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정직에 관한 고대 시, 이백

정직에 관한 고대 시, 이백

1.정직에 관한 고대 시 1, 상양

송나라:왕안시

고대부터 백성들은 믿음과 성실로 움직여 왔고, 말 한마디는 금보다 더 가치가 있다.

오늘의 인물은 정치를 실현할 수 있는 상앙이어야 한다.

고대부터 백성을 다스리는 것은 정직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요컨대 엄격한 법규보다 금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 더 중요했습니다. 오늘날의 유가들은 법과 정책을 확고하게 시행할 수 있었던 상앙을 자의적으로 폄하할 수 없습니다.

2. 당나라 시경, 권18

당나라:이백

해월은 여전히 의지할 수 있지만 약속은 결코 움직이지 않는다.

바다가 마르고 산이 무너져도 한 번 한 약속은 결코 바꿀 수 없다.

3. 느낀 것을 말하라

당나라의 위정자

지부는 약속을 하지 않았고, 호영은 한 마디를 했다.

인생은 열정적이고, 명성과 재산은 다시 이야기한다.

지부와 호영은 모두 약속을 지킨 인물입니다. 사람들은 열정을 가지고 세상을 살아가는데 왜 그런 명성과 재물에 신경을 쓰나요. 저자는 신의를 중시하고 은혜를 갚는 것을 중요시하며 명성과 재물을 추구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4. 기사도

당나라:이백

바다와 함께 고기를 먹고, 큰 그릇에 호영과 함께 술을 마셨다.

침 세 잔을 뱉으니 다섯 산이 가벼워졌다.

주해와 함께 큰 덩어리의 고기를 먹고 호영과 함께 큰 사발의 와인을 마셨다. 몇 잔의 술을 마신 후 나는 약속을 했고, 그 약속을 오대산보다 더 소중히 여겼다.

5. 신사적인 행동

삼국지:조자룡

신사는 의심을 받지 않도록 경계한다.

이세민은 신발을 벗지 않고는 정식으로 즉위할 수 없었다.

참외밭을 지날 때 허리를 굽혀 신발을 들지 말고, 매화나무 아래를 지날 때 손을 들어 모자를 펴지 않으면 사람들이 참외를 훔쳐 매실을 따먹는다고 의심할까 봐 조심해야 한다. 의심을 받기 쉬운 장소는 피해서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예시입니다.

2. 고대 시처럼 연회에 성실하게 가는 것에 대한 시인가요? 현대 게는 "나의 위대한 나라는 정직에 기초한다!"라고 말했다. 동한(東漢)의 왕충(王充)은 "성실이 돌을 연다"고 말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바다의 즐거움은 여전히 기울어져도 변하지 않는 기둥은 없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현대 루쉰은 "성실은 사람을 세우는 기초"라고 말했습니다. 홍이 스승은 "속으로는 자신을 속이지 말고 겉으로는 남을 속이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공자는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지 못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맹자는 "성실은 하늘과 인간의 합일 이론과 자연의 선함 이론에 근거한 것으로, 성실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서양인들은 말한다:정직은 최고의 경쟁 수단이다. 중국인들은 말한다: 신념은 지킬 수 없다.

그러나 우리는 단청은 피와 같고 거짓은 갈대와 같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탕백주이는 신발을 모으지 않고, 리샤는 왕관을 쓰지 않는다.

-- "여포시" 투라노 세 잔, 다섯 산이 모두 가볍다. <기사도>는 평판이 좋지만, 그 말은 한결같아야 한다. --이백판은 직설적이지만 구성은 노래다.

--명원매 곧은 사람은 솔직하지만 편협한 사람은 근심한다. --논어.

3.청렴에 관한 시고대시여러분의 질문에 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단청은 피와 같고 거짓은 갈대와 같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당백주이

그가 그 직책을 수락하지 않으면 리는 공식적으로 즉위할 수 없었다.

세 잔의 술잔이 다섯 산처럼 가볍다. 기사도

해월은 여전히 기울어질 수 있지만 약속은 언제나 변함없을 것이다. --이백

문필가에게는 이성도 중요하지만 음악에는 글이 중요하다. --명원매(明元梅)

신사는 소심하지만 정직하고 개방적이지만 근심과 걱정이 많다.... -- 공자 논어 "행동이 근본이요, 성실이 먼저다" -- 유종원 "원준, 천수채는 선생의 이름을 피하여 보고하라" 몸을 수양하려면 먼저 마음을 바로잡고, 성실이 되려면 먼저 성실한 자세를 취하라. --한유 "원래의 방식은 오래 지속될 수 없으며 오래 지속될 수도 없습니다.

내가 도와줄 수 있을까요? 할 수 있다면(입양할 수 있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4. 옛 시는 청렴을 말하며, 세 잔의 술은 한계가 없고, 다섯 산은 밝다.

성실은 사람의 기초이고, 믿음은 사람을 세우는 길이며, 성실은 모든 도덕이 의존하는 전제 조건이며, 성실은 모든 성공하고 잘 교육받은 사람들이 가져야하는 도덕적 자질이며, 성실은 문명 사회의 초석입니다.

말이 항상 신실하지 않고 행동이 항상 신실한 것은 아닙니다. 악인이라고 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이익이다 - 순자.

오행의 땅을 믿으면 방향도 없고 명예도 없으며 물과 금과 나무가 살아 있다. --주

외로운 사람은 충성이 의복이고, 신뢰가 의복이다. --루

아무도 화해하는 것을 보지 못했고, 화해하는 것이 의도적인 것임을 알았다.

정직하게 사람들을 대하면 그들은 나를 괴롭히지 않을 것이고, 정직하다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C)펑유샹

신용은 무형의 힘이자 무형의 재산이다.

-(일본)마쓰시타 고노스케

신사의 말은 곧 인연이다.

진심은 믿음의 기초이며, 진심이 없으면 어떻게 말을 할 수 있겠는가? 정직과 믿음만이 살 수 있는 유일한 길입니다.

불성실은 사람을 피곤하게 하지만 성실은 그렇지 않다.

5. 정직에 관한 시(시인과 함께): 소나무와 노송은 외롭고 곧고, 복숭아와 매실은 만들기가 어렵다. 당나라 - 이백 "서른두 편의 고대 시"

2. 거울은 밝고 먼지는 더럽혀지지 않으며 지혜는 사악하다. 청나라 - 시향자, 중국 속담의 바다

3. 정직하고 존재할 수 있는 것은 모든 선의 원천이며 모든 선의 기초이다. 송주희, 논어

4. 나무를 심는 자는 반드시 뿌리를 가꾸고, 덕을 심는 자는 반드시 마음을 기른다. 왕명수언 전기

5. 정직은 수양의 근본이요, 착함은 정직의 근본이다. -정직에 관한 시

6. 진실한 감정은 어디에서나 감동할 수 있다. 송우추호의 잡문

7:순진하지 않은 것보다는 순진한 것이 낫고, 순진하지 않은 것보다는 순진한 것이 낫다. 청시진청의 가보

6.청렴에 관한 고사 5편 청렴에 관한 고사 5편은 안시의 상양, 삼국지 조조의 신사의 산책, 조린의 중화 9장 및 구장, 당리백의 구우랑의 감상, 당의 자기 권면 등이 있다.

1, 왕송안의 상양

고대부터 백성들은 믿음과 성실을 바탕으로 움직여 왔으며, 말 한마디는 금보다 더 가치가 있다.

오늘의 인물은 정치를 실현할 수 있는 상양이어야 합니다.

원어 해석: 예로부터 백성을 다스리는 것은 약속을 지키고 약속을 지키는 데 있습니다. 상양은 매우 신뢰할 수 있고, 약속은 약속이고, 백금은 약속입니다. 정치 개혁을 반대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상양을 비난할 수 있습니까? 상양의 불굴의 정신이 있다면 어떻게 새 법이 순조롭게 추진되지 않을 수 있습니까?

2. 삼국지의 조자룡, "신사의 행동"

신사는 의혹을 경계한다.

신발을 빼앗기지 않으면 리는 공식적으로 즉위할 수 없다.

직역: 참외밭을 지날 때는 허리를 굽혀 신발을 나르지 말고, 매화나무 아래를 지날 때는 사람들이 참외를 훔쳐서 매실을 따 먹는다고 의심할까 봐 손을 들어 모자를 펴지 말라는 뜻입니다. 쉽게 의심받을 수 있는 장소는 피해서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3. 탕루, '중국 화음곡 9장 - 아홉 번째 장군의 노래'

외로운 사람은 충성이 옷이고, 신뢰가 의복이다.

원어 해석: 먼 곳에 좋은 사람이 기다리는데, 의리와 신뢰를 옷으로 삼는다.

4.당리백의 '구우랑에 대한 보상'

하이웨이는 여전히 의지할 수는 있지만 절대 움직이지 않는다.

원어 해석: 바다는 마르고 산은 무너질 수 있지만, 약속한 것은 결코 바꿀 수 없다.

5.당원제의 자기 훈계

당신은 모두 덕이 있으니 충성스럽고, 모두 착하니 올곧다.

직역: 도덕적으로 완벽하다면 충성스럽고 정직하고 솔직해야 한다.

확장 자료

정직 명사 개요

제사 제도 :죽은 성인을 제사하여 올곧고 충성스럽게 하는 것입니다. 북제 요숭의 전기:요숭은 비록 군사 장군이었지만 성품이 너그러웠고 백성을 어질게 다스렸다. 신당서 - 조화 전기: "중국은 군사 강국이지만 운동은 예의 바르게 해야 하며, 사람들이 예의 바르게 무겁지만 비싸지 않게 하는 것은 어렵다. 태후 예시의 젊은 관리 공리의 비문 :따라서 그는 우싱의 정치 관리 공리를 이해하고 정성을 다해 효도를 다했다. 6월 30일 궈모루오의 소련 방문 :위대한 지도자는 모든 연회에서 손님을 대접하는 데 신경 쓰지 않고 반드시 큰 일을 만들어야 합니다. 정직은 축복을 받았고, 생각은 실천으로 옮겨졌으며, 말하지 않는 것이 말하는 것보다 더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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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정직에 관한 옛 시:기사도 바이잉, 이중.

은빛 안장과 백마가 서로를 비추며 헐떡이며 질주한다. 열 걸음 안에 사람을 죽이고, 천 리를 달려도 아무도 남기지 않는다.

그 일이 끝나면 옷을 털어내고 조금의 소리도 내지 말고 깊은 곳에 숨어라. 때때로 시간이 나면 군을 가로질러 와인을 마시고 칼을 무릎에 걸치십시오.

바다와 함께 고기를 먹고, 호영과 함께 큰 술 한 사발을 마신다. 침을 세 잔이나 뱉으니 다섯 산이 가벼워지네.

술을 마신 후 두 눈이 어지럽고 정신이 활기차고 무지개가 공기에 삼켜졌다. 그러나 자오는 체포되었고 성의 군대와 백성들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첸추 두 강인, 현재 다라시. 기사로서 기사도의 죽음도 향기롭고 영웅의 삶에 합당합니다.

책을 덮을 수 있는 사람, 백수태수안경. 다섯 음절의 고대 시를 다림질하는 백주이는 직조를 촉진할 수 없지만 소리는 촉진할 수 있다.

곤충과 새는 진짜 이름이 없다. 형제처럼 오랫동안 당신과 약속을 잡으십시오.

정직함을 보여주는 방법, 급류는 연합을 의미합니다. 섹스와 비는 안팎으로 동일하지 않습니다.

너는 바람이고 나는 물에서 나온 고래야. 뉴스의 날은 얇아졌고 은혜의 날은 희미해졌습니다.

삶과 죽음은 말할 것도 없고 오해만 남았습니다. 선택을 알기도 어렵고 그 사람을 알기도 어렵습니다.

산에 물이 고이지 않는다. 이백, 머리카락이 이마를 간신히 가리고 꽃을 꺾어 문 앞을 지나고 있네.

당신, 내 사랑, 대나무 말을 타고 빙글빙글 돌며 청매실을 던지던 시절. 우리는 첸탕의 한 골목에서 젊고 행복하게 함께 살았어요.

열네 살에 나는 너무 부끄러워서 웃을 수 없는 당신의 아내가 되었어요. 나는 고개를 숙이고 어두운 구석으로 걸어갔고, 당신의 천 번의 부름에 귀 기울이지 않았어요.

그러나 열다섯 살에 나는 눈썹을 치켜들고 미소를 지으며 어떤 먼지도 우리의 사랑을 봉인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죽을 때까지도 망루의 고요함 속에서 내 자리에서 당신을 기다릴 것이며 낙담하지 않을 것입니다.

내가 열여섯 살 때, 당신은 바위와 소용돌이치는 물살로 가득한 맑은 연못 협곡을 따라 긴 여정을 떠났어. 다섯 번째 달이 되자 더는 참을 수 없었고 유인원들이 하늘에서 비명을 질렀어요.

나는 당신이 여행했던 곳, 우리 문앞에 있는 당신의 발자국, 푸른 이끼 속에 숨겨진 발자국을 하나하나 살펴봤어요. 쓸어내기엔 너무 깊은 이끼 밑에 숨겨져 있던 발자국들은 가을바람에 낙엽이 쌓이면서 처음으로 드러났습니다.

여덟 달째인 지금, 노랑나비가 두 마리씩 우리 집 서쪽 정원의 풀밭을 맴돌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 때문에 마음이 아프고 밝은 뺨이 사라질까 두렵습니다.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세 개의 Pa 구역을 통해 돌아 오면 미리 집에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샌디 롱윈드까지 먼 길도 마다하지 않고 데리러 갈게요.

내 내실에서 그을음은 모른다. 오랜 간부와 결혼하면 모래는 바람을 기다릴 것입니다.

남풍이 일어나면 발링에 가기를 원합니다. 8월에 서풍이 일어나고, 당신이 번성하기를 바랍니다.

슬픔이 되고, 덜 보고, 더 많이 떠나는 것은 어떨까요. 며칠 전에 샹탄에 도착했는데 꿈이 점점 더 격렬 해지고 있습니다.

어젯밤에는 바람이 너무 세서 강가의 나무들이 날아갈 정도였어요. 강은 어둡고 뿌옇게 흐려졌고 보행자가 있었어요.

떠다니는 구름을 잘 타고, 주란동을 제사합니다. 원앙 청푸, 옥 브로케이드 화면.

열다섯이 넘은 자기 연민, 색은 복숭아꽃 붉은색이다. 사업가로서 그녀는 물과 바람을 걱정한다.

새 사원의 제목 유치 당 저우 장군 방은 모두 흔들리고, 도둑과 유아의 장관. 장군은 열정적이며 칼럼니스트에게 보답하겠다고 맹세합니다.

외로운 도시는 날마다 무력하고 높은 축제는 슬프다. 집과 나라 * * *가 무너지고 정신이 공허합니다.

퇴적 된 원한을 가라 앉히면 아무도 모릅니다. 선한 목자 깊은 자비, 왕 젠밍 사원과 함께.

아버지와 아들이 서로를 먹는다, 수레바퀴. 나는 사과 파리를 추천하고 한탄하러 왔습니다.

아침에 계단에서 죽인 자국은 흔적 위로 굴러간다. 분명히 유령은 합리적이며 정직은 거짓말이 아닙니다.

남편만이 2천 개의 돌을 가지고 있고 축제는 자급 자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