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서주 문화에 관한 시 (누구든지 서주에 관한 유명한 시를 알려줄 수 있나요?)
서주 문화에 관한 시 (누구든지 서주에 관한 유명한 시를 알려줄 수 있나요?)
--유용 '우봉기' 2권 '생로병사'에서 이렇게 말했다. 아들의 손을 꼭 잡고 아들과 함께 늙어라.
--익명의 "시경-가풍-북을 치는 사람" 3 두 사랑이 오래 지속되면 아침 일찍 일어나고 저녁 늦게까지 이어진다. --진관, "까치교 불멸" 4 두 사랑은 언제 만날까요? 이때는 밤이 어색하다.
--이백, 「삼오십칠언」 5내가 평생 잊지 못할 아름다움이 있다. 하루라도 보지 못하면 미친 듯이 그리워질 것이다. --익명의 '가을 봉황 진황거' 6이번엔 바람이고 비이고 밤이고, 당신은 웃고 나는 손을 흔들고, 외로운 길은 양쪽 끝에 펼쳐져 있다.
--정초유의 '이별' 7사랑의 문에 들어서니 내 사랑은 쓰라리고, 사랑은 길고, 사랑은 짧구나. --이백, 「삼오십칠언」 8바다는 물이 되기가 어렵고, 영원히 호박색이다. --원전, '사상에 관한 다섯 가지 노래' 9길의 먼지를 일으키고 시멘트를 진흙탕으로 만든다면 우리는 언제 조화롭게 만날 수 있을까? --조자, '높은 건물 위의 밝은 달' 10감사와 이별, 둘 다 같아야 한다, 가장 어려운 것은 달의 원한을 정리하는 것이다. --나란 세이데, '물고기 미녀' 11 돌이켜보면 눈물, 결혼 전에 서로를 만나기엔 너무 늦지 않았다.
--장지 "여자의 노래" 12 어떻게 나를 만났나요? 최고의 순간에 나는 부처님 앞에서 500년 동안 간청했어, 우리 결혼하게 해달라고. --시무롱, '꽃피는 나무' 13 ...... 세상에는 그림자가 하나 이상 있습니다. 어떻게 함께 살면서도 죽지 않을 수 있을까? --천헝커, '춘치의 초상' 14 아카시아 나무 밑동은 사랑에 아파하고, 시랑은 만디를 미워한다.
--량치차오, 「대만 지방의 대나무를 지지하는 말」 15신사에게서 거울 속의 어둠이 나온다. 신사를 생각하면 흐르는 물과 같으니, 왜 자꾸만 가난해지는가?
--- 쉬간, '방의 생각' 16 서로를 보면, 서로를 보지 않으면 어떻게 감정이 없을 수 있겠는가?
--- 사마광, 「서강의 달」 17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감각한 것이 아니니, 봄 진흙으로 변해 꽃을 보호할 것이다.
--공자, '지해의 잡시'(纪海雜詩)18 하늘은 늙지 않으나 사랑은 끊어지기 어렵다. 마음은 마치 천 개의 매듭이 있는 겹겹의 스크린과 같다.
-- 장시안, 「천년」 19 이 별이 어젯밤이 아닌 것처럼, 바람과 이슬이 어둠 속에 서 있었네. --황징런, '사랑의 두 시' 20 이 사랑이 아무 것도 얻지 못한다는 것을 잘 알지만 내 마음을 달래주네!
--리상인, '여섯 편의 무제시 중 세 번째 시' 21 사랑은 오래 지속된다는 것을 알기에 강가의 강물소리가 슬프다. --리상인, '취강의 늦가을 고독한 산책자' 22 예전에는 감상적이고 가냘팠지만 지금은 정말 감상적이지 않다.
--나란 세이데, '너구리 개울 모래를 퍼뜨리다' 23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이 자신도 모르게 왔다가 사라졌다. --리상인, '진세' 24하룻밤의 사랑은 땅끝까지 이어질 수 없다.
--장 「제비의 집」 25세상에서 사랑이란 무엇인가를 묻고 삶과 죽음을 가르친다. --원하오원, '두 노래의 물고기 만지기 I' 26 나는 화려한 봉황 같은 깃털은 없지만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리상인 '무제' 27 짐승의 용광로는 물의 연기 속으로 가라앉고, 푸른 습지의 잔해는 한 줄 한 줄 애증의 구절로 쓰여진다. --장커지우 "사이추홍" 28 그리움 없는 한평생은 그리울 것이고, 그리움은 당신을 아프게 할 것이다.
--쉬자이 '돌아오는 능선으로' 29 한 뼘의 아카시아, 세상에 정해진 것은 없다. --리관 "나비 연인" 30 삶과 죽음의 30년.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결코 잊을 수 없으며,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곳이 없다.
-- 수시 "장청지" 31 저녁이란 무엇인가요? 이 연인을 만나보세요. --32 땅도 영원하고 하늘도 영원하리니 언젠가는 둘 다 끝나고 이 끝없는 슬픔도 영원히 지속되리라 - - 시경, 당나라, 미래를 위한 계획, 32.
-- 백주이, 「긴 증오의 노래」 33 하늘을 날고 싶고, 두 마리의 새가 하나가 되고, 땅에서 자라고 싶고, 두 가지가 있는 나무가 되고 싶다 .... --바이주이, 「긴 증오의 노래」 34 반복되는 눈물이 그 말을 봉인하고, 인생은 죽기 힘들다.
--원 "량산보와 주영태" 35 하나는 불멸의 꽃이고, 하나는 흠잡을 데 없는 옥이다. 이상한 운명이 없다면 나는 현생에서 그를 만날 것이고, 이상한 운명이 있다고 하면 어떻게 걱정할 수 있겠는가? --조서진, "헛되이 내 눈썹을 바라보네" 36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베를 짜고, 밤의 촛불은 눈물로 심지를 소진할 것이다.
--리상인, '무제' 37 그는 사랑에 사로잡혀 태어났고, 세상에 그가 그리워하지 않는 곳은 없다. --팡저우이, 「축자 너구리 개울 모래」 38상 전에 돌아오겠다고 말하고 싶었지만 봄이 오기 전에는 삼키기 어려웠다.
-- 오양시우 '노유춘' 제39권 강섬의 관관꿩. 여인이 신사를 만든다.
-- 익명의 "시 - 주남관주" 40장 인생의 자연적 열광, 이 불평은 바람과 달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 --오양 시우 "루유춘" 41 올해가 지났으니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풍속은 천 가지가 있고 누구와 이야기해야 할까. --류용, '임유의 주문' 42 당신의 마음도 나와 같기를 바랄 뿐이오, 그리워하지 않기를 바랄 뿐이오.
--리쯔이, '심판자' 43 떨어지는 꽃은 제각기 독립하고, 작은 비 제비는 함께 날아간다. --옌, '임강선녀의 두 시' 44 강가의 불쌍하고 불확실한 백골, 혹은 몽환적인 소녀.
--천도, '서유기' 4만 5천 금을 보물인 양 수직으로 구입했는데, 누가 이 상황에 대해 불평하겠는가? --신치, '물고기를 만지다' 플라타너스 나무 46그루, 사흘 밤 비가 내리니 사랑을 포기하기 어렵다.
나뭇잎, 목소리, 빈 발이 빛 속으로 떨어진다. --원 - 「제3교대 세 번째 노래」 47 「결혼과 사랑」.
--수우, '남편과 아내를 묶다' 48아름다운 꿈을 찾으면 실현하기 어렵다. 지금 내 기분을 누가 알겠습니까?
베개 앞의 눈물, 커튼 앞의 비, 창문 사이로 떨어지는 빗방울. --니셩치옹, '파트리지 스카이' 49 혼자임을 불평할 수 있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서문은 항상 희미하다. --류용, '낮과 밤의 음악' 50 하늘은 높고, 땅은 넓고, 내 슬픔은 그 사이를 고통스럽게 날아다니네, 산문을 통과하는 꿈을 꿀 수 있을까? 서로에 대한 오랜 사랑은 가슴 아프다.
--이백의 '긴 아카시아 두 노래' 51장 변할지 모른다고 아름다운 맹세를 거부하지 말고, 헤어질지 모른다고 감히 교제의 만남을 구하지 말라. --- 시무롱, '인장' 52 내가 별처럼 달처럼 밤이 밝아지길.
--판청다, '체야오야오' 53 어심연은 인간은 서로 떨어져 있다는 것을 믿기 위해 세계 곳곳을 여행했다. --다이슈룬 '사랑 노래' 54 손을 잡고 눈물을 흘리며 서로를 바라보지만 말문이 막히고 목이 막힌다.
--류용, '임유령' 55 이것이 모든 인류가 알아야 할 슬픔, 가난한 *부부는 슬프다. --원전, '세 가지 슬픔에 관한 시' 56 내 마음과 네 마음, 서로를 알고 깊이 기억하리라.
--구유, 「고백」 57 당신의 마음은 밤낮으로 동쪽으로 흐르는 서강과 같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유, 「장링의 슬픔」 58 「봄의 사랑」, 이 밝은 사랑의 불꽃마저도 재로만 남을까요?
--리상인, 「제목 없는 육곡」 59 서로에 대한 사랑은 바다처럼 깊고 옛 일은 하늘처럼 멀다. --완 레, '심판자' 60 조류를 믿지 말고 서로를 미워해야 한다. 아카시아는 바다가 깊지 않다고 느끼기 시작한다.
--바이주이, 「파도와 모래」.
2. 서주, 춘추 시대의 시 중국 시는 문자가 발명되기 전에 생겨났으며 사람들의 노동, 노래, 춤 속에서 점차적으로 형성되고 발전했습니다.
시경은 기원전 11세기부터 기원전 6세기까지의 시를 모은 시집으로, ***305편의 시가 수록된 중국 최초의 시집이기도 합니다. 다른 음악에 따라 풍류, 우아함, 송가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풍'시는 조상, 산천, 농민을 위한 노래 등 통치자들이 의식을 위해 사용했던 음악으로, '풍'시는 조상과 산천, 농민을 위한 노래입니다. '우아한' 시는 우아한 시와 음란한 시로 나뉘는데, 둘 다 연회 의식에 사용되었습니다. 내용은 주로 과거 왕조의 영웅을 미화하고 현재 정치를 풍자하는 것입니다. "바람"은 "노래의 책"의 본질이며 15개의 지역 민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국 시대인 기원전 4세기, 북방 문화의 영향과 독특한 문화적 토대를 가진 초나라에서 위대한 시인 굴원이 태어났습니다. 그에게서 깊은 영향을 받은 취원과 송유는 새로운 시풍을 개척했습니다. 구원의 리사오는 초나라 수사학의 뛰어난 걸작입니다.
초나라 수사학은 시의 형식을 발전시켰습니다. 시경의 4절 형식을 깨고 3절 또는 4절에서 5절 또는 7절로 발전했습니다. 창작 방법의 측면에서 초가는 신화의 낭만주의를 흡수하여 중국 문학에서 낭만주의 창작의 길을 열었습니다.
시 고전과 주나라 수사학에 이어 한대에는 새로운 형태의 시, 즉 한역 민요가 등장했습니다. 한역에는 65,438편 이상의 민요가 있으며, 그 중 상당수가 5언시였습니다. 나중에 경전 작가들의 의도적인 모방이 위나라와 진나라에서 시의 주요 형식이 되었습니다.
3. 이러한 시는 주로 시서(詩書)를 중심으로 하, 상, 주 왕조에서 전승되었다.
1. 왕조 시대부터 서주 왕조 초기에 이르기까지 백족의 원시 종교 문화는 마녀 문화의 주요 전달자였습니다.
둘째, 서주 시대에는 학문이 정부에 있었고 문학은 귀족이 독점했습니다. 그러나 민요도 많이 있었습니다. 민요의 창작자는 대부분 평민이었습니다.
셋째, 춘추 전국 시대에는 봉건 체제가 무너지고 문화가 하향 이동했으며 문화적으로 진보한 사대부 계층이 등장했다. 이 시기 문화의 전달자와 전파자는 주로 학자였습니다.
전진 이전 문학은 진 이전 문화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진 이전 문화의 발전과 함께 그 분파도 발전했습니다.
우선, 샤와 상 문학은 원시 종교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때 마녀 문화로 대표되는 문화 도가 등장합니다. 문학과 문학에 대한 연구는 그것과 양립할 수 있습니다. 산문의 시초인 신탁본은 점술과 점복, 그리고 그 효능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구곡은 의식 노래입니다. 상송은 신사 의식의 노래입니다. 저우이의 텍스트는 마녀 문화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둘째, 서주 및 춘추 시대의 문학은 제의 및 음악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었습니다. 이 시기 대부분의 작품은 유교 고전이었습니다.
셋째, 전국 시대의 아들들의 잡문은 백가 사상의 문화 현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초나라 수사학은 초나라 언어의 문화에 대한 반응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4. 주나라의 유명한 시인과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가장 유명한 것은 구원입니다.
서원에는 갈 길이 멀고, 나는 오르내릴 것이다. (구사오)
눈물을 감추기 위해 긴 호흡으로 사람들의 고단한 삶을 애도한다. (구사오)
내 가슴에 품은 이상을 위해 나는 천 번이라도 후회하지 않고 죽겠다. (구사오)
온 세상은 진흙탕이고 나는 혼자요, 모두 취해 있고 나는 혼자 깨어나네. (취원어부)
내 마음을 바꾸지 못하고 풍속을 따르지 못하니 슬픔에 가난하게 되리라. (취위안 리젠트 강)
나는 두려움 없이 도동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고, 평생 충격을 받을 것이다. (취원연강)
의로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어찌 멀리 떨어져 있어도 아프지 않겠는가? (취위안 리젠트 강)
말 한 필에 백 냥, 아름다운 여인 한 명에 천 냥, 고귀한 기사 한 명에 백만 냥을 주고 젊음을 살 수 있겠는가?
창랑의 물은 내가 옷을 입을 수 있을 만큼 맑고, 창랑의 물은 내가 발을 디딜 수 있을 만큼 혼탁하다.
말을 타고 질주하여 도부에게 먼저 오시오. (구사오)
5. 서주(西周)의 제사 문화는 『사기』에 어떻게 반영되어 있나요? 아가서의 체계는 세 부분으로 나뉘는데, '풍과 찬미'가 바로 그것입니다. '풍'은 지역 음악 곡조를 의미하며, 그래서 '국가풍'이라고도 불립니다. 대부분 전국 각지의 민요이며, 15개 민족 풍물 160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야"는 주나라 중심부의 음악, 즉 주나라 바로 아래 지역의 음악을 말합니다. *** 총 105곡, 그 중 샤야: 74곡, 다야: 31곡.
"노래"는 조상 숭배에 사용되는 춤 표현이 있는 음악과 노래, 즉 의식(조상 숭배 또는 신 숭배)에 사용되는 노래와 춤 음악의 일종입니다. *** 40편.
아가서는 제사 서사시, 농사시, 이언시, 원망시, 모집시, 사랑시, 기타 내용(우화시, 상처받은 친척의 시, 향수시 등)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제사 서사시, 농사시, 이언시, 모집시, 사랑시, 기타 내용(우화시, 상처받은 친척의 시, 향수시 등)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 시스템에서 내용에 이르기까지 아가서는 서주의 의식 문화와 분리 될 수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그 중:두 왕에 대한 비판도 있습니다.
주 왕조 시대에는 상류층 연회가 빈번했고 의식과 활동의 필수적인 부분이었습니다. 연회 의식은 국가와 백성을 다스리는 정책으로까지 격상되었습니다. 따라서 옌옌의 시는 샤오야의 제례 문화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예를 들어 '사슴 노래'는 샤오야의 첫 번째 시로, 이 시가 정통적 가치에 부합하고 의례와 음악의 내적 핵심을 구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연회와 음료의 주된 역할은 "미국 정치"의 가치입니다. 결혼 제도는 주 왕조에서 중요한 정치적 위치를 차지했기 때문에 『시경』에 반영되어야 합니다.
관주는 남편과 아내 사이의 조화와 아름다움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300편의 시 중 최상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시 전체가 가문의 이치에 대한 신사의 여인 추구의 중요성을 생생하게 보여주며, 가문의 이치가 세상의 이치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국풍에서 가족과 국가에 대한 감각은 조국에 대한 애착의 승화인 조국 감각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펑옌이 먹는 것'의 쉬무 부인은 조국을 구하기 위해 수천 마일을 여행했습니다. 결국 조국에 대한 강한 감정의 표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