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악인이란 무엇인가요?
악인이란 무엇인가요?
명나라 서애는 이렇게 말했다."윤:말은 보이는 것만 큼 좋은 것이 아니다. 보통 사람들은 자신이 하는 말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경솔하고 함부로 말하는 나쁜 버릇이 생기고, 거짓말은 언어적 오류이므로 자신의 말을 지킬 수 있는 사람은 반드시 도덕적으로 청렴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야기 1:
송나라의 시마문공(사마광)은 "그의 비결은 정직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성실'하려면 먼저 사람들을 꾸짖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사마문공은 "유비의 일생은 '성실'이라는 단어에 관한 것이었고, 그는 '성실'이라는 단어를 깨뜨릴 수 없었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시민 천소는 "난징을 지나가면서 유비를 보지 못하면 시저우(산둥성 취부)를 지나가면서 위대한 성자 공자를 보지 못하는 것만큼이나 아쉬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왜 그렇게 감동적일까요? 답은 정직입니다!
재분석
이 사실을 볼 때 우리는 정직이라는 단어가 어떻게 오해를 불러일으키는지 알아야 합니다. 왜 어떤 사람들은 정직이라는 단어를 거부할까요?
이야기 2:
한 번은 렌궈조가 오랫동안 병에 걸려서 도교 사제에게 제단을 차리고 하늘에 평화와 건강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밤에 잠을 자며 꿈을 꾸고 있을 때 하늘의 신이 그에게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렌국자여, 너는 평생을 사람으로 살면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으며 어렸을 때부터 선행을 한 번도 하지 않았다. 연왕은 이미 네가 평생 쌓은 죄에 대해 심판을 내렸고, 네가 죽을 때가 가까웠다!"라고 말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렌궈줘가 죽는 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다시 분석
오행에서 땅은 다른 곳에 있지 않고 오행(진, 무, 화, 수, 토)이 땅을 지배하며 봄, 여름, 가을, 겨울도 땅에 의존하고 만물이 땅에서만 자란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인(仁), 의(義), 예(禮), 지(智), 신(信)의 다섯 가지 상수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음입니다. 자비, 의로움, 예의, 지혜라는 이른바 네 가지 뿌리를 잃으면 자비, 의로움, 예의, 지혜가 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중용은 "성실은 모든 것의 시작이고 성실하지 않은 것은 거짓이다!"라고 말합니다. 요즘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게 진실한 마음 없이 말을 합니다. 어떻게 자기 자신에게도 그럴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라도 마음을 바꾸어 말과 행동이 일치하고, 말과 행동이 일치하고, 어떤 일을 만났을 때 하늘과 땅을 가리지 않고 솔직하게 마주하고 항상 남을 위한 공간을 남겨둘 수 있다면 말입니다. 정말 행복하지 않나요? 그러나 이것은 우리가 가장 흔히 저지르는 실수입니다! 그리고 예방하고 검토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조금도 긴장을 풀지 말고 빛과 의로움에서 자신을 단절하고 어둠과 가시의 위험한 영역으로 걸어 들어 가지 마십시오!
재분석
고대에는 소인을 '나'라고도 불렀습니다. "중국인"과는 반대로요. 교외 너머의 땅은 척박하거나 경멸의 대상이었다. 서주 시대와 춘추 시대에는 들판의 작은 마을에 사는 사람들을 '야만인'이라고 불렀습니다. 야만인들은 세금을 내고 노동자로 봉사했습니다. 음나라의 야만인들은 대부분 전쟁 포로였으며 사실상 노예였습니다. 주나라의 야만인들은 원주민이 아니었습니다. 주나라의 중국인과 야만인의 차이점은 중국인은 성이 있고 야만인은 성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중국인은 교육을 받아 관리가 될 수 있었지만 야만인은 농사만 지을 수 있었고, 중국인은 군인이 될 수 있었지만 야만인은 군인이 될 수 없었습니다. 주안. 시공 23년: "다섯 마리의 사슴 중에서 음식을 구걸하는 야만인, 야만인, 야만인과 그들의 블록." 순자 페이샹: "주순수애, 나는 잔시 사람입니다." 양수: "나도 시골 사람입니다." 맹자 - 등문공상: "신사가 없으면 야만인도 없고, 야만인이 없으면 신사도 없다."
[재분석]
악한 노예 악당.
노예가 되는 것은 부끄러워할 것도, 자랑할 것도 없는 사회적 요소였습니다. 하지만 일부 노예들은 노예였을 때 주인의 명성에 의존해 다른 노예들을 괴롭혔습니다. 주인이 힘을 잃자 그들은 그 악의적인 시선을 주인에게 돌려주었습니다. 평상시에는 주인을 업신여기면서도 주인을 전복하고 집어삼킬 가능성을 끊임없이 엿보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사악한 노예이고 사악한 노예는 전형적인 악당입니다. 셰궈젠의 <명청시대 당과 사회운동에 대한 고찰과 토론>에는 '명나라 노예가 되는 것에 대한 고찰과 토론'이라는 제목의 글이 있는데, 여기에는 장연, 건, 구, 동치창 등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문화 명사들의 가사노예 장면을 포함하여 명나라 말기 강남의 관리, 환관, 신사 집안의 가사노예 장면이 자세히 묘사되어 있습니다. 이 가사노비들은 다른 사람을 괴롭히거나 관청에 가서 주인을 거짓으로 고발하거나 시끄럽게 떠들고 소지품을 굴러다니며 이미 전반적인 정치 상황이 혼란스러웠던 당시의 혼란을 가중시켰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몬슨 씨는 "명나라의 노예제 변화에 대한 고찰을 읽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작성하여 당시 강남에는 노예가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많았지만 분명히 노예가 될 필요가없는 사람들도 많았 기 때문에 이러한 노예제 변화를 실제로 계급 투쟁이라고 할 수 없다고 설명하면서 이것이 젠트리에서 피난처를 찾는 대중적인 추세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삶은 이미 좋았지만 부자와 권력자에게 의존하여 시골을 거칠게 운영함으로써 세금을 피하고 싶었기 때문에 그들은 자신을 노예로 팔겠다고 등록하기 위해 몰려 들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몸을 팔아 피난처를 구한다"는 말이 생겨났습니다. 몬슨 씨는 "이게 무슨 계급투쟁입니까? 첫 번째 노예 그룹이 방금 큰 혼란을 일으켰는데, 두 번째 그룹이 기꺼이 노예로 합류했습니다.
사람들은 보통 노예를 팔아넘기기 위해 가입하지 않은 사악한 노예 기반 악당에 많이 노출됩니다. 그들의 특징은 항상 탈북할 사람을 찾고 있다는 것입니다. 탈북을 시작할 때 그는 모든 옳은 말을 합니다. 일단 피난에 성공하면 그는 피난처의 약점과 걱정을 구속, 위협, 반항 및 배신의 자본으로 완전하고 철저하게 사용하지만 반항과 배신 후에는 노예로 남아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아무리 사납고 사악하더라도 부양 가족을 떼어 놓을 수 없습니다. 성격상 그들은 단순히 자신의 두 발로 설 수 없습니다. 그들이 무엇을 하든 그들은 악당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거지 악당
일시적인 기근 때문에 생존을 위해 구걸하는 것은 동정받을 만하지만, 구걸 행위가 습관화되고 집단적 사고방식과 문화가 형성되면 긍정적인 의미가 없는 사회적 폐해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거지 심리의 기본 요점은 자기 절단, 자해, 조금씩 조금씩 다른 사람의 재산을 빠르게 소유하는 방식에 있습니다. 거지는 머릿속에 소유권에 대한 명확한 개념이 없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것이 아닌 세상의 모든 것도 자신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의 동정을 얻기 위해 자신의 인격 이미지를 기꺼이 희생하는 한, 자신의 소유가 아닌 것은 무엇이든 자신의 소유로 바꿀 수 있습니다. 소유권을 바꾸기 위해 도르래에 발이 묶여 있을 것입니다. 그들이 그것을 얻기 전에는 눈물이 날 정도로 진지하게 들립니다. 그리고는 즉시 다른 쪽 뺨을 돌립니다. 이 관행은 반드시 교차 조사를 받게 될 것이며, 교차 조사에 직면하는 방식은 불량배가되어 자신을 구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방금 간청한 것이 반 위선자 후원자에 의해 태어났고 깨 졌다고 신에게 맹세 할 것입니다. 후원자는 이 경우 기부를 중단하고 강도가 일어났다고 외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상식을 거스르는 극적인 사건을 듣고 싶어하는 지루한 구경꾼들에게 큰 소리로 외칩니다. 강도를 당할 필요가 없는 강도가 강도를 당할 수 없는 사람을 강도질한 것이죠. 정말 놀랍고 센세이셔널한 이야기입니다. 이 이야기의 주인공인 거지 같은 악당은 우울한 기버와 함께 구경꾼들에게 오랫동안 깊은 만족감을 줍니다. 거지 악당은 도시의 건달들과 달리 자신의 불행을 원망하지도 않고, 부러진 나뭇가지를 자랑하지도 않으며, 누더기 옷을 자랑하지도 않고, 늙음을 강조하지도 않습니다. 모든 것이 최후까지 가는 것처럼 보이며, 인류의 선한 사람들을 최후의 방어선을 구축합니다.
한 번 뭉친 거지들은 상대하기 좋은 사람이 없다. 청나라 지폐 거지"에는 "장쑤성, 화이, 쉬, 바다 및 기타 지역, 카운티 및 이웃 지방에는 광서 초기에 가장 많이 구걸하는 수백 개의 그룹이 있습니다."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기이한 점은 장쑤성 북쪽에서는 관공서 도장이 찍힌 여권을 소지한 이 거지들이 한 장소에서 구걸하는 것이 공식적인 의무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구걸을 한 후에는 필연적으로 정부에 가서 구걸을 하고 도장을 찍고 다음에는 '비자'를 구걸하게 됩니다. 정부는 눈살을 찌푸리지만 그것을 고집 할 마음이 없습니다. 그들은 가난한 사람들이고 구걸하는 것이 범죄가 아니기 때문에 하나씩 도장을 찍을 것입니다. 이 예에서 누군가가 구걸하여 인생에서 무언가를 얻기로 결심하는 한, 조만간 그는 항상 목표를 달성 할 것이라는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가난해 보이지만 오래 보고, 겸손하지만 만족하지 않고, 얻는 즉시 속임수를 쓰는 것이 거지의 기본 생태입니다.
도적 악당
모든 악당은 도적들로 가득합니다. 노예 악당이 마침내 최종 주인에게 쫓겨날 때, 거지 악당이 마침내 슬픔의 역할을 꺼릴 때, 이러한 악당이 사회적 지향성을 완전히 잃고 원칙을 중시하는 척 할 때, 그들은 사회 질서의 가장 자유롭고 비논리적인 괴롭힘꾼이됩니다. 이것이 바로 로그 빌런입니다.
악당 악당은 뻔뻔함에서 생명력을 얻습니다. 서양에서는 인간만이 부끄러움을 아는 유일한 동물이며 악당과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명나라 역사에 조진청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자신이 오현의 총독이 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환관 위중셴에게 자신의 아버지를 맡겨야 했습니다. 결국 위중셴 자신도 아첨하는 추악한 행위를 견디지 못하고 쓰레기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정부를 해산했지만 그 자리에서 "통치자와 장관의 의가 소진되었고 은혜의 아버지와 아들은 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곧 위중셴의 음모가 발각되었고 조친청은 공범으로 사형에 처해졌습니다. 그는 이 사건과 아무 관련이 없었습니다. 그는 감옥에서 매일 다른 범죄자들의 물건을 훔치느라 바빴습니다. 이 조친청은 처음에는 의심할 여지없이 부족한 악당이었지만 주인을 잃고 사형 선고를 받자 자연스럽게 불량 악당이되었습니다. 나는 총독입니다. 그래서 뭐? 어떻게 감히 살인자의 입에서 음식을 빼앗아 입에 넣을 수 있습니까! 전화할래? 삼켰어요 어차피 조만간 참수당할 텐데 감히 전화할 엄두가 안 나네 --이 지경에 이르면 정말 어떤 영역에 들어왔다고 할 수 있겠군.
아직 감옥에 가지 않은 악당들은 다른 악당들보다 더 활동적입니다. 그들은 거짓 비난, 소문, 소외시키기, 도청, 협박, 사기, 약속 어기기, 뒷담화, 뱀 물기, 다른 사람의 주의를 돌리기 등을 번갈아 가며 하지만 모두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두 번째 생각조차 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는 불량 기술에 정통할 뿐만 아니라 이 세상의 일반적인 규칙에 익숙하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고의적으로 두 가지를 혼동하여 무지한 선량한 사람들이 서로 논쟁할 때 추론의 여지가 있다고 믿도록 미끼를 던지는 데 매우 능숙합니다. 나는 그들이 진실을 모른다고 생각했지만 이미 알고 있었고, 당시에는 그들이 오해했다고 생각했지만 결코 오해하지 않았습니다. 당신이 그들과 추론하면 그들은 모든 것을 경멸할 수밖에 없습니다. 당신이 비밀을 알고 그냥 돌아가고 싶을 때, 그들은 가장 정상적인 진실을 열정적으로 전달하여 궁극적으로 당신이 진실을 경멸하는 사람처럼 보이게 만듭니다. '중국 거지의 역사'는 레이쥔야오의 '도화지 사기꾼의 일기'에서 수집한 많은 사례를 인용하며 "그런 사람들을 무시하면 어떤 경우든 그들에게 휘말릴 수밖에 없다"고 결론을 내립니다. 이 말은 많은 독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우리 주변에는 수년간 함께 지내온 제자라고 주장하며 끝없는 문제를 일으키고 악당일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악당 악당들은 언뜻 보기에 주로 젊어 보이지만 반드시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그들이 하는 일은 시간이 축적된 결과이므로 나이가 좀 더 많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셰궈전은 명나라 말기 장쑤성 타이창의 샤시에서 온 구라는 사람을 묘사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집안의 노예로 일하고, 개인 소금을 팔고, 관청에서 어울렸습니다. 그는 나이가 들어 폭력배를 조직하여 끊임없이 사람들을 괴롭힐 정도로 풍부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역사책은 그에 대해 "늙고 피곤하다"는 세 단어로 요약하며 전형적인 불량배 악당을 간략하게 요약했습니다. 시장에서 악행을 일삼는 젊은이들은 일반적으로 우리와는 차원이 다른 존재입니다.
문학적 악당.
소수의 악당이 문화적 탈 또는 문화적 가면을 획득하면 문인 악당이 됩니다. 중국 역사에서 잘 쓰인 악당을 많이 인용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송전종은 오랫동안 물고기가 잡히지 않자 계속 얼굴을 찡그리고 있었습니다. 송나라에 딩위라는 학자가 있었는데, 그는 즉시 "물고기는 늦게 잡히는 것을 두려워한다"는 시를 읊었습니다. 이 시는 매우 기발해서 송의 현종 황제는 즉시 기뻐했습니다. 궁중의 문화 수행원이 되려면 적어도 그러한 기술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 문화 수행원이 문사인지는 그가 얼마나 나쁜 일을 많이 했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문인은 실제로 문화 훌리건입니다. 일반 훌리건과 달리 그들은 자신의 문화적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때때로 그들은 서예와 전설을 쓰고, 학구적인 세대인 척하고, 문화 간판을 문지르고, 유명인의 스승 인 척하고, 대가의 친구를 사귀었다는 광고를 기꺼이합니다. 게다가 문화 인격의 기본적인 날실과 씨실을 조금은 알기 때문에 마치 자신이 민족 기질과 문화 인격의 마지막 대표자인 것처럼, 오늘 고르지 않은 길을 보면 서로 돕는 의로운 사람인 것처럼 항상 열정적으로 꾸미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때로는 모든 소송을 맡아 상황을 뒤집어 정의로운 재판으로 명성을 얻기도 했습니다. 문필가였던 그들은 특히 여론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소문을 퍼뜨리는 방법과 수단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고대에 야심 찬 왕망은 세상에서 가장 올곧은 사람이었고, 그를 황제의 자리에 앉힌 것은 바로 이 사람들이었습니다. 현대에는 약한 응웬에게 너무 많은 흙을 던져 그녀를 변호 할 말이없고 "헛소리"라는 마지막 말을 써야했던 바로 그 사람들입니다. 이 사람들은 비윤리적이고 비전문적이며 뻔뻔하지만 때때로 도덕적 수호자인 척하며 다른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할 말에 대한 두려움을 심어 주어야합니다. 그들은 손에 펜을 들고 있지만 아첨과 비난을 제외하고는 중국 국가의 문화 건설을 위해 제대로 한 일이 거의 없습니다. 세상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진 한 현대 미술 대가가 생전에 "문화인이 평생 진정한 문화적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도 문화계에서 약간의 별명을 속이고 있다면, 그는 추측으로 살 수 있고 노년에도 계속 문학 괴짜로 살 수 있습니다."라고 깊은 감정을 담아 말한 것을 기억합니다. 문학적 악당은 훌리건주의와 문화적 전술 사이의 경계를 넘나듭니다. 문화적으로 후진국인 중국에서는 특히 다른 유형의 악당들의 토속적인 오물을 가져와 개조한 후 일반적인 사회 오염으로 바꾸기 때문에 더욱 위장과 파괴력이 강합니다. 잘 차려입은 보행자를 보고 돌을 던지고 더러운 물을 튀기며 소란을 피우는 길거리 훌리건 무리를 상상해 보세요. 손찌검을 하고 잉크를 휘두르는 몇 명의 사람들이 어느 잡지의 저주하는 악센트로 대체된다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런 종류의 쉽게 눈에 띄는 악행을 볼 수 있을까요? 아마 이 모든 것이 문학 비평과 예술적 탐구로 간주될 겁니다.
--유
고사성어 번역:
원문:
청나라 강희제 시대에 한 예술가가 한 뼘 정도 되는 항아리를 들고 있었습니다. 돈을 던지고 뚜껑을 열면 악당이 나와 노래를 부르며 후퇴했습니다. 예 (고대 카운티 이름, 현재 산둥성)에게 예는 항아리를 부서로 주문하고 악당을 조심스럽게 확인했습니다. 처음에는 감히 말하지 못했습니다. 확고한 진술 만이 당신의 고향과 일족을 설명 할 수 있습니다. 어느 날 소년 가이 두셰가 학교에서 돌아왔다. 루유 예술가는 그에게 매료되어 다시 한 번 약을 먹고 팔다리가 극적으로 쪼그라 들었습니다. 그는 그것이 연극이라고 생각하면서 그것을 가져갑니다. 화가 난 그는 예술가를 죽이겠다고 고집합니다.
강희제 시대에 상자를 가지고 토피어리를 연주하는 사람이 있었다. 상자 안에는 작은 남자가 숨어 있었습니다. 키가 한 뼘 정도 되는 작은 남자였어요. 누군가 상자에 돈을 넣자 마술사가 상자를 열어 악당을 노래하게 했습니다. 노래가 끝나자 악당은 다시 상자로 돌아갔어요. 마술사가 궁전에 도착하자 궁전 책임자는 마술사에게 상자를 건네고 자신의 사무실로 가져가 상자 속의 청년에게 어디에서 왔는지 조심스럽게 물었습니다. 악당은 처음에는 말하기를 두려워했습니다. 담당자가 몇 번이고 물었을 때야 그 청년은 자신이 어디에서 왔고 어느 가족에 속해 있는지 말했습니다. 알고 보니 그 소년은 개인 과외를 마치고 돌아온 후 마술사에게 마취를 당한 남학생이었습니다. 마술사는 그에게 약을 먹여 사지를 상당히 마비시켰고, 마술사는 그를 들어 올려 오락의 도구로 들고 다녔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곤돌라의 우두머리는 분노하여 마술사를 몽둥이로 죽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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