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깊은 숲에서 사슴을 보다'에서 원작 '깊은 숲에서 사슴을 보다'가 떠올랐습니다.
'깊은 숲에서 사슴을 보다'에서 원작 '깊은 숲에서 사슴을 보다'가 떠올랐습니다.
"깊은 숲속의 사슴을 보다"라는 제목만으로도 은유적인 의미가 드러납니다. 당신이 누구든, 어디에 있든, 보고 싶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는...
이 드라마의 결말은 이미 발표된 것 같습니다. 물론 어떤 로맨틱 드라마든 결말은 "숲속의 사슴, 푸른 바다의 고래, 그리고 깊은 사랑에 빠진 당신"이라는 해피엔딩이 될 것입니다.
최근 문학 네티즌들 사이에서 아름답고 낭만적으로 보이는 이 시가 회자되고 있습니다."숲이 깊으면 사슴이 보이고 바다가 푸르면 고래가 보이는데, 나는 숲이 깊고 안개가 자욱하고 바다가 푸르면 사슴도 보이지 않고 고래도 보이지 않고 당신도 보이지 않는다"는 시 전체에는 일종의 자기 연민과 자기 비하적인 문학적 분위기가 가득 담겨 있습니다.
"숲속 깊은 곳에서 사슴을 본다"에서 원래의 "나무 깊은 곳에서 사슴을 본다"를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깊은 숲에서 사슴을 본다"는 문구는 이백의 시 "대천관도사"에 나오는 "깊은 나무에서 사슴을 본다"라는 시에서 유래했습니다. 원문:
"개 짖는 소리에 복숭아꽃이 짙네. 나무가 깊으면 사슴이 보이지만 정오에는 종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야생 대나무는 푸르고, 푸른 봉우리에는 날아다니는 봄이 매달려 있다. 소나무 두세 그루는 어디로 갈지 몰라 걱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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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나라 황희순의 '이태백록'에 따르면 이 시는 이태백이 대천산 대명사(大明寺)에서 수학하던 초기에 쓴 시입니다. 이 시는 리백이 낯선 곳으로 여행을 떠났지만, 그곳을 찾아가는 길에 아름다운 경치에 끝없이 감탄하다가 깨달음을 얻었다고 묘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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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전체가 풍경에 대한 묘사가 주를 이루다가 여행의 초점이 어두워집니다. 이 시는 도투의 저승 저편 극락세계를 자연스럽고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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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네 줄은 다오투에 가서 보고 듣는 것을 묘사합니다. 시인은 개울가를 지나며 개 짖는 소리와 물 흐르는 소리를 듣고, 길가에 만개한 복숭아꽃에 이슬방울이 맺혀 있고, 깊은 계곡에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져 있는 것을 본다. 숲 속 깊은 곳에는 사슴이 가끔 지나가지만 이미 정오가 되어 사찰 종소리는 들리지 않습니다. 한적한 계곡의 숲을 배경으로 한 그림이 펼쳐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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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산죽은 푸르고, 푸른 봉우리에 날아가는 샘이 걸려 있네."라는 구절이 나온다. 그는 클로즈업과 원경이 서로 얽혀 있는 장면을 썼다. 도교 신화를 찾지 못해 고개를 들어보니 하늘에 푸른 대나무와 구름과 안개, 그리고 하늘에서 떨어져 산꼭대기에서 곧게 매달려 있는 듯한 산천이 보였다.
마지막 두 행은 도선의 흔적은 보이지 않고, 고목 소나무에 의지해 고요하고 텅 빈 계곡을 마주할 수밖에 없어 상실감을 묘사하고 있다.
이토록 탁 트이고 고요한 숲을 마주할 때, 이 독특한 아름다움을 바라볼 때, 세상은 무한하고 광활한데 나 자신의 작음과 보잘것없음을 깊이 느끼며, 마음속에서 우울한 기운이 솟구치는 것을 어쩔 수 없다.
어떤 버전이든. '나무가 깊을 때 사슴을 보고, 오후의 시계를 듣지 않고, 자아의 작음에 대한 깨달음을 찾지 않는다'는 철학적 영역이든, '숲이 깊을 때 사슴을 보고, 바다가 푸를 때 고래를 보고, 사랑에 깊고 기대에 깊고 자신을 돌보는 당신을 갖는 것'이든, 그저 어떤 상황에 대한 자아의 각도에 서 있는 것일 뿐입니다. 첫 번째는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잘 알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인터넷 기사의 분위기는 위대한 시인의 원작에 비해 크게 약화되었지만.
그러나 다른 시대와 다른 강조로 뒷받침되는 그들의 감정이 이 표현의 분위기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깨달음"이든 "시큼함"이든, 당신의 태도와 생활 방식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