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덕의 중요성에 대한 시
덕의 중요성에 대한 시
신은 혼자가 아니니 이웃이 있을 것이다.
유유시, 못생긴 방의 비문
산은 높지 않지만 신은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지만 용은 기개가 있다. 나는 겸손하지만 친절하다. 위 계단의 이끼 자국은 초록색이고, 커튼의 풀은 초록색이다. 나는 학자와 이야기하고 웃지 만 딩벳은 없습니다. 나는 피아노를 조율하고 황금사전을 읽을 수 있습니다. 비단과 대나무에 매료되고 싶지도 않고 노력도 하고 싶지 않습니다. 제갈량은 남양에 오두막을 짓고 서수의 구름과 공자의 구름에 귀를 기울입니다.
조자(曹子)의 <친척을 찾아서 친구를 찾아서>
하늘이 높다고 하면 하늘이 덮이지 않고, 땅이 넓다고 하는 사람은 짐을 싣지 않는다.
화남의 무술 수련 자기 수양
한마디로 정의와 이타심.
조용히 몸을 수양하고, 검소하게 몸을 수양하며, 뜻에 무관심하지 않고, 조용하지만 멀리 가지 않는다! -- 제갈량
2. 덕을 쌓으면 봄에 보답이 있고, 덕을 쌓으면 가을에 보답이 있다는 구절. (보은) 그러나 한 뼘의 풀에 얼마나 많은 사랑이 있기에, 봄 세 잎에 대한 보답으로. (효도) 예로부터 죽지 않는 인생은 자기 역사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다. (애국) 중국 음식의 모든 곡물이 국가의 흥망성쇠를위한 것임을 알고 열심히 (절약), 모든 사람은 매화 향기를 구하기 위해 쓴 추위와 얼룩지지 않고, 맑은 파문과 악마가 아니기 때문에 몸을 경작 할 책임이 (애국) 있으며, 세상에 부끄러움이없고, 알고, 성실 후에 있습니다. "상수" 1 루만 만치 시우원시,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리사오" 2도 선함이 가득하고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여전히 불평이 없습니다. 리사오 3 나는 마음을 바꾸어 세상에 들어가지 못하고 슬퍼하며 결국 무일푼이 될 것이다.
"리사오" 4 다른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아가서는 살얼음 위를 걷는 것과 같다.
시경 (6) 산 정상에서 멈추고, 그 자리에서 멈춰라. 시경 (7) 한 번의 노력으로 실패한다.
상서(尚书) 8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논어(論語) 9 친구가 멀리서 온다.
공자 논어 10 일을 잘하고자 하는 사람은 먼저 자신의 도구를 잘 활용해야 한다. 논어 11남에게 해주고 싶지 않은 것을 남에게 해주지 말라.
논어 12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혼란스럽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 논어 13 사람에게 멀리 있는 근심이 없다면 가까운 근심은 반드시 있는 법이다. 공자 논어 14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논어 15 사람마다 의견이 다르다.
논어 16 많은 행위가 죽음으로 이어지지 않는다. <주역> 17 한 발은 짧고 한 뼘은 길다.
구원 18 접는 나무가 마침내 태어나고, 아홉 층의 기단, 지친 흙이 시작되며, 천 리의 여행은 한 걸음으로 시작된다. 노자> 19 짧은 발걸음을 쌓지 않으면 천리에 이르지 못하고, 작은 시냇물을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에 이르지 못하느니라.
"순자" 20 인내는 돌을 깎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순자> 21 배우고 나서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고 나서 어려운 것을 안다.
예기> 22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그 규칙을 이룰 수 없다. 맹자> 23 나는 늙으면 늙고, 젊은이는 젊고, 젊은이는 젊다.
"맹자" 24 부자와 권력자는 음욕을 품을 수 없고, 가난하고 천한 자는 움직일 수 없으며, 강하고 고귀한 자는 복종시킬 수 없다. 맹자는 배웠지만 가르치는 일에 지치지 않았다.
26 좋은 배움에 민감하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공자 논어 27 담론은 명쾌하고, 날카로운 것은 날카롭다.
논어 28 지식이 부족해서 괴로워하지 말라. 공자 논어 29 노인은 평안하고, 친구는 믿으며, 임신한 사람은 거의 없다.
논어 30 아는 것이 잘하는 것보다 낫고, 잘하는 것이 행복한 것보다 낫다. 논어 31 분노는 음식을 잊고 기쁨은 슬픔을 잊는다.
"공자 논어" 32 나그네는 반드시 나의 스승이 되어야 하니, 좋은 것을 택하여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라. 논어 33 올곧은 사람은 명예롭고, 악인은 종종 같은 운명을 공유한다.
논어 34 사람이 죽는 것은 사람이 죽는 것과 같아서 밤낮을 가리지 않는다.
3. '덕'이 들어간 시 '덕'이 들어간 시 :
1. 오행칠덕, 문희구덕. 리시민의 "조용한 삼면"
2. 이시민의 '중운무공'
3. 덕을 잃은 것에 대해 이야기하려면 진유를 생각하라. 리시안의 행운은 진시황의 묘에 있다
4. 항상 자신의 성공에 대해 이야기하고 자신의 장점을 자랑하라. 리롱지의 진양궁을 건너다
5. 쑤저우 화이셩더. 리롱지의 노자 사당 건너기
6. 원치는 치즈를 생산하고 신성한 덕이 합쳐지네. 헝 리의 연잉탕의 옥령에 관한 시, 3장 8행.
7. 드 마이의 단은 열려 있고, 렌은 두비만큼 키가 크다. 우제천, "당상하오천레? 우선"
8. 드 아이스 밍자오, 비와 이슬. 송루오자오의 '황실 린더궁 연회 그림'
9. 드셩, 파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바오지의 '경이의 교향곡'? 풍류객의 음악? 인사 및 공헌.
10. 지싱의 왕, 천종 황제. 이수의 교외 사원에 대한 찬가? 황제의 사원을 옮기다? 신을 만나다
4. '덕'과 관련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구석에 매화 몇 개가 있는데, 영한이 혼자 열었다. -매화/매화(송나라:왕안시)
저 모퉁이에 매화 몇 송이 추위에 홀로 피었네.
2, 그러나 연기와 비를 내려다보며, 더 이상은 아니다. 열 잔을 고소하라고 조언합니다. 그 전의 미친 부통령에게 물어 보러 갔다. 내년에. 꽃이 피면 누가 올까요? -- "상풍정, 사찰 초록색과 붉은 반후광"(노래: 수시)
이슬비에 흔들리는 연꽃을 본 서수는 술 한 잔을 마시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그만두라고 설득했다. 연회가 시작되기 전에 그는 술에 취한 동포의 관리에게 내년에 히비스커스가 피면 누구와 건배할 것인지 다시 물었다.
3. 여기 양쯔강 남쪽에는 붉은 오렌지색 나무가 자랍니다. 잎은 겨울 내내 초록색이다. -- "물의 도시 강남에는 붉은 귤나무가 자란다." (당나라:장지우링)
강남의 주황색 잎은 겨울이 지나도 무성하고 상록수이다.
4. 타이비는 긴 문을 잠갔다. 그것은 항상 실수입니다. 자기 축적은 뼈를 파괴합니다. 게다가 트루 레드는 조금 약해요. -- 10대 물고기 타이비가 긴 길을 잠그다 (청나라:왕궈웨이)
두터운 녹색 이끼가 긴 문궁으로 가는 길을 막고, 사람들은 그 아름다운 모습 때문에 질투만 한다. 흰 몸에 새빨간 궁궐의 모래는 말할 것도 없고, 지나친 비하가 사람의 뼈를 부식시킬 줄은 몰랐다!
5. 세 번째 소환은 그의 국사를 더욱 악화시켰고, 그는 두 세대에 걸쳐 자신의 진심을 바쳤다. (잦은 성가심:잦은)-수향(당나라:두부)
세상의 선조들이 두 왕조의 개국을 돕기 위해 모조 당을 세 번이나 방문했다고 판단하고 선조들의 발자취를 충실히 따랐습니다.
6, 기사도 샹샹,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기사도 (당나라:이백)
기사도로서 죽은 후에도 그의 기사도 정신은 여전히 향기롭고 평생 영웅이 될 자격이 있습니다.
7. 마코토는 용감하고 무도하며 강인하고 불굴의 의지를 지녔다. -- "국가 애도의 아홉 노래"(진나라 이전:구원)
참으로 용감하고 싸우며 항상 강하다. 아무도 그것을 침범할 수 없다.
8. 꽃은 누워있는 푸른 소를 따뜻하게 하고, 솔학은 잠을 잔다. -- 「조화 추구-스승 공경-암자」(당나라:이백)
초록 소는 따뜻한 꽃 속에 누워 있고, 백학은 높은 소나무 가지 위에서 잠을 잔다.
9. 소관이 차를 탈 때마다 그는 양시안에 있었다. -- (당나라:왕웨이)
샤오관에서 소관이 형사를 만났을 때, 두후가 이미 양희연에 있다고 말했다.
10, 란링 와인 튤립, 호박 빛이 가득한 옥 그릇. -- 중국의 한 행인 / 중국의 한 행인(당나라:이백)
란링주는 튤립처럼 달콤하다. 옥그릇을 가득 채우고 호박빛은 수정처럼 맑고 매혹적이다.
11, 하늘은 회색이고 거칠다. 바람이 풀을 날려 소와 양을 본다.
푸른 하늘 아래 초원은 온통 푸른 물결이고, 바람은 풀을 향해 불고, 소와 양떼가 수시로 나타났다 사라지네
12, 하늘은 회색빛으로 거칠고, 바람은 풀을 향해 불고, 소와 양떼가 수시로 나타났다 사라지네.
12, 구름은 옷과 꽃이 보기 좋기를 원하고, 봄바람이 문턱을 넘어 불어온다. --청평초(당나라:이백)
화려한 구름을 보면 화려한 옷이 생각나고, 화려한 꽃을 보면 사람의 용모가 생각난다.
13, 근원은 어디에나 있고, 동풍은 시대에 따라 변한다. --(명나라:위천)
꽃과 버드나무가 동풍을 타고 경쟁하듯 신선한 아이디어가 왔다가 사라진다.
14, 옷이 없나? 아들을 데려가라. 왕유는 부대를 창설하고 병사들을 훈련시켰습니다. 아들과 함께 가라! -- "옷 없는 진나라 바람" (진나라 이전: 미상)
누가 우리에게 입을 옷이 없다고 했나? 그 옷을 가져와라. 왕이 군사를 보내니, 갑옷을 입고 칼을 든 병사들은 행군하면서 적을 죽여라.
15일, 랑명 달 밤, 노래가 차가운 강을 움직인다. --치우천왕 17수 중 14수(당나라:이백)
구리 제련공들이 밝은 달밤에 일하면서 노래하니, 그 노래가 쌀쌀한 계곡에 울려 퍼진다.
5. '덕'에 관한 고대 시의 매미
서쪽에서 매미가 노래하고, 손님은 남쪽을 생각하네
노-
매미는 서쪽에서 노래하고 있다.
내 관자놀이에 그림자가 드리워져 백발의 죄수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것을 견딜 수 없구나. 짙은 안개를 뚫고 날아가는 그의 순수한 목소리가 바람에 묻혔다.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는지 누가 알겠는가? 누가 아직도 내 노래를 듣는 걸까?
감사하고 감사하고 감사한 특혜
봄에는 난초가 만개하고 가을에는 월계수가 밝고 싱그럽다.
세상의 삶은 활기로 가득하고 자연은 아름다움의 계절에 어울립니다.
누가 산속의 은둔을 생각하며 향기를 맡으며 기쁨으로 가득 찬다.
그 어떤 자연 꽃보다 이식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여기 양쯔강 남쪽에는 붉은 오렌지색 나무가 자랍니다. 겨울 내내 잎은 녹색입니다.
토양이 온난화되어서가 아니라 추위에 익숙한 본성 때문이죠.
귀한 손님을 대접할 수는 있지만, 산과 강 아래 이곳에 남겨두면 ...
환경이 운명을 결정하고 원인과 결과는 무한히 순환한다.
복숭아나무와 자두나무를 심었지만 다른 나무의 그늘은 잊어버렸나요?
맹하오란에게 보내는 메시지
저자:리바이
스승님, 진심으로 당신을 환영하며 당신의 명성은 하늘에 닿을 듯합니다.
장밋빛 청춘에 당신은 모자와 수레의 중요성을 버리고 소나무와 구름을 좋아했으니, 이제는 백두산입니다.
달과 꿈의 현자, 꽃의 유혹에 취한 당신은 황제의 말에 귀를 막았습니다.
알파인, 내가 그대에게 닿기를 얼마나 갈망하는가.
장서
저 산 위에는 새가 날지 않고, 저 길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네.
작은 배와 대나무 망토, 그리고 차가운 강설 속에서 낚시를 하는 노인이 있다.
6. '얻다'라는 단어를 묘사한 시는 무엇입니까? 때때로 베이징에 있을 때, 그는 잘 차려입은 집안이다 - 루진궈룽뤄
2. 덕은 실패하지 않고, 또한 마찬가지다. -구봉의 시
3. 야간조명의 이점은 무엇인가? 죽으면 자식을 낳을 것이다. ---구원에게 하늘에 묻다
4. 원앙이 대들보에 앉아 왼쪽 날개를 두드리니, 그 아들들은 자유롭구나. -시경의 백화
5. 위나라의 아들, 위녕은 악한 도성이 없고 외로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체스판 위의 시
6. 와일드를 모르면 뒤도 없고 옆도 없다. 당신이 누구인지 모른다면 당신과 함께 할 수 없습니다.
7. 백성은 제 정신이 아니니 마른 것이 차라리 낫고, 포도주가 차라리 낫고, 술이 차라리 낫고, 술이 차라리 낫다. -시서(詩書)를 버리다
8. 신사에게는 덕이 있다. -드럼과 종 시
9. 재스퍼의 어린 딸은 사다리를 오르는 것을 두려워했다. -재스퍼 선손추
10. 그는 많은 사람들에게 글쓰기의 미덕을 가르쳤다. -시징칭사
165438+ -용허호
12. 홀로 지안더로 가니 강이 신안으로 들어왔다. -파진사촌 최호
13. 왜 이것을 모르십니까? -왕지푸 - 백주이
14. 준은 재능과 덕을 의심하고 장단점을 알기 위해 이것을 칭찬한다. -친구가 백주이에게 물었다
15. 린데 홀은 연회를 열었고, 원숭이는 황새 홀을 휩쓸었다. -- 자이준은 황주에서 두무를 위해 혼자 술을 마셨다.
16. 새로운 사랑은 장호데를 가득 채우고, 극도로 높은 냄새를 청소합니다. -간향장치두부
17.화이준은 밍더와 사랑에 빠져 아카시아로 돌아갔다. --- 류창에 넣다
7."얻다"라는 단어가 들어간 시는 (당) 왕량휘?
덱싱이 밤을 흔들고 달이 무거운 도시를 채운다. "오허상공 한가위 밤에 서쪽 사천의 브로케이드 달을 보니, 그 말이 맞다."
(당)유이지
더유천니안 멀리서, 국혼을 준비하는 의례가 있었다. 풍공주와 그 배우자 태평공주가 나왔다.
(당) 순이
더 싱은 종종 문창에서 얼굴을 맞대고 만났다. 허웨이 형제 (웨이 상수 작품) 봄 남관 연회 (베이징의 형제).
더 페이 청 시우 푸, 가오 장이라는 이름. 완현 왕의 아내인 정 장군의 아내를 위한 연가.
(당나라)
도(道)는 높고 마음은 진실하고 덕(德)은 무겁네. 가장 순결한 자를 일본으로 돌려보내라
(당)
장지우릉
황제의 마음은 부지런함에 있고, 덕과 제도는 선포할 것을 명하네. 풍허의 성스러운 칙령으로 리상수를 촉으로 보내니
(당)리교
천 년 만에 풍수가 바뀌고 영광이 찬란하구나. 강
(당)구
데 마오의 영광이 점차 커지고 렌이 드러날 것입니다. 주에서 루 씨에게 쉬 씨에게 편지를 보내십시오.
(당나라)두모
초청의 선물은 중요하고 호의는 새롭습니다. "동광 관리의 사령관 루소푸를 전쟁에 보내라."
청나라에는 드, 소리, 수수께끼, 운율이 흩어져 있습니다. 단양현 연령현의 비밀 감옥에 보공의 시조가 있다.
(당) 대수륜
독일 이름은 피하기 어렵고 바람에서 배우기 어렵다. 선사의 세 운율
8. 덕에 관한 문장은 여섯 단어로 요약된다. 덕에 관한 문장은 1. 그러나 몸이 죽지 않는다면 내 힘으로 건군에게 보답하리라.
나는 등불이 될 자격이 없으니 장작이 되게 해 주십시오!
나는 등불이 될 자격이 없으니 장작이 되게 하소서! -아인슈타인 4. 존재들아, 누가 삶을 사랑하지 않는가? 생명을 사랑하고 공동체를 사랑하라.
-추진5. 인생은 정말 이 술잔과 같아서, 계속 다듬지 않으면 그다지 좋지 않다! --과학은 모든 인류의 재산에 속하고 세상을 비추는 횃불이기 때문에 국경을 갖지 않지만 학자는 국경을 가지고 있으며 항상 조국에 속한다.7. 열이 있으면 빛을 보내라. 8. 자기를 희생하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9. 나는 한 가지를 안다. 너희들 가운데 진정으로 행복한 사람은 대중을 섬길 수 없는 사람들뿐이다. 기쁨과 투쟁으로 가득 찬 사람들은 언제나 천둥과 태양을 기쁨으로 맞이할 것이다.
-혹슬리 11. 인생은 싸움이다. -코로렌코 12. 인생에서 자신의 역할을 다하고 그것을 사랑하라.
-로단 13. 희망은 존재에 달려 있다. 존재가 있는 곳에 희망이 있고 희망은 빛이다.
- 루쉰 14. 밤은 낮의 서막이다.
- 궈샤오촨 15. 사람이 자신의 일로 빛을 만나면 곧 빛이 그를 비춘다. 펑쉐펑16. 동짓날이 왔으니 봄은 아직 멀었나? -셸리17. 과거는 죽음에 속하고 미래는 자신에게 속한다. -시리 18. 신사가 관심이 없으면 평화롭게 사는 것이 부끄럽다! -공자 19. 충성은 명예의 길이다. 조라 20. 모든 사람은 자신의 손실로 인해 수치스러워하지만, 신사는 자신의 손실로 인해 수치스러워한다. 공자 21. 백성의 이익을 위해 죽는 것은 태산보다 무겁다. 마오 22. 선한 자는 서로 다투고 용감한 자는 굴욕을 당한다.
- 린쯔 23. 명예는 반딧불과 같다. 멀리서 보면 빛나지만 가까운 곳에서는 뜨겁지도 않고 너무 밝지도 않다. 존 웹스터 24. 영국:고귀한 목적을 충실히 지키는 것은 고귀한 일이다.
25.독일:고귀한 사람은 생명보다 명예를 더 소중히 여긴다.26.룻:고귀한 생각은 잊혀지더라도 사라지지 않는다.
27.볼핑거:고귀한 행동은 신중한 동기를 증명할 필요가 없다.28.에우리피데스:고귀한 길은 사람이 밟고, 역사는 사람이 쓴다.
인간은 모든 행동으로 자신의 역사를 쓴다. --지홍창 29.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사람은 기다림을 멈추지 않는다.
아직 해야 할 일이 남아있으니 젊은이들에게 좋은 카테고리로 만들어주세요. --우 30. 그때를 떠올릴 때마다 내 삶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궈샤오촨 31. 사람의 생명은 불타거나 썩을 수도 있습니다. 나는 썩을 수 없고, 기꺼이 태울 수 있습니다! 오스트로프 32. 자신의 가치를 사랑하고 싶다면 세상을 위한 가치를 만들어야 한다.
- 괴테 33. 사회는 배와 같아서 모두가 키를 잡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입센 34. 인생은 즐거움이 아니라 매우 무거운 일이다.
--레프 톨스토이 35. 인생의 가치는 시간이 아니라 깊이로 측정된다. --레프 톨스토이 36. 인생은 평범한 사람의 눈에는 공허하고 평범한 것이다.
체르니셰프스키 37. 사람의 가치는 그의 업적이 아니라 그의 공헌으로 판단되어야 한다. --아인슈타인 38. 타인의 명성에 기대어 사는 것은 슬픈 일이다.
- 오비나리스 39. 불멸의 명성은 독일에만 존재한다. 피터 드레이크 40. 역사는 위대한 목적을 위해 노력하여 스스로를 고귀하게 만든 사람을 위인으로 간주하고, 가장 많은 사람을 행복하게 만든 사람을 가장 행복한 사람으로 칭송하는 것을 경험한다.
--마르크스 41. 성공은 능력보다는 성실함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경험으로 알 수 있다. 승자는 자신의 일에 모든 것을 바치는 사람이다.
찰스 벅스턴 42. 나는 한 가지를 안다. 여러분 가운데 진정으로 행복한 사람은 남에게 봉사하지 않고 스스로 봉사하는 방법을 발견한 사람뿐입니다. 웨섹스 버닝 43. 자랑하는 자는 재능이 없고, 재능이 있는 자는 자랑하지 않는다. 버마어 속담 44. 10년 후에 죽을 사람의 수를 보면 수억 년 동안 불멸할 나라의 기초를 알 수 있다. --손자병법 45. 나는 받는 것보다 주는 것이 더 필요하다.
사랑은 길가의 진흙탕에서 꽃을 피울 수는 있어도 응접실의 수정 화병에 꽃을 피울 수는 없는 방랑자다. --타고르 46.언젠가 내가 공공의 이익에 기여할 수 있다면 나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리라.
- 고골 47.인생의 목적은 그 길이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있다. 많은 사람들은 많은 날을 살지는 못하지만 오래 산다.
- 몽테뉴 48.도덕적인 사람은 종종 친구와 국가의 이익을 위해 행동하며, 필요하다면 자신의 목숨까지 희생한다. 그는 세상이 추구하는 돈, 명예, 모든 소유물을 포기하고 자신의 고귀함만을 추구한다.
--아르스토텔레스 49. 닻은 자신을 묻기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사람들이 그것을 보지 못할 때, 그것은 인류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욕심 많은 마음은 사막의 척박한 땅과 같아서 비는 다 흡수하지만 다른 사람의 편의를 위해 초목에 영양을 공급하지 않는다.50.
- 유럽 속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