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베이징 사람들은 올드 베이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올드 베이징은 어떤 시대를 의미하나요?
베이징 사람들은 올드 베이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올드 베이징은 어떤 시대를 의미하나요?
'곤충'은 귀뚜라미, 귀뚜라미, 기름박, 황금종 등을 가리킵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이들을 '4대 곤충'이라고 부릅니다.
옛 베이징 사람들은 겨울에 곤충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눈보라가 몰아칠 때마다 하늘의 눈을 바라보며 얼굴을 들고 손을 뻗어 눈송이를 잡으면 팔에 있는 벌레들도 노래를 부르는데, 이는 삼복에 가장 흔하게 들리는 울음소리입니다. 오, 이런! 얼마나 좋았는지 모릅니다!
추운 겨울철에 딱딱하게 굳어 있는 곤충들을 생각해보세요. 추운 날 북경 남자가 겨드랑이 밑에 들고 다니는 표주박 속 메뚜기 소리는 한겨울에 특히 기분 좋게 들립니다. 이것이 바로 겨울 굼벵이의 매력입니다.
이 문화는 당나라에서 시작되어 송나라에서 번성했고, 1,000여 년 전 명나라와 청나라에서 번성했습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당나라와 송나라 시대부터 궈궈얼을 즐겨왔습니다. 궈궈얼은 명나라 시대에는 궈궈얼이라고도 불렸습니다. 청나라 이후에는 건륭 황제가 궈궈얼을 이 이름으로 불렀는데, 건륭 황제가 이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이 장난기 많은 곤충 중에서 귀뚜라미는 가장 매력적입니다. 귀뚜라미는 베이징에서 귀뚜라미로 알려져 있습니다.
귀뚜라미 귀뚜라미는 귀뚜라미과에 속하지만 한 종에 불과합니다. 귀뚜라미는 일반적으로 귀뚜라미로 알려져 있지만, 하나는 뜨개질을 촉진하지만 과학적 분류는 다릅니다. 즉, 귀뚜라미는 귀뚜라미이어야 하고 귀뚜라미가 반드시 귀뚜라미인 것은 아닙니다.) 귀뚜라미는 중국에서 수천 년 동안 길러져 왔습니다. 아가서에는 "가을에 길쌈을 장려한다"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길쌈을 재촉한다"는 별칭의 유래는 "길쌈을 재촉하면 소리가 나고 게으른 여자는 겁을 먹는다"는 이 속담과 관련이 있습니다. 가을이 오면 게으른 여성들에게 겨울을 대비해 방한복을 빨리 짜라고 재촉하는 것처럼 날씨가 추워질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귀뚜라미를 "짜고 싶은 충동"이라고 부릅니다.
기록에 따르면, 당나라 개원 시대에 궁궐의 여인들은 외로운 세월을 보내기 위해 작은 새장에 귀뚜라미를 잡아 그 울음소리를 들으며 지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깊은 궁궐의 세월은 정말 어렵다, 두무는 시가 있다, 궁녀들은 백발이 성성하다, 서안종 꽃이 피었다) 곧 사람들은 귀뚜라미를 키우기 위해 경쟁했습니다. 송나라에 귀뚜라미를 키우고 귀뚜라미를 사냥하기 위해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송나라의 조공은 귀뚜라미들이 서로 싸우는 모습을 특히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귀뚜라미의 우두머리에게 편지를 보내 귀뚜라미 싸움을 즐기며 경의를 표하기도 했습니다. 남송 왕조의 악명 높은 재상인 자사도는 이러한 취미 때문에 귀뚜라미 재상으로 알려졌습니다. 보시다시피 당시 이 게임은 공식 법정과 민속 모두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오늘날까지 남부, 특히 장쑤성, 저장성 및 상하이에 사는 사람들은이 버그를 거의 플레이하지 못합니다.
과거 베이징은 49개 도시에서 발견될 정도로 귀뚜라미가 풍부했습니다. 귀뚜라미는 종종 후통에서 판매되었지만 대부분의 베이징 사람들은 귀뚜라미를 사지 않고 직접 잡았습니다.
귀뚜라미를 잡는 것도 즐거움입니다. 드릴 캡과 기타 도구를 챙겨서 하루 동안 나가보세요. 덤불, 벽돌 더미, 농작물 밭에서 귀뚜라미 울음소리를 따라 부드럽게 걸으며 구멍이 있는지 살핀 다음 귀뚜라미를 잡거나 파거나 관개합니다. 멀리서 보면 귀뚜라미를 잡는다는 것을 알지만 무엇을 찾고 있는지 모를 정도로 진지한 모습입니다.
수백 년 전 명나라 베이징 사람들이 귀뚜라미를 잡는 도구는 '대나무 관, 구리선 덮개'였습니다. 먼저 귀뚜라미를 잡은 다음, 귀뚜라미를 따고, 마지막으로 얼마나 잘 맞히는지 확인했습니다. 옛 베이징 사람들에 따르면 첸먼시에는 크리켓 싸움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 있었다고 합니다.
귀뚜라미를 키우고 싸우는 것은 하나의 문화로서 여전히 많은 애호가들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베이징에만 수십만 명의 크리켓 애호가가 있으며 매년 다양한 이벤트가 열립니다.
물론 도박은 이러한 민속 활동을 타락시키므로 우리는 단호하게 반대해야 합니다. 크리켓 싸움으로 인해 많은 곤충 애호가들이 벌레 친구라고 불리는 친구가 되었습니다. 지금처럼 온라인에서 사귀면 친구가 되고, 마이크로 블로그에서 사귀면 마이크로 친구가 되는 것처럼 말입니다.
귀뚜라미는 황제와 장군들의 즐거움이자 평범한 사람들의 오락입니다. 원래 노래도 부르고 싸움도 할 수 있어 예로부터 전통 민속 오락이었던 귀뚜라미는 고대로부터 길러져 왔습니다. 당시 조선시대 관리와 일반 백성들은 여가 시간에 자신의 '아기'를 데리고 와서 서로 겨루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추운 겨울, 공공 장소에서 싸우지 않더라도 사람들은 당연히 나를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실제로이 크리켓은 레벨에 따라 세 가지 레벨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제 벌레를 가지고 놀아 본 적이없는 사람들은 민달팽이와 귀뚜라미를 구별하거나 혼동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실제로 둘 사이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굼벵이는 녹색이고 빛이 나지 않는 반면 귀뚜라미는 짙은 갈색이고 빛이 납니다! 또한 귀뚜라미는 귀뚜라미보다 훨씬 큰 소리를 내며 귀뚜라미보다 수명이 훨씬 길고 내구성이 강합니다. 셋째, 같은 종을 한데 모으면 수컷이든 암컷이든 서로 죽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암컷이 수컷을 잡아먹습니다). 귀뚜라미는 더듬이를 이용해 서로를 구별하며, 싸움은 수컷끼리만 합니다. (가장 강력한 싸움꾼은 귀뚜라미의 먹장군으로 일반인들에게는 흑두장군으로 알려져 있으며 문학 작품에서도 자주 언급됩니다). 수컷과 암컷이 만나면 이야기가 달라지는데, 두 귀뚜라미는 서로에 대한 사랑을 부드럽게 표현하기 때문입니다.
크리켓 경기는 보통 세라믹 또는 자석 크리켓 탱크에서 진행됩니다. 수컷 두 마리가 만나면 치열한 전투가 시작됩니다. 수컷은 날개를 퍼덕이며 격렬하게 노래를 부르다가 두 팔을 벌리고 발톱으로 결투를 시작합니다. 머리를 부딪치고, 발로 차고, 긴 촉수를 굴리고, 유리한 위치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몸을 회전하며 용감하게 돌진합니다. 몇 라운드가 지나면 약한 쪽이 다른 쪽을 덮치고 스스로 패배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귀뚜라미를 싸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겨울에 지저귀는 소리를 듣기 위해 키우는데, 여기에는 귀뚜라미를 기르는 방법도 포함됩니다. 명나라의 '황실도경'에는 겨울에 귀뚜라미를 기르는 방법이 기록되어 있는데, 화분에 흙을 넣고 귀뚜라미가 그 흙에 알을 낳게 한 다음 따뜻한 강 위에 올려놓고 물을 자주 뿌려주며 천천히 키운다고 합니다. 한 달 동안 노래를 부를 수 있지만 목소리가 매우 작습니다. 봄에 나는 죽는다. 인공 사육의 방법으로 추운 겨울이 오면 시골은 조용하고 벌레 날개가 달린 높은 목소리로 노래하는 벌레에서 자란 사람들은 긴 겨울에 들어가기 위해 의심 할 여지없이 자연의 즐거움을 가져다줍니다.
그런 다음 벌레를 키우는 베이징 사람들을 보세요. 베이징 사람들은 왜 그렇게 곤충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할까요? 아마도 배너 사람들이 풍요로운 삶을 살았고, 잘 먹고 잘 입었으며, 할 일이 없었다는 사실과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항상 즐기기를 원했죠. 오락거리가 제한적이었던 그 시절에 꽃, 새, 물고기, 곤충이 아니라면 또 어떤 놀이를 할 수 있었을까요? (사람들은 더 이상 온라인으로 영화를 볼 수 없습니다.) 게다가 겨울에는 굼벵이 울음소리를 듣는 것도 정말 좋았죠. 춥고 유난히 긴 북쪽의 겨울에 집 안에 이런 작은 생명체가 있다고 상상해보면 삶에 활기를 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수세기에 걸쳐 곤충을 기르는 것은 거의 전통이 되었으며, 이는 자연스럽게 베이징 민속의 일부가 되었으며 항상 깊고 무거운 무언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곤충을 키우는 데는 많은 부담이 있습니다. 여기서 나는 몇 가지 상식을 말하지만 베이징 민속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그것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물론 나를 포함하여 사람들이 스스로 도울 수 있도록 돕는다고합니다).
여름에는 곤충을 기르고, 여름에는 민달팽이를 가지고 놀고, 겨울에는 새장과 박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할 말이 많습니다. 수십 년 동안 송새를 키워온 한 노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송새에서 사육, 약초에서 박에 이르기까지 옛 베이징의 깊은 문화유산은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확실히 사실입니다.
겨울에 곤충을 보관할 때는 곤충마다 하나씩 조롱박을 사용하고 크기와 길이는 곤충 몸에 적합해야합니다. 박 모양은 길고 둥글어야하며 입과 입 사이에는 구리선을 사용하여 찌르는 것을 방지해야합니다. 기름 조롱박의 경우 유형이 약간 짧고 아래쪽 부분이 약간 더 넓습니다. 바닥은 야생 구멍과 같은 경사를 형성하기 위해 콘크리트로 압축되어야합니다. 귀뚜라미 박은 기름 박보다 작고 모양이 같으며 바닥으로 몰아 넣어야합니다. 제독 박은 부채꼴 모양이며 바닥에 닿지 않고 넓습니다. 겨울은 매우 춥기 때문에 박을 보관하는 사람들은 가을 벌레를 따뜻하게 유지하고 노래를 듣기 위해 박을 솜옷에 넣어두기도 합니다. 웡우흥 씨의 글 "겨울의 가을 벌레"는 더욱 흥미롭습니다. 곤충에 중독되어 곤충을 품에 안고 싶지 않은 사람은 물을 데우는 방법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큰 둥근 새장 (나무)에 주석 주전자를 넣고 주전자에 물을 반나절 동안 끓이지 만 미지근합니다. 식사 후 물을 다시 끓이기 쉽고 밤새도록 따뜻합니다.
"포인트"는 곤충 플레이어의 전문 용어로 인공 번식을 의미합니다. 풀벌레는 훨씬 오래 살면 겨울에 죽습니다. "펜"궈궈는 기술입니다. 옛 베이징에는 냄비와 프라이팬을 '쪼개는' 전문 기술을 가진 사람들도 있었는데, 이를 전문 용어로 '벌레 잡기'라고 합니다. 가을이 되면 산에 가서 암컷 민달팽이를 잡아서 냄비에 넣었습니다. 냄비에 흙을 넣으면 민달팽이가 흙에 알을 낳습니다. 겨울이 지나면 흙을 따뜻한 침대에 놓고 매일 물을 뿌린 다음 담요로 덮습니다. 반달이 지나면 구더기처럼 하얗게 흙에서 나와 그 위에 잎을 얹고 며칠 동안 햇볕을 쬐고 긴 다리와 날개가 자라기 시작하고 점차 검게 변합니다. 전후로 7일에 한 번, 77일에 한 번씩 일곱 번 껍질을 벗고 껍질로 자란 다음 조금 더 자란 다음 껍질을 모두 먹습니다. 과일은 껍질을 벗기고 껍질에 칼슘이 들어 있습니다. 껍질을 먹지 않으면 병에 걸리는데 특히 흥미롭습니다. 먹은 곳은 고쳐지고 먹지 않은 곳은 문제가 생깁니다. 예를 들어 허벅지를 떼어내면 먹지 않아요. 자라면 허벅지가 떨어집니다.
이름과 특정 약에 관해서는 이름이 자연스러운 소리이기 때문에 이전과 동일하게 불리고 있는데 어떻게 바꾸거나 더 좋게 들리게 할 수 있습니까? 북경 사람들은 약을 날개에 톡톡 두드려서 소리를 바꾸는 조제 기술을 발명했습니다. 이 약은 송진, 타르, 황색 왁스, 계피로 만들어졌습니다. 하나는 진사, 구리 슬래그, 송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왁스 페인트처럼 밝은 색을 띠며 뜨거우면 녹지만 차가우면 부서지기 쉽고 단단해집니다. 곤충의 날개가 마르고 목소리가 굳은 약 보름 후에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날개에 이물질을 부착하여 진동 주파수를 줄이고 소리를 바꾸는 약도 있습니다.
크리켓 바스켓 또는 크리켓 포트. 귀뚜라미와 계속 싸우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귀뚜라미 냄비는 도자기, 도자기(점토), 옥, 석기 및 옻칠로 만들어집니다. 가장 오래 살아남은 귀뚜라미 냄비는 현재 국립박물관에 있는 송가(宋家) 술 취한 차 비밀 생산의 명나라 쑤안더니안 모조품입니다. 일반적인 박 벌레 도구 (박 시스템 벌레 도구)는 크게 하트 모양의 박, 막대기 모양의 박, 버드 나무 잎 박, 꽃병 모양의 박의 네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조롱박 자체 외에도 조롱박 벌레 도구는 입과 덮개에주의를 기울이고 조롱박의 윗부분, 자단, 마호가니 또는 상아의 입을 거북이 껍질, 소뿔 또는 상아 덮개 (또한 커버는 높은 커버 코어, 평평한 커버 코어, 낮은 커버 코어로 구분됨)로 잘라냅니다. 높은 커버 코어는 높이가 1인치에서 1인치 반 정도이며 꽃, 풍경, 인물 등이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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