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왕보의 고별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왕보의 고별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촉나라에 있는 자신의 자리로 가는 총독에게 작별을 고한다. 산친의 성벽 너머, 안개 자욱한 강을 건너. 우리는 슬픈 작별을 고하고 두 관리는 서로 반대 방향으로 갔다. 결국 세상은 좁은 곳일 뿐이죠. 왜 갈림길에서 방황하고 있니, 아이야 * * * 수건을 들고 있구나.
2. 밤달은 두 개의 작별 노래를 보냅니다. 양쯔강은 타바난의 물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세르비아 북부의 구름에 묻힌 듯 산들이 구불구불 굴러간다. 가을밤에 달빛이 비치고, 이 나룻배 정자에서 누가 이별의 슬픔과 울음을 보았습니까? 녹색 계단에 얽힌 연기가 남아 있고 높은 달이 장정 누각의 남쪽 문에 빛납니다. 누각의 문은 닫히고 고요하니, 이 밤 강과 산은 너무나 암울하구나.
3. 서화하지 마라. 앞에는 험난한 길이 많고, 오직 한 사람만이 서둘러 길을 찾는다. 수천 마일의 환멸의 길에서 외로움의 추위는 삶을 파괴하지만 백 년의 몸은 파괴 할 것입니다. 생각은 표류하고 인생은 짧습니다. 갈 것인지 머물 것인지, 꿈속에서 다른 사람이 될 것입니다.
4. 쉬화에게 작별을 고한다. 밝은 달이 가라앉는 주푸, 가을바람이 내리는 진촨. 해안 근처의 발코니, 대륙은 길다. 만 마일을 걷고 백년을 산다. 눈물이 유일한 탈출구, 나는 여전히 혼자있고 싶다.
5. 가을에 왕창시에게 작별 인사를하지 마십시오. 수천 마일을 여행하지 말고 백 년의 깊은 은혜를 무겁게 여행하지 마십시오. 서쪽에서 태양을 기다리고 북쪽에서 빛의 광선을 바꾸십시오. 거친 색채가 차가운 안개를 가두고, 산빛이 황혼의 연기를 모으네. 마침내 더 이상 봉사하기 힘들어진 와일더는 죽었다.
시 전체에 대한 감상:
이 시는 이별을 슬픔 없이 위로하는 이별시의 걸작이다. 첫 연은 엄격하게 대립되고 세 번째 연과 네 번째 연은 하나이며 목소리가 흩어지고 실제가 가상으로 변형되고 문학적 상황이 떨어집니다.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간직하고 하늘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는 눈에 띄는 봉우리가있는 "깊은 우정, 산과 강은 저항 할 수없는"장면을 매우 요약하고 마지막에 "작별"이라는 주제를 지적합니다. " 주제.
시 전체가 스타카토 방식으로 열리고 닫히며, 맥박이 뛰고 흐르며 개방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이별시의 슬픔은 어조가 독특하고 언어가 신선하고 고상하며 내용이 독특합니다. 이 시는 이전 고별시의 씁쓸함과 여운을 씻어내고 시인의 높은 야망과 열린 마음, 넓은 마음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삼국을 가르는 벽, 오강을 가르는 안개". "시큐"는 당나라의 황실 수도였던 장안을 가리킵니다. "산진"은 장안 근처의 관중 지역을 가리킵니다. 진나라 말기 샹유가 이 지역을 세 나라로 나눈 후 사람들은 이곳을 산진 땅이라고 불렀습니다. "보조"라는 단어는 호위라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삼진의 보조"는 "삼진을 돕는다"는 뜻입니다. 관중의 광활한 광야가 장안을 지키고 있었고, 이 구절은 파견 장소를 가리킵니다.
"안개 사이로 오강이 하나로 합쳐진다"는 뜻입니다. '우진'은 쓰촨성 관셴현에서 간단웨이에 이르는 민장강의 다섯 갈래를 가리킵니다. 멀리서 보면 사천의 끝없는 바람과 먼지, 연기만 보입니다. 이 문장은 두샤오푸가 어디로 가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그의 친구가 장안에서 쓰촨으로 가기 때문에 두 장소는 자연스럽게 시인의 감정과 연결됩니다. 시의 시작은 작별 인사를 하지 않고 두 곳의 상황과 풍경을 묘사할 뿐입니다. 그 속에서 이별의 느낌이 편안하게 느껴집니다.
시인은 장안에 있어 산친 땅조차 한 눈에 보기 어렵고, 수천 리 떨어진 우진은 더욱 보이지 않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의 시야를 넘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상상력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강 발원지에서 동중국해를 바라봅니다. "취탕 협곡 입구의 취장강 머리, 1만 마일의 바람과 연기가 수취를 만나네", 장안은 삼협곡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시는 과장법을 사용하며 웅장한 장엄한 풍경으로 시작됩니다. 고별시는 보통 연유, 양지, 눈물, 그리고 다른 술등에만 초점을 맞춥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