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불교에서 순수함을 추구하는 것에 관한 시
불교에서 순수함을 추구하는 것에 관한 시
해석: 나는 사람들이 함께 사는 곳에 살지만, 세속적인 성관계의 소란과 소음이 없는 곳에 산다.
2. 쉬라이에는 시원한 바람이 불지만 파도는 무섭지 않다.
해석:바람이 천천히 불고 수면에는 물결이 일렁이지 않는다.
수시, '전홍절벽 푸가'
해석:바람이 천천히 불고 수면에는 물결이 일렁이지 않는다.
3.새장에서 오랜 시간을 보낸 후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다. --타오위안밍, '정원으로 돌아가다'
해석: 나는 오랫동안 새장에 갇혀 있다가 이제야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우울한 땅을 돌아보며. -수시, '딩펑보'
해석:비를 무릅쓰고 갔던 곳을 돌아보니 우울한 땅이었고, 돌아와 보니 바람과 파도가 잔잔하고 바람도 비도 없었다.
5. 날씨가 매일 좋아지고 새들도 돌아왔습니다. --타오위안밍의 음주.
해질 무렵, 형형색색의 안개가 피어오르고 새 떼가 샹원산의 품으로 돌아왔다.
6.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쪽 산을 바라본다. --타오위안밍이 술을 마시다.
해설: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가 문득 고개를 들어 남산의 절경을 보고 한가롭게 생각에 잠겨 있었다.
2. 순수함을 표현한 시 '중남산 나의 암자'
저자:왕웨이
중년의 내 마음이 길을 찾아 이 산기슭에 살게 되었다. 아름다움 속에서 혼자 오가는 것, 그것이 내가 가진 전부입니다.
강물이 나를 멈출 때까지 계속 가다가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보다가 언젠가 늙은 나무꾼을 만나 이야기하고 웃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으리라.
1, 바다를 마주하고 봄에는 꽃이 핀다.
2, 마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적인 조건에서 집을 짓는다.
3, 세상에 어려운 것은 없다. 4, 신선한 바람과 잔잔한 물결. 내면의 평화를 노래한 시.5, 우리에 갇혀 지내다가 오랜만에 자연으로 돌아가네.6, 나무가 무성하고 봄에 꽃이 피네.7, 이상한 글씨체를 보고 의심을 분석하네.8, 가을바람과 함께 낙엽이 연못에 떨어져 작은 파문을 일으키고 평화로 돌아가네.9, 우울한 곳을 돌아보니 바람과 비가 막힘이 없다.10, 마음에 물질적 욕망이 없으면 가을 공기는 바다이고, 지서를 들고 앉으면 돌집 단우가 되네.11, 가을이 되면 마음은 한없이 고요하다. 그늘에 누워 여름은 시원하다.13 산은 점점 좋아지고 새들은 집으로 돌아간다.14 인생의 전성기에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 어렵다.15 봉우리를 세어보니 상류에 비가 내린다.16 울창한 대나무에 홀로 기대어 거문고를 연주하며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다. 너무 부드러워 내 짝인 밝은 달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들을 수 없었다.17 강가의 바람과 산의 밝은 달만이 귀로 들리고 눈으로 물들었다.18 동쪽 담장 아래서 국화를 따고 한가로이 남산을 바라본다.19 말루에 가서 꽃을 즐기고, 말루에 가서 꽃을 즐긴다. 술은 사라지고, 깨어나면 황혼이고, 깨어나면 황혼이다.
3. 불교에 대한 더 좋은 시를 아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하나의 모래, 하나의 세상, 하나의 나무, 하나의 보리.
보리수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발판이 아니다. 불성은 항상 청정하니 어디 먼지가 있을 수 있으랴.
멋지고 멋진 시
보리수가 되어 내 마음은 거울 무대와 같으니, 자주 닦아 먼지를 만들지 말라.
육조스님의 모범시
보리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단이 아니니, 아무것도 없으니 먼지도 없네.
신은 깨달은 시와 같다.
어디를 가든지 집에 이르니,
왜 현실이 된 것을 생각하느냐.
연원의 시
금빛 먼지가 눈에 들어가고 법의 구슬이 먼지 속에서 나오니,
자신의 마음이 무겁지 않다면 부처는 누구인가?
안페난 스승의 깨달음 시입니다.
내가 몇 년 동안 고민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물어왔던 질문이다.
간과 쓸개가 부러지고 강의 종이 오는 때입니다.
슈만의 매혹적인 시
새집의 영보 근육은 눈과 같고 붉은 잎의 시를 들고 있으며,
나는 또한 무자비한 눈물을 흘리며 부끄러움없이 만나기 싫어합니다.
신은 벌을 칭찬하고 창문에 시를 던진다
빈 문은 나오기를 거부하고 창문을 던지기에는 너무 어리석다
백 년 동안 오래된 종이를 뚫고, 그날이 오면.
헤이즐 청은 화이난 사원에 대한 시를 썼다.
북쪽으로 가서 쉬고, 흰 풀이 추강의 가을을 날리고,
도사는 슬픈 가을 손님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슬픈 저녁 산입니다.
희홍시
산선 우울증 조기 석방, 주인없는 연꽃 연못;
연기 장미의 교차로 세 갈래, 흰 기와 녹색 깃발 한두.
한산시
구토쿠하야시를 태울 수 있는 것은 마음의 불이다
보살의 길을 걷고자 한다면 모욕을 참아내고 마음을 지켜야 한다.
유창청이 체링에게 시를 보낸다.
대숲 깊은 절에서 저녁 종소리가 나지막하게 들려오고,
모자를 쓴 석양은 서서히 푸른 언덕으로 돌아오고 있네.
끝없이 시를 숨기고 매화 향기를 맡으며
봄을 보지 못한 채 끝없이 봄을 찾아 능선 곳곳에 신발을 신고 돌아와서 매화 향기를 맡았다
. 봄이 나뭇가지에 내려와 있었다.
시 한 수를 읊었네,
무지로 인해 삼라만상이 어지럽구나.
하나의 생각으로 맑은 마음이 생기지 않고, 가지도 않고 오지도 않고, 태어나지도 않고, 죽지도 않는다.
덕성에 사는 배의 우화시
수천 피트 비단 섬유 수직으로 물결 따라 움직이고,
고요한 밤에 물고기는 먹지 않고, 배는 가득 차고 비어 있네.
오시산주시(五時山主詩)
세상의 만물은 잠을 자고, 지식을 보면 녹고, 한가한 귀는 쓸모가 없고, 아침 수탉의 황혼 종소리 위에 앉아 있네.
선이의 차오펑 세시(詩)
하얀 머리 꿈으로 돌아가니 푸른 산은 옛 모습을 바꾸지 않고,
달은 절 다리 곁에 떨어지고 베개에 기대어 밤의 아들이 여전히 들린다.
얼음이 불길에 얼어붙고, 화양은 9월에 날아간다.
진흙 소가 물을 향해 포효하고, 목마가 바람을 향해 이웃한다.
영윤진지의 깨달음 시
삼십 년 동안 검객을 찾아 헤매다가 몇 번 넘어져 나뭇가지를 뽑았네.
복숭아꽃을 본 이후로 지금까지 한 번도 의심한 적이 없다.
계몽시를 짓는 다섯 선조.
산 앞에 빈 들판이 있는데, 팔짱을 끼고 조상님 읊조리네,
여러 번 팔아 몸을 사서, 맑은 바람의 자비를 그렸네.
서주 두푸 먹매의 시
서호 처녀의 집을 자주 생각하니, 나무 가지가 드문드문 차갑구나.
모든 것은 순간적인 것이지만 꽃 때문은 아니다.
불교 비구니의 깨달음을 노래한 주해의 시다.
바위 위에 복숭아꽃이 피었다. 이 꽃들은 어디에서 왔을까?
영지는 그 모습을 보고는 돌아서서 원반 세 개를 뛰어넘었다.
내 마음은 가을 달 같고 푸른 못은 맑고 밝구나
한산(韓山)의 시 한시(漢詩).
아론과 같은 것들을 나열하고, 나에게 무엇을 말해야하는지 가르쳐줍니다.
유창청은 스승에게 시를 보냈다.
뜬 구름과 황새가 우리 세계의 세입자가 될 수 있을까요?
사람이 사는데도 여전히 우주의 산에 살 수 있을까요?
왕판지, 나한테 시가 하나 있소.
내겐 말 백필의 가치가 있는 편의가 있네.
오랜 전투에 지쳐 죽음이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
아난다이의 명상시
난타이에 조용히 앉아 하루 종일 잊어버리네.
망상도 없고, 아무 것도 논할 것도 없네.
오심석
육조는 당대에 남편이 없었고, 그의 책으로 인해 천 명이 혼란스러워했다.
그러나 그의 말을 믿은 한 사람이 그의 가족으로부터 자선 그릇을 받았다.
요원시
나무에는 두 종류의 봄바람이 있는데, 남쪽 가지는 따뜻하고 북쪽 가지는 차갑다.
얼마 전에 서쪽으로 와서 하나는 서쪽으로 날아가고 하나는 동쪽으로 날아갔네.
한산시
봄에 푸른 칼은 밝고, 한산한 달은 희네.
침묵 속에서 신을 아는 것은 자명하고, 침묵보다 더 비어 있는 것을 관찰하는 것은 자명하다.
백운 두안 선사의 시
산등성이에 흰 구름이 왔다갔다하고 하늘에는 밝은 달이 돌아왔다.
아래를 내려다보다가 지붕 밑을 걸으며 몇 번 웃었다.
한산중흥시
별과 초가 밤구슬을 나열하고, 바위 같은 고독한 달은 아직 아물지 않았다.
광채를 닦지 않고 하늘에 매달려 있는 것은 내 마음이다.
4. 육조단경에는 불경에 관한 많은 구절이 있다."그대는 보리수이고 그대의 마음은 거울과 같다. 자주 닦아 먼지가 끼지 않도록 하라."
"보리수나무는 없고 거울은 단상이 아닙니다. 원본에는 아무것도 없는데 먼지는 어디 있죠?"
마음은 태양처럼 밝고 공허함은 악한 세계에서만 보인다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달마는 깨달음이 느리고 늦은 병이 있습니다. 이것이 본성을 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며, 어리석은 사람은 그것을 알 수 없습니다.
즉, 모든 것이 합리적이지만 여전히 걱정거리입니다. 밝은 미래는 종종 어두운 집안에서 필요하다.
악이 오면 걱정이고, 악이 오면 제거되는 것이니, 아무것도 없이 순수할 필요는 없다.
붓다의 자성은 마음에서 생겨나며, 즉 비어 있고 순수하지만 세 가지 방해가 없습니다.
세상이 만물을 수양하면 항상 도를 똑같이 보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색은 아무리 귀찮아도 그 나름대로의 방법이 있으니 길을 찾아라.
보보는 진리를 보고 옳은 일을 하는 것이 도라고 한탄하며 평생을 보냈다.
진짜 스님이 세상을 보지 못했다면 자력갱생, 안 돼요, 안 돼요, 안 돼요, 안 돼요.
사람이 잘못했지만 사라진 것을 본다면 그는 틀렸고, 나도 틀렸고, 나도 틀렸고, 내 자신이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고민을 없애고, 증오를 끊고, 다리를 펴는 데 신경 쓰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을 모방하고 싶을 때는 편리하게 하세요. 그들이 당신이라고 의심하지 않게 하십시오.
불교는 세속과 분리될 수 없으며, 보리를 구하는 것은 토끼의 뿔을 찾는 것과 같다.
악견의 탄생을 보면 세상의 악이 보리성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이 추도사는 법선 톤카쿠의 팬들을 위한 순간이었습니다.
"왜 계율에 신경을 쓰십니까? 이성애자인데 왜 좌선을 하십니까?
인(仁)은 부모이고 의(義)는 자비입니다.
겸손하고 조화로운 사람이 되자, 금욕주의는 모두 소리 없는 악이다.
나무를 가두고 불을 피울 수 있다면 진흙 속에서 붉은 연꽃이 반드시 솟아날 것이다.
쓴맛은 좋은 약이지만 비열한 말은 좋은 말입니다.
개혁은 지혜를 낳아야 하지만 보호는 미덕이 아니다.
보시는 돈을 준다고 해서 매일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보리는 마음으로만 보는데 왜 형이상학으로 귀찮게 하느냐?
이것에 따라 수행하면 하늘의 도가 눈에 보일 뿐이라고 들었습니다."
주는 데는 끝이 없고, 마음은 세 가지 악을 낳으니, 복을 비는 죄는 소멸되어야 하고, 후세에 복을 비는 죄는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마음의 죄와는 별개로, 나는 진정으로 나의 본성을 참회하고,
대승은 진정으로 참회하고 악업을 제외한 모든 것에 대해 무죄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학문의 길은 종종 자기 본성, 즉 부처님과 동등한 수준에 있다는 생각에 기초합니다.
이것은 조상으로부터 전해 내려온 유일한 방법이며, 모두 동성을 보고자 합니다.
법신을 찾으려면 법신을 씻어내야 합니다.
자신을 보려고 노력한 다음 평생 동안 잊어 버리십시오.
법을 깨달으면 성을 볼 수 있습니다. 경건하고 경건하게 두 손을 모으고 기도하십시오."''
참조:
5. 청정을 표현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1. 마을을 둘러싼 푸른 나무와 멀리 보이는 산의 옅은 푸른빛을 바라본다. --당나라:맹하오란, '노인 마을을 지나며'
해석:푸른 언덕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푸른 산이 저 멀리 펼쳐져 있다.
2. 시어머니가 누에 목욕을 시키고 아트리움에서 치자꽃을 바라보았다. --당나라:왕건 "산촌의 비"
해설:시어머니와 며느리가 함께 누에씨를 고르기 위해 서로를 부른다. 치자꽃만이 마당에 홀로 흔들리며 피어난다.
3. 산은 이제 차갑고 푸르며, 가을 물은 종일 흐른다. --당나라:왕웨이(王偉) "임강이 페이디수에게 작별을 고하다".
해석:차가운 산은 유난히 음침하고 침울하며, 가을 물은 날마다 천천히 멀리 흐른다.
4. 집의 처마는 낮고 시냇가의 풀은 푸르다. -노래:신치지(申致志) "청평리(靑平里)의 집"
해석:풀이 우거진 집의 처마는 낮고 작고, 개울가의 풀은 음처럼 푸르다.
5. 솔바람 소리에 맞춰 노래하고, 별이 떨어지자 노래를 마쳤다. --당나라:중남산으로 내려가 이백후기의 시필시사(詩筆詩詞).
번역:바람의 곡조를 노래하니 은하수의 별은 이미 다 떨어졌다.
6. 오랫동안 새장에 갇혀 있다가 자연으로 돌아간다. --웨이진:타오위안밍은 자신의 정원으로 돌아갔다.
해석:오랫동안 새장에 갇혀 있다가 이제야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7.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쪽 산을 바라보고 있다. --웨이진:타오위안밍의 음주.
해설: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가 문득 고개를 들어 남쪽 산의 절경을 보고 한가롭게 생각에 잠겨 있었다.
8. 산은 점점 더 좋아지고 새들도 돌아왔다. --웨이진:타오위안밍의 음주.
해질 무렵, 형형색색의 안개가 피어오르고 새떼가 샹위안의 품으로 돌아왔다.
9. 자동차와 말 없이 사람으로 둘러싸인 집을 짓는다. --웨이진:타오위안밍의 음주.
해석:세속의 방해와 소음 없이 사람들이 함께 사는 곳에서 살고 싶다.
10.침묵을 진정한 즐거움으로 삼고 8천 년 동안 함께 살자.
8. 물에는 볏잎이 가득하고, 나무의 연기 사이로 햇빛은 낮다. 지슈-새로운 멋
12, 해질녘에 뿔을 불고 귀신 냄새를 맡으며 장대를 들고 샤오칭에서 기러기를 바라본다. 첸 시골 풍경
6. 불경을 읊은 시는 1. 혀 세 치, 어느 날 변태, 한 입 삼키기. 그 당시에는 고통스럽고 후회스러웠으며 아무도 설명 할 수 없었습니다.
2. 자선을 베풀며 사는 것은 허공에 화살을 쏘는 것과 같다. 힘이 소진되면 화살은 여전히 떨어지고 내세는 불쾌합니다.
3. 모든 실은 무상하다.
4, 선은 정상이며, 잘못된 것은 없으며, 모든 것에 부주의하며, 선이 없는 것은 선이 없는 것이다.
5. 중생은 법의 참된 경지를 얻지 못하고 법의 겉모습만 알기 때문에 분리 집착의 병이 있다.
6. 남을 용서한다는 것은 마음에 여유를 두는 것을 의미한다.
7. 운명이 다르기 때문에 견해가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들은 당신을 좋아하지 않는 것이 정상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나요? 강박관념을 갖지 말고 마음을 돌보세요.
8. 가난할 때는 바닥을 쓸고 물을 뿌리고 물건을 나르는 등 몸을 사용하여 자선을 베풀어야 합니다. 이것도 일종의 자선입니다.
9. 부처님의 본성을 닮았습니다. 보편적인 형태가 아닙니다. 번거롭고 먼지가 많습니다. 보이지 않아요. 어떻게 씻어낼 수 있나요?
10. 정말 마음이 약하고, 종종 침묵하며, 순수한 선의 마음과 악이 없는 덕이 있는 사람.
7. 부처님 관련 시, 온종일 봄을 찾지만 보이지 않네, 풀구두가 영토구름을 깨뜨리네.
돌아보니 매화 향기가 났다. 나뭇가지에 봄이 내려왔다.
Tang. 끝없는 숨어
시냇물 소리는 긴 혀로 가득하고, 산은 순결함을 제거한다.
팔만 사천의 밤이 오면 내일은 어떻게 사람처럼 몸을 일으켜 세우겠는가.
송. 소동파
아침에 피는 꽃을 보면 나무가 붉지만 밤에 지는 꽃을 보라.
꽃을 사람에 비유하면 꽃은 사람에 비유한 것이다.
Don. 용의 이빨
봄에는 꽃이 있고, 가을에는 달이 있고, 여름에는 시원한 바람이 있고, 겨울에는 눈이 있다.
내 일만 신경 쓰지 않는다면 지구는 좋은 시간입니다.
송. 열 수 있는 문이 없다.
물이 산을 흘러내리는 것도, 구름이 동굴로 돌아가는 것도 마음대로 되지 않네.
생명이 구름 같고 연기가 물 같으면, 철나무는 온 세상에 솟아나고 꽃을 피우네.
노래. 이 절은 고요하네.
빛은 강 모래에 비치고, 모든 성인은 내 집에 영혼을 담고 있네.
하나의 생각은 태어나지 않고 여섯 가지 욕망이 하늘을 덮네.
봄에는 버드나무의 초록만 보이고 가을에는 국화의 노랑만 보이네.
영광은 언제나 초하루 셋째 밤의 꿈이요, 부귀는 구월의 서리와 같다.
-Ming. 한산덕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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