뚝 솟아 있다. 비래봉과 그 위에 있는 보탑은 얼마나 높습니까? 시인은 이 타워만 해도 8111 피트가 넘는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은 당연히 과장이다. 시인은 또 한 가지 전설을 말했다. 탑에 서서 오경에 수탉이 울면 바다 일출을 볼 수 있다. 모두 비래봉의 기세를 생각해 보세요.
탑은 높지만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은 아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시인은 이미 탑 꼭대기에 올라 세상 만물이 한눈에 들어온다. 흩날리는 구름은 더 이상 시선을 막을 수 없다! "나는 이리저리 떠돌아다니며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최고 경지에 있다." 언뜻 보면 풍경을 보는 경험에 대해 말하는 것 같다. 생각해 보면 하나의 인생철리를 이해할 수 있다: 사회생활과 사상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