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빙신의 열 가지 걸작
빙신의 열 가지 걸작
1, 별
별은 빙신의 첫 시집으로, 2009년 겨울부터 2009년 가을에 쓴 1965438+65438개의 짧은 시가 수록되어 있으며, 원래 베이징 모닝 포스트에 게재된 시집입니다. 별은 인도 시인 라빈드라나트 타고르의 '새'의 영향을 받아 빙신이 쓴 작품입니다. 저자의 표현을 빌리자면 "단편적인 생각"의 모음집입니다.
2. 두 가족
두 가족은 1919년 9월에 출간된 빙신의 첫 번째 소설입니다. '나'의 시점으로 두 가족의 전혀 다른 생활상을 보여주는데, 한 가족은 아이들이 울고, 여자들이 울고, 생활의 첨예한 갈등으로 혼란에 빠진 가운데 학교에서 돌아온 남편이 환경의 억압을 견디지 못해 우울증으로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다른 가족은 모든 곳이 깨끗하고 아이들은 따뜻하고 조화 롭고 순수하고 활기차게 지배합니다. 두 가족 간의 차이의 직접적인 원인은 주부들의 문화적 양육 방식이 달랐기 때문입니다. 당시 가부장제 사회가 지배적이었던 상황에서 여성 교육이라는 중요한 주제가 미리 제기되었습니다.
3. 샘물
봄물에서 빙신은 여전히 어머니의 사랑과 애정, 동심과 자연에 대한 찬사를 노래하고 있지만, 이미 더 많은 지면을 사용하여 자신과 당대의 젊은 지식인들의 고민과 괴로움을 암시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슬픔의 어조로 마음속의 감정을 이야기하고 삶의 의미를 탐구합니다.
4. 외롭고 무력하고 가난할 때
1919년 출간 난징 학교 학생 대표인 잉밍과 시잉은 청원 투쟁에 참여했습니다. 군벌 정부의 관료였던 아버지는 두 형제의 학업을 중단시키고 집에 가뒀습니다. 두 형제는 비서가 되었을 때 "우리 수도는 간신들로 붐비지만 당신은 외롭고 힘없는 가난한 사람"이라는 시를 애절하게 불렀습니다.
5. "젊은 독자에게"
"젊은 독자에게"(1923)는 중국청년출판사에서 출판한 책입니다. 저자 빙신은 주로 해외의 풍경과 일화를 묘사하지만 조국과 고향에 대한 사랑과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으며, 2020년 4월 교육부 기초교육과정교재개발센터의 초중학생 독서지도목록(2020년판)에 수록되었습니다.
6. 작은 주황색 등불
삶의 고단한 역경 속에서 빛을 갈망하는 착하고 강인한 시골 소녀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낸 작품입니다. 작가는 작은 곳에서 출발해 전화를 걸고, 엄마를 돌보고, 말을 걸고, 작은 주황색 등불을 만들어 보내는 소녀의 평범한 일들을 선택해 표면에서 내면으로, 얕은 곳에서 깊은 곳으로, 한 층에서 다른 층으로 나아간다. 조숙하고 강인하고 용감하며 낙천적이고 친절하고 내면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가난한 시골 소녀의 이미지가 아름답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내레이션이 끝난 후 작가가 쓴 서정적인 글은 전체 글의 마무리로, 주제를 더욱 심화시키고 빛의 상징이자 사람들의 마음속에 숨겨진 희망과 불의 상징인 작은 오렌지 램프의 상징성을 드러냅니다.
7. 세계사 개요
세계사 개요는 지구의 형성, 생명체와 인류의 기원부터 1차 세계대전까지 세계의 역사를 다루며, 특히 국가의 형성과 사회 발전의 역사에 주목합니다. 이 책은 접근하기 쉽고 간결한 역사서입니다. 뉴욕 리뷰 오브 북스는 이 책을 "불가능해 보이는 일을 해냈다"고 평했습니다.
8. "우리 아내의 응접실"
빙신의 "우리 아내의 응접실"은 1933년 9월 27일 천진 타쿵파오-문학 보충, 제2호에서 제2호까지에 처음 게재되었으며, 이후 소설집 "겨울 소녀"(북신서점, 1935년 5월 초판)에 수록되었습니다.
9. 슈퍼맨
슈퍼맨은 처음에는 모든 것을 거부하고 소통을 거부하는 냉정한 청년 허빈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한밤중에 비참한 신음소리를 듣고 의사를 찾아간 그는 환자의 행동에 영향을 받아 인생관을 바꾸게 됩니다.
10, 산속의 잡다함
반면 '산속의 잡다함'은 '바다'와 '산'의 대비를 아이처럼 순진하고 고집스럽고 편집증적인 어조로 이야기하며 색채, 움직임, 시야, 원근감 등을 추구한다. "바다는 산보다 훨씬 강하다"고 말하며 "자살을 한다면 절벽에서 떨어지느니 차라리 바다에 몸을 던지겠다"는 저주와 욕설도 서슴지 않습니다.
그러나 색에 대한 감정과 생각은 성숙하고 색에 대한 논의에는 풍부하고 철학적, 역사적, 심지어 심리적인 내용까지 담겨 있습니다. 본문에서 '바다'를 묘사하는 단어는 빙신의 산문의 예술적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