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꽃과 식물에 대한 사랑에 관한 시

꽃과 식물에 대한 사랑에 관한 시

1. 백합, 시인이 가장 좋아한 꽃과 식물에 대한 고대 시

옌칭자오허

바람에 퍼지는 나무 가지 몇 개를 노란빛으로 물들이는 법을 배웠다.

세상에 나오기 어렵고, 이 꽃이 궁궐 앞에 심어진 것에 대한 자기 연민.

국화

탕-

가을 덤불은 울타리 주위로 점점 더 기울어지는 수맥처럼 보였다.

꽃 중에서 국화를 선호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 꽃은 더더욱 꽃이 없다.

매화에 대한 찬가 (부수안지쿠)

노래 - 루유

다리 밖, 다리 밖, 매화는 꽃과 상관없이 홀로 있다.

황혼이 내리고 매화는 이미 지쳐서 바람과 비를 견뎌내야 한다.

매화는 꽃을 피우기 위해 싸우고 싶지 않고, 꽃은 시기나 거절에 신경 쓰지 않습니다.

가을이 지나 흙이 되고 먼지가 되어도 매화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향기를 내뿜는다.

매화에 대한 찬가(부수안지 작)

모택동

봄은 폭풍 속에 떠났고, 눈과 함께 돌아왔다. 고드름은 여전히 절벽에 수 킬로미터나 매달려 있지만. 그 사이로 달콤한 꽃이 피어 있다.

조는 봄을 위해 싸우지 않고 보고만 한다. 꽃이 피면 그녀는 덤불 속에서 웃는다.

하얀 장미

왕파슬리 목화

복숭아와 매화와는 달리 얼음과 눈의 숲에 있습니다.

한밤중에 향기가 백만 마일의 마른 샘물처럼 흩어집니다.

먹매

왕고수면

집 근처 서안호의 나무들이 희미한 먹 자국을 남기며 꽃을 피운다.

색깔을 칭찬하지 말고 마른 군으로 공기를 채우라.

2. '꽃과 식물'과 관련된 시

1산휴를 기다리며 국화 때가 되면 다시 오겠네. (맹하오란,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

내가 할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어, 꽃이 떨어지고 제비가 돌아오고, 데자뷰. (룬시샤, 옌슈)

3그러나 지금 나는 그날 밤, 그 폭풍을 기억하며 얼마나 많은 꽃들이 부러졌는지 궁금하다. (맹하오란, 샤오춘)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들은 슬픔을 노래했다. (두푸, 왕춘)

5 소는 붉게 젖은 곳을 보고, 진관청은 꽃으로 무겁다. (두보, 봄밤의 즐거운 비)

내 길은 나뭇가지와 꽃이 그늘진 계곡을 지나 불교의 안식처로 굽이굽이 이어졌다. (장젠, 부서진 산사 뒤편에 있는 절)

꽃들이 점점 더 유혹적이고, 얕은 풀밭에는 말발굽이 없어도 된다. (백주이, 첸탕으로 가는 봄 여행)

평원의 끝없는 풀은 계절에 따라 왔다가 사라진다. (백주이, 고대 풀과의 작별)

3 나라가 분열되어도 산과 강은 견디고 풀과 나무는 봄을 맞는다. (두부왕춘)

4시냇가에는 외로운 풀이 자라고, 깊은 나무에는 꾀꼬리가 노래한다. (주저우 서시, 위우잉)

남쪽 산 아래 다섯 가지 콩이 있는데, 풀은 콩 모종보다 낫다. (타오위안밍 귀향)

6개의 좁은 풀은 길고, 석양 이슬에 얼룩진 옷이다. (타오위안밍 귀향)

3. 식물에 관한 시 1, 첸탕호 봄 여행.

작가 백주이, 당나라

구산사 북쪽에서 자팅 서쪽까지 호수는 제방과 수평이 맞았고 구름은 낮았으며 호수의 물결은 이어져 있었다.

색색의 봄꽃들이 서서히 눈을 사로잡았고, 얕은 봄풀은 말발굽을 겨우 덮을 정도였다.

서호 동쪽 제방의 아름다움, 특히 푸른 포플러 아래 하얀 모래 제방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원어민 번역:

구산사 북쪽을 우회하여 자공각 서쪽을 거닐면 날이 밝으면 호수가 떠오르고 흰 구름이 낮게 드리워져 있습니다.

따스한 나무들 사이로 꾀꼬리가 일찍 나와 햇볕을 쬐고, 새 제비들은 진흙을 품을 둥지를 짓느라 바쁘다.

야생화들이 경쟁하듯 꽃망울을 터뜨리고, 봄풀은 키가 자라기 전에 말발굽을 스쳐 지나갑니다.

호수 동쪽의 아름다운 풍경은 잊을 수 없는데, 하얀 모래 제방에 버드나무가 줄지어 늘어서 있습니다.

2."봄의 희망"

작가 두보, 당나라

나라가 망하고 산과 강만 남았는데 봄이 오자 인구가 적은 장안에는 울창한 숲이 우거졌다.

국가의 슬픔,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으며, 새의 언어는 슬픔과 증오에서 벗어나 놀랍습니다.

전쟁은 반년 이상 지속되었고, 가족 편지는 드물고 100,000 만 금입니다.

우울이 얽혀 머리를 긁적이며 흰 머리카락을 더 긁을수록 머리핀을 거의 삽입 할 수 없습니다.

원문 번역:

장안이 망하고 나라가 망하여 산과 강만 남았는데, 봄이 오고 인구가 드문 장안에는 초목이 울창했다.

감정적인 상황, 눈물이 튀는 것은 어쩔 수 없고, 새의 목소리는 놀라며 슬픔만 커지고 증오심은 커지지 않는다.

지금까지 계속되는 전쟁이 계속되고 있으며 가족에게는 편지가 거의 없으며 편지 한 장은 수만 금의 가치가 있습니다.

걱정하며 머리를 긁적이며 생각하니 흰머리가 너무 짧아져서 꽂을 수가 없었다.

3."칠레의 노래"

작자 남북조 시대 무명의 작가

음산 기슭의 차일강. 하늘은 돔과 같아서 네 들판을 덮고 있다.

하늘은 회색이고 거칠다. 바람이 풀을 날리고 소와 양이 보인다.

원어민 번역:

음산 기슭에는 광활한 칠레 평원이 있다. 칠리안의 하늘은 목동들이 사는 펠트 천막처럼 보입니다.

사방이 땅과 연결되어 있고 끝없이 푸른 하늘과 푸른 황야가 펼쳐져 있었습니다. 풀밭에 바람이 불면 소와 양 떼가 나타났다 사라졌다.

4. 봄눈

작가 한유, 당나라

새해가 왔지만 여전히 향기로운 꽃은 보이지 않고, 2월이 되어서야 풀에 새순이 돋아난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눈은 봄에 너무 늦게 와서 일부러 안뜰 나무 꽃을 통해 날아갑니다.

원어민 번역 :

새해는 향기로운 꽃 없이 왔다가 갔다. 2월이 되어서야 풀이 싹을 틔운 것을 발견하고 깜짝 놀랐다.

눈도 봄이 너무 늦게 왔다고 생각해서 일부러 꽃으로 변해 마당 나무 사이를 날아다녔다.

5. 청평러(淸平祿) 민가

작자 신치지, 송나라

초가집의 초가지붕은 낮고 작고 개울가에는 푸른 풀이 자랐다. 술 취한 오씨 집은 술에 취했고, 목소리는 부드럽고 감미로웠으며, 백발 노인은 누구의 가족입니까?

장남은 개울 동쪽 콩밭에서 김을 매고 있었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빴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막내아들이었는데, 그는 잡초 사이 풀밭에 누워 갓 딴 연꽃의 껍질을 벗기고 있었다.

원주민 번역:

원두막의 처마는 낮고 작고 개울가에는 푸른 풀이 자랍니다. 취기가 담긴 오족의 언어는 부드럽고 감미롭게 들립니다. 저 백발 노인은 누구인가?

장남은 콩을 괭이질했고, 둘째는 닭장을 짜느라 바빴다. 개울가 풀밭에 누워 갓 딴 연꽃 껍질을 벗기고 있던 불량 막내아들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4. 꽃을 묘사하는 문장 전체 목록 꽃을 묘사하는 문장

1. 매화는 시간을 두고 꽃과 경쟁하지 않는다. 백 송이 꽃이 시들 때마다, 매서운 추위 속에서도 매화는 우아한 님프처럼 산비탈과 정원 길가에 조용히 떨어진다 ..... 독특한 매력으로:싹 트는 수줍음은 사랑으로 가득 차 있고, 언뜻보기에 대담하고 관대하며, 화를 내며 웃으면 싹이 부드럽게 흔들립니다. 어떤 이들은 갓난아기처럼 작고 천진난만하며 뽀뽀하고, 어떤 이들은 젊음과 열정이 넘치고 날씬한 소녀처럼 사랑스럽고, 어떤 이들은 개성 있고 위엄 있고 관대하며 신중한 숙녀처럼 존경스럽습니다. 그들은 뒤로 기대거나, 몸을 기대거나, 생각하거나, 이야기하거나, 춤을 추거나, 가을바람을 맞으며 장난을 치거나, 눈과 얼음을 보며 웃거나, 고개를 높이 들고 올려다보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화려하고 아름다웠다.

2. 치자나무 가지에 하얀 치자꽃이 은빛 별처럼 매달려 있다. 수줍은 어린 소녀처럼 꽃잎을 두세 장만 펴고 초록 잎사귀 뒤에 숨은 것도 있고, 예쁜 소녀처럼 꽃잎을 모두 펼친 것도 있고, 잠자는 아기처럼 아직 꽃처럼 있는 것도 있다.

3. 청록색 호수에 물결이 일렁이고, 작은 초록 우산 같은 연잎, 일부는 물 위에 떠 있고, 바람이 불어 수정 구슬을 들어 올리고, 일부는 우아하게 물 위에 서 있습니다. 횃불처럼 붉거나 눈처럼 하얗게 피어나는 연꽃은 더욱 다양합니다. 아기의 미소처럼 분홍빛 꽃잎을 피우며 밝은 노란색 수술을 드러내는 꽃도 있고, 새싹이 돋아나는 꽃도 있고, 초록색 꽃망울을 터뜨리는 꽃도 있습니다. 일찍 피어난 연꽃은 시들기 시작했고 꽃잎이 떨어져 작은 연꽃이 드러나는데 정말 귀엽습니다.

5. 나무와 꽃을 묘사한 시 '매화'는 송나라의 문인 왕안시가 지은 시입니다.

그 고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담장 모퉁이에는 매화 가지 몇 개가 있는데, 한릉이 홀로 피어 있다. 멀리서 보니 눈이 아닌 것을 알 수 있는데, 그윽한 향기가 풍기고 있기 때문이다.

모퉁이에 매화 몇 송이가 추위 속에 홀로 피어 있다. 흰 매화가 눈이 아니라는 것을 멀리서도 알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은은한 매화 향기가 나기 때문입니다.

노래하는 버드나무의 작자는 당나라의 문인인 허(許)입니다. 고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나무로 옷을 입은 벽옥, 만 가닥의 푸른 실이 태피스트리에 걸려 있네.

누구의 능숙한 손길이 얇고 연한 잎을 자른 걸까요? 그것은 바로 2월의 따스한 봄바람, 능숙한 가위질 같은 손길이었다! 당나라의 문인 백주이는 '부귀풀에 작별을 고하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그의 고대 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원을 가로질러 풀을 뜯으며 계절과 함께 왔다 갔다 하네.

들불도 태우지 못하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살아나네. 옛길 곳곳에 들풀과 들꽃이 있고, 여행의 끝에는 햇살을 받은 풀이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소울메이트를 보내며 무성한 풀은 나의 깊은 사랑을 상징합니다. 잡초는 초원에서 왕성하게 자라며 매년 죽고 번성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산불은 꺼질 수 없습니다. 봄바람이 불면 다시 자랄 것입니다. 저 멀리서 잡초 냄새가 나고, 햇살 가득한 마을로 이어지는 초록빛 잡초가 피어납니다.

그 고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내 집은 서거호의 첫 번째 나무이고, 꽃은 옅은 먹물 흔적으로 피어난다. 색을 칭찬하지 말고 마른 군으로 공기를 채우라.

이 그림은 서연호에서 자라는 매화인 것 같고, 매화는 모두 밝은 색이 아닌 담묵이 남긴 흔적으로 보이는데, 이는 남이 색을 칭찬할 필요도 없고, 오직 담백한 향기로 세상을 채우는 데만 관심이 있기 때문이다. '대나무와 돌'의 작가는 청나라의 작가 정반교입니다.

번역푸른 산은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원래 바위 틈새에 깊이 뿌리박고 있었다고 굳게 주장한다. 천 번의 망치질 후에도 뼈는 여전히 동서남북의 바람을 불 수 있을 만큼 튼튼합니다.

"서시추주"는 당나라의 문인 위나라가 지은 시입니다. 그의 옛 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적한 풀밭이 안타깝고 나무에 꾀꼬리가 노래하고 있네.

봄비가 늦고 날카롭게 내리고, 나룻배에는 배가 없다. 강가에 자라는 잡초들이 너무 조용하고 재미있고, 강둑의 울창한 숲 속 깊은 곳에서는 꾀꼬리의 울음소리가 완곡하고 애절하게 끊임없이 들린다.

저녁에 내린 봄비 때문에 강물은 조수처럼 빠르게 흐르고, 황혼의 나룻배에는 아무도 강을 건너지 않았고, 배만 강 위에 홀로 떠 있었다. <줄리 고개>의 작자는 당나라의 문인 왕웨이입니다.

대나무 숲 깊은 곳에 홀로 앉은 통역사가 거문고를 연주하며 하늘을 향해 노래를 부릅니다. 숲 속 깊은 곳에는 나의 동반자, 하늘의 밝은 달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없다.

'초봄의 장수부 18인'의 작자는 당나라의 작가 한유입니다. 이 고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하늘에 내리는 비는 선명하고, 풀의 색은 멀고 가깝다.

이 계절은 일 년 중 가장 아름다운 계절로, 푸른 버드나무의 늦봄보다 훨씬 뛰어나다. 수도의 길 위에는 이슬비가 많이 내리는데, 버터기름처럼 섬세하고 촉촉합니다. 잔디의 색은 멀리서 보면 모호하게 연결되어 보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드문드문 산발적으로 보입니다.

이 시기는 일 년 중 가장 아름다운 계절로, 푸른 버드나무의 도시에서 늦봄보다 훨씬 더 아름답습니다. "조류관찰시"의 작가는 당나라 작가 왕웨이입니다.

고요한 계곡에는 사람이 거의 없었고, 오스만투스 꽃만 소리 없이 떨어지고 있었다. 한밤중이라 더욱 깊은 밤이었고, 모든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처럼 고요했다.

계곡에서 밝은 달이 떠오르자 산속의 새들이 깜짝 놀랐다. 때때로 달은 계곡에서 부드러운 지저귀는 소리를 냈다.

'첸탕으로 가는 봄 여행'의 작가는 당나라의 작가 백주이입니다. 그의 고대 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구산은 자딩시 북쪽에 있고, 초입에는 수위가 낮다.

초기 꾀꼬리 몇 마리가 햇볕이 잘 드는 나무로 달려가고, 새끼 제비들은 둥지에 진흙을 담고 있다. 형형색색의 봄꽃들이 서서히 눈을 매혹시키고 얕은 봄풀은 말발굽을 간신히 덮을 뿐입니다.

서호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은 동쪽입니다. 푸른 포플러 그늘 아래 하얀 모래 제방에 숨어 있어 볼거리가 충분하지 않아요. 당나라 작가 장건이 쓴 '부서진 산사 뒤의 선경'이 바로 그 작품입니다.

이 고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청명한 아침, 고대 사원 근처에서 아침 해가 나무 꼭대기를 가리키고 있다. 구불구불한 길은 나뭇가지와 꽃으로 둘러싸인 한적한 곳으로 이어집니다.

아침에 떠오르는 태양이 정글을 비추며 이 고대 사원으로 걸어갑니다. 구불구불한 길은 꽃나무 사이에 숨어 있는 수도원으로 이어집니다.

산빛의 밝음은 새들을 행복하게 하고, 웅덩이는 비어 있고 맑으며, 모래 해변은 빛을 받아 번잡한 생각이 사라집니다. 이때 모든 천상의 음악은 조용해지고 종소리만 허공에 울려 퍼졌습니다.

위, 진, 남북조 시대에 문장이 뛰어났던 조조가 바다를 바라보며 지은 시입니다. 그의 고대 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시는 동쪽에서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

바다는 광활하고 끝이 없고, 그 위에 섬들이 높이 솟아 있다. 나무와 백초는 시들어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은 슬픈 소리로 나무를 불고, 바다는 거대한 파도로 밀려온다.

해와 달의 궤도는 광활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았다. 해와 달의 여행이 끝났다면.

한은 불현듯 떠오른 재능 있는 별이다. 이 시를 통해 내 마음의 그리움을 표현할 수 있어 행복하다.

동쪽으로 제석산에 올라 바다를 보네. 바다는 얼마나 광활하고 끝이 없는지, 산이 우뚝 솟은 섬은 바다 위로 높이 솟아 있다.

나무와 풀이 무성하고 푸르다. 가을바람이 슬픈 소리를 내며 나무를 흔들고 바다는 거칠었다.

이 광활한 바다에서 해와 달의 움직임이 시작되는 것 같았다. 이 광활한 바다에서 태어난 듯 은하수에는 별들이 점점이 흩어져 있었다.

이 얼마나 큰 축복입니까! 그 느낌을 시로 표현해 봅시다. '제 3의 정원으로 돌아가는 길'의 작가는 송나라 작가 도원명입니다.

초목이 염소 길을 덮고 밤 이슬이 제 옷을 더럽혔습니다. 젖는 것이 부끄럽지는 않지만 내 의지에 반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남쪽 언덕 기슭에는 내가 심은 콩밭이 있는데, 잡초가 무성하지만 묘목은 자라지 않았다.

6. '바람'과 '오리 초록', '해를 노랗게, 오리를 초록으로' 등 꽃과 식물을 묘사한 시를 몇 편 쓰시오: 봄 시냇물의 색깔을 가리킵니다.

스파클링:물처럼 맑음. 구스베리:옅은 노란색으로 녹색 버드나무를 가리킴.

컬링:바람에 따라 흔들리는 모습. 앞의 문장은 봄바람에 푸른 물이 솟아오르고, 봄이 되면 가녀린 버드나무가 살랑살랑 흔들린다는 뜻이다.

왕송안시의 '난푸' 나무에 감정이 있었다면 이렇게 푸르지 않았을 것입니다. 송장쿠이 "긴 정자 불평 느린" 그물에 이끼 돌, 고운 잔디가 부드럽습니다. 왕 탕웨이 "세시를 위해"살구 정원이 시들고 도시의 꽃꽂이가 얼마나 많은 꽃꽂이가 시들 었는지 비난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폐허입니다.

꽃꽂이를 망친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에 살구 정원은 폐허가되었습니다. 당두무 "살구 정원"은 좋은 봄을 숨길 수 없으며 분홍색 벽은 살구 꽃 끝을 대각선으로 노출했습니다. 송-첸량 "나는 제목"봄 난초와 가을 국화 가득, 국화에 대한 가을 단어, 향기가 길다.

전국추원 "아홉 노래-영혼의례", 바람에서 의심되는 약한 버드나무, 스카프처럼 짙은 숲 이슬. 버드나무는 소매를 걷어 올리듯 바람과 함께 춤을 춘다. 이슬:이슬이 젖는다.

수건처럼:한 덩어리의 난초가 수건에 젖은 듯 이슬에 젖어 있다. 류탕위시의 시 '연화와 백주이의 춘시'는 우아함과 천박함이 공존하는 시로, 아주 어리고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이봐 ~ ~ ~ ~ ~ ~ ~.

7. 꽃과 식물을 기르는 것을 좋아하는 마음을 나타내는 말입니다. 새싹이 돋아나고 꽃이 피어나고 향기가 넘치고 꽃잎이 고상하고 우아하다.

꽃 그림자 창 향기롭고 화려하고 웅장하며 눈처럼 하얗고 웅장하고 절묘합니다.

상쾌하고 신선하고 매력적이며 이국적이고 매력적이며 다채 롭습니다.

흰색과 결점 없는 청록색의 미끄러운 향, 취하고 향기롭고 가볍습니다.

바람에 흔들리며 화려하게 피어난 꽃, 드문드문 나뭇가지와 잎사귀가 자랑스럽게 떨어집니다.

독특하고 화려하며 약간 보라색을 띠고 단순하고 우아합니다.

얼음처럼 차갑고 가볍고 신선합니다.

생동감 넘치는 초원은 푸르르고 세상은 번성하고 있습니다.

초원은 끝이 없고, 영광을 위해 경쟁하고, 아름다움을 위해 경쟁하고, 시들고, 모든 곳에서, 모든 곳에서, 풀이 낮게 불고 있습니다.

풀은 죽고, 잎은 누렇게 변하고, 풀은 살이 오르고, 양은 강해지고, 산의 모든 것이 되살아납니다.

풀이 자랍니다.

영롱한 밀림은 물빛과 무성한 그늘로 가득했고, 태양 나무는 푸르고 무성했다.

수양버들이 푸르고 푸르고 푸르고 아름답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그늘은 푸르고 무성하며 키가 크고 우뚝 솟아 있다.

마올린 서주는 울창한 대나무 숲으로 무성하고 푸르며 그늘이 짙다.

수백 개의 꽃이 피고, 수백 개의 꽃이 피고, 생일 꽃이 붉고 녹색입니다.

밝고 창백하고 똑바로 세우고 향기롭고 연한 녹색이며 섬세하고 무성하며 울창합니다.

8. 고대 시: 꽃에 관한 시 1. 밤에 불어오는 봄바람처럼 만 그루 배나무의 꽃잎을 열네. (천심, '백설의 노래'에서 천비 우를 배웅하며)

2. 제비는 늦은 봄, 연기가 자욱한 비와 살구꽃 추위에 돌아오지 않는다. (대수륜, 「수시관」)

3. 사람들은 오얏꽃과 함께 한가하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었네. (왕웨이의 '새를 관찰하는 시냇물'

4. 복숭아꽃 연못은 왕륜만큼 깊지 않다. (이백의 '왕륜에게 바치는 선물'

5. (이백의 「왕륜에게 바치는 선물」)

5. 밤새 바람이 불어도 얕은 루파의 물 근처에만 머물렀다. (시공수, 「장춘은 사물이다」)

6. 매화는 밀랍을 흩뿌리고 정원은 새해로 돌아갔다. (리핀, '죽우에서 친구를 만나다')

7. 산이 휴일을 보내면 국화 때가 되면 다시 돌아올 것이다. (맹하오란 '노인 마을을 지나며')

8. 4월이 되면 남풍이 노랗게 변하고 대추꽃은 아직 떨어지지 않았다. (리웨이 "안녕, 내 친구 첸-")

9. 대나무 밖에 복숭아 꽃이 세 개나 두 개, 봄 강물은 먼저 따뜻한 오리입니다. (수시, 「회중 춘강 야경」)

10. 배꽃 뜰에 달이 녹고 버드나무 연못에 희미한 바람이 있네. (얀슈, 「도덕」)

11. 5월이 되면 팅저우에는 연꽃이 가득하고, 그 수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다오첸, '임평로 한가운데서')

12. 수천 리의 벼꽃이 아름답고, 다섯 밤의 오동잎 소리가 가장 좋은 소리다. (쩡치다오, 7월 25일부터 사흘 동안 비가 많이 내렸고, 가을 모는 수로 만들었다).

13. 다음날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연꽃은 햇빛을 여러 가지 색으로 반사한다. (양완리, '첫 새벽에 임지팡을 징치사로 보내며')

14. 작은 건물은 밤새 봄비 소리를 듣고, 깊은 골목에는 살구꽃이 화사하게 피어 있다. (노유 '임안의 봄비')

15. 매화와 대나무가 밤새도록 돌다리를 건너 향을 피워도 아무도 보지 못했다. (장바이시 '돌에서 호수로 밤을 제외하고'

16. 갈대로 가득 찬 나는 늙어 제비 옆으로 날아갈 것이다. (원천향 "진링이")

17."수천 리의 꾀꼬리들이 초록과 빨강으로 울고"

18."소는 붉고 젖은 곳을 보고, 진관청 꽃은 무겁네."

18."진관청 꽃은 무겁네."

18."소는 붉고 젖은 곳을 보고."

19.

19 중양절, 국화의 시간 맹하오란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

20.꽃은 점점 더 유혹적이고, 얕은 풀은 말발굽이 될 수 없다. 백주이의 첸탕 봄 여행

서풍이 커튼을 걷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가늘다(이청조 '술 취한 꽃')

작은 연꽃은 이제 막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내고, 잠자리는 오랫동안 머리 위에 서 있었다(작은 연못)

칼의 날카로움은 날카로움에서 오고,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온다(매화).

오월의 눈은 세 번이나 하얗지만, 눈에는 매화 향기가 사라졌다.

추위 속에 홀로 피어난 매화 몇 송이가 구석에 있다.

꽃이 피고 물이 졸졸 흐른다. 한 종류의 사랑 앓이, 두 종류의 한가한 슬픔.

9. 가장 좋아하는 꽃과 식물에 대해 한 문단으로 설명하세요. 식물 세계에는 순수함과 엄숙함을 상징하는 꽃이 있습니다. 섬세하고 아름다운 꽃과 날씬한 여성처럼 날씬한 몸매를 가진 꽃입니다. 꽃잎은 약간 아래로 말려서 아름다운 백합을 형성합니다. 일요일이었는데 평소처럼 동네 아침 달리기를 하다가 대나무 백합처럼 잎이 똑바로 서 있는 식물을 우연히 발견한 기억이 납니다. 나는 쪼그리고 앉아 완벽한 "구름"을 자세히 보았습니다. 신선한 잎은 초록색이었고 하얀 꽃은 부드러웠습니다. 백합을 이렇게 가까이서 바라보고 감탄한 것은 처음이었어요. 아침 러닝을 계속하는 것을 잊고 집에 돌아와서 바로 인터넷에 접속해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사실 백합은 중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서기 4세기 초에 사람들은 폐를 촉촉하게 하고 기침을 완화하며 심장을 진정시키고 마음을 안정시키고 미용과 암을 예방하기 위한 치료제로 백합을 사용했습니다. 중국 백합이 세계 여러 나라로 퍼져나갔을 때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12세기에는 칠레에서도 백합을 국화로 지정하여 국민들이 국가 독립과 경제적 번영을 위해 싸우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순수한 백합에 대한 매우 신화적인 전설도 있습니다. 아담과 이브는 뱀의 유혹에 넘어가 금단의 열매를 따먹고 에덴동산에서 추방당했습니다. 이브는 후회하며 슬픔의 눈물을 흘렸고, 그 눈물이 땅에 떨어지자 하얗고 향기로운 백합으로 변했다고 합니다. 저는 정신을 차리고 백합을 찾기 위해 아래층으로 뛰어 내려갔어요. 저기 봐요! 백합은 햇살을 받으며 바람에 흔들리고 있었어요. 그 섬세한 꽃잎과 우아한 자태는 마치 수줍은 꽃과 닫힌 달 속에서 춤추는 요정 같았습니다. 고귀하고 우아하고 기품 있고 기품 있고 우아하며 수줍은 처녀처럼 얼굴을 숨기고 미소를 지으며 수줍게 고개를 숙이는 꽃과 뼈입니다. 사실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는 꽃 씨앗이 있고 모든 꽃 씨앗은 순수한 백합을 키울 수 있습니다. 영혼의 땅은 촉촉하고 비옥합니다. 기꺼이 지불 할 의향이있는 한 땀은 항상 아름다운 백합에 물을 줄 수 있습니다. 조금 너무 많이, 1! 우리 집 옥상에는 아홉 개의 백합이 많이 자라고 있습니다. 꽃을 피운 트릴리움은 정말 아름답고 무성합니다.

지금이야말로 트릴리움이 피기에 딱 좋은 시기입니다. 트릴리움 한 송이, 두 송이, 세 송이가 정말 매력적입니다.

델피늄 꽃은 세 모서리에 꽃봉오리 같은 것이 하나 또는 두 개가 달려 있지만 이름을 말할 수는 없습니다. 꽃은 특히 보라색이 예쁘고, 여러 개가 모여서 공 모양을 이루면 정말 다양한 모양의 꽃이 모여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트릴리움의 잎은 녹색이고 기름기가 있지만 작지만 여배우의 밝은 눈처럼 매끈하게 보입니다. 멀리서 보면 아홉 칡의 녹색은 완벽한 에메랄드처럼 보이고 그 아름다운 자두는 정말 녹색 잎에 붉은 꽃이 있습니다. 그들은 완벽한 한 쌍입니다. 칡 칡 칡은 가지가 길고 다시 자랄 수 있습니다. 몇 년이 걸리면 잎이 "키가 크고"예측할 수 없게됩니다. 또한 가지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이 델피 늄을 만지고 싶을 때 가지에서 자라는 작은 가시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가시가 너무 많아서 거의 모든 가지에 가시가 있습니다. 쏘이면 반드시 피를 흘릴 것입니다. 가시가 얼마나 사납고 날카로운 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가시는 또한 일년 내내 곤충의 "침입"으로부터 델피 늄을 보호하는 역할을합니다. 매화는 불굴의 뿌리를 가지고 있으며 토양에 뿌리를두고 있으며 어떤 바람이 불고 비가 오더라도 흙을 단단히 잡고 놓지 않습니다.

트릴리움은 이렇습니다. 진달래의 향기도 없고, 화려한 장미도 없고, 섬세한 재스민도 없지만 여전히 같은 매화나무이고, 흙과 물만 있으면 유명해질 수 있습니다.

3. 나는 대나무의 낮은 노래를 듣고 싶습니다, 그것은 품위 있고 곧기 때문에; 나는 국화의 우아함을 감상하고 싶습니다, 그것은 섬세한 자세와 이중 정신의 자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 하지만 제가 가장 매료된 것은 장미입니다. 장미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10대 꽃 중 하나입니다. 종류도 많고 색깔도 화려하죠. 사랑과 진실하고 순수한 사랑을 상징하는 빨간 장미, 존경과 숭고함을 상징하는 흰 장미, 첫사랑을 표현하는 분홍 장미, 희귀한 청자색 장미, 노란색, 주황색, 녹색-흰색, 바이컬러 및 삼색 장미가 있습니다. 수많은 달꽃은 마치 컴퓨터 프로그램과도 같습니다. 분홍색 장미 앞에서 마우스가 멈췄고 더 이상 나아갈 수 없었습니다. 너무 섬세하거나 너무 치즈 맛이 나거나. 전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매화처럼 강하지도 않고 연꽃처럼 거룩하지도 않은 달꽃은 당연히 눈 연꽃처럼 귀하지도 않습니다. 그녀의 외모는 섬세하지만 속이 비어 있지 않습니다. 그녀는 겉은 부드럽고 속은 강하다. 그녀는 대나무에서 배웠다. 그녀는 대나무에서 배웠고, 두드리고 물결치며 눈앞에서 꽃을 피웠습니다. 그녀는 "산불을 제거 할 수없고 봄바람이 불고 높이"가 아니라 "얼마나 많은 꽃이 접혀 있는지 모르겠다"는 달꽃이 여전히 매달 자랑스럽게 가지에서 튀어 나와 있습니다. 친구여, 당신은 달꽃 줄기의 바늘이 아주 단단한 것을 보았을 것입니다. 그걸 따다가 손가락을 베기도 했어요. 내 눈앞에 있는 아름다운 것들에 매료될 때마다 아름다운 것들이라고 말해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