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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 수묵화 교육

수묵화는 우리나라의 4 대 국수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고, 단순하고, 아동의 사고에 부합하며, 어린이가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다. 물과 필묵의 무궁무진한 변화를 통해 생동감 있고, 간단하고, 간결하고, 개괄적인 예술적 효과를 낳는다. 수묵화는 독특한 예술 표현 형태로서 재미, 이미지성, 조작성, 자주성으로 유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들은 학습을 통해 손안의 조화와 각종 능력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으며, 그들이 어릴 때부터 중화민족의 문화유산을 이해하고 전승하며 조국을 사랑하게 할 수 있다. 요 몇 년 동안 우리 정원은 수묵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나 지금은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우리의 방법과 경험에 대해 간단히 말해 주세요.

나는 기교를 가르치기 위해 기교를 가르쳐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더욱이 성인의 화법에 따라 멜란죽국화를 끝없이 그려서는 안 된다. 천진하고 활발한 아이를 노인대학의' 늙은이',' 노파' 로 바꿔서는 안 된다. 정말 유감입니다. 전통은 일종의' 패턴' 이 아니라 일종의 정신과 에너지이다. 위의 사고방식에 근거하여 나는 수묵화 수업에서 과감한 시도를 하여 뚜렷한 활동 효과를 거두었다.

첫째, 잉크 그림 교육 게임.

교육의 게임화는 무미건조한 필묵지식을 재미있는 게임에 녹이고, 필묵 교수로 하여금 게임 같은 형식과 재미를 갖게 하고, 게임의 경지를 추구하고, 게임에 한 사람의 자질을 축적하고, 목적을 약화시키고, 수단을 강화하고, 과정을 강조하고, 결과를 무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수묵화 취미반에서 아이들에게 첫 수업을 했는데, 붓을 들고 30 명의 아이들 앞에 서 있을 때, 나는 모든 아이들이 내 손에 있는 붓을 신기하게 바라보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심지어 어떤 아이들이 유화펜을 가지고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아이가 수묵화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고 직감적으로 말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나는 돌아서서 선지에 잉크 변색으로 한 획을 그리고 아이에게 자세히 관찰하게 했다. 그러자 아이가 이러쿵저러쿵 말하고서야 물었다. "선생님, 왜 깊이가 다른 잉크를 그리세요?" " 그것은 말했다: "잉크는 깊고 잉크는 얕으면 좋다." 그래서 나는 아이들의 이상한 질문에 일일이 대답하고, 잉크색 변화의 원인을 설명하고, 색깔이 있는 사진을 보여 주었는데, 이로 인해 모든 아이들이 앞다투어 수묵화를 그리겠다고 말하자, 나는 그들에게 과감하게 시도해 보라고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식으로 아이들은 수묵화에 큰 흥미를 갖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림에 대한 욕망도 갖게 되었다.

또 다른 예로' 수묵게임-정물' 을 가르치는 첫 단계는 아이들에게 필묵을 익히는 것이었기 때문에 이번 행사 전 수업에서 필묵으로' 점선면' 게임을 했다. "점선면" 이란 중심과 약간 마른 잉크로 다양한 점과 선을 만들고, 측면과 젖은 잉크로 다양한 블록을 만들어 게임성을 충분히 표현한 것이다. 승승장구하면 정물도 점선면 게임으로 완성할 수 있고, 면과 점선면으로 정물을 만들 수 있다. 꽃병과 과일은 사생이나 상상이다. 꽃병 속의 꽃은 상상을 하게 하고, 훌륭한 작품을 감상하고, 정물은 수묵으로 빚어 번거로운 필묵을 단순화한다.

또 다른 예로, 국화는 라인을 매우 중시하여 아이들이 라인 게임을 연습하게 한다. 예를 들어, 아이들이 획의 깊이가 다른 선으로 낚시 경기를 하도록 할 수도 있고, 획으로 미로를 걸을 수도 있고, 흥미가 매우 높다. 앞으로 선으로 그림을 그리면 천천히 손이 잘 맞는다. 또 다른 예로, 아이들이 함께 색칠, 먹칠하기, 먹칠하기, 차색, 점색, 드라이를 하게 하면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구체적인 회화 내용을 요구하지 않고, 마음대로 그리고 붓을 물에 찍어 수묵을 녹인 다음, 장단 두께가 다른 획으로 기이한 정취를 만들어 그들이 무심코 중국 수묵화의 기교를 배우게 한다. 아이들은 그림을 그릴 때 매우 즐겁다. 이런 행사에서 그림을 그리는 것은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이미 아이들의 게임이 되었다. 따라서 교육을 게임으로 만들려면 아이들에게 신비와 즐거움이 많다고 느끼게 하고, 호기심과 충동을 자극하고, 자발적인 시도로 만들어야 합니다.

둘째, 사생을 제창하다.

수묵화를 더 잘 배우기 위해 생활 속에서 관찰하고, 정보를 축적하고, 자연의 품에 안기고,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하게 한다. 세계는 끊임없이 변화무쌍하여 이미지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