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나는 오래된 시에 대해 뭔가를 원합니다. 어려울수록 좋습니다. 열 개만요. 내 QQ에 답을 보내주세요 1015360940.
나는 오래된 시에 대해 뭔가를 원합니다. 어려울수록 좋습니다. 열 개만요. 내 QQ에 답을 보내주세요 1015360940.
우선, 학생들이 기본적인 감상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잘 지도해야 합니다. '고기 잡는 법을 가르치는 것보다 낚시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 낫다'는 속담이 있듯이 말입니다. 언어 교육에서 저는 주로 다음 다섯 가지 측면에서 :
첫째, 표현력이 풍부한 "시적인 눈" 또는 "조각하는 눈"을 맛보십시오. 예를 들어, 리칭자오의 '꿈처럼', '어젯밤 비바람, 남은 술 없이 숙면을 취하다'라는 시를 예로 들 수 있죠. 베고니아가 아직 거기 있는지 셔터벌레에게 물어봤어요. 아시나요? 알아요? 녹색이고 뚱뚱하고 가늘어야 합니다." 시의 '눈'은 '초록색, 뚱뚱하고 붉고 가늘다'로 매우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그 표현력은 생생함과 적절함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뭇잎에 대해 쓸 때 "뚱뚱하다"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점점 더 많은 것을 의미 할뿐만 아니라 매우 정확하고 간결한 촉촉하고 밝은 모양과 연관 될 수 있으며 이는 감정적 인 메모에도 반영됩니다. 예를 들어 "가늘다"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꽃에 대해 쓰면 작을뿐만 아니라 연민을 느낄 수 있으며 전체 단어를 사용하여 감상적인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 지아다오의 '리녕주유'를 들 수 있는데, "주유에는 이웃이 거의 없고, 풀밭길은 빈 정원으로 이어진다. /수영장 옆 나무에 새들이 머물고 승려들이 문을 두드린다. /다리를 건너 색을 나누고 돌을 움직여 구름의 뿌리를 옮기네. / 잠시 이곳에 돌아와 고요한 시간에 내 말대로 살리라." 제목의 '헤엄'이라는 단어는 '눈'으로 시를 이해하는 열쇠가 됩니다. 시의 각 연은 '은둔'이라는 단어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첫 연은 구석진 곳에 사는 것, 아무도 없는 것, 한적한 풀밭길, 드문드문 빈 정원 등 '은둔'에 관한 것입니다. 첫 번째 연은 거주지의 '은둔'에 관한 것으로 구석에 살고, 아무도 없고, 풀밭길은 조용하고, 정원은 드문드문 비어 있다; 병렬구, 목연은 '조용한'의 환경을 묘사한다: 병렬구는 연못가 나무에서 지저귀는 새소리, 밝은 달빛 아래에서 노승이 부드럽게 문을 두드리는 모습, 모두 조용한 환경을 보여준다; 목연은 밤의 어둠에서 낮으로, 또는 환경의 관점에서 쓰지만 시야가 훨씬 더 넓어야하며 다리 건너, 바위 주위, 모든 길을 따라 모든 곳이 평화롭고 야생 동물로 가득 차 있다. 시인의 내면의 기쁨이 탄생합니다. 이 연은 은둔에 대한 시인의 갈망을 드러냅니다.
시 읽기의 핵심은 '시의 눈'과 '질문의 눈'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둘째, 시의 내용을 분석합니다. 고대 시의 사상적 내용을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해 가장 근본적인 것은 루쉰 씨가 "논문을 쓰려면 작품 전체와 작가, 그의 사회적 지위를 고려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한 것처럼 세상을 이해하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리칭 자오의 "꿈", 우리는 당시의 배경에 연락해야합니다 : 리칭 자오와 자오 밍청 깊은 사랑,하지만 "오랫동안 결혼하지 않고 멀리, 안슈에 쉽게 떠날 수 없다"(류시성의 노래 가사), 우리는 질문과 답변을 포착하여 분석 할 것입니다, 감상적인 감정의 감정, 꽃의 사랑과 봄을 소중히하는 단어를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따라서 고시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사람을 읽는 법을 배우고 시의 어조와 주제를 전체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셋째, 정식 문장의 훌륭한 사용을 탐구하십시오. 고대 시는 종종 암시를 인용하고 이를 풍부한 의미와 연결된 구절로 번역합니다. 고대 시를 감상하려면 암시와 구절의 출처와 의미를 이해하고 고대 시에서 암시와 구절의 훌륭한 사용을 탐구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장쿠이의 양저우 슬로우에서 "봄바람이 지나고 나면 밀이 푸르다"는 구절이 있습니다. 즉, 두무의 시 '봄바람 지나 양주길 십리'가 사용되었습니다. 이 시는 양저우시의 과거 번영과 현재의 불황을 대조하여 과거의 기억을 아프게 합니다. 고사성어의 훌륭한 사용법을 탐구하는 것은 고시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기초가 됩니다.
넷째, 수사적 장치의 표현 효과를 경험한다. 고대 시에서는 이미지와 서정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양한 예술적 기법을 사용하여 표현하는 경우가 많으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직유, 연상, 의인화, 과장, 커플, 반복 및 포일입니다. 이러한 기법의 표현 효과를 파악하면 시의 이미지와 작가의 감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노래하는 버드나무", "재스퍼는 나무로 옷을 입고 만 가닥의 녹색 비단이 태피스트리에 매달려 있습니다. 누가 얇은 잎을 자르는지 모르겠다, 2 월 봄바람은 가위 같다." 작가는 단순하고 직관적인 묘사 방식을 버리고 사물을 찬양하고 야망을 표현하는 전통적인 사고를 깨고, 특유의 상상력과 기발한 은유로 독특한 낭만적 색채를 지닌 새로운 이미지를 우리에게 형상화했다. 첫 행은 '재스퍼'(레푸의 '재스퍼송'에 나오는 재스퍼라는 미녀를 가리킴)를 은유로 사용하여 시의 시작부터 새로운 이미지로 매혹적인 시를 만들어냅니다. 두 번째 행에서는 버드나무의 어린 가지가 어린 소녀의 초록 리본처럼 낮게 매달려 있는데, 리본을 사용하여 버드나무를 묘사함으로써 부드럽게 펄럭이는 특징을 강조하고 봄버들의 이미지를 비단처럼 생생하게 묘사하여 생동감과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질문과 답변의 마지막 두 줄은 봄버들을 다시 한 번 칭찬하는 기발한 은유를 담고 있습니다. '가늘다'와 '자르다'로 새 버드나무의 가늘고 부드럽고 싱그럽고 사랑스러운 잎을 세심하게 묘사하여 작가의 놀라움과 감탄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라는 구절은 봄바람을 재스퍼의 손에 쥔 가위에 비유하며 상상을 현실로 바꾸는 기묘한 상상력을 발휘합니다. 그는 버드나무를 정자에 서있는 어린 소녀에 비유하여 활기찬 봄의 풍경을 묘사하고 봄의 생동감에 대한 찬사를 보여줍니다. 따라서 고시를 감상하기 위해서는 수사적 장치와 시가 언급하는 구체적인 이미지를 이해해야 시의 심오한 의미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고대 시의 분위기를 이해해야 합니다. 분위기는 작품의 예술적 영역이며 작가의 생각과 감정, 삶의 모습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것입니다. 고대시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은 감상자가 아름다움을 즐기고 감정을 키우고 마음을 정화하여 의식적으로 자발적으로 고대시의 예술적 영역을 창조하고 넓힐 수있는 가장 높은 감상 상태입니다. 분위기를 이해하려면 비교, 혁신 및 연상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루유의 부주왕과 판청다의 서리가 내린 매화 뿔은 모두 매화를 은유로 사용하여 인간의 감정을 표현하는 거짓 글쓰기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분위기는 다릅니다. 설정 면에서 루는 폭풍우가 몰아치는 황혼을 선택하여 환경의 괴로움을 강조하고 매화의 '외로움'의 이미지를 설정했으며, 다이는 눈 내리는 달밤을 매화의 배경으로 선택하여 매화의 외로움의 이미지를 부각시켰습니다. 작가의 정서적 지원의 관점에서 루는 매화의 외로운 이미지, "외로운"과 "언제나처럼"두 가지 의미 층을 썼고, 매화가 깊어지면 호의를 불러 일으키지 않고 아첨하며 혼자서 바람과 비를 견디고 혼자서 여우 슬픔의 주관적인 정신을 견디지 않습니다. "매화가 봄을 위해 싸우지 않는다면 아무도 매화를 질투하지 않는다." 작가는 꽃의 꼭대기에 있는 매화의 특성에 맞게 매화의 정신을 키워왔습니다. '언제나처럼'은 언제나 겸손함을 잃지 않는 매화의 고귀하고 강인한 성품을 더욱 찬미합니다. "흩어져", "진흙 속으로", "먼지 속으로"단계적으로 매화의 비극적 인 운명을 가정하여 "향기 만 남아있는"소중한 매화에서 떨어졌습니다. "작가는 매화를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작가는 매화를 사용하여 자신의 야망을 표현했으며 꽃 제품의 개성은 하나이며 동일합니다. 정식 단어의 매화는 루의 말에서 매화의 다층적 인 성격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시인은 "승리에 교만하지 않고 패배에 낙담하지 않는" 매화의 매력을 표현하기 위해 아름다움을 극한까지, 슬픔 또한 극한까지, 그림의 바닥에 남자와 매화의 이미지를 기대어 우울함을 표현합니다. 매화의 이미지는 슬프면서도 감동적입니다. 대비되는 두 단어는 깊은 의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고전시를 감상하는 것은 창의적이고 복잡한 정신 활동입니다. "작가만 창작을 하는 것이 아니라 독자도 창작을 합니다. 그들은 창작의 동반자이며 독자는 종종 시인보다 시인과 더 비슷합니다." (입센) 따라서 고시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고시에 대한 철저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예: 왕지루의 '왜가리의 집', 산은 흰 태양을 가리고 바다는 황금빛 강을 흘려보낸다. 하지만 계단을 한 계단만 올라가면 삼백리 밖의 경치가 펼쳐집니다. "이 시에 대한 일반인의 이해는 오로지 자연의 장엄한 풍경을 성공적으로 묘사한 것에만 의존하고 있으며, 이는 확실히 감상과는 거리가 멀다. 어떤 독자들은 이 시가 웅장한 경치에 대한 묘사에 국한되지 않고 시인의 치솟는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여전히 시의 '시적 무지'와 의미가 아닙니다. 감상력이 뛰어난 독자는 웅장한 이미지와 열린 분위기를 통해 시가 감성에서 이성으로 승화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시에 담긴 흥미로운 철학, 즉 높이 올라가야만 멀리 볼 수 있고, 성공은 끝이 없는 길을 추구하는 데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작품에 대한 철저한 이해 없이는 진정한 감상이 있을 수 없습니다." 숙련된 사람은 두 눈으로 책을 보는데, 하나는 종이 위의 글자를 보고 다른 하나는 종이의 뒷면을 본다." 괴테의 이 유명한 명언은 고대 시 감상의 진정한 의미를 말해줍니다.
둘째, 학생들의 고시에 대한 감상을 키우기 위해 우리는 "세 가지 더"를 시도해야 합니다: 첫째, 더 많이 읽기. 유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천 개의 칼을 보고 나서야 악기를 알아보고, 천 개의 곡조를 연습하고 나서야 소리를 낸다."
. 고시를 많이 읽지 않는 사람은 고시를 감상할 수 없습니다. 고시를 감상하려면 언어에 대한 지식, 고대 시적 기법에 대한 지식, 작가 작품에 대한 지식, 사회과학에 대한 필수 지식 등 다양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이 모든 것은 폭넓은 독서를 통해서만 습득할 수 있습니다. 옛사람들은 "좋은 시를 백 번 읽어도 질리지 않는다", "당나라 시 300수를 잘 알면 외우지 못해도 암송할 수 있다"고 말하며 다독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물론 고시를 감상하는 능력을 키우고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감상 능력은 중간 작품을 보는 것으로 길러지는 것이 아니라 최고의 작품을 보는 것으로 길러지기 때문에"(괴테의 강연) 일반적인 용어로 "더 많이 읽으라"는 말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체르니셰프스키는 "좋은 책은 모든 좋은 책의 본질인 욕망의 진정한 선과 아름다움에 대한 독자의 마음을 확실히 자극할 것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정서적 개입을 통해 더 많은 좋은 작품을 읽고, 상상력을 키우고, 정서를 키우고, 많은 혜택을 감상 할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 많은 좋은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둘째, 더 많이 읽습니다. 학생들이 유명 작가의 감상문을 더 많이 읽도록 안내하거나 학생들에게 우수한 감상문을 추천합니다. 유명 작가의 감상문은 더 전형적이고 학생들이 배울 수있는 예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분석하고 버리는 눈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안내한다면 고시를 감상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셋째, 더 많은 연습. 청나라의 당비오는 "주석 없이 읽으면 가끔씩 그 미묘함을 엿볼 수 있지만, 나중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니 주석은 선택이 아니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고시를 읽을 때마다 눈썹, 클립, 일반 의견을 작성하여 학생들의 사고를 훈련하고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매우 유익합니다.
참조 사항 :
고대시의 특징 이해
고대시에는 많은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을 이해하면 시를 이해하고 감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반전은 문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입니다. 왕웨이의 '깊은 산속의 가을밤'은 "대나무 소리가 여인들을 불러 돌아오게 하고, 연잎은 어선 앞에서 닫힌다"는 구절의 반전입니다. 그 목적은 사람들이 먼저 목소리를 듣고 나중에 사람을 보게 하고, 사람들이 앞뒤를 살피고 나중에 사물을 보게 하는 것입니다. 첫 열매를 맺은 후 암시적인 것과 명시적인 것의 조합은 매우 생생하고 아름답습니다.
미터 측면에서 볼 때 현대시는 연과 연 사이에 대위법(쿠플렛)이 필요합니다. 왕웨이의 <산사의 가을밤>을 예로 들면, 그 커플릿은 '소나무 숲의 달빛, 시냇가의 수정돌', 형용사는 형용사, 명사는 명사, 동사는 동사, 편차의 구조가 맞고, 방향 구조는 방향 구조와 반대, 주어-술어 구조는 주어-술어 구조와 반대입니다. 위 어휘와 아래 어휘가 같고 구조가 깔끔합니다.
고대 시의 서정적 방법의 이해
대부분의 고대 시는 서정적입니다. 서정적 방법은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고대시의 서정은 주로 간접 서정, 즉 시인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풍경 서정", "사물 서정"방식을 차용하여 장면을 가장 높은 수준으로 혼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소서의 '서유기(西游記)'는 1부는 고대 전장 치비의 그림 같은 풍경을 묘사하고, 2부는 이곳에서 경력을 쌓은 젊고 촉망받는 유비 주유를 떠올리며 자신의 강등을 회상함으로써 시인의 이루지 못한 이상에 대한 무한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대시를 감상하려면 다음과 같은 사항을 파악해야 합니다.1, 시는 누구(서정적 주인공인 작가 포함)에 관한 시인가? 어디에 있는가? 언제? 당신이 쓰고있는 "사물"과 "장면"은 무엇입니까? 어떤 "야망"과 "감정"을 표현하고 있나요? 글쓰기 방법 - 이러한 "사물"과 "장면"을 쓰는 데 어떤 기법을 사용하나요? "왜 이런 식으로 쓰나요? 이러한 "사물"과 "장면"을 이런 식으로 쓰는 것이 그러한 "감정"과 "열망"을 표현하는 데 어떤 영향을 미칩니 까?
감사 에세이 쓰는 법을 배워보세요.
감상 에세이를 쓴다는 것은 고대 시에 대한 우리의 감상을 말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읽기와 쓰기를 모두 테스트하는 이 유형의 질문은 제안자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감상 에세이를 작성할 때 가장 먼저 부딪히는 문제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가입니다. 이는 시험 문제의 방향에 따라 달라집니다. 시험 문제에 명확한 요구 사항이 있다면 그 요구 사항에 따라 작성하세요. 예를 들어, 올해 상하이 고등교육 언어 시험에서는 명나라 시인 두야오의 시 '붉은 절벽'에 나오는 '연기와 들풀이 가득한 갈매기'라는 시 전체와 함께 감상 에세이를 작성하도록 요구했습니다. 응시자들은 '분위기와 풍경'의 관계에 따라 시를 감상하고 그에 따라 답안을 작성해야 합니다. 문제에 명확한 요건이 없는 경우, 응시자는 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이 자신 있게 생각하는 관점을 선택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응시자는 시의 이념적 내용, 표현 기법 및 언어 스타일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특정 작품과 관련된 진입 지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념적 내용에서는 '슬픔'과 '기쁨', 표현 기법에서는 '명백함'과 '보이지 않음', 언어 스타일에서는 '여성성'과 '여성성' 등이 있습니다. "여성적" "남성적" 등등. 각도는 크지 않고 작아야 합니다. 작품의 눈에 띄는 지점을 포착하고 심층적으로 발굴하여 상세하고 철저하게 말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