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순결한 자비의 사원에서 새벽을 깨우는 시
순결한 자비의 사원에서 새벽을 깨우는 시
양완리
결국 6월 중순,
4시의 풍경은 같지 않다.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햇빛을 반사하는 연꽃은 다른 색조의 붉은빛을 띠고 있습니다.
주석 설명
1 징치 사원: 항저우의 서호 옆에 있는 유명한 불교 사원.
2 린즈팡:저자의 친구.
3 결국에는:결국에는.
4계절:봄, 여름, 가을, 겨울.
5다른:송나라 속담, 특별한.
고대 시의 현대 번역
6월의 서호 경치입니다.
다른 계절과는 정말 다른 풍경이다.
하늘에는 연잎이 보이지 않고,
연꽃은 특히 햇빛을 받아 선홍빛을 띤다.
감상평
서호의 아름다움은 항상 문인들과 작가들의 묘사 대상이 되어 왔으며, 양완리의 노래는 독특한 방식으로 오랜 세월 동안 전해져 내려왔으니 음미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결국 서호의 풍경은 6월의 네 시와 같지 않다." 첫 줄은 갑작스러워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분위기 있는 대사입니다. 독자는 시에서 서호의 아름다움을 아직 감상하지 못했지만 시인의 숨막히는 어조에서 이미 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충격과 황홀경 이후 가장 직관적으로 느껴지는 그의 입에서 나온 말이 서호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하늘의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햇빛에 비친 연꽃은 각기 다른 색을 띠고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시인은 연잎과 꽃의 강한 시각적 효과를 강조하기 위해 '파랑'과 '빨강'을 사용합니다. 연잎의 무한함은 하늘과 연결되어 있는 듯하고, 하늘은 웅장하여 연잎의 무한함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천지의 웅장함을 매우 풍부한 공간 조형 감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태양의 반사'와 '연꽃'은 서로 완벽한 대조를 이루며 전체 그림을 화려하고 선명하게 만듭니다. 시 전체가 이해하기 쉽고, 감정이 먼저 쓰여진 다음 실제 상황이 쓰여져 일종의 가상과 실제 효과를 만들어 낸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읽고 나면 "사계절이 다른" 6월의 서호의 아름다움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저자 약력
양완리(1127-1206)는 지저우성 지수이(현재의 장시성 지수이) 출신으로 본명은 팅슈(丁秀)이고, 본명은 자청(嘉誠)이었습니다. 소흥 24년, 그는 학자가 되었습니다. 효성이 지극했던 당시 그의 공식 직책은 왕세자를 섬기는 것이었습니다. 광종은 비서 감독관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시는 "남송 왕조의 4대 시인"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는 "강서 시학파"를 공부하기 시작했고, 왕안시와 당나라 말기의 시를 공부한 후 마침내 작가가 되었습니다. 그는 일생 동안 2만 편이 넘는 시를 썼습니다. 읽을 수도 있습니다. 자청기(翟成紀)도 있습니다.
양완리(서기 1127~1206년), 예명 팅슈는 지수이현 난시(황차오향 탕지촌) 출신입니다. 그는 루유, 판청다, 유마오와 함께 남송 시대의 뛰어난 시인으로 후대에 '중싱의 4대 시인'으로 꼽혔습니다. 격동의 시대였습니다. 금나라 군대가 중앙 평원을 침공하여 작년 11월 비안징을 점령했습니다. 그해 4월에는 혜종, 진시황, 송 황제, 태자 지, 종치 등 3,000명이 포로로 잡혀 북송으로 돌아갔고 북송 왕조는 멸망을 선언했습니다. 5월에 강주왕은 고종 황제의 뒤를 이어 왕위에 올랐고, 남방을 우대하는 남송 왕조를 세웠습니다. 이때부터 송-진 전쟁이 시작되어 약세인 남방과 강세인 북방이 장기간 대립하게 됩니다.
양완리는 여덟 살 때 어머니를 잃었습니다. 그의 아버지 양부(서기 1096~1164년)의 본명은 양복(楊福)이었고, 이름은 난시주사(南西朱師)였습니다. 논어에 능통했던 그는 책을 사기 위해 종종 굶주리고 추위를 견뎌냈습니다. 10년이 지난 후 그는 수천 권의 책을 모았습니다. 그는 양완리에게 자신의 장서를 가리키며 "당신을 화나게 하는 것은 성현의 마음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후쯔엔, "양문준청지명") 양완리는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어릴 때부터 매우 열심히 공부했고 학식이 풍부하고 지칠 줄 몰랐다.65,438+04세에는 고수도를 스승으로 모시고 65,438+07세에는 왕팅청을 스승으로 모시고 265,438+0세에는 류안시와 류팅즈를 스승으로 모셨다. 소흥 20년(서기 1150년) 봄에 임안으로 가서 의례부 시험을 치르고 마지막에 돌아와 학업을 계속했으며, 27세 때 유차소를 스승으로 모셨다. 몇 년 후 간주에서 가장이 되었을 때 아버지는 그를 데리고 남안에 살던 장자청과 간주를 지나던 후주이를 방문했습니다. 왕팅쉔, 장주청, 후추이 등의 선대들은 양완완의 학문과 기질, 그리고 금나라를 숭배하고 금나라와 싸우는 애국 정신에 중요한 영향을 주었습니다.
소흥 24년(서기 1154년) 봄, 양완리는 학자로 인정받았습니다. 26년(서기 1156년), 그는 간주의 암살자에게 상찰이라는 작위를 수여받았습니다. 29년(서기 1159년) 10월, 그는 용주 질링현 사이로 전출되었다. 당시 독수리파의 지도자 장포는 용주에서 살면서 문을 닫았습니다. 양완리는 목이 말라 그를 세 번이나 찾아갔지만 만나지 못했습니다. 그 후 그는 편지를 써서 그에게 부탁했고 그의 아들 장완의 소개를 받았습니다. 장준은 그에게 "부원은 귀족이고 금색과 보라색 허리를 가진 사람은 다르지 않지만 저우와 천영은 해와 달입니다!"라고 말했다. (루오다징 "그는 기록한다", L권) 동시에 그는 그에게 "성실"을 배우라고 격려했습니다. 양완리는 평생 그의 가르침을 따랐기 때문에 자신의 독서실 이름을 '성자이'라고 지어 야망을 드러냈습니다. 당시 그는 헝저우에 살고 있었는데, 양완리는 그에게 자청지(자청 연대기)를 써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청링링에게 "어느 날 두 스승을 얻었다"('장웨이공이 중주전 후공수에게 열두 조각으로 답한 기록')는 장준과 후추엔은 양완리가 평생 따라야 할 모범이 되는 두 애국 재상이었습니다.
소흥 32년(서기 1162년) 6월, 고종 조공 황제가 퇴위하고 남송 왕조의 정치 상황은 큰 변화를 겪게 됩니다. 샤오는 왕위에 올라 나라를 재건하기로 결심하고 장포를 당나라 사신으로 임명하고 곧 그를 장관으로 임명했습니다. 롱싱 원년(1163년) 가을, 양완리는 질링을 떠나 임안으로 이사했습니다. 장준은 린안 교수를 추천했습니다. 약속에 가기 전에 아버지의 병으로 인해 2 년 첫 달에 지수로 돌아 왔습니다. 8 월 4 일, 그의 아버지는 집에서 회복하면서 돌아가 셨습니다. "3 년, 가족은 폐쇄적이지 않고 예의 바르지 않습니다.") .
건도 3년 봄(서기 1167년), 양완리는 임안으로 가서 당나라 대리 사신인 추기경 카펫 사신 유를 만나 정치적 '천명'을 논의하기를 간절히 원했다. 시경』에는 왕의 도, 국가, 통치의 기초, 인재, 상, 장군, 군인, 관리의 통제, 법의 선택, 형법, 중복 관리, 민사 등 3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것을 읽은 후 그는 감탄하며 말했습니다."동남쪽에 그런 인물이 있습니다! 처음에 두 사람이 추천되었다면 이 사람이 책임자였어야 했다."라고 감탄했습니다. (『허루』 B편 4권)
대도 6년(서기 1170년), 양완리는 룽싱성 풍신현의 치안판관으로서 직무를 면제받았다. 마침 새로운 가뭄이 시작되어 백성들의 생활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4월 26일 취임한 양완리는 감옥에는 집세를 낼 형편이 안 되는 사람들로 붐비는데, 정작 관청인 재무부는 텅 비어 있는 것을 보고 관리들의 착취가 원인임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감옥에 있는 모든 '죄수'를 석방하도록 명령하고 백성들을 체포하거나 채찍질하는 것을 금지한 다음 모든 가정에 세금 납부 금액과 기간을 완화하라는 통지를 보냈습니다. 그 결과 백성들은 자발적으로 세금을 납부하러 왔고, 한 달 만에 밀린 세금을 모두 납부했습니다. 풍신은 취임한 지 반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처음으로 백성을 어지럽히지 않는 정치를 실천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같은 해 10월, 양완리는 오른팔인 유비의 추천으로 박사 학위와 함께 조정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이듬해 장첸은 호싱의 요직 임명에 반대하여 유를 불쾌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지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양완리는 반대파의 부당한 해임에 맞서 싸웠고 유비에게 편지를 써서 좋은 대화를 촉구했습니다. 공과 사를 잊고 세상을 위해 훌륭한 학문을 닦고 7월에 태창 의사로 전직, 8년 만에 마단은 태창 제, 백 관리는 랑관 치료로 승진, 9년 4월에는 소년 구치소로 전출됩니다. 시춘 원년 (1174) 첫 달, 총독과 함께 떠날 때 그는 황제에게 부패와 청결을 삼가라고 조언하는 편지를 쓰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병에 걸린 후 그는 3 년 동안 일하지 않고 집에서 살았습니다. 4년째 봄에 시천은 창저우에 왔습니다.
시춘 6년(서기 1179년), 광동성 창핑에서 차와 소금의 판촉을 맡았다. 양완리는 2월에 가족과 함께 창저우를 떠나 거의 1년간 머물다가 7년 정월에 지수를 떠나 광동으로 갔고, 1988년 2월에 광동으로 옮겨져 감옥을 키웠다. 겨울에 푸젠은 셴을 메이저우로 "훔쳐" 군대와 함께 진정시켰습니다. 그는 소종 황제로부터 "자애로운 용맹한 사람"으로 묘사되어 비밀 내각을 받았으며, 1999년 7월 계모가 사망하자 슬픔에 잠겨 관직을 떠났습니다.
시춘은 11년(서기 1184년) 10월에 군대에서 제명되어 수도로 불려가 상수 우랑(右郞)이 되었고, 이후 세수부(歲遂府)의 외국인이 되었다. 12년 5월에 랑부의 우랑으로 부임한 그는 시사를 논하기 위해 편지를 써야 했습니다. 사이상 왕회 총리는 "총리의 최우선 순위는 무엇입니까"라고 물었고, 양완리는 "인재가 우선 순위"라고 대답하고 학자의 추천 책을 나열하고 추교와 같은 60 명을 추천했으며 모두 올곧은 사람입니다. 효심은 그에게 왕세자를 위해 책을 읽도록 격려했고, 왕세자는 "청자"라는 단어를 썼습니다. 시춘 13년, 그는 궁궐을 자세히 조사하기 위해 내각으로 옮겨졌습니다. 그는 상수성 우의사, 좌의사를 역임하고 여전히 동궁의 수행원으로 일하고 있으며, 14년 10월에 중찰사로 임명되었고, 15년 3월 소종 황제는 한림학사 홍매의 충고를 받아들여 루이하오와 함께 고종묘를 순례할 것을 제안했다. 양완리는 주요 전쟁 스타 장준의 협력을 얻으려고 노력하면서 홍매가 평화 협상에 집중하지 않고 자의적인 행동을 취한다고 비난했는데, 이는 "사슴을 말로 가리키는 것"과 같아서 소종 황제가 "왜 완리가 동맹을 주요한 것으로 삼는가?"라고 짜증을 냈습니다. 그러므로 비밀의 파빌리온을 깨고 실크 국가 (현재 장시 가오안)를 알고 있습니다.
16년(서기 1189년) 2월, 광종은 선(禪)을 받았다. 양완리는 비밀의 전각으로 돌아가고, 8월에 부름을 받고, 9월에 베이징으로 갔다. 그는 광종에게 인재를 돌보고 간음하는 자를 막기 위해 "하루는 근면, 이틀은 절약, 사흘은 휴식, 하루는 포로, 신사 근처, 5일은 진실을 말하기"("세 번째 편지")를 요청하는 세 가지 편지를 썼습니다. 10월에는 장관 외에도 위안화의 변화로 인해 진 궈허와 함께 대사를 채우기 위해 환 학사를 빌려주는 것도 법원 검토 자에 기록되었습니다.
소서 원년(서기 1190년) 8월, 효종(孝宗)이 편찬한 효행록. 관례에 따라 양완리의 담당 비서인 재천은 다른 사람들에게 달력의 서문을 부탁했다. 그러자 팅양은 자살하고 자리를 떠나겠다고 요청했고 광종은 계속 자리를 지켰다. 그 후 소종 황제의 '정사'에 들어가야 했기 때문에 재천은 그를 관직에 올렸으나 소종 황제는 여전히 옛 방식에 집착하여 기뻐하지 않았으므로 강동으로 나가 대리대사를 지냈다.
소제 2년(서기 1192년), 조정은 강남의 군현에서 철금 사회를 실시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양완리는 반성문을 쓰고 칙령을 거부하고 장관을 불쾌하게하여 간주에 대한 이해를 바꿨습니다. 나는 8 월 병가, 지 수이로 돌아 가지 않았다. "병든 학이 새장에서 나오면 토끼를 숲에 던지는 것과 같습니다 .... 그때부터 그는 세상에 모습을 감췄습니다("션즈수에게 보내는 답장").
청원 원년(서기 1195년), 닝종이 수도로 부름을 받았지만 양완리는 가기를 거부했다. 9월에 그는 파빌리온으로 승진한 후 싱궈궁으로 승진했습니다. 4 년째 첫 달에 지수 현, 개방 된 시골 하위 인감, 500 가구의 미식가 도시. 5 년 3 월, 그는 관리로 바오 웬지로 승진했습니다. 2006 년 12 월, 지 수이 현의 창시자가되었습니다. 지아 타이 3 년 (서기 1203 년) 8 월, 모 바오 파빌리온 학사에 대한 시험, 옷을주십시오. 4 년째 첫 달에 루링 현이 설립되었을 때 300 개의 음식 도시가 추가되었습니다. 희년 (서기 1205 년), 베이징으로 부름을 받고 사임했습니다. 2002 년 2 월 잉크 박물관에서 학사로 승진했습니다.
양완리는 말년에 관리가 되지 않겠다고 맹세했습니다. 그는 권력자인 한니에게 불만을 품고 있었다고 합니다. 주한남공이 그에게 '관리'가 되어 달라고 하자, 그는 "관직은 폐지할 수 있지만 기억하지 않는 것도 폐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단호하게 거절했습니다. 나중에 일본에 대한 한국의 전문성 때문에 그는 걱정과 분노를 느꼈고 곧 병에 걸렸습니다. 그의 가족들은 그가 나라를 너무 걱정하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감히 그에게 현재의 정치 뉴스를 모두 말하지 못했습니다. 희년(서기 1206년) 2년 5개월 7일째 되는 날, 밖에서 자식들과 조카들이 찾아와서 얼마나 게으른지 몰랐다. 그래서 양완리는 벙커에서 한니발의 북벌 소식을 듣고 눈물을 흘리며 "이 모든 것은 반역자의 잘못이다!"라고 분개하며 한숨을 내쉬었다. 그는 한니의 배가 운이 좋다는 것을 알았고, 성급하게 행동하면 실패하고 나라를 위험에 빠뜨릴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고 그날 밤을 밤새도록 지냈다. 다음날 아침, 그는 다시 식사를 거부하고 서재에 앉아 종이 한 장을 꺼내 "한니 반역자들은 원군을 독재하고 군대를 동원하여 백성을 잔인하게하고 잠을 자고 공동체를 위험에 빠뜨리려고 음모를 꾸미고 있습니다."라고 구름이라고 썼습니다. 그런 머리를 가지고 있으니 외롭고 화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아내와 아이들에게 작별 인사를하는 14 단어가 아니라 펜이 떨어졌습니다. 80 세. 선물 원이 축제, 사후 광루 박사에게 수여. 양완리는 열정적인 애국자이자 냉철한 정치가였습니다. 평생 동안 그는 전쟁에 대한 저항을 옹호했으며 항상 평화를 추구하기 위해 무릎을 꿇는 것에 반대했습니다. 황제는 많은 "책", "정책", "기타"를 썼고, 그는 항복의 실수, 애국심이 넘치는 실수를 피하기 위해 첸 가족의 질병을 반복적으로 한탄했습니다. 중부 평원이 무너지고 나라가 절반에 불과한 상황에 직면하여 그는 "천하의 나라 인 사람은 적을 잊지 말아야하며 세계의 걱정은 그보다 훨씬 더 큽니다!"라고 날카롭게 지적했습니다. ("천 가지 걱정? 국가에 대하여")는 통치자에게 항상 적을 찾아 승리할 준비를 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는 원정 후 소종의 패배를 "전날의 용기가 소심함으로 바뀌었고, 전날의 예리함이 느림으로 바뀌었다"(같은 책, 왕의 길)고 과감하게 비판했을 뿐만 아니라, 일부 사람들의 쉬운 군사력 사용과 맹목적인 진격에 단호하게 반대하며 "방어하고 취하는"("천잉추에게 보내는 편지") "안정으로 진격을 추구하고 먼저 국가를 공고히 한 다음 미래로 나아가는 것"을 옹호했다. 그는 "방어와 수성"("천잉추에게 보내는 편지")을 주장하며 안정적으로 발전을 추구하고, 먼저 국력을 공고히 한 다음 최종 승리를 추구하기 위해 회복을 시도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백성은 나라의 운명이지만 관리들은 또한 적이다."("만만사천")라고 말하며 백성을 소중히 여기고 동정했습니다. ("만 가지 고려사항? 민사(民事)'는 국가의 운명을 백성과 연결시켰고, 관리들을 비판하는 것은 백성을 짓밟고 증오와 분노, 저항을 불러일으킬 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그는 광종에게 경비를 절약하고, 재물을 모으고, 백성의 마음을 얻고, 백성을 부유하게 만든 다음 나라를 평화롭게 만들고 나라를 부흥 시키라고 상기시켰다. 이 모든 것("변명")은 양완리의 해박한 지식과 진보적인 사고를 보여주었습니다.
양완리는 곧은 성품과 신선한 성격을 지닌 사람이었습니다. 소종 황제는 그를 "법에 곧지 않다"고 묘사했고, 광종 황제는 "기질도 풍부하다"고 했다(허루, 4권). 그는 조정에서 올곧고 대담하고 솔직했으며, 두려움 없이 당대의 병폐를 비판했기 때문에 결코 이용당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그는 평생을 공적 재산을 전시품으로 여기며 언제 어디서든 그것을 버렸어요. 베이징 고궁에서는 항저우 여행 경비에서 집으로 돌아갈 준비를 미리하고 침실에 숨겨진 상자에 잠그고 가족이 물건을 사지 못하도록 금지하여 집으로 돌아 가기 위해 출발하면 짐 부담이 너무 무거워서 "매일 짐을 꾸리도록 촉구"할 것입니다. 이는 승진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자신감 부족으로 고통받는 사람들과는 극명한 대조를 이룹니다.
양완리는 백성을 어지럽히지 않고 돈이나 물건에 욕심이 없는 깨끗한 관리였습니다. 장동 교통 계약이 만료되면 그는 여전히 10,000 위안 이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는 모든 것을 관립 도서관에 맡기고 빈털터리로 돌아왔습니다. 난시 위쪽, 오래된 저택의 한 구석에서 폭풍을 피해 숨어 지냈죠. 당시 시인 지서(季晨, 서기 1162~1214년)는 그를 "물처럼 맑고 금처럼 가난하다"(양청재에 투표)고 칭송했는데, 이는 그의 가난한 삶을 그대로 반영한 표현입니다.
양완리의 시는 당시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오늘날 시단의 대가는 누구인가, 청재 시법이 시행되고 있다."
. (장텔리의 "서양청자 대통령 문장") "사해 청자만이 시 세계를 지배하고 있다." (샹안시, "운율에 두 곡을 보답하다") 그의 시 창작은 많은 스승에게 배우고, 현실을 직시하고, 자연에서 배우는 길을 걸어왔습니다. 그는 강서시파에서 시작하여 소흥 32년, 장서시파의 덫에서 벗어나겠다고 결심하고 쑤오링에서 몸에 불을 붙이고 1,000여 편의 시를 썼으며, 그의 시풍은 크게 바뀌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첸스다오의 다섯 글자 방법을 공부하고, 왕안시의 일곱 글자 연을 배우고, 당나라 연을 배우고, 당나라가 정중하게 거절하고 왕, 첸, 장시 공무원이 감히 배우지 않은 "무수시"에 대한 기쁨을 배웠습니다. 그 이후로 "완샹이 시를 바치는 것", "전자는 아직 줄이없고 후자는 강요 당했고시를 만들기가 어렵다"( "베이징 서부 컬렉션 서문"). 양완리는 전임자들로부터 많은 것을 빌려왔지만 결코 만족하지 않고 그들을 뛰어넘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그는 "펜에 전임자가 있는 줄 몰랐다"고 말했습니다. "제 자신이 부끄럽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황(팅젠)과 첸(스다오)은 울타리 밑에서 발을 쉬고, 타오(위안밍)와 시에(링윈)는 우뚝 서서 떠났다"며 "작가들은 각자의 일을 하고 있었다"고 덧붙였다. ("지방의 최근 작업에 대한 후시 쉬시") 이러한 개척적이고 혁신적인 정신으로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흐려지는 것을 거부하고 마침내 "피부와 머리카락을 벗고 홀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했습니다"(, 우즈전, 우, "송시"?). 자청시조), 다른 차례에 이르기까지 독특한 스타일의시를 형성하여시 역사상 독특한 "자청 스타일"을 만들어 자신의시 학교를 설립했습니다.
양완리의 시 작품은 절충적이고 다양하며, "천군으로 돌아가 세 협곡을 넘고 하늘의 중심을 뚫고 달의 구멍을 뚫는" 대담함과 "아름다운 몸짓, 사람들의 감정에 대해 쓰고 음악의 세부 사항을 묘사하면 음악이 훌륭하다"(저우비다, "양팅시우 시렌펑의 후기 회고", 양팅시를 시인으로서, 그의 시를 시인으로 묘사한 책)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양팅쉬우 시렌펑 후일담"). 그의 "청자풍" 시는 참신함, 기이함, 생동감, 빠른 재미와 유머, "흐름의 아름다움이 둥글다"(류커좡, "장시학파 시집 서문"), "총서"(류커좡, "장시학파 시집 서문")가 특징입니다. 총서"), "밑바닥을 찌르는 생동감"(류치, "구이", 8권)이 특히 찬사를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초여름 낮잠": "매실 이빨은 시큼하고 부드럽고 바나나는 녹색 거즈 창을 쪼개고 있습니다. 나는 어린 아이들이 버드 나무 꽃을 긁는 것을 보면서 끊임없이 생각하면서 오랫동안 잠을 잤습니다." 깊은 감정을 담아 쓴 이 글은 '마음 밖의 것들'(허루, 4.1권)이라고 불립니다. 그리고 펜을 가지고 놀고, 후오, 헝산 해변을보고, 연극에서 여름 밤 달 D는 훌륭하고 사려 깊고 예술적 영향력이 강합니다. 양완리는 민요의 장점을 배우는 데 많은 관심을 기울여 구전되는 사람들의 생생하고 생생한시를 많이 흡수했습니다. 그는 종종 "입에서 나오는 속담"(장홍샹 한시와 당나라 시)을 흉내 내어 공통적이고 단순하며 자연스럽고 생생한 언어 특성을 형성했습니다.
양완리는 애국자였습니다. 그는 평생 조국의 운명을 걱정했고, 애국심과 시대적 고민을 표현하기 위해 많은 시를 남겼습니다. 특히 진나라의 사신 허(許)와 함께 있을 때 송나라의 아름다운 산천과 진나라에 멸망한 중원의 유민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나라를 잃은 묘한 수치심과 의로운 분노로 마음이 가득 차서 그의 애국시가 가장 집중적이고 강렬하게 창작되었다. 예를 들어, 유명한 "화이허 강": "배는 홍제 해변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사람들은 화이허 강에 가기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왜 국경의 경계는 먼 강으로 계산되고 화허 강 북쪽의 경계는 이미 하늘의 끝이라고 말합니까? (1) "강 양쪽의 배들은 조류를 거슬러 이동했고, 파도와도 의논하기 어려웠다. 오직 갈매기와 꾀꼬리만 제지 없이 남북으로 날아다녔다"(3연)는 구절은 재난을 당한 애국자들과 일반 백성들의 안타까운 심정을 노래하고 있다. 또 금산 두안이 금나라 대사가 차를 만드는 특별한 장소가 된 것을 보고는 "큰 강은 남의 부끄러움이다!"라고 통탄의 외침을 내뱉기도 했다. 금산 두안은 다른 사람들에게 슬픔이다!"라고 외쳤습니다. ("눈과 안개가 금산에 닿다") 채찍은 이미 남송 왕조에 굴욕과 무능을 가져 왔습니다. 또한 "첫 번째 산의 남동쪽 타이어 군대", "유죄 판결 읽기", "너무 적은 장웨이 공시", "유자 샹시", "수 무우 진 팅 타이시 분할 안"등과 같은. 이 시는 고향과 나라를 그리워하거나 저항 전쟁의 재개를 촉구하거나 반진 장군들을 찬양하거나 반역자들을 풍자하는 등 애국심을 직접적으로 표현한 걸작입니다.
양완리의 애국시는 대부분 루유만큼 대담하고 직설적이지는 않지만 가슴 속 오만함을 억누르고 천 겹의 용융 된 플라즈마를 응축하고 대부분 깊고 침울한 방식으로 쓰여졌습니다. 예를 들어, "양쯔강을 건너다": "나는 강 중앙에서 물을 길러 병을 가져와서 먼저 차를 만들려고 했다."입니다. 표면적으로는 혼자서 차를 만드는 즐거움 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황금산을 오르는 눈과 안개를 참조하여 감상해야하는 부끄러움과 분노의 깊고 고통스러운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양완리 자신은 "달빛 만찬에서 자신이 윤극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누구나 걱정된다"고 말했습니다. 풍경과 산의 달에 대한 그의 서정적인 작품 중 상당수는 애국심에 대한 시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9월 15일 장위강의 밤달에 대한 시의 두 행을 자세히 살펴보면 북쪽에는 귀대가 없고, 남쪽에는 마오난족이 없고, 두 연에서 선인들의 도움 없이, 연에서 달 아래서 과일을 마시고, 초약의 밤달은 모두 반전과 의미가 있으며, 나라의 멸망과 중원의 실패에 대한 깊은 비통과 원망이 담겨 있습니다. 말년에 그는 '밤에 읽는 시'에서 "두 개의 창과 두 개의 가로 두루마리, 하나는 읽고 하나는 만지니, 한밤중에야 비로소 영원한 마음에 알려지네"라는 고통스러운 자기 서사를 남겼습니다. 그의 시에 담긴 깊은 의미는 후세 사람들이 씹어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내 손가락은 진흙으로 얼룩지지 않았고, 내 머리뿔은 자랑스럽다?" 양완리는 자신을 학자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평생 시골을 사랑하고 농민을 동정했으며, 농민들의 삶을 반영한 시를 많이 썼습니다. 예를 들어, 농민에 대한 연민, 농민 가족의 한숨, 가을 비의 한숨, 가뭄에 대한 연민, 트랜스 바이 사의 대나무 학교의 노래 등이 있습니다. 농민 노동의 고단함과 고통을 묘사한 1: 사계절의 노래와 춤, 모내기의 노래 등. 농민 노동의 고통과 기쁨을 묘사하고, 도시에 들어온 후 비를 바라보는 모습, 잡다한 즐거움 등을 묘사합니다.
양완리는 학식이 풍부하고 부지런히 글을 썼으며 평생 많은 글을 남겼습니다. 2만 편이 넘는 시가 전해지며 현재 4,200여 편의 시가 현존하고 있으며, 훌륭한 잡문도 많이 남겼습니다. 청재집에 수록된 133권의 시는 그의 장남 양창이 자정 원년(서기 1208년)에 편찬한 것입니다. 양창군(서기 1157~1236년)의 본명은 법자(法子)이고 본명은 동산(東山)으로, 저녁에 농사를 짓는 노인이었습니다. 그는 푸젠성 안푸의 대사이자 원푸 홀의 학사였습니다. 그는 관련 축제에서 살았으며 정치, 학문, 글쓰기에 뛰어났다.
작품 목록
초여름, 잠을 자던 조준은 린즈팡 샤오치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불평했다.
셴주 주방 샤오샤 낮잠 시수비 신청 수공 상점
그리고 문단 주장휘 네 절대 문장은 현명하고 재능있는 사람들을 널리 받아 들일 수 있기를 바라며 강남의 북부 산에서 "얀 질링 전기"를 읽을 수 있기를 바라며 살아갈 것입니다.
와이 고향 베고니아 와이 고향 베고니아
옌즈링을 읽고, 돌려보고, 어디든 가져가세요.
양촌에 가서 류우관에게 편지를 보내는 것이 좋다. 니안 누자오가 봄을 아프게 한다.
수곡, 노래머리, 저녁바람, 무릉도원, 새 버드나무
조준에 대한 진애의 원한을 회상하며
명문장 감상 - "태양을 다른 색으로 반사하는 연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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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햇빛을 반사하는 연꽃은 색이 다르다."
시인은 6월에 서호에 들러 친구 임지방과 작별을 고하는데, 시 전체가 서호의 아름다움에 대한 극찬을 통해 친구에 대한 애착을 표현하고 있다. 시인은 6월의 서호의 풍경이 사계절의 풍경과 다르다고 말하며 시의 서두를 열었습니다. 6월 서호의 풍경이 다른 계절과 다르다는 것을 이 두 줄의 간결한 시어로 표현하여 사람들의 발길을 머물게 하기에 충분합니다. 그런 다음 시인은 강한 색채 대비가 가득한 선으로 붉은색과 초록색, 아름답고 아름다운 그림을 그립니다. 하늘로 솟아오르는 청록색 연잎은 마치 끝없는 초록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고, 햇빛을 받은 아름다운 연꽃은 더욱 화려하게 빛납니다. 이러한 화면의 전환은 기복이 있지만 갑작스럽지 않습니다. 밋밋해 보이는 글씨가 예술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수사법 사용
반전된 문장:
결국 6월의 한가운데,
계절과 다른 풍경이 펼쳐진다.
6월 중순의 서호의 풍경은 결국 네 곳의 풍경과 다르다.
과장: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부연: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연꽃은 선홍빛을 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