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보야의 시대를 기리는 시들

보야의 시대를 기리는 시들

1, "보야주선" 명나라:펑멍롱

보야는 북을 잘 치지만 종자치는 듣기를 잘한다. 보야가 산을 바라보며 중자기가 "나는 태산과 같구나!"라고 말했다. 흐르는 물을 보고 중자기는 "좋아, 강물 같구나!"라고 말했다. 보야가 말한 것을 종자기는 이해할 것입니다. 보야는 어린 시절에 죽었을 때 세상에 소울메이트는 없다고 말했지만, 피아노를 부수고 평생 드럼을 치지 않았다.

모국어로 해석: 보야는 피아노를 잘 치고, 종지치는 피아노 소리를 잘 듣습니다. 보야는 피아노를 칠 때 높은 태산을 생각했습니다. 그 소리를 들은 종자기는 "멋지다!"라고 외쳤습니다. 마치 높은 태산이 내 앞에 서 있는 것 같아!"라고 말했습니다. 보야는 피아노를 연주할 때 광활한 강을 떠올렸습니다. 종자치는 "마치 내 앞에 끝없이 흐르는 강물 같구나!"라고 칭찬했습니다. ?

보야가 피아노를 칠 때 어떤 생각을 했든, 종자치는 자신의 생각을 분명하게 말했습니다. 종자치가 죽은 후, 보야는 세상에 더 이상 자신을 위한 소울메이트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사랑하는 피아노를 단호하게 부수고 현을 뽑아 평생 피아노 연주를 멈추고 중즈치를 그리워했습니다.

2, "보야" 왕송안시

수천 년 동안 주선생은 이런 슬픔이 없었고 귀신과 신을 연주하고 싶었습니다.

나 없이 노란 흙과 함께 노인은 물을 높이 흐르고, 산은 알고 있습니다.

원문의 해석 :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온 죽선에는 이런 슬픔이없고 귀신과 신조차도 얼어 붙는 외로운 노래를 연주하고 싶어합니다. 고인은 나를 떠나 황토에 묻혔고, 우리의 오랜 우정인 황토에 묻혔습니다.

3, "장위안푸를 보내다" 탕쉐타오.

시냇물이 독립하기 전에 시냇물이 돌아다니고, 왜가리는 주홍색 옷을 알고 놀라지 않는다. 미안하지만 세상은 슬프고 조용하고 보야 현은 절대 침묵합니다.

본문의 해석: 앞 냇가에 홀로 서서 뒷 냇가를 거니는데, 백로조차도 주홍 옷을 알고 당황하거나 도망가지 않는다. 세상은 왜 그렇게 슬프고 외로운 걸까요? 소울메이트를 찾기가 어렵고 보아의 끈이 끊어진 지 오래이기 때문입니다.

4, 송나라 36편의 고시에 대한 유일한 해석.

공상 고대 소리에 빠지지 않기 위해 맑은 소리의 끈은 지치지 않습니다.

고산유수에는 의미 이상의 것이 있지만 어린아이가 아니면 누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모국어로 해석 : 공상의 고대 음악을 연주하지 않고 현을 울리지 않고 산과 강은 의미 이상의 것을 가지고 있지만 종자치 외에 누가 그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5, 청나라 유홍의 '황해의 잡색'

눈은 돌에 붉은 발톱을 남기고, 비파는 테라스에 배치되어 있다.

종소리는 나를 아는 사람을 만나기 어렵다.

모국어로 해석: 눈이 돌에 떨어져 새 발톱 자국이 남고, 쌓아 올린 연단에서 피아노의 원래 음색이 떠오른다. 중즈치는 만족하기 어렵습니다. 나를 아는 사람? 높은 산과 강을 연주하며 소울메이트를 갈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