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양귀비의 사망 원인? 그녀는 정말로 죽었습니까, 아니면 죽은 척 했습니까?
양귀비의 사망 원인? 그녀는 정말로 죽었습니까, 아니면 죽은 척 했습니까?
천보 15 년 (기원 756 년) 6 월 낙양이 함락되고 관문이 함락되었다. 당현종은 번화한 당도 장안에서 도망쳤고, 그가 가장 총애하는 비 양옥환은 개미언덕에서 죽었다. 매우 눈길을 끄는 장면이라 얼마나 많은 문인 묵객이 감탄했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문인의 찬사는 사가의 찬사와 같은 말을 할 수 없다. 양귀비의 최종 귀착점에는 여전히 의문점이 많다. 어떤 사람들은 양옥환이 불교 사원에서 죽었을 것이라고 말한다. \ "구당서 양귀비 전기 \" 기록에 따르면 법원 장군 첸 등 양 부자를 죽인 후, \ "도둑은 아직 있다 \" 고 생각하고 양귀비를 다시 죽여야 후환을 피할 수 있다. 당현종은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 귀비에게 작별을 고하고, "불당을 매달아" 야 했다. "자통치 길검당" 기록: 당현종 명태감 고렉스가 양귀비를 불당에 데리고 가서 목매달았다. \ "당나라 역사 보충 \" 기록에 따르면 가오 리스 는 불교 사원 배 아래 양 귀비 를 교수형. 진홍의' 장한가' 는 당현종이 양귀비가 반드시 죽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녀가 죽는 것을 차마 볼 수 없다는 것을 기록하며, "황급히 돌아서서 통치자그룹 아래 죽었다" 고 기록하였다. "악사 양태진전" 에 따르면 당현종이 양귀비를 송별할 때 "부처님께 구한다" 고 한다. 가오 리스 는 불교 사원 앞의 배 나무 아래 로얄 을 교수형. 진인각 씨는' 백원시화 책자본' 에서 "악사가 공주가 배나무 밑에 목을 매어 죽은 것은 향산 (백거이) 의' 봄비가 배꽃 같다' 는 말의 영향을 받은 것 같다" 고 지적했다. 가라, 정말 우습다. " 악사' 의 설법은' 당사' 의 보충에서 비롯되며, 이조의 설법은' 장한가' 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양귀비도 부대에서 죽을지도 모른다. 이 이론은 주로 당시중의 묘사에서 볼 수 있다. 두보는 지덕 2 년 (기원 757 년) 루산에 점령된 장안에' 애장머리' 라는 시를 썼는데, 그 중' 완벽한 눈은 어디에 있고, 그 진주 같은 이빨은 어디에 있는가?' , 피가 묻은 영혼에는 집이 없어 돌아갈 곳이 없다 "며 양귀비가 마웨이 역참에서 목매어 죽지 않았다는 것을 암시했다. 목매어 목매어 피를 흘리지 않기 때문이다. 이익칠구' 과마집',' 두 곡 과마집' 중' 연꽃피를 더 이상 씻지 말라고 부탁한다',' 피가 너무 많아 말발굽이 기진맥진하다' 등의 시구는 양귀비가 난군에 의해 살해돼 검으로 죽는 모습도 반영했다. 두목' 화청궁 30 운' 피가 가득 차서 깃털이 흩어졌다. 장유' 화청궁과 셰인'' 혈장첩'; 문' 마역첩' 등 시는' 무근거혼소, 피장초 슬픔' 이며 양귀비의 피가 마역첩에 뿌려진 것으로 보고 족쇄에 의해 살해된 것이 아니다. 양귀비의 죽음은 또 다른 가능성이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 금을 삼키고 죽었다고 말한다. 이런 견해는 유우석의 시' 마미행' 에만 있다. 유 () 의 시에서는 "녹야가 바람을 돕고, 황진이 말을 타고, 길가 소년이 고결하다" 고 적었다. 무덤은 3 ~ 4 피트 높이입니다. 그러나 나는 리 의 중년 어린이 에게 물었다, 그들은 모두 슈 zhongzhong 행운, 다행히 군사 가족, 황제 sheyao 지 말했다. 신하들은 문 화면에 엎드렸고, 귀족은 황제의 옷을 끼고, 눈썹을 낮추고, 바람은 화창하였다. 귀인은 금부스러기를 마시고, 갑자기 노년에 이르러 평생 살구환을 복용한다. 색깔은 정말 똑같다. " 이 시를 보면 양귀비는 금삼으로 죽었다. 진인각 씨는 이 주장에 대해 궁금했고, 백원의 시와 노트에 고증을 진행했다. 진은 유시' 귀인이 금부스러기를 마신다' 는 말이' 이' 의 입에서 나왔다고 의심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견해와 다르다. 하지만 진도 양귀비가 목매달리기 전에 금을 삼킬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기 때문에' 이' 라는 단어가 나왔다. 양귀비는 마웨이 역참에서 죽지 않고 인민 가운데 산다는 시각도 있다. 유평보 씨는' 시론' 에서 백거이의' 장한가' 와 진홍의' 장한가전' 을 고증했다. 그는 백거이의' 장한가' 와 진홍의' 장한가전' 의 원래 뜻이 다르다고 생각한다. 만약' 장한 증오' 를 문장 제목으로 한다면, 마우에게 쓰면 충분하다. 왜 우리는 임경 도사와 옥공주가 너무 진실하다고 가정해야 합니까? 욥이 이러한 까닭에 유 선생은 양귀비가 마역참에서 죽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당시 6 군이 반란을 일으켜 황비가 강탈당했고, 여자는 땅을 맡겼다. 이 시는 당현종이 구원받을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 주기 때문에 정사에 실린 사령은 당시에는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진홍' 장한가' 는' 사람을 데려가게 한다' 고 말했다. 양귀비는 사자에게 끌려가 먼 곳에 숨어 있다는 뜻이다. 백거이의' 장한가' 는 당현종이 여안으로 돌아온 후 양귀비를 다시 묻어야 한다고 말했다. 결과는 "그 기억, 그 고통. 그녀의 새하얀 얼굴은 어디에 있습니까? 포니테일 비탈 밑의 진흙 한가운데' 로 뼈조차 찾을 수 없어 귀비가 포니테일 언덕에서 죽지 않았다는 것을 더욱 증명했다. 흥미롭게도 진홍은' 장한가' 를 집필할 때 후세 사람들이 알 수 없을까 봐' 현종전' 은 천하를 아는 사람을 위해 존재한다고 지적했다.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사람들에 관해서는, 오늘' 장한가' 가 있는데, 분명히 양귀비가 죽지 않았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것 같다. 양귀비가 미국에 갔다는 이상한 말이 있다. 대만성 학자 위국선은' 중국이 아메리카 발견' 이라는 책에서 양귀비가 마읍에서 죽지 않고 먼 아메리카로 끌려갔다고 주장했다. 양귀비는 일본으로 도피했고, 일본 민간과 학계는 당시 하녀가 마이역에서 목매어 죽었다는 견해도 있다. 위대한 장군 첸 은 그녀의 죽음 대신 하녀 와 가오 리스 공모 와 함께, 그녀를 죽일 견딜 수 없어, 로얄 의 아름다움을 소중히. 양귀비는 진측근의 호위하에 남쪽으로 도망쳐 오늘 상해 부근에서 돛을 올리고 출항하며 일본 곡정칡으로 떠돌아다니며 일본에서 여생을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시간이 지날수록 양귀비의 죽음에 대한 전설이 점점 더 전해지고 있으며, 물론 역사적 사실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사실 양귀비는 마역역에서 죽을 것이다. "가오 리스 전기" 는 양 귀비의 죽음은 "잠시 앉아 있었기 때문" 이라고 생각한다. 즉, 제 6 군 병사들은 양을 미워하고 양귀비에 연루되었다. 이것은 고력의 관점이다. 전기는 그의 구술에 따라 쓴 것이기 때문에, 마웨이 역참 사건의 상황으로 볼 때 양귀비는 어쩔 수 없이 죽어야 했다. 도살 후 시체는 불사에서 우체국으로 운반되어 마당에 두었다. 진화등 전사도 불러와 보았다. 양귀비는 확실히 마읍에서 죽었다.' 당서',' 통감' 등 신구사서도 잘 알고 있다.' 고력전',' 당사보',' 명제잡기',' 안록산사적' 등 당인 필기잡사도 마찬가지다. 양귀비가 죽어서 살아난 민간 전설은 그녀에 대한 사람들의 동정과 그리움을 반영한다. 제 6 군' 병사들은' 화근이 남아 있다' 는 이유로 양귀비의 처형을 요구했다. 사람들이 이런 관점을 고수한다면 양귀비는 포의나 달기 같은 나쁜 여자로 여겨질 것이다. 세상의 비난을 제외하고는 어떤 포상도 있을 수 없다. 그녀가 인간 절색미인의 대표이거나 성당 여성미의 대표일지라도 사람들의 잠재의식에는 연민과 용서가 없을 것이다. 문제는 양귀비가 실제로 안사의 혼란의 발원지가 아니라는 점이다. 가오 리스 (Gao Lixus) 는 한 때 "귀비는 결백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일방적 인 성격은 아니지만 귀비는 범인이 아닙니다.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안사의 난파 이후 사람들은 천보의 난잡한 역사적 경험을 반성하고 총결하여 결국 역사의 진상을 인식하기 시작했다. 민간 전설은 나름대로 공정한 판단이 있고, 역사 인물에 대한 표창은 왕왕 객관적이다. 양귀비의 죽음은 자업자득이 될 뿐만 아니라 피해자이기도 하다. 그래서 사람들은 정말 죽은 양귀비가 부활해 무한한 기억을 가질 수 있다고 상상했다. 역사 비밀: 절색의 미녀 양귀비는 도대체 일본에 갔습니까? 웃는 양귀비는 중국 고대 4 대 미녀 중 한 명이다. 역대 문인 소객들은 모두 그녀와 이롱기의 궁정 사랑 생활을 묘사하려고 노력했다. 그러나 양귀비의 사망원인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한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양귀비는 교수형을 당했다는 말이 있다. 당천보 15 년 (기원 756 년) 6 월, 루산 반군이 장안을 향해 직진하고, 당현종은 황급히 촉국으로 가서 마역참을 통과했다. 육군 장병들은 양가를 탓하고, 노여워하며 양을 죽이고, 양귀비에게 목매어 비탈 앞에 묻히도록 강요했다. 이것은 《사기》의 보편적인 기록 캐논이다. 당인 이조는' 국사 보편' 에서 "현종이 촉중에서 운이 좋아 포니테일 역참에 이르러 고렉스 귀비가 불당 앞 배나무 밑에서 쉬도록 명령했다. 포니테일 가게는 금심지를 받았다" 고 말했다. 행인은 한 번 빌릴 때마다 100 위안을 내야 한다고 하는데, 앞뒤가 적지 않아 적국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양귀비는 마읍에 있는 불사의 배나무 밑에서 죽었지만, 시체를 옮길 때 양귀비의 발에 신발 한 짝을 잃어버리고 한 할머니가 돈을 벌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 역사적 사건에 대해' 구당서' 와' 신당서' 는 양귀비가 마웨이 역참에서 목매어 죽었다고 말하는데, 이조의 상술한 기록과 비슷하다. 사마광 \ "자통치감 \" 에서 인용한 양귀비 채찍질 사료는 더욱 상세하다. 난병 군사가 양을 죽인 후에도 호송하는 6 군 장병들은 여전히 앞으로 나아가려 하지 않고 직접 명령을 내리고 무효다. 당나라 Xuanzong 가오 리스 가 육군 사령관 첸 에게 물어 보자, 왜? 첸 (Chen) 은 말했다: "충군은 귀비를 배반하고 희생 할 수 없다. 폐하께서 크게 자비를 베풀어 법률을 바로잡으시기를 바랍니다. "."당변종은 듣고 처음에는 사랑을 나누려 하지 않았다. "머리를 기대고 서 있었다. 오랜 시간 동안 조우 스루위는' 지금 사람들은 분노하고, 범죄를 저지르기 어렵고, 그들의 안전은 위태롭다' 고 질서 정연하게 말했다. 폐하께서 빨리 결정을 내리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당현종은 "귀비는 늘 심궁에 살고, 나라를 충심으로 알고, 불륜을 꾀하는가?" 라고 말했다. 이때 가오 리스 (Gao Luxun) 조차도 비정상적이었고 현종에게 "귀비는 무죄이지만 병사는 국충을 죽였고 귀비는 폐하의 옆에 있었다. 어떻게 감히 안전해! 폐하께서 심사하시기를 바랍니다. 병안 폐하께서 평안하시기를 바랍니다. " 가오 리스 설득 후, 현종 "생명 기네스 는 부처님 을 유혹, 죽일 수 있습니다." 그래야만 제 6 군의 장병들이' 모든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당길 34). 경전의 거의 모든 사서 기록은 상술한 기록이며, 진의 역사와 전설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원과 원년 (806) 겨울, 백거이는 현령으로 임명됐고, 그의 친한 친구 진홍과 지식망도 이 현에 살고 있다. 어느 날 그들은 선유사에서 놀다가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의 비극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들은 매우 감정적이다. 왕은 바이 주이 (Bai Juyi) 가 이것을 주제로 시를 쓸 것을 제안했다. 백거이는 회자된' 장한가' 를 썼고, 진홍은' 장한가전' 을 썼다. 진홍은 역사학자이다. 그는 양귀비가 마역참에 남아 있는 그 단락을 쓰고 있을 때 이렇게 묘사했다. 양이 부임한 후,' 좌우' 의 뜻은 미정이다. 내가 말하기를, 당시 감히 말을 한 사람은 귀비로 천하를 막아 주십시오. 그것을 아는 것은 필연적이지만, 나는 그것이 죽는 것을 차마 볼 수 없다. 나는 단지 얼굴을 가리고, 그것을 가지고 얼굴을 돌리기 위해서, 나는 통치자 그룹 아래에서 죽었다. "양귀비는 마의첩으로 사망했고, 일본의 일부 저명한 학자들도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일본 당대의 유명한 작가. 한학자 정상정 선생은 대량의 역사적 사실을 수집한 기초 위에서 1.4 만여자의 섬세한 필치로' 양귀비전' 을 써서 이 전설적인 인물의 희로애락을 묘사하였다. 양귀비의 죽음에 대해 이정씨는 우리나라 역대 학자들의 관점뿐만 아니라 양귀비의 사형 수여 전 태도도 썼다. 또 다른 주장은 양귀비가 마잇에서 죽지 않고 여도사가 되었다는 것이다. 이 견해는 당시 이미 있었다. 백거이의' 장한가' 에 기재된 바와 같이, "옥룡을 돌아보면 황제는 꽉 잡고 놓지 않고 가지 않는다. 포니테일의 흙 속에는 그 기억과 고통이 묻혀 있다. 그녀의 새하얀 얼굴은 어디에 있습니까? 。 \ "Xuanzong 핑 반란 후 장안 에서 다시 슈, 양 guifei 교수형 장소 를 통과, 주저, 떠나기를 꺼려 하지만, 안장 경사면 미사 에서 그녀의 뼈 를 볼 수 없다고 한다. 나중에 그는 연금술사를 보내 "위, 그는 녹색의 허공, 아래, 노란 샘물을 찾았지만, 두 곳 모두 그가 찾던 것을 찾지 못했다" 고 찾았다. 백거이는 여기서 귀비가 아직 살아 있고 죽지 않고 살지 않는다는 것을 암시한다. 나중에 백거이' 장한가' 에 따르면 양귀비는' 옥비태진원' (당대의 여성도인원, 본질적으로 청루와 다를 바 없다. 지금은 타락했고 현종에게는 정말' 이 근심이 끝이 없다' 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유평보 씨는 1920 년대 말' 소설 월보' 제 20 권 제 2 호에 발표된' 장한가' 와' 장한가에 대한 의심' 이라는 글에서 해방 이후까지 이 관점을 고수했다. 세 번째 설법은 양귀비가 일본으로 도피했다는 것이다. 1936 년 한 일본 소녀가 TV 에서 일본 TV 시청자들에게 자신의 계보 등 고문헌을 선보이며 양귀비의 후손이라고 주장해 적지 않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일본은 죽은 사람이 body double 이고 양귀비 본인은 일본 산구현 대진현 유곡정 대진에서 도망쳤다는 말이 있다. 현지의 전설에 따르면, 이것은 하녀로, 목 졸라 죽은 것으로 여겨진다. 사령관 대군 첸 가난한 이 아름다운 로얄, 그녀를 죽일 참을 수 없어, 그래서 가오 리스 와 상의하고, 하녀 로 그녀를 대신했다. 가오 리스 (Gao Lixi) 는 자동차로 로얄 (Guifei) 의 시체를 운송하고 첸 (Chen) 의 시체를 검사했기 때문에 가짜 엉터리 (False True) 프로그램으로 성공했다. 귀비는 진측근의 호위하에 신속하게 남쪽으로 도망쳐 오늘 상해 부근에서 돛을 올리고 출항했다. 바다를 떠돌아다니다가 나는 일본 유곡정 칡에 왔다. 일본 역사학자 사랑방광은' 일본 역사 일화집' 에서 양귀비가 죽은 뒤 운진 제 2 왕궁에 묻혔다고 말했다. 현지에는 아직도 5 륜 탑이 양귀비 무덤으로 전해지고 있다. 김구 제 2 정원에는 석가모니와 아미타불의 조각상 두 개가 있다. 당현종이 특별히 일본에 보내 양귀비를 위로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지금은 일본에 중점 보호 문화재로 등재됐다. "중국에서 온 일본인의 이야기" (문화번역총서 5 호, 1984) 에는 "당현종이 안사 혼란 속에서 반란을 평정하여 장안으로 돌아갔다" 는 기록이 있다. 양귀비가 그리웠기 때문에, 그는 방사에게 바다에 나가 찾아보라고 명령했다. 오랫동안 그는 현종의 동상 두 개를 그녀에게 바쳤다. 귀비는 옥비녀를 선물로, 명방사를 현종에게 돌려보냈다. 소식을 교환했지만 양귀비는 조국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일본에서 죽었다. "'마잇' 에서 양귀비가 살해된 사료는 상당히 상세하고 공인된 것이라고 말해야 한다. 그러나 양귀비는 출가하여 도사로, 일본으로 도피한다는 말도 일리가 있고 근거가 있어 쉽게 부정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