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고등학교 고대 중국시 감상: 표현 기술 및 답변 방법

고등학교 고대 중국시 감상: 표현 기술 및 답변 방법

고시 감상은 현재 대부분의 고등학생들의 약한 고리이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께 가져온 고등학교 국어고시 감상의 표현 기교와 답안 방법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등학교명언) < P > 고등학교 고시감상의 표현 기교 I. 서정 기교 < P > (1) 직접 서정 (직접 표현 사상) < P > 1 인칭? 나? 서정적 주체로서 작가의 사상 감정을 직접 표현하다. 예문: 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고위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2) 간접 서정

1. 사물을 지지함으로써 자신의 뜻을 표현한다.

자연계 중 어떤 것의 특성을 이용하여 우리의 마음, 태도, 삶에 대한 이해를 보여줄 수 있다. 이 시의 사물은 의인화된 것이다. < P > 예: 여사남의 매미: 매미는 모자의 태슬처럼 내려앉고, 촉수는 맑은 이슬을 빨고, 소리는 곧은 서랑 가지에서 들려온다. 매미가 매미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매미가 높은 나무에 있어서 가을바람에 의지하지 않기 때문이다. -응? 시의 서너 마디 말은 품성이 고상한 사람을 퍼뜨려 어떤 외부의 지지도 필요없고, 원근에 소문난 이치도 널리 퍼뜨려 자신의 내면적 품격에 대한 열렬한 찬양과 높은 자신감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매화, 연꽃, 연꽃과 같은 것들이죠.

2. 풍경을 이용하여 감정을 표현하다:

시인은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과 생각을 경물에 넣고 경물을 묘사함으로써 표현한다.

예:? 새벽의 비가 땅의 먼지를 적시고, 여관의 여관, 여관의 가지와 잎, 새 잎을 적셨다. 나는 너에게 술 한 잔을 권하는데, 양관을 벗어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응? 유 차오? 시인이 친구를 송별할 때의 슬픔을 부각시키다. -응? 버드나무? 이별을 상징하고, 버드나무를 접고 선물을 주고받으며, 이별을 더욱 짙게 하는 정을 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 P > 시가마다 서정적인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 스타일은 대충 알 수 있고 안 해도 반드시 익혀야 한다. 예를 들면: < P > 어떤 음악 장면은 슬픔을 부각시킨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물속에서 맑아지고, 앵무조개는 바닐라 한 움큼이다. 그러나 나는 고향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지고, 강파는 슬픈 안개로 가득 찼다. < P > 어떤 것은 음악 장면에 의해 부각된다: 강산림해는 모두 아름답고 구름은 나날이 맑다. 푯말에 있을 때, 당신은 봄에 대한 갈망을 느낄 수 있다. < P > 이들 중 일부는 슬픈 장면으로 두드러진다. 황운천리 백일연기, 북풍이 기러기 눈 분분히 불고 있다. 면전에 자아가 없어서 천하의 사람들이 모두 너를 안다. < P > 그들 중 일부는 슬픈 풍경으로 슬픈 감정을 부각시켰다. 조각옥 울타리는 여전히 존재해야 하지만 주연은 그것을 바꿨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3. 장면 혼합:

시에는 경물 묘사의 성분과 서정적인 성분이 모두 들어 있어 구별하기 어렵다.

예:? 한 나라가 분열됐지만 산천 강은 여전히 존재하고 나무와 잔디의 봄은 다시 푸르러지고 꽃잎은 눈물처럼 흐르고 외로운 새는 슬픔을 노래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 -응?

경물 서정과 정경을 통해 서정적인 차이를 융합한다. < P > 서정 차용: 이런 서정적 방식에서는 풍경이 묘사의 실체이며 시인의 사상 감정은 직접적으로 드러나지 않는다. 주로 경물을 객관적으로 묘사함으로써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독자는 특정 장면의 내포를 음미, 씹기, 발굴할 때만 시인이 장면 뒤에 기탁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예:? 고인은 자주 나에게 손을 흔들어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하고, 이 버들개지가 감돌고 새꽃 향기의 아름다운 봄에 양주로 여행을 갔다. 고독한 돛이 푸른 하늘을 멀리 항해하지만, 나는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응? 시인 포획? 고독한 돛 원항? 장강 천류? 이 두 폭의 동태도는 먼 배의 실종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시인이 응시하는 표정을 그려냈다. 서정을 빌려 시인과 맹호연의 깊은 우정을 표현하며 매우 진지한 우정을 표했다. < P > 경물 교감: 경물 속의 감정 (사물) 과 경물 속의 감정, 시인의 주관적인 사상 감정이 색채가 알록달록한 경물 묘사에 어우러져 객관적인 경물은 시인의 강렬한 주관적 감정을 분명히 물들였다. 붉은 살구의 가지가 봄에 있습니까? 。

예: 두보의' 춘망'?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봄날의 꽃새는 원래 즐겁고 즐거운 광경이었는데, 슬픔에 잠긴 시인들에게는 눈물로 가득하고, 사람의 마음을 뒤흔들었고, 그 근심국향수의 정이 눈에 선하고, 더할 나위 없이 깊었다. 이 두 문장은 서로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으로 시인의 서늘한 감정을 부각시켜 감동적이다.

4.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다. < P > 예: 이청조의' 우강': 살아서 남자 중의 남자가 되어라. 죽어서 영혼 속의 영혼이 되다. 오늘날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동방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응? 그는 초패왕 항우녕을 찬양하여 우강을 죽고, 구차하게 강을 건너지 않는 영웅적인 기개를 칭송하여 송나라 창황남탈을 비난하고 북귀하지 않는 행위를 비난했다.

둘째, 수사법

1. 비유 (직유, 은유, 환유. ) 2. 아날로그 3. 이원성 4. 과장 5. 환유

6. 질문 7. 문제를 묻다. 9 를 비교하다. Pun 11. 인터텍스트

1. 참조 12. 진상 13. 14 를 복독하다. 공감 15. 로고 < P > 셋째, 묘사수법

1. 라인아트: < P > 이것은 중국화의 전문명으로, 잉크선으로 색채가 없는 물체를 묘사한다. 문학 창작에 쓰이는 것은 간결한 필묵을 대조하지 않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그리는 글쓰기 방법을 가리킨다.

예:? 아버지는 밭을 경작하고, 아들은 산을 경작한다. 6 월 식량이 드러나지 않아 집사는 이미 창고를 수리했다. -응? 선묘의 수법을 이용하여 부자의 근면한 노동을 묘사하고, 관원이 곡창을 짓는 장면은 봉건 통치자가 농민을 착취하는 깊은 주제를 표현했다.

2. 렌더링:

이것은 중국화의 한 가지 화법이다. 잉크나 연한 색으로 화면을 바르면 예사롭지 않은 예술 효과가 있다. 문예 창작의 표현 수법은 글쓰기 대상을 묘사, 묘사, 대조하여 강조해야 할 부분을 강조하는 것이다.

예: (시)? 매황이 되면 집집마다 빗물에 잠기고, 연못가에 푸른 풀이 깔려 있고, 개구리 소리가 간간이 울려 퍼진다. 시간이 이미 자정이 지났는데, 초청한 손님이 아직 오지 않아서, 나는 지루하게 바둑돌을 가볍게 두드리며 등잔에 불을 붙인 심지를 소름이 돋았다. -응? 여기요? 집에 비가 오나요? 사방에 개구리가 있습니까? 분위기를 렌더링하여 밤의 고요함과 초조한 심정을 부각시키다. 애타게 기다리는 마음을 썼다.

3. 측박:

가 묘사한 주요 대상은 정면묘사가 아니라 주변 사람과 환경을 써서 주요 대상을 더욱 뚜렷하게 만들었다. 소개 설명에 속한다.

예: (시)?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의 그의 진심을 주었다. -응? 유비 () 를 쓰는 것은 늘 질문을 받는다. 바로 측면에서 공명의 총명함을 보여주는 것이다.

4. 현실과 현실의 결합:

어떤 것은 사실이고, 어떤 것은 비어 있지 않다. 증거는 진리이고 거짓 지원은 비어 있습니다. 보이는 것은 사실이고, 숨겨진 것은 비어 있다. 현실은 진실이고 상상력은 거짓이다.

예: (시)? 네가 귀기를 묻자 귀기는 말하기 어렵다, 바산 밤비, 가을풀이 가득하다. 언제 * * * 서쪽 창문 촛불을 잘라, 하지만 늦은 비에 대해 이야기. -응? 이 시는 두 번 썼습니까? 늦비? 첫 번째는 진실한 글이고, 두 번째는 상상의 글이다. 어느 날 아내와 다시 만나는 것을 상상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 * 서창촉을 자르시겠습니까? 오늘 밤 나는' 밤비' 의 장면을 회상할 것이다.

가상 글쓰기는 Lenovo 와 상상력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확실히 존재하는 것은 사물이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이것부터 저것까지. 예를 들면? 먼 곳의 가로등은 마치 무수한 별들이 반짝이는 것처럼 선명합니까? 。 사고의 재창조는 상상이고, 상상의 신선세계와 꿈은 상상이다. 꿈속에 오른 천목산과 젊은 미인 같다.

출발:

는 양수 라이닝과 음수 라이닝으로 나뉜다. < P > 대비: 비슷한 것으로 묘사된 것을 돋보이게 한다. 예를 들어,' 후아이련' 에서는 국화가 연꽃을 돋보이게 하는 데 사용된다. < P > 대비: 반대나 다른 것으로 묘사된 것을 돋보이게 한다. 예를 들면? 절벽의 고드름은 여전히 몇 마일 정도 걸려 있다. 그중에 달콤한 꽃 한 송이가 있다. -응?

예: (시)? 석양의 그림자가 숲 깊숙이 비치자 이끼 위의 경치는 사람을 즐겁게 했다. -응? 숲이 깊고 나무가 빽빽하여 일조가 적다. 석양이 서쪽으로 질 때만 몇 구석이 비스듬히 들어와 땅 위의 이끼를 반짝이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번개가 밤의 어둠을 드러낼 수 있는 것처럼, 그것은 빛을 비추고 숲의 어둠과 깊이를 느끼게 한다.

6. 대비:

대비는 설명적이면서 수사적이다.

예: (시)? 6 대 타이타운은 럭셔리하고, 봄에는 섹스를 하는 것이 가장 럭셔리하다. 집집마다 앞문이 잡초로 변했는데, 단지 뒷마당의 꽃 한 송이 때문이다. -응? 시 전체는 원대 제왕이 정치에 거주하는 지상성을 주제로 육조의 황음생활을 묘사하며, 현재 잡초가 무성한 처량한 광경과 대조하여 심각한 역사 교훈의 충격적인 구체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무한한 애통과 아픔과 아픔의 현재의 감정을 담았다.

7. 동태와 정적의 결합: < P > 동정의 결합은 사물과 경물에 대한 동정묘사를 서로 반영하고, 다각도로 경지를 넓혀 일종의 정취를 형성하는 것을 말한다.

(1) 동적 라이닝은 정적입니다. 예를 들어, 왕위의' 새명계': 사람은 한가한 계수나무 꽃이 떨어지고, 밤은 고요한 산이 비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달빛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가 봄계에 들어온다. 시인은 꽃, 달, 새 및 기타 풍경을 사용합니까? 이사? 춘산시냇물이 튀어나와요? 조용? 조용하고 청초한 분위기를 조성하다.

(2) 침묵이 소리보다 낫다. 예: (시)? 타국의 나무와 나뭇잎, 추운 밤 외로운 빛을 마주하고 있는 나. 적막한 화원에는 백로가 빈번히 떨어지고, 싱글과 유엽만 이웃이다. -응? 정적에 대한 수법으로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의 적막을 두드러지게 하고, 이슬만 낙엽 위에 떨어지는 목소리의 적막함만 두드러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3) 움직이는 정적, 움직이는 조합. -응? 서늘한 달에 류완미가 걸려 중산경이 더 보인다. 란계 3 일 복숭아꽃 비, 자정 잉어가 해변에 온다. -응? 처음 두 개의 정적 풍경과 마지막 두 개의 동적 풍경을 결합하는 방법으로 산수는 맑고 아름답고, 달빛은 맑고, 어부의 기쁨과 기쁨은 맑고 아름다운 그림권에서 남김없이 드러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8. 상세 설명:

는 생활 속의 미묘하고 구체적인 전형적 줄거리를 포착하고, 생동감 있고 섬세하게 묘사하며, 사람, 풍경 또는 장면에 대한 묘사에 반영된다.

예: (시)? 일 년에 한 번 가을바람이 낙양시 () 로 불어와 낙양시 () 에서 떠돌아다니는 아들 () 은 고향의 친족이 어떠한지 모른다. 평화에 편지 한 통을 썼는데, 할 말이 너무 많아서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편지를 다 썼으니,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다 쓰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메신저가 시작되었을 때, 그는 봉투를 열고 그에게 주었다. -응? 시에 이런 세부 사항이 적혀 있다. 집서를 부쳐야 할 때, 나는 할 말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또 개봉이야? 。 떠돌아다니는 나그네의 고향 친척에 대한 끝없는 그리움을 표현했다.

9. 노드와 매듭:

? 점? , 사람의 풍경을 가장 잘 표현하는 이미지 상태 특징에 대한 자세한 설명; 소위? 얼굴? , 인사 풍경의 서술 또는 일반적인 설명을 나타냅니다. -응? 점? , 초점을 강조하고 깊이를 반영 할 수 있습니다. -응? 얼굴? , 전반적인 상황을 고려할 수 있으며, 폭을 반영 할 수 있습니다.

예: (시)? 그 산에는 새가 날아가지 않았고, 그 오솔길에서도 사람의 종적을 볼 수 없었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응? 이 시에서 전산과 만정은 면이고, 카누와 이옹은 포인트이다.

11. 변화를 위한 행동: < P > 한 장면을 묘사할 때 한 장면에서 다른 장면으로 사람이 이동하며, 관찰점이 변경됨에 따라 새로운 화면이 끊임없이 드러난다.

예: (시)?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응? 밤, 강물이 잔잔할 때, 고개를 숙이고 물 속의 달의 그림자를 바라보니, 마치 하늘에서 날아오는 거울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낮에는 하늘을 바라보고 구름이 솟아오르며 변화무쌍하여 신기루 같은 경이로움을 형성한다.

넷째, 설명 각도

각도는 감각 각도와 방위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P > 감각각은 주로 촉각, 시각, 청각, 후각, 미각을 가리키며 대부분 조합한다.

방위각은 주로 원거리, 근거리, 높음, 낮음, 위, 아래, 내부 및 외부 조합을 나타냅니다.

관심 확대: 표현과 표현 기술을 구분하십시오. < P > 표현 방식은 서술, 묘사, 의론, 서정, 해석 등이 있다. < P > 표현기교 넓은 의미의 이해는 표현기교, 표현수법, 예술수법, 예술기교 등을 가리킨다.

고등학교 국어고시 감상 답은 1 이다. 캐릭터 이미지 문제: 캐릭터 특징+구체적 분석+저자 감정.

2. 풍경 이미지 문제: 번역+풍경 (분위기, 분위기) 특징+저자 감정.

3. 사물의 이미지: 사물의 특징+구체적 분석+작가의 의도 (사물을 지지하여 자신의 뜻을 표현함)

4. 단어 정제문제: 의미+문장의 의미+수법+분석+감정

5. 문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