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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푸가 안시 반란 전에 쓴 시

안시 난에 대한 두 푸의 시

안시 난에 대해 두 푸가 쓴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안시 난을 묘사한 두 푸의 명대사

안시 난을 묘사한 두 푸의 명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이신안"

저자:두 푸

손님들은 신안 도로를 여행했다. 군인 몇 명을 외쳤다.

살찐 남자는 어머니가 보냈고, 마른 남자는 혼자였다.

황혼에 흰 물이 동쪽으로 흐르고, 푸른 언덕은 여전히 울고 있다.

눈이 마르지 않게 눈물을 모아라.

눈을 말려서 세상의 뼈대를 보라!

우리 군대가 샹저우를 점령했고, 우리는 매일 샹저우를 보고 있습니다.

도둑이 뭔지 모르지만 군대의 별은 진영을 떠날 것입니다.

식량에 관한 한, 병사들은 아직 베이징에 있습니다.

참호를 파지 못한다면 목축업은 가볍습니다.

상황은 왕시순이고, 양육은 분명합니다.

나를 보낼 때 피눈물을 흘리지 마라. 하인은 아버지와 형제처럼 쏜다.

2, "돌 참호"

해질 무렵, 관리가 밤에 사람들을 체포한다.

노인은 담을 넘어가고 노파는 구경하러 나간다.

관리들은 왜 화를 내는 걸까요? 여자는 왜 우는 걸까!

부인의 말을 듣기 전에:세 명의 남자가 예성을 지키고 있었다.

한 사람은 책을 붙였고 두 사람은 전투에서 죽었다.

살고 죽는 자, 죽은 자는 사라졌다!

방에는 유방과 손자 외에는 아무도 없었다.

할머니도 없었고, 치마가 드나드는 사람도 없었다.

노쇠한 몸이지만 공식적인 밤까지 돌아와 주십시오.

이중허와 양을 대접하느라 바쁘면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밤은 길고 고요하여 울음처럼 질식할 것 같았다.

새벽은 노인을 홀로 남겨두고 미래로 떠오를 것이었다.

2. 두보는 '안시의 반란'이라는 시를 지었다. 그걸 알아도 소용없어.

1."신안리" 1. 시 전체가 병사들이 들었던 신안로로 간다.

신안에게 물어보십시오:군이 아직 작습니까? 어젯밤에 정부가 남성 라인을 선택하기 위해 게시했습니다. 중국 남자들은 확실히 키가 작은데 왜 도시를 지키죠? 뚱뚱한 남자는 어머니에게서, 마른 남자는 남자입니다.

황혼에 흰 물이 동쪽으로 흐르고 푸른 언덕은 여전히 울고 있습니다. 눈이 마르지 않게 눈물을 모아라.

눈을 말려야 세상의 뼈대를 볼 수 있다! 우리 군대가 샹저우를 점령했고, 우리는 매일 그것을 보고 있습니다. 도둑이 뭔지 모르지만 군대의 별은 진영을 떠날 것입니다.

식량에 관한 한, 병사들은 아직 베이징에 있습니다. 참호를 파지 못한다면 목축업은 가볍습니다.

상황은 왕시순, 양육은 분명합니다. 나를 보낼 때 피를 흘리지 마십시오. 하인들은 아버지와 형제처럼 쏜다.

2. 신안으로 가는 길을 걷고 있는데 사람들의 소음이 들렸다. 알고 보니 관리들이 마을에서 병사를 호명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신안현에서 파견된 관리들에게 "작은 현인 신안에 전쟁이 끝난 후 군대에 입대할 수 있는 젊은이가 있겠습니까?"라고 물었다. (이를 다른 말로 표현하면: 신안현은 어른들이 살기에는 너무 작지 않습니까?) 이 물음에 관계자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이 관리는 "어젯밤 군 정부는 18세 중년 남성을 선발해 군대에 입대하도록 규정하는 문서를 발표했다"고 답했다.

저는 "아, 이 사람들은 아직 젊군요. 어떻게 이들에게 동부 수도를 지키게 할 수 있나?"라고 생각했습니다. 뚱뚱한 청년들은 가난한 집안 출신은 아니었고 모두 어머니가 배웅해 주었습니다. 마른 청년들은 대부분 가난한 가정 출신이었습니다. 그들은 아무도 곁에 있어줄 사람 없이 모두 혼자였습니다.

이미 해가 질 무렵이었고 강물은 동쪽으로 흐르고 있었으며 푸른 언덕 아래에서는 배웅하는 사람들의 울음소리가 들렸습니다. 저는 이 장면을 보고 울고 있는 사람들을 위로하며 이렇게 말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눈물을 흘리지 마세요. 헛되이 눈물을 흘려서 몸을 다치게 하지 마세요.

하늘과 땅은 언제나 용서할 수 없는 존재입니다! 관군은 하루 이틀 안에 상주를 평정할 생각으로 공격했지만, 적의 상황을 잘못 판단하여 전투에서 패하고 장수들이 진영을 흩어졌습니다. 식량은 옛 진영 근처에서 제공되고 훈련은 두동 외곽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그들에게 주어진 일은 참호를 파는 것이었는데, 물이 보이지 않을 만큼 깊게 파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말몰이도 비교적 가벼운 일이었습니다.

게다가 이 전쟁은 반역자들과 싸우는 왕의 사단이 벌이는 정의로운 전쟁이었습니다. 군주들은 군인 양성에 깊은 관심을 가졌을 것입니다.

배웅하는 가족들은 많이 울지 않아도 됩니다. 신하는 아버지와 형제처럼 자비롭게 병사들을 쏜다."라고 말한다. 3.배경: 당수종 간원 원년(758) 겨울, 곽자이는 장안과 낙양을 탈환했다. 곧이어 이광비, 왕실 등 9명의 대신과 함께 20만 대군을 이끌고 예청(지금의 허난성 샹저우, 지금의 안양)에서 안청수의 반란군을 공격하기 위해 진격했습니다. 상황은 매우 유리했습니다.

안충수와 사마의는 낙양을 다시 점령할 뻔했습니다. 다행히 곽자이는 북쪽 군대를 이끌고 하양교를 무너뜨려 안시 군대의 남하를 막았습니다.

전투가 끝난 후 관군은 흩어져 죽었고 병사들은 보충이 절실히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조정은 징병을 명령했습니다.

두포는 낙양에서 화주로 돌아오던 중 신안을 지나가다가 징병령을 보고 이 시를 지었습니다. 두푸의 시에 표현된 모순은 그 자체의 사상적 뿌리를 가지고 있으며 사회 현실 자체의 모순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한편으로 당시 불태우고 죽이고 약탈한 안시성 반란은 중부 평원의 생산성과 민생에 전례 없는 피해를 입혔습니다. 반면 당나라 통치자들은 평시에는 백성들을 착취하고 억압했지만, 국가적 비극이 닥쳤을 때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고, 전쟁으로 인한 모든 재앙을 백성 탓으로 돌리며 백성들의 생명은 안중에도 없이 중요한 인물들을 공물로 바치려고만 했습니다.

당시 사회 현실에는 두 가지 모순이 첨예하게 존재했지만 결국 전자가 주된 위치에 있었다. 민중과 당나라는 반란을 진압한다는 측면에서 유사점이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보의 삼관삼별이 민중의 생사에 대한 지배 집단의 무관심을 폭로했을 뿐만 아니라 반란의 전쟁을 분명히 긍정하고 심지어 후보들을 격려하고 박차를 가했다는 것은 독자들이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당시 백성들은 당나라를 뼛속까지 미워했지만 결국 이를 악물고 눈물을 흘리며 반란 전쟁을 지원하기 위해 전선에 나섰기 때문입니다.

"황혼에 흰 물은 동쪽으로 흐르고 푸른 언덕은 여전히 울고 있다"는 구절은 지원한 '중원'에 대한 작가의 무한한 동정심을 표현한 것입니다. 둘째, "리 시하오"1, 전체시 황혼이 시하오 마을을 주조하고 공무원의 밤 체포가 있습니다.

노인은 담을 넘어 갔고 노파는 보러 나갔다. 관리들은 왜 화가 났습니까? 여자가 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인의 말을 듣고 세 명의 남자가 예성을 지키고 있었다. 한 사람은 책을 붙이고 두 사람은 전투에서 죽었다.

살고 죽은 자, 죽은 자들이 모두 사라졌다! 방에는 아무도 없었고 아기와 손자만 있었다. 할머니도 없었고 치마가 드나드는 것도 없었다.

노쇠한 몸이지만 공식적인 밤까지 돌아와주세요. 리중허와 양을 대접하느라 바쁘면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밤은 길고 고요하여 마치 울음처럼, 질식할 것 같았다. 새벽은 노인을 홀로 남겨두고 미래로 떠오를 것이었다.

2. 해질 무렵, 시하오 마을에 머물렀는데 밤이 되자 장교가 징집을 강요했다. 노인은 담을 넘어 도망쳤고 노파는 그것을 처리하러 나갔다.

장교들은 맹렬히 소리를 질렀고 노파는 슬프게 울었습니다. 노파가 올라가서 말하기를, "내 세 아들이 예성 전투에 나가게 되었소.

아들 중 한 명은 다른 두 아들이 방금 전투에서 죽었다는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산 자들은 하루하루 살아가고 죽은 자들은 다시는 일어나지 못할 것이다! 할머니, 집에는 모유 수유 중인 어린 손자 외에는 아무도 없었어요.

어린 손자 때문에 어머니는 아직 떠나지 않았고, 할머니는 입거나 입을 만한 옷 한 벌도 없었습니다. 할머니가 늙고 쇠약해졌지만 하룻밤만이라도 캠프까지 동행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십시오.

서둘러 하양에 일자리를 구하고 부대원들의 아침 식사를 준비했다. 밤이 깊어지고 목소리가 희미해지자 희미하게 낮은 울음소리가 들렸다.

새벽이 되자 나는 고향에 계신 노인에게 작별 인사를 드리기 위해 계속 서둘렀다.3. 배경서기 758년, 안(안루산)의 반란을 진압하기 위해 이광비 등 9명의 제후들이 20만 대군을 이끌고 안청수(안루산의 아들)가 차지하고 있던 (하남성 안양)을 포위하여 승리가 예상되고 있었다.

그러나 이듬해 봄, 사마의가 지원군을 보내 당군의 보급로를 압박하고 당군의 내부 갈등으로 인해 유조는 장군들의 조언을 듣지 않고 반란군과 싸우기로 결심합니다. 처음에 두 군대는 치열하게 싸웠고 큰 손실을 입었습니다. 곽자이는 군대를 이끌고 전쟁을 시작하려던 참이었습니다. 갑자기 하늘이 급격히 변해 모래와 돌이 날아다니고 적과 아군을 구분하기 어려웠습니다. 두 군대는 모두 충격을 받고 도망쳤습니다. 그러나 당군은 반란군보다 훨씬 더 혼란스러워 집으로 돌아가는 백성들을 강탈하기까지 했습니다.

곽자이를 비롯한 일행은 하양(허난성)으로 후퇴했다.

3. 안시성 반란 때 두부가 지은 옛 시입니다.

신안리

저자:두부

손님은 신안로에 가서 큰 소리로 병사들을 부르며 외쳤다.

신안 관리에게 "작은 현에 딩이 없습니까?"라고 물었다.

"어젯밤 공식적으로 남성 라인의 두 번째 선발이 발표되었습니다."

"중국 남자들은 확실히 키가 작은데 왜 도시를 지키는 데 신경을 쓰나요?"

뚱뚱한 남자는 엄마, 마른 남자는 남자.

해질 무렵 동쪽으로 흰 물이 흐르고 푸른 언덕은 여전히 울고 있다.

"눈물을 마르지 마세요.

우리의 눈은 세상의 뼈를 보기도 전에 말라버렸네!

우리 군대가 샹저우를 점령했고, 우리는 매일 샹저우를 봅니다.

도둑이 뭔지 모르지만 군대의 별은 진영을 떠날 것입니다.

식량에 관한 한, 병사들은 아직 베이징에 있습니다.

참호를 파지 못한다면 목축업은 가볍습니다.

상황은 왕시순이고, 양육은 분명합니다.

나를 보낼 때 피눈물을 흘리지 마라. 하인들은 아버지와 형제처럼 쏜다.

이시하

해질 무렵, 관리들이 밤에 사람들을 체포하고 있었다.

노인은 담을 넘어갔고 노파는 보러 나갔다.

관리들은 왜 화가 났을까? 여자는 왜 우는 걸까요!

부인의 말을 들으니:

세 사람이 예성을 지키고 있었는데,

한 사람은 책을 붙이고 두 사람은 전투에서 죽었다.

살고 죽은 자, 죽은 자는 모두 사라졌습니다!

방에는 아기와 손자 외에는 아무도 없었다.

그리고 할머니도 없었고 치마가 드나드는 것도 없었다.

노쇠한 몸이지만 공식적인 밤에 돌아오십시오.

이중허와 양을 대접하느라 바쁘면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게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밤은 길고 고요하여 마치 울음처럼, 질식할 것만 같았다.

새벽이 밝아오고 노인은 홀로 남겨졌다.

통관 장교

저자:두푸

군인들은 왜 서둘러 통관로를 건설했을까?

대도시의 철도는 소도시의 철도보다 좋지 않습니다.

통관 관리에게 "고갯길을 꼭 지어야 합니까?"라고 물어보십시오.

하차해서 산 끝을 가리켜 달라:

"이안윤은 날아가는 새가 추월할 수 없는 전투를 나열합니다.

어리석지만 자제력이 있는데 어떻게 서양 자본을 걱정할 수 있겠는가?

내시는 무거운 곳을 보고, 자전거는 좁다.

끝이 보이지 않는 남편을 둔 환관, 그 고단함은 끝이 없다."

"아아, 복숭아 숲이여, 수백만 마리가 물고기로 변했도다.

관장에게 수기를 배우지 말라고 충고해 주세요!"

결혼식 작별 인사

토끼 비단을 대마에 싸서 오래 가지 못했다.

여자와 결혼해서 남편을 구걸하지 말고 길가를 버려야 한다.

결혼하면 침대를 따뜻하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해 질 무렵에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은 너무 성급하다.

길은 멀지 않으나 국경을 지키고 하양으로 가시오.

고모님께 조의를 표할 만큼 건강이 좋지 않습니다.

부모님은 저를 밤낮으로 숨어 지내도록 길러주셨습니다.

딸이 있으면 닭과 개를 얻습니다.

당신은 오늘 죽게 될 것이고 고통을 견뎌야 합니다.

너와 함께 가겠다고 맹세해, 상황은 노랗다.

결혼식은 걱정하지 말고 열심히 일하세요.

여자가 군대에 있으면 군인이되는 것이 두렵습니다.

나는 가난한 여자이고 오랫동안 한 자리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롤로는 그만두고 빨간 화장을 지웠다.

백 마리의 새가 날아가는 것을 보면 당신의 몸집이 두 배로 커질 것이다.

인적 실수가 많으니 준용을 마주하라.

옛것에 작별을 고한다.

빈 시골에는 전쟁의 평화가 없으니 나는 평화 없이 늙었다.

자식과 손자들이 전쟁터에서 죽어가는데 어떻게 혼자 있을 수 있겠는가.

목발을 버리고 전쟁터에 나간 나를 위해 같은 민족의 사람들이 눈물을 흘렸다.

다행히도 이빨과 식욕이 좋고, 나무처럼 가늘고 슬픈 몸은 시든 사람을 묘사합니다.

갑옷과 갑옷을 입은 남자, 족장에게 사임하는 것 외에는 할 일이 없습니다.

길에서 자고있는 그의 아내의 목소리가 슬프게 들리고 겨울의 겨울이나 바지가 얇은 시트를 들었습니다.

죽을지 누가 알겠습니까? 아프고 춥다.

아직 집에 갈 수는 없지만 최선을 다하라는 아내의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두만의 방어는 튼튼하고 살구 마을은 천상의 위험이라 밀입국이 어렵습니다.

전투는 더 이상 그때와 같은 도시를 위한 전투가 아니며, 죽음의 시간조차도 평온합니다.

인생에는 기복이 있으니 기복을 선택하지 마라.

옛날의 평화로운 젊은이들을 생각하며 그들은 긴 한숨을 내쉬며 망설일 수밖에 없었다.

군대는 총동원령을 내렸고 전쟁이 루안을 가득 채웠다.

강변에는 나무 한 그루, 풀잎 한 장, 풀잎 한 장의 잔해가 붉게 타오르고 있었다.

왜 고향은 낙원일까요? 앤 링거가 감히?

앞에 대한 오두막의 단호한 포기, 하늘은 정말로 남자가 건조하지 않은 균열을 끊습니다!

노숙자

정원이 루단 아르테미시아로 가득 찬 후 외로운 천바오.

나는 백 개가 넘는 집에 살고 있고, 세상은 엉망이다.

생존자는 어디에도 없고, 죽은 자들은 먼지와 흙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전쟁에서 졌고 그 년이 옛날 방식으로 돌아왔기 때문이죠.

한참을 걷다 보니 텅 빈 골목이 보였고 하늘은 얇고 비참했다.

그러나 여우와 비버에게 나는 소름이 끼쳐서 울부짖었지.

이웃은 어떤 사람들이었나요? 미망인 한두 명.

새와 나뭇가지를 좋아하고, 조용하고 가난했습니다.

해질녘에 홀로 호미질하는 송곳니.

내가 여기 있는 걸 안 치안판사가 북을 배우자고 불렀다.

주에서 복무하고 있었지만 돌봐줄 사람이 없었다.

가까이 있을 때만 차려입고 멀리 떨어져 있으면 길을 잃어요.

고향 곳곳에 그네가 있는데 멀리 있는 것이 깔끔하다.

고질병에 시달리던 어머니는 5년 동안 도랑물에 시름시름 앓는다.

나는 태어날 때부터 허약하고 삶에 대해 시큰둥했다.

집 없는 삶, 왜 이렇게 더운가?

4. 안시성 반란 때 두보의 시

황제의 군대가 황하 양안을 탈환하다저자:두보나라:당나라장르:칠언절구작가:두보(712-770)는 스스로 소릉열로라 불렀던 아름다운 시인으로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중 한 명으로 '시의 현자'로 불렸다.

본적은 후베이성 샹양으로 허난성 공셴 출신입니다. 그는 당나라 초기의 시인 두보의 손자였습니다.

당수종, 공식 좌천. 친한 친구의 추천으로 촉에 들어간 후, 건남 마약 재활의 참사를 지냈고, 학교 공사의 부원을 지냈다.

그러므로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시이, 두공부라고도 불렀다. 내용:이 먼 서역의 소식! 북방이 수복되었다! 처음에는 겉옷에 흐르는 눈물을 멈출 수가 없었다.

아내와 아들은 어디 있나?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미친 듯이 책과 시를 챙겼습니다. 하얀 바위에서 노래를 부르면 술에 취해야 했고, 푸르른 봄날, 그것이 내 귀향의 시작이었다.

이 산에서 내려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으로 올라가 북쪽으로 내 마을로! 미터법:○平胜●仄仄仄 仄 仄 仄△云平▲이 운율은: 치양; '삼강오륜'을 지나갈 수 있을까?

이 먼 서쪽 역에서 소식입니다! 북쪽이 회복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코트에서 흐르는 눈물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아내와 아들은 어디 있었을까요?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정신없이 책과 시를 챙겼습니다.

그 푸른 봄날, 나는 큰 소리로 노래하고 술잔을 기울이며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넘어 남에서 북으로, 내 고향으로 돌아왔다! 주:1. 허난성과 허베이성: 당나라 안시성 반란 당시 반란군의 근거지.

2. 건문 너머:건문 너머는 사천을 가리킴.

3. 지베이:오늘날의 하북성 북부는 반란군의 베이스캠프였습니다.

4. 굴리다 : 마음대로 굴리다. 5. 낮 : 낮 동안.

6. 청춘: 봄 풍경.7. 댐 아래: 자링강(장강의 세 협곡 중 하나)의 상류에 있을 때.

7.

8. 샹양:후베이성에 속하는 곳.9. 아내:아내와 아이들.

10.낙양:허난성에 속하는 곳.11.돌아볼 부:돌아보다.

12. 탐닉하다:마음껏 마시다.13. 동행하다:봄이 나와 동행한다는 뜻이다.

14. 우협:장강의 세 협곡 중 하나로 쓰촨과 호북의 접점에 있는 협곡.15. 즉, 곧바로.16. 기뻐하다:기뻐하다.17. 눈물:눈물 번역:건문고개 남쪽 쓰촨성에서 갑자기 지베이 탈환 소식이 들려왔다. 처음 소식을 들었을 때 나는 놀랐고 눈물을 흘리며 옷을 적셨다.

우리는 곧바로 출발해 댐 아래에서 배를 타고 우협곡을 건너 후베이성 샹양으로 내려간 다음 샹양에서 뤄양으로 북쪽으로 이동했습니다. 두 푸는 안시 반란이 국가와 백성에게 큰 재앙을 가져왔다고 설명하면서 안시 반란이 하루빨리 진정되기를 오랫동안 바랐다.

그날이 마침내 오자 그는 너무 기뻐서 눈물을 흘렸다. 처음 네 줄에서 '갑작스러운 소문'에서 '처음 듣다'로, '바라보다'와 '굴리다'로 이어지는 몇 가지 연속된 행동이 놀라움을 비유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겠다"입니다.

마지막 네 줄은 '황홀경'의 흥분을 상상력을 통해 묘사하고 있는데, 큰 소리로 노래하고 마시고 싶을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봄날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것이다. 그가 한숨에 나열한 네 곳의 이름은 그의 마음이 이미 이 길을 따라 날아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감상 :이 시는 당 대종 통치 원년 광덕 원년 (763) 봄에 쓰여졌습니다. 작자의 나이는 52세였습니다. 보영 원년(762) 겨울, 당군은 낙양 근처의 형수에서 대승을 거두어 낙양, 정(지금의 허난성 정저우), 비안(지금의 허난성 카이펑)을 되찾았습니다. 반란군의 지도자였던 서송과 장중지가 차례로 항복했습니다.

이듬해, 즉 광덕 원년 정월에 사마의의 아들 사초의는 패배를 자책하며 목을 매고 그의 부대는 차례로 천과 이화선에게 항복했습니다. 현재 쓰촨성 쓰저우에 살고 있는 두 푸는 이 소식을 듣고 열정적인 펜과 먹으로 이 걸작을 썼습니다.

두푸는 이 시에서 "나는 지금 도쿄에 있다"라며 반란이 진압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고향으로 달려가는 기쁨을 표현한 것이 이 시의 주제입니다. "이 먼 서쪽 역에서 들려온 소식! 북쪽이 탈환되었다!" 갑작스러운 기쁜 소식의 갑작스러움을 정당화하며 급격히 상승했습니다.

'칼 너머'는 시인의 소재지이며, '지베이'는 현재 허베이성 북동부에 있는 안시 반란의 은신처입니다. 시인은 오랜 세월 동안 검 밖을 떠돌며 시심을 가다듬으려 했지만 '지베이'가 아직 수복되지 않았고 안시반란이 아직 진압되지 않아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었다는 내용입니다.

오늘의 "갑자기 북쪽으로 퍼지는 아티 초크"는 정말 봄 천둥 소리, 섬광 홍수, 놀라움의 급류와 같아서 오랫동안 억눌린 감정의 수문을 한꺼번에 열어 급류로 분출하는 것과 같습니다. "처음에는 재킷 아래로 흐르는 눈물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이 감정의 홍수가 놀라움의 첫 번째 물결이었습니다.

"처음 들었을 때"는 "갑작스러운 소문"을 따릅니다. '갑작스러운 소문'은 너무 갑작스럽게 찾아온 좋은 소식임을, '옷깃을 가득 채운 눈물'의 생생한 형태는 '처음 듣는 순간'에 갑작스러운 좋은 소식에 휘몰아친 감정의 파도가 뒤섞여 있음을 보여줍니다, 처음 소식을 들었을 때는 슬픔과 행복이 뒤섞여 있었습니다.

"지베이"가 회수되고 전쟁이 끝나고 건군의 상처와 리 위안의 고통이 치유 될 것입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다른 쓰라린 날들을 쫓아 내고 미워했고 마침내 그것을 극복했습니다. 어떻게 행복하지 않을 수 있겠어요! 그러나 고통이 끝난 후에도 슬픔을 느끼고 억누를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마침내 재앙은 악몽처럼 끝났습니다. 저는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고 사람들은 새로운 삶을 시작할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다시 한 번 슬픔을 천국의 기쁨으로 바꿨습니다.

당시 첫 번째 뉴스의 심리적 변화와 복잡한 감정을 산문으로 쓰면 많은 잉크가 필요하지만 시인은 이미지를 묘사하기 위해 "옷깃의 눈물"이라는 단어 만 사용했지만이 모든 것을 요약하기에 충분합니다. 상속의 두 번째 연결 고리, "엑스터시"는 더 높은 봉우리의 감정적 홍수에 대한 놀라움입니다.

"아내를 바라보는 것"과 "시를 읽는 것"은 일정한 인과 관계를 가진 두 가지 연속적인 행동입니다. 슬프고 기쁠 때 자연스럽게 오랜 세월 함께 고생한 아내와 아이들이 생각났습니다.

"바라보다"는 "되돌아보다"라는 뜻입니다. "돌아본다는 행위는 매우 의미 있는 일입니다. 시인은 가족에게 무언가 말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것 같습니다.

아무 말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랜 세월 가족을 감싸고 있던 어둠은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은 더 이상 슬퍼하지 않고 웃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이들의 기쁨은 곧 자신의 기쁨으로 이어졌고, 더 이상 주눅 들지 않고 시를 읊으며 승리의 기쁨을 나누었습니다.

"화이트헤드에서 노래를 부르니 술이 생각나고, 푸른 봄에 나를 집으로 데려다주네"는 '황홀경'을 표현한 또 다른 시구입니다. "화이트헤드"는 노년을 가리킵니다.

노인은 "노래"를 거의 하지 않고 "술에 빠져서는" 안 되지만, 요즘은 "노래"뿐만 아니라 "술에 빠지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