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응원하는 힘에 관한 시
응원하는 힘에 관한 시
2.큰 힘을 묘사 한시는 무엇입니까?1, 정신을 고무시키는 산을 뽑아냅니다. 나쁜 시절은 사라지지 않는다. -- 샹유, "가이샤의 노래"
해석:힘은 산을 뽑아낼 수 있고, 영웅심은 세상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그러나 시대가 나를 거스르고 말의 무리는 달릴 수 없다.
2. 누가 다른 사람이 가서 선을 행할 힘이 없다고 말하겠는가. -방용수는 여섯 군현에 세금과 곡식을 줄여달라고 간청했다.
해석:노파의 칭찬은 춘추 시대의 칭찬이기도 한 자기 축하가 아닙니다.
3, 맑음에서 흐림, 힘 용기입니다. --메이야오천 "시선휘 수인, 루용수 선생이 여행 운율 몇 개"
해석:힘, 추진력을 묘사한 것으로 말이 질주하는 것과 같습니다.
단 세 곡입니다.
3. 지원의 상실을 묘사한 고대시. 남쪽 마을의 한 무리의 아이들이 나를 괴롭 혔고, 나는 늙고 약했고, 길 건너편에있는 도둑이되어 마오 쩌둥을 대나무 숲으로 공개적으로 데려가는 것을 견딜 수 없었습니다. 입술이 타들어 가고 입이 너무 말라서 숨을 쉴 수 없었습니다. 돌아와서 나는 직원들에게 한숨을 쉬었다. 영태는 신의 화살을 피할 길이 없고, 비바람은 바위 같고, 고향에는 어둠이 깔렸네 -- 두푸 -- 루쉰 -- 강은 동쪽으로 3만리 바다로, 하늘까지 오천 미터. 남은 백성들은 먼지 속에서 울며 남쪽으로 왕의 분열을 바라보며 또 한 해를 보낸다. --루유
그런 다음에는 더욱 얼어붙어 백성들이 수척해진 듯합니다. 어두운 빗속의 외로운 도시, 나는 하산의 모퉁이에 있다. 보의 소식을 캐내느라 지쳤지만 여전히 아깝다. -루유
전화 후 둑-판청다
늙은 아버지의 밭에 마른 가을비가 내리는데, 옛 둑은 이제 강이 되었다.
이 농부는 배가 고팠지만 쌀을 빌릴 여유가 없었다.
새로 부임한 읍장에게 노란 종이가 흰 종이로 밀려들었다.
옷은 돈을 내야 하지만 아픈 뼈는 속박에서 벗어났다.
작년에 장녀는 둘로 나뉘었다.
올해 둘째 딸은 언론에 진출해 또 다른 승진을 앞두고 있습니다.
세 번째 딸이 방에 있는데 내년 집세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4. 힘을 묘사한 시는 무엇입니까.1."힘은 산을 끌어내리고 세상을 화나게 하는 위대함" - 샹유 "가이샤송" 해석: 산과 강은 생동하고 날씨는 수천 리를 삼킨다.
2. "하늘은 오대산맥에서 내려오는 은호미를 잡고, 땅은 삼천리강산을 흔든다" - 마오쩌둥의 "두칠성의 법칙"?
2."전염병을 보내라" 두 번째 해석 : 산을 쪼개고 물을 통제하는 노동 장면의 전면을 묘사하여"전염병을 보내라"의 진정한 동기를 강하게 표현합니다. 3."네 바다는 충격과 분노의 상태에 있고 오 대륙은 충격과 천둥의 상태에있다" - 마오 쩌둥의"만장홍과 곽 모루오 동지"의 해석 : 마오 쩌둥의"만장홍과 궈 모루오 동지. 궈모루오 동지":세계의 변화하는 바람과 구름, 미 제국주의에 대항하는 전 세계 투쟁의 부침을 묘사합니다.4."바다는 바다를 가로 질러 흐르며 영웅의 진정한 색을 드러내고 푸른 산은 우뚝 서 있지만 가장 중요한 야망을 잃지 않습니다"- 궈모루오의 "만장홍"의 해석 :큰 사건이 제대로 일어날 때 지휘 할 수 있고.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는 사람이 영웅이다. 어려움과 장애물과 같은 푸른 산과 푸른 물이 있어도 높은 열망을 흔들지 않을 것입니다. 5. 두 개의 조씨 이름이 소멸되면 강은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 두 푸 "여섯 절대 문장처럼 놀다"해석. 두 번째 ":육체적으로 죽으면 이름도 사람들을 만들 것입니다.
유추하자면, 무지한 사람들의 반대 발언은 주류 가치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6. 사람을 죽이는 열 걸음, 머무르는 천 마일 - 리바이 "기사도"해석 :사람을 죽이는 열 걸음, 천 마일을 통과하는 것은 유지할 수 없습니다.
7. 언젠가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구름 돛에 매달려 깊은 바다를 곧장 헤쳐 나갈 것이다 - 리바이 "걷기 어려운 (길)" 해석 :비록 앞에 많은 장애물이 있지만 언젠가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구름 돛에 매달려 바다를 헤치고 이상적인 해안 반대편에 도착할 것입니다.8.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 무책임하고 가난한 사람들의 시대는 . . 삼천 예가 우를 삼킬 수있다 - 푸 송링, "로디의 자기 권면 커플". 해석 : 주로 월나라는 멸망했지만 구천과 같은 관리와 장관의 굴욕과 결합하여 결과는 월나라가 보존 될뿐만 아니라 마지막 복수, 오나라의 멸망에서 굴욕을 당했습니다.
원래:1, 가이샤송저자:샹유는 큰 힘으로 산을 뽑았다. 나쁜 시절은 사라지지 않는다.
죽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무것도 할 수 없을까 봐 두렵다.2, 일곱 가지 법칙과 두 가지 노래? 두 저자 :마오 쩌둥 봄바람 버드 나무 천 가지, 6 억 신의 번영. 붉은 비는 임의로 파도로, 푸른 언덕은 일부러 다리로.
리안 우링 은 호미 내려, 세 강 철 팔 흔들림. 원준은 어디로 가고 싶은지 물어봐도 될까요? 종이배가 촛불처럼 타오른다.
3, "만강홍과 궈모루오 동지"저자:마오쩌둥작은 지구본, 파리 몇 마리가 벽에 닿습니다. 윙윙 거리는 소리, 몇 번의 비명, 몇 번의 흐느낌.
개미가 나라를 과장하고 나무를 흔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서풍이 장안을 떠나고 심벌즈가 날아다닌다.
하늘과 땅은 돌고 시간은 우리 편이 아니니, 서두르지 않는 일이 얼마나 많은가. 만 년은 너무 길어서 시간 문제일 뿐이다.
사해는 혼란과 분노에 휩싸이고, 오대륙은 바람과 천둥에 겁을 먹는다. 모든 해충이 휩쓸리고 무적이 될 것이다.
4, "만장홍" 저자: 궈모루오는 영웅의 본성을 보여주기 위해 바다를 건넜다. 6억 인구가 단결을 강화하고 원칙을 고수하십시오.
하늘이 무너져도 견딜 수 있고, 세상은 무적입니다. 전 세계에서 노래하는 수탉의 노래를 들어보세요, 동쪽은 흰색입니다.
해가 뜨고 빙산이 떨어지고 진짜 금이 있는데 팔 수 없나요? 인민을 대표하는 시옹원에는 네 권의 책이 있습니다. 개는 웃음을 멈출 수 없다고 짖고, 진흙 소는 소식이 전혀 없습니다.
동풍 혁명을 맞이하기 위해 붉은 깃발을 들어라, 도쿤치 5, "연극은 여섯 연 중 두 번째입니다"의:경박함의 텍스트에 대한 당시 두 뤄는 멈추지 않았습니다.
당신 세대의 모든 삶이 먼지로 변한 후에는 끝없는 강으로 흐르는 급류를 해칠 것이 없습니다.6, "기사도"작성자 :리 바이 후 캡 잉, 시원합니다.
은 안장 백마가 반사되어 질주했다. 열 걸음 안에 한 사람을 죽이고, 천 마일 이상, 머물지 마십시오.
끝났으면 옷을 털어내고, 조금의 소리도 내지 말고, 깊은 곳에 숨어라. 때때로 시간이 나면 군을 가로질러 와인을 마시고 칼을 무릎에 걸치십시오.
바다와 함께 고기를 먹고, 호영과 함께 큰 술 한 사발을 마신다. 침을 세 잔이나 뱉으니 다섯 산이 가벼워지네.
술을 마신 후 두 눈이 어지럽고 정신이 활기차고 무지개가 공기에 삼켜졌다. 그러나 자오는 체포되었고 도시의 군대와 민간인들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하이와 호잉카이는 이 도시의 유명한 촉나라의 두 전사, 첸추의 실제 인물입니다. 기사로서 기사도의 죽음도 향기롭고 영웅의 삶에 합당합니다.
책에서 평생 유교를 배울 수있는 사람, 머리 회색, 여전히 "타이 션 징"을 쓰고있는 사람. . 7, "정말 가기 어렵다 (계속)"작성자 :리 바이 진준 청지우 양동이 천 위안, 진은 만 위안을 부끄러워했습니다.
나는 음식 막대기와 잔을 버리고 먹지도 마시지도 못하고 단도를 뽑아 사방으로 헛되이 바라보았다. 황하를 건너려 하지만 얼음이 길을 막고 태항산은 눈으로 덮여 있을 것이다.
나는 낚싯대에 앉아 냇물에 게으르게 기대고 있지만 갑자기 태양을 향해 배를 항해하는 꿈을 꾼다. 여행은 힘들다여행은 힘들다길 잃지 마세요! 오늘은 어디로 갈까요? 언젠가 나는 파도를 타고 구름을 일으키며 바다를 가로질러 항해할 것이다.
자원 바이두 백과사전:.
5. 정신적 지지가 있는 시. 정신적 지지가 있는 시
문명의 시대는 자연의 산물을 더욱 가공하고 진정한 산업과 예술을 생산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대입니다. --엥겔스
전 사회의 힘으로 생산하고 그로부터 비롯되는 새로운 생산의 발전은 또한 완전히 새로운 인간을 필요로 하며,
그 인간을 창조할 것이다. -- 엥겔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언제나 다른 사람을 사랑할 것이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언제나 다른 사람을 존중할 것이다. 뭉크
의식, 그래서 몸이 있고, 스승, 그래서 의례가 있다. --쉰푸.
고대 소학교에서 바닥을 쓸고, 사물에 반응하고, 전진하고 후퇴하고, 스승을 사랑하고, 스승을 존경하고, 스승과 가족, 친구를 승진시키는 것은 자신의 몸과 성품을 수양하고, 가문을 바로 세우고, 나라를 다스리고, 세상을 평평하게 하는 근본이다. --주
주에게 가까이 기대는 사람은 흑인이다. --푸쉔.
음악은 인간 정신의 생성에 영감을 주어야 한다. 베토벤.
도덕은 노동 착취 시스템에서 벗어나 인간 사회를 더 높은 차원으로 발전시키는 데 기여한다. -레닌.
공공 재산에 대한 사랑은 * * * 자본주의의 특징입니다. 칼리닌
6. 힘에 관한 명언 ● 힘은 정복하는 것에 의해 측정된다(파커)
나는 힘을 사랑하며, 코끼리가 보여주는 것에 필적하는 개미가 보여주는 힘을 사랑한다(스탕달)
●힘은 일생의 기쁨이다(위 블레이크)
힘은 인간성의 본질이며 그 정도에 따라 측정되는 것이다. 척도(조 홀랜더)
●어디 쓸지 모르는 힘은 쓸모가 없다(토토 풀러)
우리는 힘을 정복함으로써 힘을 얻는다(삶에 대한 사랑).
●비범한 힘을 가졌다면, 그 힘을 가볍게 그리고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세네카)
●우리는 권력을 사랑하지만, 그것을 어떻게 보여줄지는 거의 생각하지 않는다(생명을 주는 사랑).
●힘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위구르)
●활은 늘 펴지 않으면 힘을 잃는다(오비드)
●지혜를 가진 자에게 힘이 있다(인도)
●힘으로 천 킬로그램을 들어 올리지만 이성은 만 킬로그램을 들 수 있다(몽골)
다이아몬드는 단단할수록 지혜로워진다(몽골)
. p>
●지혜는 무거운 짐을 가볍게 할 수 있다(덴마크)
●3인치 혀는 5피트의 몸을 움직일 수 있다(러시아)
●힘이 통하지 않는 것은 전략으로 대체할 수 있다(크래쇼)
물 한 방울은 바다에 던져질 때까지 마르지 않는다. 인간은 집단적 노력에 자신을 통합할 때만 가장 강력해진다. -이봉
7.상호지원을 묘사한 시상상호지원을 묘사한 시:새 대나무는 늙은 대나무 가지보다 키가 커서 늙은 간부에게 의지해 도움을 받는다.
원어적 해석:새 대나무가 늙은 대나무를 능가할 수 있는 것은 오로지 늙은 대나무의 탄생과 자양분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 시는 청나라의 시인 정세가 지은 <신죽>에 나오는 시입니다. 앞의 두 행은 푸른 것이 푸른 것보다 낫다는 사실과 새로운 세력의 성장에는 기성세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묘사하여 원로들의 지원에 대한 젊은 세대의 고마움을 표현하고, 마지막 두 행은 전망으로 새로운 세력이 더욱 강해질 것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시 전체는 양쯔강의 후자의 물결이 전자의 물결을 밀어낸다는 변증법적 사고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언어는 단순하지만 철학이 가득합니다. 확장자료 :
문학적 감상새로운 대나무의 성장을 비유로 삼아 옛 것과 새 것의 상호의존과 자연과 인간 사회의 신진대사라는 보편적 법칙을 묘사한 시이다.
시 전체에서 후자는 청보다 우월하고 청은 후자가 닦아 놓은 토대와 선조들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인해 후자가 청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시는 당나라 시인 유유시의 시와 유사한 변증법적 사상을 표현하고 있는데, "팡린 숲의 새잎이 천예를 재촉하고 흐르는 물의 앞 물결이 뒷 물결을 만든다", "장강의 뒷 물결이 앞 물결을 밀어낸다"라는 구절이 그것입니다.
시의 첫 두 줄은 철학을 담고 있는 옛것과 새것의 관계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새 대나무는 왕성한 생명력으로 인해 항상 오래된 대나무를 능가하고 나중에 정상에 오르며, 이는 사물의 발전의 필연적 추세입니다. 그러나 결국 새 대나무는 일부 미성숙하고 오래된 간부들의 지원, 도움 및 보살핌이 필요합니다. 그래야만 새로운 대나무가 가능한 한 빨리 번성 할 수 있습니다. 이 자연스럽고 단순한시는 삶의 철학을 깊이 드러냅니다. 젊은이들은 항상 노인보다 강할 것입니다. 새로운 힘만이 계속 등장하고 인류 사회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전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힘의 성장은 구세대의 지원과 보살핌과 분리 될 수 없습니다. 이 둘은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송나라 시인 양완리가 "소허는 날카로운 뿔을 드러내고 있는데, 그 머리 위에 잠자리가 서 있다"고 말한 것과 비슷합니다.
8. 지지를 표현한 시
저자:당나라 두치낭
금빛 옷을 소중히 여기지 말라고 충고하고, 젊음을 소중히 여기라고 충고하는 시.
.꽃은 곧게 접을 수 있고, 더 이상 꽃이 없어지고 가지가 비어있을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그녀를 만나기 전에는 이름 모를 시간이 길었는데, 헤어진 뒤에는 더 길어졌네
저자:당나라 이상인 감상
그녀를 만난 것은 오래 전인데, 헤어진 뒤에는 시간이 길어지고 동풍이 일어나서 백송이 꽃이 피었네
.
누에는 봄에 죽을 때까지 누에를 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비운다.
아침에는 거울에 비친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면서도 저녁노래로 달빛의 추위를 견뎌낸다.
펜실베니아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야, 들어봐! -그녀가 말하는 것을 내게 가져와!
비 오는 밤에 북쪽에 있는 아내에게 쓴 글
저자:당나라 이상인 감상
귀국 날짜를 물으니 가을 못에 밤비가 내린다.
서쪽 창문에 촛불을 끄고 저녁 비에 대해 이야기할 때 * * *.
9. 정신적 지지를 받는 시 문명의 시대는 자연의 산물을 더욱 가공하여 진정한 산업과 예술을 만들어내는 시기이다. --사회 전체와의 생산의 공동 관리와 이에 수반되는 생산의 새로운 발전은 또한 완전히 새로운 종류의 인간을 필요로 하며, 그것을 창조할 것이다. --천사들은 그것을 사랑했고, 사람들은 항상 그것을 사랑할 것이며, 다른 사람들을 존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존중할 것입니다. --이(李)는 그러므로 올곧고, 스승은 그러므로 예(禮)가 바르다. --쉰팡 고대 철학 초등학교는 사람들에게 바닥을 쓸고, 대처하고, 출입하고, 스승을 사랑하고, 스승을 존경하고, 스승, 친구 및 친척을 강화하도록 가르치며, 이는 모두 자신의 몸을 수양하고 인격을 키우고, 가족을 통일하고, 나라를 다스리고, 세상을 평화롭게하는 데 근본적인 기본입니다. -먹물 근처의 주(朱)는 검은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