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고시가 그윽하고 향기롭다
고시가 그윽하고 향기롭다
19 1 1 년 루시안궁의 겨울, 어두운 향기가 눈을 가지고 석호에 왔다. 두 달 동안 멈추고, 간단한 문장을 주고, 새 성부에 서명하여 이 두 곡을 만들어라. 석호가 웃기자 매춘부들은 모두 이사를 갔다. 음절이 조화를 이루며 은향의 날씬한 그림자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래된 달빛 아래, 너는 몇 번이나 나를 보고, 변매에서 피리를 불었니? 옥인을 일으켜 추위를 무릅쓰고 등반하다. 하슨은 지금 늙어서 잊어버렸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대나무 밖은 꽃이 서려 향은 냉랭하게 요석에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강국은 소리 없이 있다. 한숨을 쉬며 보내고, 눈은 밤에 쌓이기 시작한다. 최준이는 울기 쉽고, 붉은 꽃받침은 소리 없이 옛것을 품고 있다. 창길은 일찍이 손잡고 천 그루의 나무를 눌렀기 때문에 서호가 캄캄했다. 언제 다시 볼 수 있습니까? 남송 소희 2 년 (1 19 1), 강원은 눈 속에서 소주에 가서 옛 시인 범성대를 방문했다. 범가에는 화원이 하나 있는데, 정원 깊은 곳은 고요하고, 몇 그루의 나무를 심고 있다. 여기서 강원은 매화를 찬양하기 위해' 암향' 과' 날씬한 그림자' 를 썼다. 시인은 이 두 단어의 의미에 대해 줄곧 다른 이해를 해 왔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강원의 작품이 애인을 그리워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강원의 자신의 사랑 이야기에 대한 서술은 항상 모호하고 애매하지만 강원의 작품에는 그 사람의 그림자가 자주 나타난다. 이 두 시 중 강규는 매화와 관련된 역사적 전고를 교묘하게 활용하고 명작을 인용하거나 농축해 매화의 특징을 다양한 각도에서 묘사하며 애인에 대한 그리움을 담았다. 그는 매화가 연인의 상징이고, 연인은 매화의 화신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느낌은 두 글자로 아주 분명하게 표현된다. 청대 학자 유현재가 강사의 특징은 냉향이라고 생각한다. 강원의 마음속에서 매화는 냉향한 기질이 있을 수 있다. 유신의 언어로 이 두 시를 분석한다면, 어두운 향은 냉엄한 기질에 있고, 날씬한 그림자는 고요한 기질에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직도 부족하다: "낡은 달빛 속에서, 너는 몇 번이나 나를 비추고 매화피리를 불었니?" 처음부터 그는 시인이 옛 꿈을 되새기는 무거운 심정을 지적했다. 오래된 꿈은 약간의 해방을 가져올 수 있지만, 더 많은 것은 슬픔이다. "옥인을 일으켜 추위를 무릅쓰고 등반하다." 강규는 미인과 함께 한기가 습격하는 심야에 매화를 오르고, 추운 달과 매화는 더욱 한기를 더해 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함께 지낸 지 얼마 되지 않아 강규는 애인과 헤어졌고, 각자의 일은 강규의 평생 아쉬움을 불러일으켰다. "호슨은 지금 늙어서 잊어버렸어." 남조량 시인 호슨은 봄바람에 관한 시를 가지고 있다. "냄새를 맡을 수 있고, 볼 수 없다. 반복할 수는 있지만 가볍습니다. 파우더 거울 앞에서 옥성이 거문고를 울리다. 클릭합니다 그리고 "음조메이시": "거리는 길이고 눈은 춥다." "가을이 빠르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봄이 온다." 그는 풍경과 이별의 감정을 잘 묘사한다. 강원은 자신을 어떤 것보다 열등하게 대했지만, 연세가 이미 높아서 하루 종일 우울하고, 상매에 대한 흥미는 이미 옅어서' 봄바람' 과' 한매' 의 펜을 감상하는 것을 완전히 잊어버렸다. 시인들도 매화를 감상하기 때문에 지난 일에 대한 고통스러운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두려워할지도 모른다. \ "하지만 홀수, 꽃 스파 스 대나무 외부, 야오 석 에 향기로운 추위. 클릭합니다 그러나 대나무 숲 밖의 꽃이 향기로운 한기를 아좌에 보내어 시인의 억눌린 심정을 건드렸고, 그가 잊고 싶었던 지난 일이 또 가슴에 솟아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노을새는 말했다: "강국, 그 침묵도. 한숨을 쉬며 멀리 보내고, 밤눈이 쌓이기 시작한다. " 강국은 강남 수향을 가리킨다. 눈이 많이 와서 고요하다. 초목이 막 싹이 나서 매화가 만개하는 계절이다. 시인은 한 송이를 접어서 먼 곳으로 보내길 바라지만, 눈은 밤에 쌓이기 시작하여 한숨을 쉬게 한다. 이것은 시인의 상상력일 뿐이다. 당시 철미원은 아무것도 부치지 않았지만 시인의 외로움과 먼 곳을 그리워하는 사람에 대한 애틋함을 표현했다. \ "Cui Zun 은 울기 쉽고, 붉은 꽃받침은 말문이 없다. 클릭합니다 청존은 옥잔을 가리킨다. 붉은 꽃받침은 붉은 매화를 가리킨다. 유리를 마주하고 눈물을 흘릴 수 없었고, 홍매는 말없이 묵직한 향수에 잠겼다. 이때 시인의 기억 속에 애인과 이별하는 장면이 또 나타났다. \ "Changji 손, 천 나무 압력, 서호 감기. 클릭합니다 송대, 항주 서호고산에 멜린이 하나 있다. 매화가 만개할 때 온몸이 차갑고 푸른 호수로 가득하다. 푸른 물결이 출렁이며 화산처럼 흔들려 쓰러질 것 같다. "파편과 타격, 언제 볼 수 있니? 클릭합니다 매화 꽃잎이 한 조각 날려 떨어지는 것은 마침내 애인과 분리되었다는 뜻이다. 강원' 매계령마다' 시는 "고산을 거닐고, 꾀꼬리를 찾고, 파랑새가 봄을 울린다" 고 말했다. 작은 배를 고산 밑으로 보내 애인의 그림자를 찾으라고 했지만, 그곳에서는 푸른 새의 울음소리만 들리고 한 사람도 보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현장 부상, 언제 애인과 손잡고 매화를 감상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윤법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