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긴 여름의 시 분석
긴 여름의 시 분석
서늘한 저녁바람이 먼 매미에게까지 닿는 듯하다. --신치지, '서강의 달밤 황사길을 걷다'
서호가 죽은 미인보다 더 많다면 C+가 적절하다. -수시, '주청호에서 비를 두 번 마시며, 다음 편'
아무도 보지 않는 맑은 바람과 밝은 달, 남쪽에서 불어오는 바람에 녹아드는 달빛이 주는 자유로움은 사람들을 시원하고 편안하게 만든다. -황팅젠, <이주남탑서> 중에서
고요한 습지 위에는 백로가 날고, 여름의 절정에는 망고새가 나무에서 노래했다. --왕웨이, '긴 비가 내리고/가을에 임천 마을에 돌아와서 임천에 여장을 풀었다'
유는 낮에 조용히 잠을 자고, 낮에 자는 사람은 조용하고 평온하다. --수시, '여름으로 돌아간 보살은 언제나 내 마음속에 있다'
벼꽃 향기는 풍년을 말한다. 개구리 소리를 들어라. --신치, '서강의 달밤 황사길을 걷다'
서호에는 죽은 미녀보다 더 많은 것이 있다면 C+가 어울린다. -수시, '주청호에서 비를 두 번 마시며, 다음 편'
아무도 보지 않는 맑은 바람과 밝은 달, 남쪽에서 불어오는 바람에 녹아드는 달빛이 주는 자유로움은 사람들을 시원하고 편안하게 만든다. -황팅젠, <이주남탑서> 중에서
고요한 습지 위에는 백로가 날고, 여름의 절정에는 망고새가 나무에서 노래했다. -왕웨이, '긴 비/가을에 림천 마을에 돌아와서 림천에 머물렀다'
매화가 노랗고 집집마다 비가 내리고 연못가의 푸른 풀이 푸르고 개구리 소리가 시끄러웠다. -조시우의 '요에 대하여'
2.긴 여름에 대한 시 '산속의 긴 여름, 앉아서 운율에 취해'
시대:송저자:원천향
봄과 돌, 해와 달의 나라로 돌아가다 * * * 흐름 웡.
여름 공기는 무겁고 깊고, 봄은 어디에나 있다.
다른 노래는 어둡고 가벼운 음료는 빨간 드레스를 이깁니다.
소리의 화음이 좋고 지상의 바람이 풀립니다.
태이궁을 숭배하는 긴 여름.
시대:노래작자:
순백산 불고 장운, 바람은 흐느끼며 구름을 움직인다.
숲에는 느릅나무 돗자리가 가득하고, 황금잔은 푸른 월계수 풀을 태우네.
봉황 수표를 여는 비밀의 책 열 줄, 네온 무지개에 세 개의 촛불을 휘날리며.
향은 노래하는 공기에 떠 있고 북두칠성은 달 홀을 높이 시들게 한다.
산속의 긴 여름은 최고다.
연도:명나라저자:차이루난
한 병이 첫 여름을 열고 홀로 날아간다.
암자는 여전히 새 냄새가 나고 옷은 아직 갈아입지 않았다.
초록 아카시아 그늘과 향기로운 볍씨 모종이 어우러졌다.
하루 종일 누에집은 드문드문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긴 여름 전편의 협곡에서"
연도:명나라저자:차이루난
구름 속의 수강, 갈고리, 꽃과 나무 몇 조각이 두껍다.
매년 여름은 옷을 갈아입지 않고 오고, 봄은 항해한다.
긴 여름.
시대:송저자:자오유즈
네시, 날씨는 서로를 재촉하고 바람은 밤새 여름을 가져온다.
김이 나는 밀은 하루 종일 자라고, 정원 비는 노란 매실을 익힌다.
티하 봄은 슬픔의 천 가닥을 갔고, 나비는 꽃을 사랑하고 몇 번 미워합니다.
남쪽 창문에서 잠을 자며 피곤함을 생각하고, 정자로 가득 찬 회음을 멍하니 바라본다.
긴 여름.
시대:송저자:쉬청
차츰 풍경이 부끄러워지고 쉬는 나무가 매우 화려하다는 것을 보았다.
누에는 아름답고 검은 담비를 짜는 법을 새로 배웠고, 우리는 모피를 말하지 않습니다.
시원하고 연기가 자욱한 연꽃에서 수영을 할 것입니다.
야외 열람실에는 새싹이 돋아나고 있습니다.
조당 딩칭 후 늦여름
작년:명나라작가:장마오
봄꽃이 필 때마다 강가에는 버드나무가 낮게 매달려 있다.
빗물이끼가 진의 성벽을 침식하고 서안호에서 청개구리가 태어난다.
바람이 불고 돛이 불고 외로운 새가 늦게 온다.
마음속에 있는 것은 아무도 설명할 수 없고 오직 창문 아래에서만 알 수 있다.
긴 여름 전날의 시가 있습니다.
연도:명나라저자:양지
늙고 푸르고 흐리고 노숙하며 뻐꾸기를 무서워하네/ 늙고 푸르고 흐리고 노숙하며 뻐꾸기를 무서워하네.
동풍은 오늘 밤, 풀은 내년에 있다.
누에가 새 비단을 익혀도 차와 술은 아직 익지 않았네.
모두가 남포를 싫어하며 북쪽 창문에서 잠자는 이야기를 나눈다.
류방연 여름 휴양지.
연도:명나라작가:션 저우
동장로는 언뜻 보기에 도시를 잇는 다리는 있지만 이웃이 없어 진짜처럼 보이지 않는다.
가난한 사람들은 화실을 빌리고, 꽃들은 모두 대나무 주인을 찾는다.
썩은 음표는 계속 오고, 벚꽃 봉오리도 봄을 보낸다.
안녕히 계세요, 늙으면 돈을 다 내고 천천히 둘러보겠습니다.
3. 댓글:긴 여름과 긴 여름에 대한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여름 언덕에서 탕리백은 푸른 숲에서 발가벗은 채 하얀 깃털 부채를 게으르게 흔들고 있다. 터번을 벗고 바위벽에 걸고 소나무 물결 사이로 시원한 바람을 머리에 맡겼습니다. 산과 바다의 노래 - 타오위안밍 - 여름 꿈 읽기 집 주변에는 초목과 나무가 자랐다.
새들은 먹이를 먹으며 행복해 보였고 나는 초가집을 좋아했다. 농사일이 끝나면 나는 종종 돌아와 좋아하는 책을 읽곤 했다.
깊은 도로로 차선이 나뉘고 낡은 차들이 자주 되돌아오곤 했습니다. 봄 와인을 즐기며 텃밭에서 채소를 따고 있습니다.
상쾌한 바람과 함께 동쪽에서 가랑비가 불어온다. 주왕의 전설이 산과 바다를 넘나들며 흐른다.
우주의 끝자락까지, 행복하지 않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탕두푸의 '강촌' 맑은 강물이 마을을 감싸 안고 흐르고, 긴 하류의 마을에는 만물이 고요하다. 보 위의 제비들은 자유롭게 날아다니고 물은 비슷하고 정겹습니다.
할머니는 장기를 두시고, 막내아들은 갈고리를 만들기 위해 주사를 맞고 있다. 많은 질병에 필요한 것은 약뿐이니 더 이상 무엇을 더 바랄 수 있겠습니까?
"긴 여름" 송 자오 유 지 네시 날씨가 서로를 재촉하고 밤에는 여름의 더위를 가져옵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밀은 하루 종일 자라고, 정원 비는 노란 매실을 익힌다.
티하 봄은 천 가닥을 걱정하러 갔고, 나비는 꽃을 사랑하고 몇 번 싫어합니다. 피곤함을 생각하며 남쪽 창문에서 잠을 자고, 정자로 가득 찬 회음을 멍하니 바라본다.
4. 긴 여름에 대한시 "긴 여름"(1) 송나라 : 팡후이는 작은 건물로 돌아가고 싶어 진흙을 두려워하지 않고, 봄 열흘이 맑지 않았습니다.
항상 안개처럼 꽃을 바라보며 누워서 꽃 파는 소리를 듣습니다. 긴 여름 (2 부) 송나라 :올해 팡후이는 서두르고 봄은 결코 맑지 않았습니다.
모란은 여전히 보이지만 도시에 있는 꾀꼬리는 알아보지 못합니다. 긴 여름 (3 부) 송나라 :팡휘의 어린 시절은 아직 끝나지 않았지만 주영은 이미 그곳에 있고 봄은 열흘 동안 맑은 하늘을 보지 못했습니다. 누에와 밀에 대해 묻기 위해 도시 밖으로 나가고 싶지만 도시 밖에서 뻐꾸기 소리가 걱정됩니다. 긴 여름이 끝날 무렵이면 양쯔강 이북과 이남에서는 조기 모내기를 하는 적기입니다.
"보름달 모는 심을 수 있지만 보름달 풀은 베지 않는다." 송나라:조유지, "사계절의 날씨, 열기가 있는 향기로운 하룻밤.
김이 모락모락 나는 밀이 하루 종일, 원림비 익은 황매. 티지아 봄은 천 가닥을 걱정하러 갔고, 나비는 꽃을 사랑하고 몇 번 싫어합니다.
남쪽 창문에서 잠을 자며 피곤함을 생각하고, 정자로 가득 찬 화이인을 멍하니 바라보고 있습니다. 긴 여름의 이 날, 고대 황제는 여름을 맞이하기 위해 관리들을 이끌고 베이징의 남쪽 교외로 가서 여름을 맞이하는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5. 창샤의 작은 연못을 묘사한 고대 시 중 창샤를 묘사한 시는 무엇인가요?
송나라:양완리
봄의 고요함은 고운 물이 흐르지 않으려 하기 때문이고, 물에 비친 그림자는 맑은 날과 부드러운 바람을 좋아하기 때문이네.
여린 연꽃 봉오리가 물에서 뾰족한 모서리를 드러내고 장난꾸러기 잠자리 한 마리가 그 위에 서 있습니다.
밀을 베는 관
당나라:백주이
5월이 되면 들판은 한가하고 사람들은 두 배로 바빠진다.
밤이 되면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익는다.
초여름
송나라:사마광
4월 초여름 날씨는 맑고 따뜻했으며 비가 내린 후 맑아졌고, 비가 내린 후 남쪽의 산은 더욱 푸르고 쾌적해졌다.
바람에는 버드나무가 없었고 해바라기만 햇볕을 향해 열려 있었다.
서경
송나라:판청다
창문에는 매실이 익어가고 담장 아래 숲에서는 죽순이 나오고 있다.
비도 봄이 갈지 모르고, 비 그치면 여름이 깊구나.
6. 긴 여름에 대한 시긴 여름에 대한 시는 다음과 같다.
긴 여름의 다섯 노래팡후이 [노래]
정글에서 옛 친구를 만났다고 말하는 것은 백 편의 시가 아니다. 한 시에서 다섯 시까지는 머리를 긁적이며 잠드는 데 걸리는 시간의 절반입니다.
"베이징 사단의 형제들의 여름을 기억하며" [당] 웨이 -
다른 순서로 향을 보는 것은 매우, 매우 피곤할 것입니다. 여름의 나무가 흐려지고 낮에는 공문이 조용합니다. 긴 바람이 정자에 떠다니기 시작했고, 쌓인 구름은 침만 뱉었다. 인파에서 멀리 떨어져 앉아 경치를 감상하세요.
"여름 남풍의 두 가지 표현" [노래] 안시
해안의 나무는 가장 용서하지 않고, 적당한 정도가 봄의 첫 여정이다. 바람을 멈추기 위해 남쪽으로 춤을 추고, 수줍은 늙은 꾀꼬리를 남긴다.
"긴 여름은 매우 무르익고, 님꽃 바람은 매우 차다" [노래] 수방조
염증이 생긴 사건이 인쇄된 지 열흘이 지나자 더위가 그를 병들게 했다. 바람이 불어서 한꺼번에 흩어졌습니다. 지금은 님꽃의 바람과도 만난다. 긴 비, 맑은 내일, 긴 여름 [명] 후연
1월은 비에 지쳤고, 오늘은 갑자기 맑다. 봄은 가고 꽃은 떨어지고 바람은 맑고 대나무는 맑습니다. 아름답게 잠을 자고, 새 차는 익고, 몸은 야생에서 유휴 상태입니다. 최근에는 너무 솔직하고 이미 손님을 맞이하는 데 지쳤습니다.
"긴 여름은 산의 일" [명] 차이루난
초여름에 병이 열리고 꽃은 홀로 피고 날아간다. 암자는 여전히 새 냄새가 나고 옷은 갈아입지 않았다. 녹색 아카시아 그늘과 향기로운 쌀 비료 모종을 결합했습니다. 하루가 지나자 누에 방은 드문드문 사람이 찾아옵니다.
7."긴 여름"을 노래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1. 구름은 가까워지고 비는 내리고 파도는 높아지며 건물은 높고 물은 차고 참외는 달며 푸른 나무가 집 처마를 물들이고 있다 2. 백박(원나라)-천경사 여름.2. 수정 커튼이 바람에 펄럭이고 장미는 향기롭다. -고천(당나라)-'산정의 여름' 3. 4월의 맑은 비와 비, 남쪽의 산은 뚜렷하게 변한다. -사마광(송나라) - '초여름의 손님' 4. 다음날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연꽃은 각기 다른 색을 띠고 있다. --양완리(송나라)- 새벽에 임지팡을 순시의 사원에서 내보내다.5. 이 꽃과 이 잎은 종종 서로 반사되어 녹색은 줄어들고 붉은색은 죽는다.
- 리상인(당나라) - 연꽃을 주다 6. 연꽃이 급히 말을 하다가 뱃사공을 죽였다. -이백(당나라)-'여수구' 7. 낮에는 잠을 자고, 낮에는 고요한 바람을 맞으며 잠을 잔다. -수시(송나라)-"보살 만희원샤는 항상 내 마음속에 있다" 8. 도시 깊은 곳에 살면서도 봄은 가고 여름은 여전히 맑다. -이상인(당나라)-이셴에 대한 소개저자:9. 본명은 헝(恒)이고 자(字)는 렌푸(仁福)인 백박은 후에 이름을 박(朴)으로 바꾸었고, 한족인 그는 1226년(지금의 산서성 허커(河口) 부근) 출신으로 후에 전딩(허베이성 정딩현)으로 이주하여 말년에 진링에 살았다.
원나라의 유명한 문학가이자 작사가, 극작가였으며 관한청, 마쯔위안, 정광주와 함께 원나라 4대 대가로 불렸습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주로 <당명가을밤 우통유>, <벽 위의 페이샤오쥔>, <동월영화월동벽> 등이 있습니다.
10. 가오피안(821~887) 건리, 난핑현 중원선왕 출생. 조상 본관은 발해 건현(현 하북 징현), 이전에는 산동(태항산 동쪽 산기슭)의 유명한 한족 발해 고씨 가문으로 알려짐.
총조(889-903)는 회남제의 총독을 지냈으며 발해군의 왕이 되었습니다. 그는 광치에서 비사두에게 살해당했습니다.
가족 금지, 꽤 장식, 텍스트에 대한 섹션, 펜 연구는 그 사업이 아니지만 단어는 저속하지 않습니다. 시안통 2년(861년), 장향은 그가 쓴 '당대서'를 편찬했다.
고견의 취미는 거의 광기에 가까울 정도로 귀신을 숭배하는 것이었다. 나중에 그는 비시두오와 그의 아들, 조카와 함께 40여 명의 다른 사람들과 함께 죽임을 당하고 "같은 구덩이에 묻혔다".
11. 사마광(1019-1086)은 산시성 샤현 블라썸촌(산시성 윈청시 안이진 북동쪽) 출신으로 블라썸 씨로 알려져 있다. 어렸을 때부터 공부하는 것을 좋아했는데, 특히 좌전 춘추좌전(春秋左傳)을 좋아했습니다.
송의 영종 황제가 통치하는 동안 그는 참사가 되었습니다. 송나라 선종 황제 통치 초기에 한림학원의 학자이자 진나라의 대신이 되었습니다.
1070년 용성준은 왕안시의 개혁에 반대하여 유명해졌습니다.
이듬해 서북 황궁으로 발탁되어 15년 동안 낙양에 거주하며 『자통지전(资同治鉴)』의 편찬에 전념했습니다. 제종은 왕위에 올랐고 여전히 왕조에서 봉사했습니다.
1085년 상서좌부(尚书左仆)의 좌신(左臣)으로 임명되어 황실을 관장하고 신당을 배척하고 신법을 폐지했습니다. 그는 몇 달 후 사망했습니다.
사마광은 사후에 태자, 원나라 공작, 시(始)의 칭호를 받았으며 사마의의 저자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사마광은 정치적 견해에서 법제를 절대 바꾸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으며 보수적인 정치 사상을 지녔습니다.
12. 양완리(1127-1206), 본명 팅슈, 본명 자청, 남성, 한족 국적. 그는 지주 지수이(현 장시성 지수이현) 출신이다.
남송 왕조의 뛰어난 시인, 소흥 24년(1154년) 학사. 비서실장 관원.
일생 동안 금나라에 저항하며 잃어버린 영토를 되찾음. 그는 감히 기질에 대해 말했고, 폐위되었다. 말년에 그는 15년 동안 시골에서 살면서 유 마오, 판 청다, 루유와 함께 "중세의 네 시인", "남송 왕조의 네 시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청자이러푸도 있습니다.13. 리상인은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입니다.
이산이라는 단어는 유시성의 이름, 판난성의 이름입니다. 그는 시를 잘 썼고 그의 어법도 문학적 가치가 높았습니다. 그는 당나라 말기의 가장 뛰어난 시인 중 한 명이었습니다. 두무와 함께 '샤오'로 불렸고, 원과 함께 '원리'로 불렸다. 그의 시는 같은 시기의 두안, 원과 비슷했고 세 사람 모두 16대손이었기 때문에 '서른여섯 번째 문파'라고 불렸습니다. 그의 시는 개념이 독창적이고 문체가 아름다웠으며, 특히 일부 사랑시와 무제시는 매우 감동적이고 아름다워 널리 낭송되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시 중 일부는 너무 모호하고 이해하기 어려워 "시인들은 항상 퀸시를 사랑하지만 젠첸에 대해 쓰는 사람은 싫어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니우와 리 사이의 투쟁의 한가운데에 있었던 그는 평생을 야망에 사로잡혀 살았습니다. 그는 죽은 후 고향인 진양(현재의 진양현과 아이바오현의 경계에 있음)에 묻혔습니다.
14. 소시(1037 65438+10월 8일 - 11065438+8월 24일 0시), 소동파, 소현으로 알려진 소시(1037 65438+10월 8일 - 11065438+8월 24일 0시)의 작품.
한족, 북송시대 메이저우 메이산(현 쓰촨 메이산시), 허베이 루안청, 북송시대, 유명한 작가, 서예가, 화가. [1] [2] 자오우 2년(1057년)에 소시는 서당에 입학했습니다.
송선종은 펑샹, 항저우, 미저우, 쉬저우, 후저우에서 활동했습니다. 원봉 3년(1080년) '무태시 사건'으로 인해 용련의 부사관으로 황저우로 좌천되었습니다.
송나라 제종 황제 즉위 후 한림학사, 독서학사, 예부 장관 등을 역임하며 항주, 영주, 양주, 딩저우 등에서 이름을 떨쳤습니다. 말년에는 새로운 당의 집권으로 인해 후이저우와 단저우로 강등되었습니다. 송희종은 사면을 받고 북쪽으로 돌아가 창저우로 가는 도중에 죽었습니다.
송 고종은 사후에 송희종에게 황제의 칭호와 사후에 원(元)이라는 작위를 수여했습니다. 소서는 시, 가사, 문학, 서예, 회화 분야에서 높은 업적을 남긴 송나라 최고의 문학적 성취를 대표하는 인물입니다. 그의 시는 광범위하고 신선하며 웅변적이며 은유를 과장하는 데 능하고 문체가 독특합니다. 그와 황팅젠은 "수황"으로 불렸습니다. 말은 대담하고 자유로운 학교, 신치지는 대담하고 자유로운 학교의 대표이며 "수신"이라고도합니다. 그의 산문 작품은 풍부하고 제한이 없으며 "당나라와 송나라의 8 대 거장"중 하나 인 오양 시우와 "오수"로 알려져 있으며, 수시도 글을 잘 쓰고, "송송"입니다. 글쓰기에 능하고 "사송(四宋)" 중 하나이며, 그림에 능하고 특히 수묵 대나무, 이상한 돌, 죽은 나무를 잘 그립니다. 오늘날까지 "동포 7집", "동포 이주안", "동포 레푸"가 있습니다. 15. 이백(701~762)은 본명이 태백이고, 이름이 청연자이며, "추방된 불멸자"라고도 불리는 당나라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입니다. 그는 '시불멸'로 불리며 두부와 함께 '두리'로 불렸고, 다른 두 시인인 이상인과 두무와 함께 '소리'로도 불렸습니다.
쾌활하고 관대했으며 술과 시를 좋아하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즐겼습니다. 리백은 황라오의 마을 조직화 사상에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리타이바이의 시는 대대로 전해져 내려왔으며, 그의 시는 대부분 술에 취했을 때 썼습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루산폭포를 바라보며', '여행하기 힘들다', '촉으로 가는 길에 이르기가 힘들다', '술에 취해', '량', '새벽에 바이디시를 떠나보내며' 등이 있습니다.
송나라에는 이백의 수사학 전기가 있습니다(예: 원잉 "항목" 기록). 선구적인 의의와 예술적 업적 측면에서 이백 수사학은 높은 지위를 누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