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자신을 비교하는 시 또는 명언.

자신을 비교하는 시 또는 명언.

1. 나와 나 자신에 대한 시, 인용문 인생은 바다와 같다. 의지가 강한 자만이 반대편 해안에 도달할 수 있다. 마르크스

삶의 의미는 받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주는 데 있고, 노력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노력하는 데 있다.

바킨

사회에 뛰어들어야만 실제로 짧고 위험한 인생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 [사람 이름] 알버트 아인슈타인(유대인 이론 물리학자)

●성공 = 노력 + 올바른 접근 방식 + 공허한 말의 감소.

[사람 이름] 알버트 아인슈타인 (유대인 이론 물리학자)

● 인간의 가치는 그의 재능에 있다. 칼 마르크스

●기존의 노력에 연연하지 마라!

파스퇴르

● 시간을 현명하게 정리하는 것은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다.

베이컨

●남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살인적인 노력이고, 자신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만성적인 자살이다. 레닌

말을 행동으로 바꾸는 것은 행동을 말로 바꾸는 것보다 훨씬 더 어렵다. 고르키시 니즈니노브고로드의 원래 이름

큰 어려움 없이는 위대한 노력을 이룰 수 없다. 볼테르

강한 자신감은 평범한 사람도 놀라운 일을 할 수 있게 한다. 말턴

내일을 기다리지 말고 오늘 하는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고, 남이 하기를 기다리지 말고 내가 하는 일을 남이 하기를 기다리지 말라. 괴테

오늘 해야 할 일을 하지 않으면 내일이 미뤄진다.

과학의 모든 위대한 업적은 대담한 환상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듀이

●과학에는 국경이 없지만 과학자에게는 조국이 있다. 파스퇴르

●작은 일에서 진실에 대해 무심한 태도를 취하는 사람은 큰 일에서도 믿을 수 없다. [인물명] 알버트 아인슈타인(유대인 이론 물리학자)

●긍정적인 불만족은 진보의 첫 번째 필수 요소입니다.

"말보다 행동하는 것이 낫다"는 유명한 말과 함께 "한 번의 실천이 열 번의 프로그램보다 가치가 있다"는 위인의 말이 기억에 남습니다.

역사를 통틀어. 실현된 모든 것은 반드시 완전한 계획이 있었던 것은 아니며 인간의 노력에 의해서만 실현될 수 있습니다.

장로들은 종종 우리에게 다음과 같이 가르칩니다."말은 반드시 지켜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행해야 한다."

. 이것은 행동만이 의미가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말만 하고 행동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가오래전부터 우리 반 친구들 사이에는 호한새가 너무 게을러서 따뜻한 가을에 둥지를 짓지 않고 한겨울에 바람이 불 때까지 기다렸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왔습니다. 호한새는 떨면서 "도로, 도로, 찬바람에 얼어 죽었어, 내일 둥지를 지을 거야"라고 말했어요. 그리고 다음 날? 해가 밝게 빛났고 둥지를 짓는다는 사실을 잊은 지 오래였어요. 그렇게 하루하루를 보내다가 마침내 어느 날 추위에 얼어 죽고 말았어요.

"선행을 벌하지 말라"는 말은 오늘날의 사회주의 시장 경제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한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미국 기업이 20만 달러를 투자해 상하이에 공장을 설립해 직조 가방을 생산할 계획입니다. 원자재는 외국 사업가가 구매하고 제품은 외국 사업가가 인수하여 판매할 것입니다. 그러나 미국인 사업가는 상하이에서 반년 동안 이야기를 나눴지만 파트너를 찾지 못했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상하이 사람들은 20만 달러의 투자가 너무 적다고 생각하고 큰 프로젝트를 원합니다.

옛말에 "작은 악을 행하지 말고, 작은 선행을 행하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맹인이 길을 건너도록 돕고, 노인이 자리를 양보하도록 버스를 타고 ...... 이러한 "선"은 "작은"이라고 할 수 있지만 모든 곳에서 인류의 진정한 사랑을 드러내며 모든 곳에서 사람들의 도덕적 표준을 반영합니다. 첫 번째는 상황을 잘 이해하고 자신이하고있는 일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승객들에게 버스에서 리술리의 열정적인 서비스를 잊지 않았을 수도 있고, 그는 평범한 위치에서 자신의 의무를 다했고, "좋지 않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리술리는 승객 한 명 한 명에게 헌신적인 사랑을 쏟으며 새로운 항공 여행객 시대의 모델이 되었습니다. 얼마 전 차이나 데일리에 실린 기사를 잘 기억하실 겁니다. 베이징의 한 호텔 판매원이 외국인 손님에게 40위안 미만의 팁을 주는 것을 한동안 소홀히 했고, 이후 이 판매원은 신문에 광고를 게재해 고객에 대한 책임감을 보여주겠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자 누군가 그녀에게 "이 광고를 게재하는 데 40위안이 넘는 비용이 들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일반 대중의 눈에는 이것은 큰 문제이며 "아무것도 아닌 좋은 일"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녀는 자신의 실수가 국가의 명예는 말할 것도없고 고객의 이익을 해치는 것을 결코 허용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도울 수 없습니다. 이 작은 "선"이 인류 문명의 속도를 더 안정적이고 빠르게 걷도록 이끌 것입니다.

펑두안슈의 에세이 '학문을 위하여'에서 쓰촨성의 두 승려, 부자와 가난한 사람은 자신의 열망을 '남중국해'로 묘사합니다. 그러나 '오지 못한 부자 스님과 오지 못한 가난한 스님'의 이야기는 세상의 일을 하는 것은 쉽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어렵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글을 읽은 후 사람들은 '부자 스님'에 대해 더 비판적입니다. "부자 스님"이 돈이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여전히 실패"하는 것은 비판을 받아야 하지만 "부자 스님"은 그것을 들었습니다.

가난한 스님은 "그릇 한 병"과 "남중국해"를 부끄러워했습니다. 이런 이유만으로도 '부자 스님'은 어느 정도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자 스님"은 자신의 실수를 부끄러워합니다. 실수를 저지르고도 얼굴을 붉히거나 큰소리치고 책임을 회피하거나 사실을 은폐하고 대가를 요구하는 사람들에 비하면 훨씬 낫지 않나요? 누군가 택시를 타고 가다가 과속으로 전복된 오토바이를 목격했습니다. 운전자는 이마에서 피를 흘리며 길가에 쓰러져 있었지만 아무도 지나가서 구해주지 않았습니다.

"뇌의 혈압을 낮추기 위해 고개를 들어 올리는 것만으로는 오래 살 수 없습니다." 운전기사가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차에서 내리는 내내 운전자를 생각하며 "그를 일으켜 세우면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 왜 지금 차를 멈추고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까?"라고 묻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내가 그렇게 말하는 걸 들었으면 왜 차를 세우고 도와주라고 말하지 않았나요?" 조지 워싱턴은 미국의 초대 대통령입니다. 그는 미국 국민을 이끌고 자유와 독립을 위한 피비린내 나는 싸움을 벌여 지배자들을 몰아냈습니다.

조지 워싱턴은 위대한 사람이었지만 후대가 생각하는 방식과는 달랐습니다. 그는 위대한 일에만 전문성을 발휘하고 그다지 위대하지 않은 일은 모두 후대에 맡겼습니다. 사실, 그가 당신 앞에 있었다면 당신과 마찬가지로 정직하고 따뜻하며 사람들에게 친절했던 평범한 사람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어느 날 그는 무릎까지 오는 코트를 입고 혼자 막사 밖으로 걸어 나왔습니다. 그를 만난 병사들은 아무도 그를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한 곳에서 그는 병사들을 이끌고 바리케이드를 쌓고 있는 상병 한 명을 보았습니다. "어서!" 상병은 거대한 콘크리트 블록을 나르는 병사들에게 "하나, 둘, 어서!"라고 외쳤습니다. 그러나 상병은 자신의 손으로 블록을 만지지도 않았습니다.

돌은 무거웠기 때문에 병사들은 결코 제자리에 놓을 수 없었습니다. 상병은 다시 "하나, 둘, 어서!"라고 외쳤습니다. 하지만 병사들은 여전히 돌을 제자리에 놓을 수 없었습니다.

병사들의 힘은 거의 소진되어 돌이 굴러 떨어지려고 했습니다. 그때 워싱턴이 앞쪽으로 달려왔습니다. 그는 강한 팔을 돌에 대었습니다.

이 도움은 적시에 이루어졌고 돌은 마침내 제자리에 놓였습니다. 병사들은 돌아서서 워싱턴을 끌어안고 그에게 감사를 표했다.

"왜 방금 '어서'라고 소리치고는 주머니에 손을 넣은 겁니까?" 워싱턴은 상병에게 물었다. "나한테 물어봐? 내가 여기 상병인 거 모르겠어?" "아, 맞아요!" 워싱턴은 재킷의 단추를 풀고 환한 얼굴과 비틀린 손을 가진 하사관에게 자신의 군복을 드러내며 말했다.

"옷으로 봐서는 나는 장군입니다. 하지만 다음에 무거운 물건을 들 때는 저를 부르세요."

동한 시대에 마당이 지저분한 방에서 혼자 살던 천판이라는 청년이 있었습니다. 그의 아버지 친구인 진서가 "왜 손님이 오면 쓸어주지 않느냐?"고 꾸짖었습니다. 그는 "신사가 온 세상을 쓸고 방 한 칸에서 쉬겠다고요?"라고 대답했습니다. 진서는 즉시 "방 한 칸도 쓸지 않으면서 어떻게 천하를 쓸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좋은 의도를 가지고 작은 일을 하지 말라"는 속담을 떠올리게 합니다.

우리 중국인들은 항상 '큰 것'을 우선시하고 큰 일은 기꺼이 하되 작은 일은 귀찮아하지 않습니다. 이 개념에는 어느 정도 진실이 있지만, '큰'과 '작은' 사이의 또 다른 관계를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종종 "깨를 줍다가 수박을 잃지 말라"고 말합니다. 저는 이 관점에 전적으로 동의하지 않습니다, 참깨씨.

3. 분단과 관련된 시, 달처럼 밝은.

봄과 가을, 얀 잉, 봄과 가을 옌지, 내면의 장, 내 제안, 스물한. 자오 자오:밝은 모습. 그렇지 않다면:더 좋습니다. 러더(yԥ) 러더:어두운 외관.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아이디어는 별이 달만큼 밝지 않다는 것입니다. 별은 그 특성상 달보다 훨씬 덜 밝으며, 달이 어두운 상태일 때도 별보다 밝습니다. 한편으로는 사물의 경계, 즉 모든 것이 일정한 경계 안에 존재한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별과 달은 비교할 수 없다는 것을 말합니다. 사물의 차이점을 설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잉은 연자라고도 하며 춘추시대의 정치가이자 사상가였습니다. 춘추 시대에 연잉은 연자에게 조언을 했습니다.

인간의 자질은 모두 같고 환경만 다를 뿐이다. 차이 명언독일 철학자 리히텐베르크

자연의 모든 차이는 자연 전체에 평화를 가져온다.18세기 영국 시인 포프

교육받은 자와 교육받지 못한 자의 차이는 산 자와 죽은 자의 차이와 같다.

인간은 평등하지 않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지식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현대 중국 작가 왕샤오보

두 사람이 함께 있으면 30분도 채 안 되어 차이를 드러내고,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분명히 능가하게 된다. 영국 작가 세스 존슨의 차이에 관한 명언

사랑이 서로의 차이를 허용하지 않는다면 왜 세상 모든 곳에 차이가 있을까요? 1913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인도의 시인, 작가, 철학자 라빈드라나트 타고르의 명언입니다.

습관이 많이 다른 사람과 사랑에 빠지는 것은 괜찮습니다. 결혼할 때는 조심하세요. 장기적으로 서로의 차이를 견딜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이 세상에 사는 사람들은 이러한 차이를 인정하고 그로부터 유익한 결과를 이끌어내고 싶어 합니다. 이것은 피할 수 없는 편견이지만 품위 없는 행동이기도 합니다. 현대 중국 작가 왕샤오보

사람들 사이에 보이는 정신적 차이는 서로 다른 환경과 다른 교육에 기인합니다. 프랑스 사상가 엘비시.

고객 만족도 향상: 제품의 차이는 고객에 의해 결정된다; 불평하는 고객이 좋은 고객이다; 단골 고객은 어디에 있는가? 단골 고객이 가장 중요하다. 경영 교육 전문가 유 시베이

오늘날의 커뮤니케이션과 과거의 커뮤니케이션의 가장 큰 차이점은 과학 기술의 개입으로 '커뮤니케이션'이 시간과 공간, 심지어 권력과 계층의 벽을 초월했다는 점입니다. 기포드(남)

창의성은 서로 다른 것들의 예상치 못한 조합에서 비롯됩니다. 가장 극적인 차이를 만들어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나이, 문화, 신념이 다른 사람들을 한데 모으는 것입니다. 미국의 인터넷 전문가 니콜라스 네그로폰테

화성과 지구의 사고와 행동 패턴에 비견될 만큼 차이가 있는 천국의 일곱 고아들은 '같은 생각'과 '마음챙김'이라는 환상에 거의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따옴표의 차이: 대만의 로맨스 소설가 시안(史安)의 <사랑은 속임수를 좋아한다>에서 어떤 사람들은 남자가 한번 마음을 바꾸면 아홉 마리의 소가 잡아당겨도 되돌리기 어렵고, 여자가 마음을 바꾸면 아홉 마리의 소가 잡아당기기도 어렵다고 말합니다. 남성과 여성 사이에는 신체적 차이와 심리적 유사점 만 있습니다. 현대 중국 작가 에일린 장은 인간이 동물의 왕국에서 왔다는 사실은 인간이 동물적 본성을 결코 없앨 수 없다는 것을 결정하므로, 문제는 동물적 본성을 얼마나 없앨 수 있느냐 없느냐, 즉 동물적 본성과 인간성의 정도에 차이가 있을 뿐이라고 했습니다. 독일 철학자 엥겔스

사람은 모두 똑같지 않습니다. 인간의 차이를 인정하고 각기 다른 공헌에 대해 다르게 보상함으로써 모두가 공헌자를 부러워하고 모방하며 끊임없이 최고에 가까워지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용감한 사람과 겁쟁이의 가장 큰 차이점은 용감한 사람의 용기는 평상시에는 필요할 때를 제외하고는 절대 드러나지 않지만, 겁쟁이의 용기는 가장 필요할 때 사라진다는 점입니다. 구룡, 무협 소설가 다양한 명언, <해와 달과 별의 악>

시대마다 고유한 언어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시대마다 어휘의 차이는 사상의 차이보다 훨씬 더 큽니다. 작가의 주된 임무는 다른 시대의 사상을 자신의 언어로 번역하는 것입니다. 어거스트 헤일

법이란 모든 사람을 구속하는 동시에 모든 사람에게 가장 유리한 명령을 내릴 수 없습니다. 법은 어떤 경우에도 모든 사회 구성원에게 선하고 정의로운 것이 무엇인지 완벽하게 정확하게 정의할 수 없습니다. 인간 성격의 차이, 인간 활동의 다양성, 인간사의 무한한 변화로 인해 어떤 기술이 있더라도 모든 문제에 항상 절대적으로 적용되는 규칙을 제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플라톤

그리고 음은 소설을 많이 읽지 않았으며 겸손한 사람조차도 독서를 즐겼습니다. 일곱 단어로 된 성가의 주요 아이디어를 알기 때문에 그것을 포기하고 읽기를 중단 할 필요가 없습니다. 남자는 그 복잡함과 길이를 싫어했습니다. 저는 오랫동안 세계를 여행하고 천상의 그리스에서 공부하고 그 서사시 걸작을 읽으며 제가 말하는 종교 철학을 알았습니다. 그것은 본질적으로 우리 웅변의 7절 연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그러나 그 구성과 어법이 너무 복잡하고 길어서 일곱 구절의 노래와 다르지 않습니다. 나는 고대 동청과 강서 시파의 훈련을받은 사람이 아니었을 것이지만 때로는이 소설의 의미가 싫어서 점차 그것을 잃어 버리고 변경했습니다. 중년 이후에는 백원의 상록수풍 시를 연구했는데, 그는 당나라와 오나라의 대중적인 글을 광범위하게 다루며 일곱 자 노래 스타일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말년에 그는 병에 걸렸지만 그의 책은 쓸모가 없었습니다. 와이드스는 소설에 매료되어 소설을 읽었고 심지어 『환생』이라는 책에 이르렀습니다. 작가의 삶이 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기 때문에 그의 배경과 결말에 대해 약간의 조사를 한 후 이 글의 초안을 작성했습니다. 평화와 무심함의 단계, 기사의 이득과 손실, 슬픔과 연민을 느끼고 제한된 삶을 보내는 데 도움이되지 않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