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시와 송가를 가는 시

시와 송가를 가는 시

탈의시는 후세 사람들이 선인의 시를 바꾸는 용어나 문장 순서를 통해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시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탈의시, 탈의시, 탈의시, 탈의시, 탈의시) 예를 들어 송대 시인 린테는 영매에서 "그림자가 얕고 향기가 황혼에 떠 있다" 는 유명한 시 두 구절을 썼다. 강비에서 유래한 두 구절: "죽그림자가 얕고 계향이 황혼에 떠 있다." 두 글자만 고쳤지만 마법을 건드려 이 시의 새로운 주제를 부여했다. 유신' 화림원 사격마시':' 낙화뚜껑이 일제히 날고, 류우 * * * 춘기 동색', 왕보가' 왕텐정서' 에서' 석양이 외롭게 날고, 가을물이 일제히 날아가고 * * * 하늘이 한결같다' 고 박탈당했다. 물과 하늘이 일색이고, 광대하고 끝없는 아름다움을 썼는데, 의경이 새롭다.

! -응?

시체를 벗기는 것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북송' 신동' 왕주조는' 설득' 이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소년은 열심히 공부해야 하고, 문장 설 수 있다. 주자는 비싸고 학식있는 사람이다. " 명나라 때, 친차대신 풍휘 () 는 직언상간으로 파관되어 요동 () 을 유배하고, 이 병에 걸린 많은 사람들과 함께 열심히 일했다. 그의 마음속에는 화가 나고 감개무량하여, "설득 편편" 시로 바꿔 불만을 토로했다.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문장 착오가 있었다." " 요동 만리는 모두 독서인이다. 왕주조의 시' 권고 학편' 은 학생들이 어려서부터 원대한 포부를 세우고, 열심히 공부하고, 벼슬을 하도록 장려하는 것이다. 이것은 현재 다소 소극적이지만 봉건 사회에서는 과거시험을 통과하는 것이 젊은 시전 포부의 필경의 길이다. 풍휘의 시는 마침 본의의 이면으로 그의 마음속의 불공평을 표현했다.

당대의 시인은 어디에' 내가 고향으로 돌아간다' 라는 책에서 오랜만에 찾아온 손님의 심정을 표현했다.' 젊은 나이에 집을 떠나, 늙은 시골소리는 변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어린아이는 만나도 모르면서 웃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었다. " 청나라에는 한 사람이 있는데, 나이가 거의 반백이 되었는데도 아직 아동시험을 보고 있다. 그는 자신이 면접을 통과하지 못할까 봐 수염을 깎고 한 젊은이로 가장했다. 그의 친구는 그것을 보고 아무렇게나 중얼거렸다. "사장이 고향을 떠나 고향으로 돌아갔지만, 향음은 줄곧 말을 바꾸지 않았다." 노부인은 낯선 사람을 만나 웃으며 아이가 어디서 왔는지 물었다. "이 시의 유머는 독자의 슬픔을 담고 있다. 개혁개방 초기에 만화가 화는 그것을 국내 한 회사에 사용했다.

20 만 달러의 고가로 홍콩에서 국산 설비를 구매하는 만화를 한 편 찍었고, "작은 수출이 적고, 오래된 수출이 많고, 향음이 바뀌지 않았다" 는 시를 썼다. 사장은 만나서 서로 알고, 담소를 나누며, 로비스트는 홍콩 출신이다. "이 시는 당대 시인의" 귀향서 "에서도 탈태되었다. 시 속에는 그림이 배합되어 있어 서로 잘 어울리고 재미가 넘친다.

탈의시' 도 있어 시인의 흥취를 총명으로 바꾸면 극적인 효과를 낼 수 있다. 오동괴재' 진서괴는 어느 날 친한 친구 임천과 강을 건넜는데, 갑자기 강한 강바닥을 만나 임천의 스님모자를 강으로 날려보냈다. 진서괴는 최호의 시' 황학루' 를 즉흥적으로 벗겼고, 처음 네 곡은' 모자가 이미 강바람에 갔으니, 여기는 스님의 머리를 수용할 수 없다' 는 것이다. 모자가 파도를 따라 돌아가지 않으니, 이 머리는 갑자기 밝아진다. " 배 전체가 웃으며 앞뒤를 뒤로 젖히고, 뭇사람의 정이 즐겁다. -응?

탈의시의 운용은 좋고, 일정한 풍자적 작용이 있다. 당현종 재위 기간 동안 이 진사는 위부고시의 시험관이 되어 시험장 벽에 시를 한 편 써 괜찮은 시험관이 되고 싶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오동엽은 그늘이 가득하고, 주문시험장은 깊다. 과거에 나는 매우 노력했고, 오늘 나는 책임을 지지 않을 것이다. " 그러나 그의 실제 행동은 시에서 말한 것이 아니라 누가 뇌물을 주느냐 하는 것이다. 그래서 어떤 학자들은 그의 시 한 구절의 처음 두 글자를 빼서 반대의 시로 바꾸었다. "잎이 정원에 지고, 주문마당이 깊다." " 나는 과거에 노력했는데 오늘은 소극적이다. ""

송대 시인 모자선은 당대의 절구를 기억하며 "하루 종일 흐리멍덩하고, 갑자기 봄날 필사적으로 등반하는 것을 들었다" 고 말했다. 죽원 스님의 말 때문에, 나는 한나절 동안 머무를 것이다. 그러나 그는 사찰주지와의 대화에서 주지가 천박하고 무지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떠날 때, 스님을 주재하여 그에게 기념으로 시를 쓰라고 했다. 모자선은 당시 순서를 뒤바꾸었다. "또 한나절 쉬어야지, 갑자기 봄날을 다 들었다. "나는 하루 종일 멍하니 있다. 왜냐하면 나는 줄곧 죽원에서 스님과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원시는 작가 춘말유사의 한가한 정취를 표현하기 위해 용승을 풍자하는 시가 되었다.

당대의 최호는' 경성남촌' 이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작년 오늘, 이 문에서 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렸다. 사람들은 어디로 갈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고 있다. 클릭합니다 송대 왕안석은 현현에서 현령으로 일하는데, 사람됨이 강직하여' 철면' 이라고 불린다. 나중에 몽롱하고 탐욕스러운 사람이 인계하여 현을 엉망진창으로 만들었고, 사람들은 그를' 나쁜 집단' 이라고 비웃었다. 한 학자가' 현야 남벽' 이라는 시를 연주했다. "지난해 오늘' 용맹하다' 는 것과' 악단' 은 다르다. 철면' 은 어디로 가야 할지,' 나쁜 연대' 는 매일 취한다. " 이 시는 당대의 최호 () 의' 산성남장 ()' 에서 탈태되어 매우 맵다. 그리고 어린 시절 군의 시' 다리' 도 있다. "지난해 이 문은 오늘 지나갔고, 사람들은 얼굴을 돌렸다. 사람은 어디로 갈지 모르지만, 꽈배기는 여전히 기름솥에 있다. 클릭합니다 이것도 최호' 경성남촌' 의 탈의시입니다.

왕정위는 섭정왕 재씨를 암살하여 체포되었을 때, "후한 노래 연석, 태연히 초수" 라는 다섯 마디 절문을 쓴 적이 있다. 칼을 급공근리로 끌어들여 소년의 머리를 저버리지 않다. " 나중에 왕정위가 반란을 일으켜 진건혼이라는 사람이 신문에' 개왕정위시' 를 발표했다. "그때 나는 아낌없이 안시를 불렀고, 태연하게 초수를 하는 것을 부러워했다. 나는 내가 칼을 끌어들이지 않았고, 젊은이의 머리를 부끄러워하지도 않는 것을 싫어한다. " 이 시는 왕정위의 그림을 벗겨 그의 추함을 드러냈다. 이것은 반이탈리아의 시입니다.

현대의 탈의시도 읽어 보면 재미있다. 북벌 중기, 예팅 장군이 이끄는 독립단은 정사교, 하승교 전투에서 북양 군벌을 대패했고, 대군벌 오씨는 홀로 낙양으로 도망쳐 하루 종일 술을 마시며 즐겁게 놀았다. 예팅 장군은 당대의 시인 왕창령의' 부용여관과 신 기권 이별' 을 모방한 시를' 오패는 맑은 날, 기차 독포' 라고 들었다. 나는 지루해서 고민을 풀고, 오직 나의 야망만이 술주전자에 있다. " 이 시는 우의 참패를 무자비하게 조롱했고, 북벌의 승리를 열정적으로 노래하며, 회자된 가작이다. -응?

노신은 또한 교묘하게' 탈의시' 를 이용하여 반동정부의 한간과 반동파의 비열한 행위를 풍자했다. 개화집 문예' 에서 그는 조식의' 칠보시' 를 발췌했다.' 삶은 콩구이 콩, 콩이 솥에서 울고 있다. 나는 너를 잘 안다, 마침 가르치러 왔다! " 그는 양 Yinyu 및 기타 국가 학술 학교의 비방, 청소년 박해, 독점 교육의 추행에 대한 강한 경멸과 분노를 표명했으며, 언어에는 풍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응? 곽모로는 조식의' 칠보시' 에 대해' 반칠보시' 를 썼다.' 삶은 콩은 콩을 태우고, 콩은 콩재를 익힌다. 성숙한 것은 식탁에서 소중하고, 재는 밭에서 비옥하다. 만약 같은 뿌리에서 태어나지 않았다면, 왜 스스로 타락하겠는가? " 원시시의 비하적 의미를 뒤집어 좋은 의미로 바꾸다.

시를 벗기는 좋은 활용이 정말 재미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