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이백의 사회비판시
이백의 사회비판시
1. 이바이가 사회를 쓴 시
이바이가 사회를 쓴 시 1. 당시 사회를 반영한 이바이가 쓴 시
관산월 : 당나라의 창시자 : 이백 원문 : 천산산맥 위로 광활한 운해 가운데 밝은 달이 떠오른다.
위먼관을 가로질러 수만 마일까지 바람이 분다. 한족은 흰 길을 따라 내려왔고, 호족은 칭하이만을 바라보았다.
전장의 근원, 아무도 돌아오지 않았다. 수비대원들은 고향으로 돌아갈 생각을 하며 슬픈 얼굴로 국경도시들을 바라보았다.
(한 작품 : 옆 풍경을 바라보며) 높은 건물들이 오늘 밤 같아서 한숨이 나오지 않는다. 글을 쓴 배경은 당나라가 강력한 국력을 가졌으나 국경의 먼지가 청산되지 않았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백의 이 시는 전쟁터에서 군인들의 고난과 후방에서 아내를 잃은 슬픔을 애도하고 있습니다. 우뚝 솟은 천산산맥과 드넓은 운해, 그리고 쏟아지는 밝은 달. 은빛 빛이 나다. 강풍은 수만 마일에 달하는 관산(關山)을 휩쓸고 국경수비대가 주둔하고 있는 국경통로에 이르렀다.
한나라 황제는 흉노와 싸우기 위해 백산으로 군대를 보냈고, 투보는 청해의 드넓은 강과 산을 탐냈다. 고대의 전투가 벌어졌던 이곳에서는 운 좋게 살아남은 사람을 보기가 거의 어렵습니다.
국경을 지키는 군인들은 국경 마을을 올려다보며 집으로 돌아갈 생각을 하며 슬픈 표정을 지었다. 이 밝은 달밤, 보름달을 바라보며 고층빌딩에서 남편을 임신한 아내도 자주 탄식하고 있다, 멀리 있는 친척들이여, 언제쯤 갑옷을 벗고 몸을 씻을 수 있겠는가? 먼지를 털어내고 돌아오세요.
2. 당시 사회를 반영한 이백의 시
관산월
왕조: 당나라
저자: 리 바이
p>원문:
천산산맥 위로 광활한 운해 가운데 밝은 달이 떠오른다.
위먼관을 가로질러 수만 마일까지 바람이 분다.
한씨는 백등로로 내려갔고, 후씨는 칭하이만을 바라보았다.
전장의 근원, 아무도 돌아오지 않았다.
수비대 손님들은 국경마을을 바라보며 고향으로 돌아갈 생각에 슬픔이 가득하다. (한 작품 : 풍경을 바라보며)
높은 빌딩이 오늘 밤 같아서 한숨이 나오지 않는다.
집필 배경
당나라는 강력한 국력을 갖고 있었지만 국경의 먼지는 해소되지 않았다. 이백의 이 시는 전쟁터에서 군인들의 고난과 집에서 아내를 잃은 슬픔을 한탄합니다
번역
우뚝 솟은 천산산맥, 광활한 운해 , 그리고 은빛 빛을 쏟아내는 밝은 달. 강풍은 수만 마일에 달하는 관산(關山)을 휩쓸고 국경수비대가 주둔하고 있는 국경통로에 이르렀다. 한나라 고조가 흉노와 싸우기 위해 백산에 군대를 보냈고, 토보는 청해의 강과 산의 넓은 지역을 탐냈다. 고대의 전투가 벌어졌던 이곳에서는 운 좋게 살아남은 사람을 보기가 거의 어렵습니다. 국경을 지키던 군인들은 고향으로 돌아갈 생각을 하며 국경마을을 올려다보며 슬픈 표정을 지었다. 이 밝은 달밤, 보름달을 바라보며 고층빌딩에서 남편을 임신한 아내도 자주 탄식하고 있다, 멀리 있는 친척들이여, 언제쯤 갑옷을 벗고 몸을 씻을 수 있겠는가? 먼지를 털어내고 돌아오세요.
3. 이백의 고전시 전체에 대하여
1. 가장 웅장하고 황량한 풍경 묘사시 :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돌진한다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바다.
2. 가장 자신있는 구절 : 나는 쓸모있는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고 돈을 다 쓴 후에 돌아올 것이다! 3. 가장 오만하고 거침없는 시: 하늘을 우러러보며 크게 웃으며 나가라. 내가 어찌 펑하오인이겠는가! 4. 가장 무력한 구절: 큰 길은 푸른 하늘에 이르지만 나 혼자는 도달할 수 없다. 5. 슬픔에 관한 가장 인기 있는 시: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다시 흘러 슬픔을 덜어주기 위해 잔을 올리면 슬픔은 더욱 슬퍼진다.
(구롱이 가장 좋아하는 인용문) 6. 풍경에 대한 가장 섬세한 묘사 : 구름은 녹색과 녹색이고 물에는 연기가 가득합니다. 7. 고전 관용어가 된 구절: 한 사람이 문을 지킬 수는 있지만 만 명이 열 수는 없다.
8. 풍경을 묘사한 가장 짜릿한 시: 흐르는 물이 3천 피트 떨어지고, 은하수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으로 의심됩니다. 9. 가장 눈물나는 구절: 엄마가 부끄럽고, 세 번 감사를 해도 밥을 못 먹는다.
10. 중국인에게 가장 친숙하고 고전적인 시: 침대 앞의 밝은 달빛은 땅에 서리가 내린 것으로 의심된다.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해보세요.
11. 가장 충격적인 구절 : 복숭아 꽃 연못의 물은 천 피트 깊이이지만 나를 향한 왕륜의 사랑만큼 깊지 않습니다. 12. 가장 매혹적인 구절: 왜 푸른 산에 사는지 물어보면 대답하지 않고 웃으면 마음이 편해진다.
흐르는 물에 복숭아꽃이 사라지고, 이 세상 외에 다른 세상은 없다. 13. 가장 낭만적이고 애틋한 시: 떠다니는 구름의 떠돌이 생각, 해질녘 옛 친구의 사랑.
14. 가장 순수한 시: 남자는 죽마를 타고 와서 침대 주위를 돌아다니며 청매실을 만들었습니다. 15. 가장 억울한 시: 제비 풀은 비단 같고, 진뽕나무는 푸른 가지가 낮다.
당신이 품에 안겨 집에 돌아오면 내 첩이 마음을 잃을 때입니다.
16. 가장 영웅적인 시: 안능(An Neng)은 내 눈썹을 짓밟고 허리를 구부려 강한 자를 섬길 수 있어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 17. 가장 부유한 시: 천 개의 금화가 사라졌다가 다시 돌아온다.
18. 가장 살인적인 시: 솟아오르는 구름은 새벽의 형상을 이루고, 살인적인 기운은 무지개 같다. 19. 가장 자유로운 시: 황하(黃河)는 하늘에서 떨어져 동중국해에 이르고, 수천 리를 마음속에 새긴다.
20. 가장 심오한 시: 누군가가 열어놓은 듯 커튼이 걷히고, 밝은 달이 똑바로 빛나며 추측의 여지가 없다. 21. 당의 민족정책에 가장 어긋나고 조화로운 사회 건설에 도움이 되지 않는 시: 적도 멸망할 수 있고 적도 멸망할 수 있으며 적의 내장을 밟고 연루될 수 있다 적의 피.
수염은 푸른 하늘에 매달려 있고, 수염은 보라색 플러그 옆에 묻혀 있습니다. 호나라에 사람이 없을 때 한도는 번영한다.
22. 우리가 가장 변형한 구절: 리바이가 배를 타고 떠나려던 중 갑자기 물 속에서 도와달라는 외침을 듣고 물보라를 일으키며 뛰어내렸는데, 그를 안아올랐다. 그는 그것이 Wang Lun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23. 가장 숭고하고 감사한 시: 흰 돌을 닦고 평범한 하프를 연주하다.
24. 가장 야심찬 시: 천산산에서 밝은 달이 떠오르고, 광활한 운해 가운데 바람이 옥문관을 가로질러 수만 리를 분다. 25. 가장 예술적인 시 - 난릉의 좋은 술은 꿀이 가득하고, 옥 그릇에는 호박빛이 담겨 있다.
하지만 호스트를 취하게 만드는 것은 외국만이 아니다. 26. 가장 평온한 시 - 장안시 식당에서 와인을 마시고 잠을 자는 것에 관한 리바이의 백시.
황제는 배에 타지 못해서 술을 마시는 불멸자라고 주장했습니다! 27. 가장 황량하고 장엄한 시: 한씨 묘소에 서풍이 머무른다. 28. 가장 무력한 구절 : 손님과 친구들은 날마다 흩어지고 옥상도 비어 있습니다.
('앞에 경치가 없어 최호가 위에 시를 썼다'는 문장도 있다). 29. 가장 용감한 시: 나는 눈썹을 굽히지 않고 허리를 굽히지 않고 권력을 섬기는 것이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
30. 가장 음란한 시: 미인이 오면 집은 꽃으로 가득 차 있지만, 미인이 떠나면 침대는 텅 비고 수놓은 이불은 침대에 말아 놓지 않고, 그윽한 향기가 벌써 3년째 남아있습니다. 향기는 절대 나가지 않고, 사람들도 절대 오지 않습니다.
아카시아의 노란 잎은 떨어지고, 하얀 이슬에는 이끼가 끼어 있다. 31. 가장 만족스러운 구절: 열 걸음 안에 한 사람을 죽이고, 천 마일을 걸어도 흔적을 남기지 말라! 32. 진용의 배경에 가장 잘 어울리는 시: 차 세 잔이면 오산이 가벼워진다. 33. 가장 자유롭고 쉬운 시: 두 사람이 함께 마시고, 한 잔씩 꽃이 핀다.
취해서 자고 싶은데, 가세요. 내일 아침에 진을 데려오겠습니다. 34. 가장 심오한 시: 옛날에 모든 성인은 외로웠고 술꾼만이 이름을 남겼다.
35. 가장 애틋한 시: 당신은 암당근이고 나는 실새꽃입니다. 수백 피트 떨어진 소나무를 아끼고 당신은 가족이 됩니다. 36. 가장 철학적인 구절: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의 달을 볼 수 없지만, 오늘날의 달은 한때 고대인들을 비췄다.
옛날이나 현대의 사람들은 흐르는 물과 같고, 밝은 달을 볼 때도 마찬가지다. 37. 가장 간단한 구절 : 불이 하늘과 땅에 빛나고 붉은 별이 보라색 연기로 흩어집니다.
달빛이 밝은 난랑(Nanlang) 밤, 이 노래는 한촨(Hanchuan)을 감동시킵니다. 38. 가장 사랑에 빠진 시: 가을바람은 맑고 가을달은 밝다.
낙엽이 뭉쳤다 흩어지고, 갈까마귀가 앉았다가 또 놀라고, 서로 그리워하고 언제 만날지 알기에 이 시간과 이 밤이 부끄럽다! 39. 풍경에 대한 가장 섬세한 묘사: 구름은 녹색이고 비가 올 준비가 되어 있으며 물은 연기로 졸졸졸 흐르고 있습니다. 40. 가장 영웅적인 시: 바람과 파도가 부서질 때가 있고, 구름과 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도우리라.
("흰 구름을 산산이 부수는 술 취한 신이어야 한다." 문장은 충분히 영웅적이다.) 41. 가장 눈물나는 시: 어머니를 부끄럽게 만들고, 3시 이후에는 먹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42. 가장 당혹스러운 구절 :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누군가를 죽이고 싶은 것 같나요?) 43. 가장 오류를 유발하는 구절: 당분간은 달이 그림자를 드리우고 봄까지 즐겁게 지낼 것입니다.
44. 가장 고전적인 관용어로 변한 구절: 한 사람이 문을 지킬 수 있지만, 만 명이 열 수는 없다. 45. 가장 슬픈 시: 소개팅도 없이 혼자 술을 마시는 꽃 속의 술 한 병.
46. 가장 마음이 편안해지는 시: "산이 평야를 따라가고 들판이 끝나고 강물이 광야로 흘러든다." (두보의 『별은 평야에 드리우고 들판은 광활하며 달은 강에 떠도다』와 매우 유사하다. 명나라 호영림은 이 두 문장을 비교하여 두보의 시가 다음과 같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 "너무 강하고" Li의 시보다 약간 열등합니다.
나는 또한 "산은 평원을 따르고 강은 황야로 흐른다"라는 문장을 선호합니다.) 47. 내가 가장 좋아하는 Li Bai의 시: 사업 소녀는 조국을 잊는 법을 모르고 강 건너 뒷마당에서 꽃을 노래하고 싶어합니다.
48. 가장 장엄한 시: 하늘과 땅 사이에 높고 장엄하게 솟아오른 광활한 강은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노란 구름은 수천 리를 이동하고, 하얀 파도는 눈 덮인 산 위로 흐르고 있습니다.
49. 내가 가장 좋아하는 구절 : 당신과 함께하는 노래를 들어주세요.
50. 가장 관대하고 관대한 시: 다섯 송이의 말과 황금빛 털은 좋은 술로 바뀔 것이다.
4. 이백에 대한 감동적인 시집
가장 웅장하고 황량한 풍경 묘사 :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 오른다 그리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바다로 달려갑니다.
가장 자신있는 구절 : 나는 쓸모있는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고, 돈을 다 쓴 후에 돌아올 것이다! 가장 오만하고 무질서한 행동: 하늘을 향해 웃으며 나가는 것, 내가 어떻게 펑호인이 될 수 있겠는가! 가장 무력한 구절: 큰 길은 푸른 하늘에 이르지만 나 혼자는 도달할 수 없다. 진용의 설정과 가장 일치하는 것: 투라누오 세 잔, 오산이 더 가벼워질 것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슬픔은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더 많이 흐르고, 컵을 올리면 슬픔이 더 슬퍼진다는 것입니다. Fang De와 그의 아들은 소녀들을 데리러 가는 것에 대한 Li Bai의 시를 인용했습니다. 미인은 구슬 커튼을 걷어 올리고 눈썹을 찌푸린 채 깊이 앉아 있습니다. 그런데 젖은 눈물을 보니 누굴 미워하는지 모르겠어요. 풍경에 대한 가장 섬세한 설명 : 구름은 녹색이고 비처럼 보이며 물은 느리고 연기가납니다. 한 사람이 문을 지킬 수는 있어도 만 사람이 열 수는 없다. 풍경에 대한 가장 스릴 넘치는 묘사: 시냇물이 3천 피트 아래로 흐르고 있으며, 은하수가 하늘에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됩니다. 가장 쓸쓸한 기분: 밝은 달을 향해 잔을 들고, 세 사람이 서로 마주보는 것. 가장 혼란스러운 상태: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보는 상태. 가장 눈물나는 시: 어머니가 부끄럽고 세 번 감사해도 밥을 못 먹습니다. 중국인의 가장 친숙하고 고전적인 시: 침대 앞의 밝은 달빛은 땅에 서리가 내린 것으로 의심됩니다.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해보세요.
가장 예술적인 구절: 산은 평야로 끝나고, 강은 광야로 흐른다.
가장 나르시시스트적인 문장: 소개팅 없이 혼자 술을 마시는 꽃 사이에서 와인 한 병.
가장 감동적인 노래: 미인이 오면 집은 꽃으로 가득하지만 미인이 가면 침대는 텅 비게 된다. 수놓은 이불은 침대에 말아 놓지 않고, 3년이 지난 지금도 은은한 향기가 나요.
가장 예술적인 구절 : 서로를 봐도 지치지 않고 징팅 산만 보입니다.
남자들의 어린 시절 꿈의 가장 대표적인 것: 열 걸음 안에 한 사람을 죽이고, 천 마일을 걸어가도 흔적을 남기지 않는 것!
가장 아름다운 것은 햇빛을 받으면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난다.
가장 살벌한 것: 이를 갈고 피를 빨아먹고 대마처럼 사람을 죽인다.
가장 용감한 사람 : 강한 사람을 섬기기 위해 눈썹을 굽히지 않고 허리를 굽히지 않겠다고 맹세하면 나를 불행하게 만듭니다!
가장 무력한 점: 앞에 전망이 없는데 위에 추이하오가 시를 썼다는 것!
최강 : 인생을 잘 살면 걱정할 시간도 없고, 좋은 와인도 마시고, 높은 건물에도 오를 수 있다.
가장 무의미한 것: 이런.
가장 우울한 일: 위대한 펑(彭)이 날아와 여덟 후손을 진동시키지만 하늘은 그것을 멸하지 못한다. 남은 바람은 영원히 휘몰아치고 부상에서 헤엄칠 때 나는 왼쪽 소매에 매달려 있다. 후세에 이를 물려주는데 중니가 죽으면 누가 눈물을 흘리겠는가?
가장 백거이 스타일: 이백이 배를 타고 여행을 하려던 참에 갑자기 해변에서 사람들이 노래하는 소리가 들렸다.
가장 용감한 것 : 천산산에서 밝은 달이 떠오르고, 광활한 운해 가운데 바람이 옥문관을 가로질러 수만 리를 분다.
가장 놀라운 점은 복숭아 꽃 연못의 물 깊이가 천 피트인데 왕룬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 않다는 것입니다. 떠도는 구름은 오랜 친구의 사랑을 전합니다.
가장 신기했던 점은 왜 푸른 산에 사느냐고 물으면 대답 없이 웃으면 마음이 편해진다는 것이다. 복숭아꽃과 흐르는 물이 어느새 사라지고 이 세상 외에는 다른 세상이 없습니다. 가장 낭만적이고 다정한 것: 구름 속을 헤매는 사랑, 해질녘 옛 친구의 사랑.
가장 순수한 것: 남자는 죽마를 타고 와서 침대 주위를 돌아다니며 청매실을 따고 있었다. 가장 억울한 것은 제비 풀이 비단과 같고 진뽕나무의 녹색 가지가 낮다는 것입니다. 임신하여 집에 돌아오면 첩이 상심할 때이다. 가장 황량하고 장엄한 것: 서풍이 빛나고, 한씨 묘소
가장 무력한 것: 손님과 친구들이 날마다 대피하고 옥상도 비어 있습니다.
아Q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골드가 다 없어지면 다시 돌아온다는 점이다. 가장 살인적인 것 :
날아 다니는 구름이 새벽 형성을 형성하고 살인적인 기운이 창홍입니다. 가장 자유로운 것: 황하(黃河)는 하늘에서 떨어져 동중국해를 따라 흘러 수천 리를 마음속에 새긴다.
가장 최첨단: 커튼은 마치 누군가 열어놓은 듯 펼쳐져 있고, 밝은 달이 똑바로 빛나며 추측의 여지가 없다.
당의 민족 정책에 가장 어긋나고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데 가장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은 적군이 파괴될 수 있고, 머리가 파괴되고, 후의 내장이 후의 피에 연루된다는 것입니다. 수염은 푸른 하늘에 매달려 있고, 수염은 보라색 플러그 옆에 묻혀 있습니다. 호나라에 사람이 없을 때 한도는 번영한다. 나는 초나라의 미치광이인데, 풍계는 공자를 비웃는다.
가장 고상하고 자존감이 높은 사람: 흰 돌을 닦고 평범한 하프를 연주하는 사람. 가장 자주 영감을 주기 위해 사용됨: 바람이 파도를 가르고 구름과 돛이 바다를 가로질러 항해할 때가 있을 것입니다! 가장 우울한 것은, 보지 않으면 황하(黃河)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높은 홀에 있는 거울에는 슬픈 흰 머리카락이 있고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보이고 저녁에는 눈으로 변하는 것을 보지 마십시오.
가장 자유롭고 쉬운 것: 인생이라면 세상이 만족스럽지 못하면 명나라의 배를 망칠 것입니다. 사건이 끝나면 옷을 털어내고 몸과 이름을 감춘다.
가장 자기 파괴적인 것: 종, 북, 음식, 옥은 비싸지 않습니다. 계속 취해서 깨지 않았으면 좋겠다.
5. 이백(Li Bai)의 고전 시
1. 이백(Li Bai)의 "어려운 여행의 세 시": 사케 한 병은 1만 달러의 가치가 있습니다. 10만 달러의 보물.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얼음으로 막혀 있는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합니다.
한가할 때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며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여행은 힘들고, 여행은 힘들고, 길이 다양하지만, 이제 나는 평화롭습니다.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한다. 길은 푸른 하늘 같아서 나 혼자서는 닿을 수 없다.
장안 공동체에서 쫓겨나는 것이 부끄럽고 빨간 닭과 흰 개가 배와 밤에 돈을 걸었습니다. 칼을 휘두르고, 노래를 부르고, 신랄한 소리를 내며, 왕의 문까지 기차를 끌고 가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화이인 시장은 한신을 비웃었고, 한나라 관리들은 가성을 질투했다. 과거 Yan 가족은 Guo Wei를 소중히 여겼고 의심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드라마 신레이가 고마운데 간수혈과 담낭절제가 효과가 있다. 조왕의 뼈가 썩은 풀 속에 남아 있는데 누가 금단을 쓸어버릴 수 있겠습니까?
어려운 여정이니까 집으로 돌아가세요. 귀가 있으면 영천수로 씻지 말고, 입이 있으면 수양고사리를 먹지 말라.
한광은 이 세상에 이렇게 고귀하고 알려지지 않은 존재인데 왜 구름과 달에 비해 초연하고 높아야 합니까? 나는 고대부터 현명하고 유덕한 사람들이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모두 멸망했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자수는 오강을 버리고, 굴원은 마침내 향수강으로 갔다. 재능 있는 남자 육계웅은 어떻게 자신을 보호할 수 있었을까?
화팅에서는 두루미 지저귀는 소리가 들리는데 까이까이에서는 참매 소리가 어떻게 들리나요? 보시다시피 Wuzhong의 Zhang Han은 Dasheng이라고 불리며 가을 바람이 갑자기 양쯔강 동쪽으로의 여행을 생각 나게합니다.
2. 장안의 '소비뇽 블랑' 리바이 소비뇽 블랑. Luowei는 가을에 울고, Jinjinglan은 약간의 서리가 황량하고 매트가 차갑습니다.
외로운 램프는 생각에 잠겨 커튼을 걷어 올리고 달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며 그 아름다움은 구름 속의 꽃과 같습니다. 위에는 청명의 긴 하늘이 있고 아래에는 루 강의 파도가 있습니다.
여행은 길고 영혼은 괴로워하지만 꿈을 꾸는 영혼은 산에 이를 수 없다. 소비뇽 블랑은 가슴 아프다.
3. '관산달' 리바이 광활한 운해 가운데 천산산에서 밝은 달이 떠오른다. Yumen Pass를 가로질러 바람이 수만 마일을 분다.
한씨는 백등로로 내려갔고, 후씨는 칭하이만을 바라보았다. 전투의 원인은 아무도 돌아오지 않았다는 것이었습니다.
수비대원들은 집으로 돌아갈 생각을 하며 슬픈 표정으로 옆을 바라보았다. 높은 빌딩은 이 밤과 같아서 한숨만으로는 부족하다.
4. "와인 마시러 가는데" 리바이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모르시나요, 높은 홀에 있는 밝은 거울은 슬픈 흰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고,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보이고 저녁에는 눈으로 변합니다.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즐거움을 누리고 달을 배경으로 황금병을 비워 두지 마세요. 내 재능은 쓸모가 있을 운명이고, 내 골드를 모두 쓴 후에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양 요리와 소 도살을 즐기면 한 번에 삼백 잔을 마셔야합니다. Dan Qiusheng 인 Cen 씨가 술을 마시려고하지만 멈추지 마십시오.
당신과 함께 노래를 부릅니다. 제 말을 들어주세요. 종, 북, 진미, 옥은 비싸지 않지만, 술에 취해 깨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고대에는 모든 성인이 외로웠지만 술꾼만이 이름을 남겼습니다. 옛날 진왕은 수천 명의 사람들과 함께 연회와 연회를 가졌습니다.
주인이 돈이 적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다섯 송이의 말과 황금빛 모피를 좋은 포도주로 바꾸고, 영원한 슬픔을 당신과 함께 팔겠습니다.
5.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이백 "드라마가 너무 위험하다. 촉으로 가는 길은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 어렵다." 누에와 물고기 꼬리가 무성하니 건국이 얼마나 혼란 스럽습니까?
당신은 4만 8천 살이고, 당신은 진사이 근처에 있지 않습니다. 시당 태백에는 어메이봉을 가로지르는 새길이 있습니다.
땅이 무너지고 산이 강자를 멸하고, 이어 하늘로 올라가는 사다리의 돌무더기가 서로 연결된다. 상단에는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으로 돌아가는 높은 표시가 있고, 하단에는 밀려오는 파도가 쓰촨으로 돌아가는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황학은 날아가지 못하고, 유인원은 슬픔을 이겨내기 위해 꼭 달라붙는다. 녹색 진흙이 많고, 백 계단이 있는 바위산에는 구불구불한 굴곡이 있습니다.
리징 우물에 갔을 때 고개를 들고 앉아서 허리에 손을 대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나는 당신이 서쪽으로 여행을 마치고 언제 돌아올 것인지 물었습니다. 여행이 가파르고 바위에 접근할 수 없을까 두렵습니다.
하지만 고목을 부르는 애도하는 새와 숲 주변을 날아다니는 수컷과 암컷을 보았습니다. 나는 또한 Zigui가 밤에 달에 대해 울고 빈 산에 대해 걱정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슈로 가는 길은 푸른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이나 험난해서 사람들의 아름다움을 시들게 만든다. 봉우리가 없어져도 하늘은 가득하지 않고, 절벽에는 시든 소나무가 거꾸로 매달려 있다.
거센 폭포 소리가 요란하고, 절벽이 바위로 변하고, 수천 개의 계곡이 천둥소리를 낸다.
위험도 이렇습니다. 멀리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이 이곳에 막 찾아옵니다.
검각은 웅장하고 최위는 한 사람이 지킬 수 있지만 만 명이 열 수는 없다. 친척을 지키거나 강탈하던 사람들은 늑대와 자칼로 변했습니다.
아침에는 호랑이를, 밤에는 뱀을 피하세요. 이를 갈고 피를 빨아먹고 마비된 것처럼 사람을 죽인다.
진청은 기쁘지만 일찍 집에 돌아가는 것이 좋다. 슈로 가는 길은 너무 험해서 푸른 하늘도 닿기 힘들다. 옆으로 돌아서 서쪽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6. 리바이(Li Bai)의 "연꽃 따기 노래" 연꽃을 따는 소녀가 루오예 강 옆에서 연꽃을 가로질러 미소를 지으며 사람들의 말을 듣고 있습니다. 태양은 새로운 화장품을 비추고, 물은 밝고, 바람은 향기를 공기 중에 운반합니다.
해변에 예랑을 헤매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3, 3, 5, 5 그루의 포플러 나무가 매달려 있습니다. Ziliu는 떨어진 꽃에 쉭쉭 소리를 지르며 이 망설임을 보고 마음이 아팠습니다.
7. 난양에서 손님을 배웅할 때, 술을 놓고 다투더라도 너무 가벼워지지 마세요. 당신이 소중히 여기는 소중한 것들을 결코 잊지 마세요.
편안히 앉아 옛 친구를 소중히 여기세요. 방랑자에게 상처를줍니다.
러옌은 향기로운 풀을 싫어한다. 봄의 생각은 수양 포플러 나무에 얽혀 있습니다.
계속해서 작별 인사를 합니다. Linqi는 공허하고 마음이 상했습니다.
8. 아미산의 달송 아미산의 달은 가을의 반쯤 되어 그 그림자가 핑장강 물에 비친다. 밤에는 청류가 삼협쪽으로 흐르고, 그리워하고 보지 못하고 위주로 내려갑니다.
9. 천문산을 보세요.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이 지점까지 동쪽으로 흐릅니다.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눈에 띄고 외로운 돛은 태양에서 나옵니다.
10. 바이디시에서 일찍 출발합니다. 바이디와의 작별은 하루 만에 수천 마일의 강과 산을 돌아옵니다. 둑 양쪽의 유인원들은 울음을 그치지 않았고, 배는 만산을 넘었습니다.
첨부: 이백의 당시 10편! 1. 가장 웅장하고 황량한 풍경 묘사: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2. 가장 자신있는 구절 : 나는 쓸모있는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고, 돈이 다 없어져도 돌아올 것이다! 3. 가장 오만하고 다루기 힘든 문장 : 나가서 하늘을 비웃으십시오. 어떻게 우리가 펑 호족이 될 수 있습니까! 4. 가장 무력한 구절: 큰 길은 푸른 하늘에 이르지만 나 혼자는 도달할 수 없다.
5. 슬픔에 관한 가장 인기 있는 시: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더 많이 흐른다. 6. 풍경에 대한 가장 섬세한 묘사 : 비가 내리는 것처럼 구름은 녹색이고 물에는 연기가 펄럭입니다.
7. 구절은 고전적인 관용어로 변했습니다. 한 사람이 문을 지킬 수 있지만 만 명이 열 수는 없습니다. 8. 가장 스릴 넘치는 풍경 묘사: 3천 피트 아래로 흐르는 강물, 마치 하늘에서 은하수가 떨어진 듯한 느낌.
9. 가장 눈물나는 구절: 어머니가 부끄럽고 감사의 마음을 담아 밥을 못 먹게 만드는 구절이다. 10. 중국인에게 가장 친숙하고 고전적인 시: 침대 앞의 밝은 달빛은 땅에 서리가 내린 것으로 의심된다.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해보세요. 1. 바람이 파도를 가르고, 구름과 돛이 곧장 떠오를 때도 있을 것입니다. 바다. "길이 험난하다" 2.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더 많이 흐르고, 잔을 들어 슬픔과 슬픔을 없애준다.
"쉬안저우 사조탑에서 윤 아저씨 교무처 작별 인사" 3. 옌산의 눈꽃은 매트만큼 크고 쉬안위안 테라스를 날려 버렸다. "북풍여행" 4.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돈을 다 쓴 후에 돌아올 것이다.
"포도주에 들어가리라" 5.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올라와 바다로 달려가서 보지 않으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 높은 홀에있는 거울은 슬픈 백발을 가지고 있으며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보이고 저녁에는 눈으로 변합니다. "포도주에 들어가려다" 6.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즐거움을 누려야 하며 달을 배경으로 황금병을 비워 두지 말아야 한다.
'포도주 진입을 앞두고' 7.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보며 나오고, 외로운 돛은 태양으로부터 오고 있다. "천문산을 바라보다" 8. 저 멀리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하늘에는 장강만이 흐르는 것이 보인다.
"황학루가 맹호연을 광링으로 보낸다" 9. 3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면서 은하수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으로 의심된다. "왕로산 폭포" 10. 세 산이 반쯤 빛난 푸른 하늘 바깥에는 물줄기가 백로주를 가르고 있다.
"금릉봉황탑에 오르다" 11. 나가서 하늘을 보고 웃자 어떻게 펑호인이 될 수 있겠는가? "베이징에 입성하는 난링 이별 아이들" 12. 봉우리가 사라지면 하늘이 가득하지 않고 시든 소나무가 절벽에 거꾸로 매달려 있습니다.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13. 떠다니는 구름은 언제나 태양을 가릴 수 있고 장안이 없으면 사람들을 슬프게 한다. "금릉 봉황탑 오르기" 14. 떠다니는 구름의 떠돌이 생각과 지는 해에 옛 친구의 사랑.
"친구보내기" 15. 산은 평원을 따라간다.
6. 이백이 쓴 이별의 시
이백(701-762)은 태백이라고도 불리며 청련거시라고도 알려진 당나라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왕조 그는 "불멸의 시"로 영예를 얻었습니다. 그의 시는 상상력이 독특하고 감정이 풍부하며 문체가 대담하고 우아하며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이백의 고별시는 약 160여 편의 이백의 전체 시의 약 6분의 1을 차지한다. 이별의 대상에는 관료, 승려, 학자, 아내와 애인, 친척과 친구 등이 포함된다. 이별은 다양한 사회적 관계를 포함하며 학업, 관직구직, 입대 및 국경수비, 여행 등 사회생활의 다양한 측면을 포함한다. 그리고 친구를 사귀는 것. 이는 당시의 사회적 상황과 시인의 심정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기초가 될 뿐만 아니라, 이백이 생애에서 겪은 다양한 경험과 감정을 이해하는 데에도 중요한 측면이 된다. 더욱이 “이별 뒤에는 한이 있고, 한이 있으면 한이 있다”는 전통적인 이별시의 정서를 깨고, 번영했던 당나라의 정신과 어우러져 시인 특유의 개성과 기질을 활용하고 있다. 특정 시간, 특정 장면에서 감정적인 분위기와 영역을 표현하는 데는 다재다능합니다. 편협한 시의 다양한 미적 의미.
당나라 이백의 '왕륜에게 바친 선물'
이백이 배를 타고 여행을 하려던 참에 갑자기 바닷가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렸다.
도화못은 수심이 천 피트나 되는데,
왕륜이 나에게 준 선물만큼 좋지는 않다.
분석
"왕륜에게"는 유명한 고별시이다. 이 시는 먼저 이백이 배를 타고 떠나려고 할 때 왕륜이 노래를 부르며 이백을 배웅하러 오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는데, 이는 시인을 향한 평범한 마을 사람의 소박하고 진실한 감정을 아주 단순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한 것이다. 시인은 먼저 '천 피트 깊이'를 사용하여 복숭아꽃 연못의 깊이를 찬양한 다음 '보다 적다'라는 단어를 바꾸어 보이지 않는 우정을 비교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1000피트 크기의 연못 물은 왕륜의 진실하고 깊은 우정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시 전체의 언어는 신선하고 자연스러우며, 상상력은 풍부하고 독특하며, 한없이 기억에 남는다.
또한 : 이백 : 형문을 건너 작별 인사
형문 밖 거리를 건너 초나라에서 여행하러 왔습니다.
산은 평지로 끝나고, 강은 광야로 흘러든다.
달빛 아래에는 날아다니는 거울이 있고, 구름이 바다탑을 이루고 있다.
아직도 수천 리 떨어진 배를 배웅하는 고향의 물이 불쌍하다
7. 이백에 관한 시
이것이 이백 전집이다 백의 시
이백(701-762), 예명은 태백(唐白)으로, 중국 문학사에서 굴원 다음으로 뛰어난 시인이기도 하다. 그는 "불멸의 시"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우여곡절을 겪었고 복잡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재능 있는 시인일 뿐만 아니라 순찰자, 암살자, 은둔자, 도사, 전략가의 기질을 가지고 있다. 유교, 도교, 유하의 세 가지 사상이 모두 그에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성공 후 은퇴'는 그의 삶을 지배하는 지배적인 생각이다.
리바이는 900편이 넘는 시를 미래 세대에게 남겼습니다. 이 눈부신 시들은 그의 인생의 정신적 여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번영하는 당나라의 사회적 현실과 정신적 삶을 예술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리바이는 평생 동안 원대한 야망을 갖고 있었으며, 명성과 경력에 대한 열망을 당당하게 표현했습니다. 이는 『양부음』, 『제갈무후의 편지읽기』, 『채서인웅에게 보내는 편지』 등의 시에서 생생하게 드러난다. 이백은 어릴 때부터 기사를 좋아해 기사에 관한 시를 많이 썼다. 『하과성』은 그러한 시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그가 장안에서 3년간 경험한 정치생활은 이백의 창작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그의 정치적 이상과 어두운 현실 사이에는 날카로운 갈등이 있었고, 그는 말할 수 없는 고통과 원망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노함에서 좋은 시가 나온다고 하여 『길은 험난하다』, 『고문』, 『십이밤에 술을 마시던 왕께 답하라』 등의 시를 지어 고대인들을 존경하고 내 생각이 날아가게 해주세요. 내 인생 경험이 안타깝고 유명한 시를 놓아주기가 어렵습니다. 이백은 일생의 대부분을 전국의 많은 명산을 여행하며 방황하는 삶을 살았으며, 자유와 자유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조국의 큰 강산을 찬양하는 아름다운 시를 많이 썼습니다. 해방에 대한 열망. 이런 유형의 시에서 위험한 산과 강은 그의 반항적이고 다루기 힘든 성격과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이런 종류의 시는 이백의 시 작품 중 상당수를 차지하며 대대로 낭송되어 왔다. 그 중 가장 뛰어난 대표작이 바로 『몽유천무음유송』이다. 시인은 생생하고 흥겨운 시로 자유롭게 상상의 날개를 펼치고 다양한 영적 모험과 추구에 대해 글을 써서 우울하고 우울한 영혼이 꿈 속에서 진정한 해방을 누릴 수 있도록 해준다.
그리고 "안능은 눈썹을 부수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를 섬길 수 있다는 사실이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라는 시는 시인의 자존심을 드러내며 후세들이 이백의 위대한 인품을 살펴보는 중요한 기초가 됩니다.
조국을 사랑하고 인민을 생각하며 현실을 잊지 않은 위대한 시인으로서 이백은 또한 전쟁이라는 중요한 문제에 대해 매우 염려했습니다. 국경을 지키는 군인들을 열광적으로 칭찬하고(예: "요새 아래의 노래") 통치자의 군국주의를 가차 없이 비판합니다(예: "성남 전투", "정두호의 노래" 등). ). Li Bai는 또한 노동자들의 힘든 삶을 묘사하고 그들에 대한 관심과 동정을 표현하기 위해 많은 Yuefu시를 썼습니다 (예 : "Changgan Xing", "Midnight Wu Song"등).
이백의 시에는 '펜이 폭풍 속에 떨어져 시가 우는 귀신과 신이 된다'는 예술적 매력이 있는데, 이는 그의 시의 가장 독특한 예술적 특징이기도 하다. 이백은 낭만주의 시인으로서 모든 낭만주의 기법을 총동원하여 시의 내용과 형식에 있어서 완전한 통일성을 이루었다. 이백의 시는 자기표현이 풍부하고 주관적인 서정적 색채가 강하며 감정표현의 기세가 압도적이다. 예를 들어 관직을 구하러 북경에 갔을 때 “하늘을 우러러 크게 웃으며 나갔다. 내가 어떻게 펑하오 출신이겠는가?”라고 말하면서 장안이 그리워졌다. 세찬 바람이 내 마음을 흔들고, 선양나무가 서쪽에 걸려 있구나." 이런 시들은 전염성이 매우 강합니다.
극단적인 과장과 적절한 은유, 놀라운 환상은 보는 이들에게 높은 현실감을 느끼게 한다.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더 흐르고 슬픔을 풀기 위해 잔을 높이면 슬픔은 더 슬퍼진다", "흰 머리카락은 삼천 피트 길이이고 슬픔은 하나”에서 독자들은 시인의 오랜 고민과 끝없는 우울에 감염될 수밖에 없다. . 이백의 이러한 예술적 표현기법은 특히 <몽유병 천목음유이별>,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등의 시에서 두드러진다.
이백의 시에서는 상상력, 과장, 은유, 의인화 및 기타 기술을 종합적으로 사용하여 마법적이고 웅장하며 감동적인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백의 낭만적 시가 사람들에게 대담하고 자유로운 느낌을 주는 이유입니다. , 우아하고 요정 같은 인상이 매력인 이유. 그의 언어는 그의 두 시에서 "무궁화는 맑은 물에서 피어나고, 자연의 조각은 벗겨진다"고 말한 것처럼 맑고 생동감 있고 의미가 깊다.
리바이의 시는 미래 세대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당나라 중기에는 한우, 맹자오, 리허, 송나라에는 소시, 육유, 신계기, 명청시대에는 고계, 양심, 공자진 등 유명한 시인들이 있다. 모두 이백의 시에서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