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달과 바다에 관한 시구
달과 바다에 관한 시구
천리목을 궁리하고 한 단계 더 올라가고 싶다. < P > 망월회고 < P >-장구령 < P > 해상생명월, 천애야 * * * 이때. < P > 연인은 멀리 밤을 원망하며, 실제로 저녁에 그리움을 일으킨다.
촛불을 끄고 불쌍히 여기며 옷을 입고 이슬을 느끼다.
손 선물, 또한 수면 꿈의 좋은 기간을 견딜 수 없습니다. < P > 가을밤에는 울타리문이 시원하게 느껴지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 P >-육유 < P > 삼만리 하동해해, 오천보악상 마천루.
유민들은 눈물을 글썽이며, 남망왕사단이 또 한 해를 보냈다.
차북고산 아래
-왕만
여객로 청산외, 선저우 녹수 앞.
조평 양안이 길을 잃고 바람이 한창이다.
해일생잔야, 강춘이 구년으로 들어간다. < P > 향서가 어디에 도달하는지 귀기러기 낙양변으로 돌아간다.
장가행
-한악부
청청청원 중규, 아침 이슬 대일.
양춘부덕택, 만물생의 광채.
가을 축제를 자주 두려워하는데, 쿤황화엽이 쇠퇴한다.
백천동에서 바다로, 언제 복서귀향할 것인가. < P >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춘강화월밤
-장약가상
춘강조수가 연해평, 해상명월 * * * 조수생. < P > 은 천만 리, 어느 봄강에 달빛이 없다. < P > 강류는 방디안 주위를 맴돌고, 달빛 꽃숲은 모두 텅스텐과 같다. < P > 공중류서리가 어느새 날아가고, 정상백사는 보이지 않는다. < P > 강천천색은 섬진이 없고, 휘영청 휘영청 공중 독월륜.
강가에 누가 처음 달을 보았습니까? 강월은 어느 해 초에 사람을 비추는가? < P > 인생 세대는 무궁무진하다. 강월은 해마다 비슷하다.
강월이 누구를 대하는지 모르지만 장강이 물을 보내는 것을 보았다. < P > 흰 구름이 한가로이 가고, 단풍포에 근심이 없다.
누가 오늘 밤 편주 아들, 어디 그리운 명월루?
불쌍한 위층의 달을 배회하고, 이인화장경대를 따라야 한다.
옥호커튼은 말릴 수 없고, 모루 (일작' 손가락') 를 만지작거린다. < P > 이 시점에서 서로 만나지 않고, 매달 화류조군을 따르길 원한다. < P > 기러기가 길고 빛나지 않고, 어룡이 물속으로 뛰어들어 무늬가 된다. < P > 어젯밤 한가담몽은 낙화했고, 불쌍한 봄은 반 동안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강물은 봄이 가고, 강담낙월은 서쪽으로 기울고 있다 (고음 Xi 囑, 오늘 xié 읽기). < P > 사월은 바다 안개를 깊숙이 숨기고, 연석소향은 무한하다. < P > 몇 달 동안 몇 명이 돌아오는지 몰라달 ('꽃') 이 만강나무를 흔들고 있다.
바다
● 만천이 돌아오니, 언제 멈출지 흑자가 나지 않는다. 꼬리 루 배출, 언제 이미 허황되지 않았는지 모르겠다. < P >' 장자 추수' 꼬리루 (L ࿇): 바닷물이 배설되는 곳으로 전해진다. 만천이 바다로 들어가는 것은 결코 멈추지 않았고, 바닷물도 결코 넘치지 않았다. 바닷물이 배설되고, 한번도 말라버린 적이 없다. 후세 사람들은 이 문장으로 사물이 변화하고 발전한다는 것을 설명할 때마다 반복적으로 시작한다.
● 동림석으로 창해를 구경하다. 물이 어찌 씻겨지고, 산도가 우뚝 솟아 있다. 나무가 무성하고 백초가 무성하다. < P > 삼국 위 조조' 관창해' 연석: 현 허베이 () 성 악정현 () 서남 () 의 대척산을 가리킨다. 호: 그럼. 댄 (d): 물결이 출렁이는 모습. 노래: 바로 으쓱거린다. 대치 (zh): 똑바로 서 있다. 이것은 저자가 원소 잔해를 쫓아다니며 연석을 통과할 때 한 것이다. 해파가 출렁이고, 산도가 우뚝 솟아 있고, 나무가 무성하고 무성한 장관을 그려 당시 그의 당당한 기개를 부각시켰다.
● 커튼은 하늘이 높고 바닷물은 녹색으로 흔들린다. < P > 진 악부 민가' 서주곡' 공록: 물에 비친 벽공을 가리킨다. 커튼을 걷어 올리고 하늘 돔은 자연스럽게 높고, 바닷물은 공중의 푸른 빛을 흔들고 있다. 경지가 장대하고 격동하며,' 하늘을 흔드는 녹색' 이라는 단어, 기경.
● 춘강 조수가 연해평, 해상명월 * * * 조류생. < P > 당 장약가상' 춘강화월야' 는 춘강월야의 장려한 그림을 그려냈다. 봄조수가 장강으로 쏟아지고, 강해가 연평하고, 명월조수가 함께 태어난다.
● 해일생잔야, 강춘이 구년으로 들어온다. < P > 당 왕만' 차북고산 아래' 잔야가 다 되어 해가 이미 해수면에서 떠오른다. 강남춘은 일찍, 연말강에는 이미 봄기운이 드러났다. 작가는 객일, 날마다, 해마다, 세월이 흐트러지고, 귀향할 날이 없고, 책을 배달하는 사람이 없고, 경상을 건드리는 등 위와 같은 묘사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창해선영일, 은하수 역열별. < P > 당 두보' 서각을 떠나지 않는다' 욱일은 창해에 떠 있고 별들은 은하수에 걸려 있다.
● Qizhou 의 9 시 연기를 바라보며 바닷물 잔 한 잔에 설사하다.
당 리호' 멍톈' 치주: 중주, 즉 중국. 9 시 담배: 우리나라 고대에는 큐슈를 나누어 높이 올라 9 시 담배처럼 바라보았습니다. 한 홍 (H): 한 왕: 장엄한 큐슈 고공 조감도를 그려보면 작가의 기세가 비범한 가슴과 강렬한 로맨틱한 색채를 알 수 있다.
● 8 월 파도 소리 구멍, 머리 높은 수 장 터치 산 반환, 잠시 동안 바다 문 에 가서 눈 더미 처럼 모래 더미 를 굴렸다. < P > 당 유우석' 랑토사' 8 월 파도 소리: 저장성 당강조의 소리를 가리키며 매년 음력 8 월 18 일 가장 장관이다. 터치: 터치, 히트. 기세가 큰 강조를 지금처럼 묘사한 두 문장은 사람을 짜릿하게 한다. 전어는 한 폭의 정교한 해변 관도화이다.
● 천리색 추석 달, 십만군 소리가 한밤중에 물결친다. < P > 당 조조' 전당' 추석: 전당강 해조, 추석 밤으로 가장 장관으로 예로부터 천하승경이라고 불렸다. 정경을 쓰는 장대하고 역동적인 기세는 모두 매우 뛰어나다.
● 바다 파도가 일선에 오고, 건물 앞에는 눈을 쌓는 것을 가리킨다. < P > 송수시' 망해루 만경' 일선: 파도머리가 일렬로 흰 선이 몰려오는 것을 묘사한다. 지구: 손가락질하고 바라며, 비유 시간이 매우 짧다. 강 조수의 초창기 웅장한 경치를 쓰다. 이백의 "횡강사" 는 "절강성 8 월이 어찌 이럴까, 타오가 연산에 눈을 내뿜는 것 같다" 는 문구가 있어 참고용으로 여기에 첨부되어 있다.
● 물보라가 얼마나 높은지 알고 싶다. < P > 송수시' 8 월 15 일 조수보기': 얼마죠. 훈: 정말. 강조를 극도로 쓰는 키가 크다.
● 창해가 텅 비어 만면 북소리 속에 있는 것을 의심하러 왔다. < P > 송판찬' 술샘자' 조수가 세차게 밀려올 때, 정말 의심스러웠고, 바다 속의 물이 다 떨어졌고, 곳곳에 조수를 맞이하는 징과 북소리가 가득했다. 전당강 조수와 산과 바다를 배설하는 웅장한 기세를 두 마디 묘사하다.
● 긴 평사가 흰 무지개를 걷고, 요대는 옥을 놓치고 허공을 품고 있다. < P > 송 진사도' 17 일 관조' 요대: 전설의 신선거주지. 조수는 한 줄기 하얀 무지개가 광활한 모래사장에서 솟구치는 것 같고, 또 천선처럼 요대에서 실수로 옥잔을 엎어 조안풀을 쏟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풍부한 상상력으로 극상 전당강의 조류가 급박하고, 기세가 크고, 변화의 속도가 빨라졌다.
● 강해는 칸정과 싸우지 않고, 천둥은 개구리와 싸우지 않는다.
명 유기' 울이온' 칸정: 얕은 우물을 가리킨다. 도량이 넓은 사람은 소인과 같은 식견이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 바닷물에는 문이 있고, 강산에는 한계가 없다. < P > 청 진공윤' 변문예충사' 는 작가가 신회 () 문회구 () 를 쓴 시이다. 변문 삼충사, 송말문 천상, 육수부, 장세걸 세 명의 신하를 모시다. 촉경 생정, 회고통금, 근심할 때 나라를 다치게 하고, 언표에 넘쳤다.
● 땅이 언제까지나 끊이지 않고, 사람이 올 수 있을 때 새가 슬프다. < P > 청 심수홍' 도해' 는 바다의 광활함을 다 썼다.
● 백마천군이 서지며 은산이 하늘 높이 쌓여 있다.
청 송완 \ "서강월 전당문 외작 \" 이 전당 관조 작품, 백마 펜티엄, 은산 만겹이 파도의 장관을 묘사하고 있다.
● 건곤이 홧김에, 금고침쌍환.
청 사진' 관해' 건곤: 천지. 부동: 융해. 쌍환: 태양, 달을 가리킨다. 바다를 쓴 경관 두 구절은 꽤 철리가 있다.
● 바다의 파도가 메아리쳐 눈앞에 주렁주렁하다. 구름이 비를 갈아서 하늘을 벽처럼 씻고, 해가 뜨면 물이 붉어진다. < P > 청 진거병' 중원절 황포에서 오송범해' (ZH): 수중육지, 섬. 연삭: 마찰. Sunburn: 굽다. 작가는 198 년에 상해에서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너 광동으로 가서 혁명 활동에 종사했다. 길을 따라 바다 속의 장관을 볼 수 있다: 파도가 뒹굴고, 작은 섬이 흐릿하고, 구름이 벽처럼 흐르고, 바다가 붉게 물들었다. 시구의 경지가 넓고 의기양양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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