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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에 대한 그리움에 관한 시
영리하고 높은 마음은 빛을 추구한다. 명나라 작가 션데푸
무정한 자는 공명정대하고, 이기적인 자는 밝다. 빛에 관한 명언
청나라의 '좌우명'은 정의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으며, 밝고 개방적이며 이기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청나라 학자 진 선생의 '좌우명'은 밝고 개방적인 사람이 좋은 사람이다. 남송 시대의 철학자, 교육자, 시인 주자
사람은 죄를 통해 빛을 얻는다. e . 하버턴
서로 믿으면 세상은 밝아진다. 중국의 소리 참가자 류환 멘토팀 위안야웨이
시든 허브는 햇빛을 좋아하고, 그 물성을 파악하기 어렵다. 밝은 명언
탕두푸 "베이징에서 펑셴윙까지 500단어". 후호우:겨울 말미잘과 콩나무, 그 꽃과 잎은 태양을 향한다. 모도:아무것도 바꿀 수 없다. 이 두 줄의 일반적인 아이디어는 :침몰 향은 항상 태양을 선호하며 그 본질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 는 시인이 한 말이지만 일반적인 말과는 다릅니다. 이미지 묘사, 은유 및 기타 예술적 기법을 통해 표현합니다. 여기서 시인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해바라기가 항상 태양을 향해 편향되어 변할 수없는 본성이 된 것처럼 내 마음은 항상 당나라에 충성 할 것입니다. 빛을 갈망하고 진리를 추구하며 충성을 다해 국가를 섬기겠다는 결심과 의지를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의 시인 두보가 베이징에서 펑셴현으로 여행하며 500자를 외쳤습니다.
몸을 바꾸기를 거부하는 위엄 있는 남자의 모습입니다.
당나라 시인 두보의 '세 운율과 세 노래'는 밝고 올곧은 사람, 초심을 바꾸지 않으려는 사람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두보의 <삼운삼장>은 밝고 올곧은 정신으로 용감한 일을 하라는 내용입니다.
스톤의 레콴 문집 참조. 한 걸음 앞으로:용기를 가지고 앞으로 나아간다.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아이디어는:영웅적인 정신으로 올곧게 말하라. 이 두 문장은 대담하고 두려움이 없는 정신과 밝고 개방적인 언어로 쓰여졌으며, 종종 비범한 정신과 개방적이고 울림이 있는 언어를 가진 사람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북송 시대 문인 소서, '레콴 선생 문집 서문'
배움은 빛이고 무지는 어둠이다.19세기 러시아 소설가 투르게네프
성인의 말은 밝고 올곧다. 남송의 철학자, 교육자, 시인 주자
진리를 실천하는 사람은 누구나 빛에 들어간다. 요한, 요한복음
주먹으로 서는 자는 팔로 걷는다.
시민 나이렌의 물의 여백 제14장 참조. 이 두 줄의 일반적인 아이디어는:똑바로 서고, 똑바로 서고, 안정적으로 걷는다. 이 말은 밝고 열린 마음을 가지고 다른 사람을 칭찬하는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나라 말기 명나라 초기의 문인 서내안(徐乃安)의 <물여백>
청명한 바람이 한가한 정원을 향해 불어 봄을 실타래처럼 흔들어댔다.
당오초의 모란정. 곱슬(유 오 새):부드럽게 펄럭인다. 고운 비단:벌레가 뱉어낸 가느다란 실이 맑은 봄 하늘을 떠다닌다. 흔들다:흔들다, 흔들다. 맑은 하늘에 떠다니던 실타래가 바람에 날려 고요한 뜰에 날아들고, 봄빛이 수천 개의 부드러운 실처럼 휘날린다. 이 두 줄은 밝고 따뜻한 봄을 묘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봄의 푸른 물결과 물결치는 선의 대비는 생생하고 정확하며 독창적이어서 무형의 것을 유형의 것으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명나라의 극작가이자 작가인 탕셴즈, "모란관-공포의 꿈"
인생에서 남에게 말하지 못할 것은 없다. 밝은 명언
초등학교 밖의 삶: 인생의 모든 일은 밝다.
주남송 철학자, 교육자, 시인, 초등학교 외편
용기는 역경에 맞서는 빛이다. 화푸거
정직한 사람은 빛이나 어둠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영국의 역사학자 토르 풀러
그림자가 있으면 빛이 더 밝게 빛날 수 있다. 독일 작가 하이저
꽃은 세 번째 봄에는 맑지만 열다섯 번째 달에는 그렇게 밝지 않다.
2. 그리움에 관한 시 1. 왕웨이의 '차이루'
고요한 계곡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고, 말하는 목소리만 들린다. 석양의 그림자가 숲속 깊숙이 비치고 이끼가 낀 풍경이 운치 있다.
2. 왕웨이의 '우신이'
언덕 위에 있는 나무 히비스커스 가지에 주홍빛 꽃받침이 피어 있었다. 시냇물은 텅 비어 쓰러지기 시작했다.
3. 왕웨이의 산속의 단풍
빈 언덕에는 단비가 내리고 초가을을 느낄 수 있는 밤이 찾아왔다. 밝은 달이 바위틈 사이로 맑은 빛을 쏟아내며 바위 위의 분수를 맑게 한다. 대나무 숲이 찰랑거리고 빨래터 여인이 돌아오고 연잎이 가벼운 배에 부드럽게 흔들립니다. 봄이 쉬고 가을 햇살이 언덕에 오래 머물러도 좋다.
4. 왕위(王偉)의 새를 구경하는 시냇물
사람들은 한가하고, 오얏꽃은 지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었다. 달이 뜨자 산새들이 놀라고 그들의 목소리가 시냇물에 들어온다.
5. 왕웨이의 '웨이수이강변 농가'
해질 무렵 시골에는 소와 양들이 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간다. 초가집의 건장한 노인이 지팡이에 기대어 양치기 소년인 아들을 생각합니다. 휘파람 꿩이 있나요? 풍성한 밀 이삭, 잠자는 누에, 껍질을 벗긴 뽕잎. 호호호, 들판의 일꾼들이 서로 다정하게 인사합니다. 소박한 삶이 그리운 건 당연한 일, 실망의 노래가 희미해지네.
6. 왕젠의 '천구싱'
시골의 농부들은 환희와 행복, 만족과 공허함을 느끼며 말투마저 평소와 다르다. 여름에는 밀알이 굴러 들어와 여름 곡물 수확이 풍성했습니다. 여름 누에고치도 풍년이 들어 처마 끝에서 소리가 끊이지 않고, 하늘 누에고치도 채취할 사람이 없어 자급자족할 뿐이었다. 풍년이 들었지만 밀가루와 누에고치를 비단으로 짠 마을 사람들은 노동의 결실을 즐기지 못하고 대부분의 곡물과 비단 세금을 내야 했습니다. 수확의 해에 그들은 자신의 곡식을 낳고 비단을 짜는 것이 아니라 도시의 황소를 구하고 정부의 십자가를 지불하기를 기대할 뿐입니다. 천씨 가족은 먹을 것도 입을 것도 없어 군문이 보이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해합니다!
7. 장지의 야생 옛 노래
산에 사는 늙은 농부는 서너 에이커의 산밭을 경작하며 살고 있습니다. 먀오슈 세금을 먹을 수 없고, 관청 창고는 흙으로 변해버렸어요. 연말이 되면 호미와 쟁기가 빈 방을 닫고 도토리를 줍기 위해 산에 올라가라고 소리칩니다. 서장 지에케주 백 포옹, 보트 개는 고기를 키운다.
8. XY의 "상처 입은 천자"
2월에 새 비단을 팔고 5월에 새 곡식을 베었다. 눈앞의 상처는 치료했지만 마음은 파헤쳤습니다. 왕의 마음이 밝은 촛불로 변했으면 좋겠습니다. 새로 지은 잔치에 따르지 않고 도망친 집에 따라.
9. 위나라의 '들집을 바라보며'
가랑비가 내리자 새 꽃이 피어나고 벼락이 치기 시작한다. 며칠 동안 한가했던 티안 가족은 모내기를 시작한다. 딩좡은 밭에 있고 못자리는 제자리에 있습니다. 밭으로 돌아가면 서쪽 개울에서 물을 자주 마십니다. 배고픔은 자해적인 고통이 아니라 안도감이었습니다. 창고에는 밤 동안 먹을 것이 아무것도 없고 코베는 아직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연습을 하지 않은 것이 부끄러워 밥을 먹었다.
10. 왕웨이의 '위강의 농가'
해질녘 시골, 소와 양들이 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간다. 초가집의 건장한 노인이 지팡이에 기대어 양치기 소년인 아들을 생각합니다. 자수를 놓을 밀 모종을 찾고, 누에가 잠을 자고, 뽕잎이 찢어집니다. 밭일을 하는 호호들이 서로 다정하게 인사를 나눕니다. 소박한 삶을 그리워하며 옛 노래를 한탄하네, 아, 옛날로 돌아가자!
11. 왕위의 봄 들판
봄 비둘기가 지저귀고, 나무 옆에는 아몬드 꽃이 하얗게 피어 있다. 도끼를 들고 포플러를 베어내고 봄의 맥박을 괭이로 긁는다. 돌아오는 제비는 옛 둥지를 알고, 노인은 새 달력을 봅니다. 서두르면 자신을 방어하지 못하고, 멀리 있으면 멀리 여행하게 된다.
12. 맹하오란의 '노인 마을을 지나며'
이 오랜 친구는 아름다운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으로 초대했습니다. 푸른 숲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도시 외곽에는 푸른 언덕이 있습니다. 창문을 열어 계곡 채소밭을 마주하고 유리창을 통해 농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아홉 번째 휴일이 오면 국화를 보러 이곳에 오세요.
3. 하늘로 날아오르고 싶은 열망을 담은 시 또는 명언이 있다면 무엇인가요.1 닿을 수 없는 곳을 머나먼 곳이라 하고, 돌아갈 수 없는 세상을 고향이라 한다. 내가 항상 갈망하는 것은 거리보다 더 먼 곳입니다. -- 유령공주
2. 배우지 않는 자는 생각을 멈추게 된다. 모든 사람은 지식을 갈망하며, 지식에 대한 욕망이 소멸되는 순간 그는 더 이상 사람이기를 멈춘다. -난센
3. 여름의 그 방에서, 당신은 따뜻한 밤에 녹아들고 싶어 한다. 반쯤 열린 블라인드 너머로 달빛이 쏟아져 침대 밑까지 매혹적인 흑백 그림자를 드리운다. 사람들은 아침바람에 살랑살랑 부는 가슴처럼 거의 야외에서 잠을 잤습니다. --지나간 시간에 대한 기억
4. 배우지 않는 자는 생각을 멈출 것이다. 모든 사람은 지식을 갈망하고, 지식에 대한 욕망이 소멸되는 순간 그는 더 이상 사람이기를 멈춘다. -난센
5. 자연은 인간을 어둠 속에 가두고 항상 빛을 갈망하도록 만든다. -괴테
6. 소심한 사람은 마음의 갈망에 따라 행동하면 굶주릴 것이고, 마음에 순종하고 실행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거짓이자 진정한 비겁이다. -산사
7. 자유, 도덕, 인간의 존엄성은 선이 선포되기 때문이 아니라 사람들이 선에 대한 열망과 희망, 사랑 때문에 선을 행한다는 사실에 정확하게 놓여 있다. 버트런드 러셀
8. 아름다움은 그것을 보는 사람의 눈보다 그것을 갈망하는 사람의 마음속에서 더 밝게 빛난다. 칼릴 지브란
9. 나의 교리에서 기도는 존재에 대한 갈망, 삶에 대한 동경, 무한을 향한 유한한 의지의 탐구이다. 칼릴 지브란
10. 진정한 사상가는 여가를 가장 갈망한다. 반면에 일반 독자는 여가에 대처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여가를 피하는데, 여가를 위로하는 것은 책이다. -니체
4. 그리움에 관한 시 1. 왕웨이 '차이루'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
저무는 해의 그림자가 숲속 깊숙이 비치고 이끼에 덮인 풍경이 유쾌하다.2. 왕웨이의 '우신이'는 산에 붉은 꽃받침이 있는 히비스커스 꽃이다.
시냇물에는 아무도 없고, 물이 떨어지기 시작했다.3. 왕웨이의 '가을의 생활'비가 내린 후 텅 빈 산이 가을 저녁에 서 있다. 밝은 달이 바위틈 사이로 맑은 빛을 쏟아내며 바위 위의 샘을 맑게 한다. 대나무 숲이 찰랑거리고 빨래하는 아낙네가 돌아오고 연잎이 가벼운 배에 살랑살랑 흔들린다.
봄은 한숨 돌리고 가을 해는 언덕에 오래 머물 수 있다.4. 왕웨이의 '새를 보는 개울'은 오얏꽃과 함께 노니는 사람들로 가득하고 밤은 고요하고 봄은 텅 비었다.
달이 뜨자 산의 새들이 놀라고, 그 소리가 샘물에 들어온다.5. 왕웨이의 '웨이수이강변 농가'기울어지는 햇살에 시골에는 소와 양이 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간다. 초가집의 건장한 노인이 지팡이에 기대어 양치기 소년인 아들을 생각한다. 휘파람 꿩이 있었나요? 보리 이삭, 잠자는 누에, 껍질을 벗긴 뽕잎.
호호, 들판의 남편, 서로 다정하게 인사합니다. 소박한 삶이 그리운 건 당연한 일, 실망의 노래가 희미해져 간다.
6. 왕젠의 '천자성'은 남성의 목소리, 여성의 얼굴이 기쁘다. 사람들은 불평하지 않는다. 여름에는 밀이 굴러 들어오고 여름 곡물 수확이 시작된다.
여름 누에고치도 풍년이 들어 황갈색 캐러밴의 처마가 끝없이 울리고 하늘 누에고치는 채취할 사람이 없고 자급자족할 뿐입니다. 풍성한 수확이지만 밀가루, 누에고치를 비단으로 짠 마을 사람들은 노동의 결실을 즐기지 못하고 대부분의 곡물과 비단 세금을 내야 합니다.
추수기가 되면 그들은 자신의 식량과 비단 직조를 기대하지 않고 도시의 황소를 구하고 정부의 십자가를 지불하기를 기대할 뿐입니다. 천 가족은 먹을 것도 입을 것도없고 군문이 보이지 않으면 행복합니다.7. 장지의 "야생 노인의 노래"늙은 농부는 산에 살고 있으며 서너 에이커의 산악 황야를 갈고 있습니다.
묘수세는 먹을 수 없고, 공식 창고는 흙으로 들어갑니다. 연말이 되면 호미와 쟁기를 빈 방에 닫고 도토리를 줍기 위해 산에 오르라고 외친다.
배에 탄 개 주백호, 고기를 키우다 8. 소이의 '부상당한 천자'는 2월에 새 비단을 팔고 5월에 새 곡식을 판다.
눈앞의 상처는 치료했지만 내 마음은 파헤쳤다. 왕의 마음이 밝은 촛불로 바뀌기를 바랍니다.
새로운 사랑의 잔치에 따르지 않고 도피의 집에 따랐다.9. 위나라 천자관가랑비가 내린 뒤 백 송이 꽃이 피고 천둥이 치기 시작했다.
천씨 집안은 며칠 동안 한가했고 모내기가 시작되었다. 딩좡은 밭에 있고 종묘장은 적절한 장소에 있습니다.
밭으로 돌아왔을 때 나는 종종 서쪽 개울에서 물을 마셨다. 배고픔은 자해적 고통이 아니라 안도감이었다.
밤을 지낼 식량 창고에는 아무것도 없었고 코베는 아직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연습을 하지 않은 것이 부끄러워 밥을 먹었다.
10.왕위는 해가 기울고 소와 양들이 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오는 시골의 웨이수이 강가의 한 농가에 있었다. 초가집에서 지팡이에 의지한 채 양치기 소년인 아들을 생각하는 건장한 노인이 있었습니다. 자수를 놓을 밀 모종을 찾고, 누에가 잠을 자고, 뽕잎이 찢어지는 소리가 들립니다. 밭일을 하는 호호들이 서로 다정하게 인사를 나눕니다.
소박한 삶을 그리워하며 옛 노래를 한탄하네, 아, 옛 시절로 돌아가자! 11. 왕웨이, '봄날의 들판' 집에는 봄비둘기가 가득하고 나무 옆에는 살구꽃이 하얗다.
포플러를 베기 위해 도끼를 들고 봄의 맥박을 괭이로 긁는다. 제비들은 오래된 둥지를 알고, 노인들은 새 달력을 본다.
서두르면 방어할 수 없고, 거리는 멀다.12.맹하오란은 옛 친구의 마을을 지나 '옛 친구, 나를 위해 닭과 쌀을 준비하기 위해, 당신은 당신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했습니다.
녹색 숲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도시 외곽에는 푸른 언덕이 놓여 있습니다. 창문을 열어 계곡의 채소밭을 마주하고 통유리를 사이에 두고 농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아홉 번째 휴일이 오면 국화를 보러 이곳에 오세요.
'더 나은 미래를 바라보며'라는 주제로 600자 내외의 에세이를 써주세요, 주로 서술형 에세이, 즉 사회가 더 밝고 정의롭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 등을 써주세요.
참조 기사
어두운 구석에도 빛이 온 세상을 밝힐 수 있기를 바랍니다.
문득 어둠이 빛에 의해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길을 걷다가 한 남자가 제 앞에서 소리를 지르는 것을 보았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노점상을 정리하는 시 경찰이었습니다.
그들은 풍선 판매자 뒤에 서 있었습니다. 풍선 판매자를 체포하러 온 것 같았어요. 아니나 다를까, 시 경찰 팀에서 한 남자가 나와서 풍선 판매자에게 다가가서 풍선을 한 무더기 집어 들고는 돌아서서 걸어갔습니다. 풍선 구매자는 얼어붙은 채로 달려가 시 경찰로부터 풍선을 빼앗았습니다. 두 사람은 씨름을 했지만 풍선을 하나도 잡지 못했습니다. 화가 난 시 관리자는 그를 밀치며 "뭐 하는 거야?"라고 소리쳤습니다. 풍선은 시 관리자의 손에서 미끄러져 일부는 하늘로 날아가고, 일부는 땅에 떨어져 장난꾸러기 아이들이 짓밟고, 일부는 늙은 청소부들이 주워갔습니다. 형형색색의 풍선들은 풍선 판매자의 짓밟힌 자존심처럼 비참하고 화가 난 듯 보였습니다. 풍선 판매자는 풍선을 받지 못한 채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멍하니 풍선을 바라보고만 있었습니다. 모두가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고 한동안 시끄러웠습니다.
"뭐 하는 거야?" 어린 목소리가 사람들의 귀에 들렸습니다. 어린 소년이었습니다. 그는 두 명의 시 경찰관을 가리키며 소리쳤습니다. 화가 난 시 관리자는 소년에게 달려가 소년의 어깨를 흔들며 화를 내며 "뭐라고 했어? 다시 말해!" "건드리지 마!" 풍선 판매원은 갑자기 잠에서 막 깨어난 것처럼 소리를 지르며 도시 관리자와 어린 난 아이 사이에 끼어 난 아이를 품에 안았습니다. 알고 보니 그 어린 소년은 풍선 판매원의 아들이었습니다.
"길가에서 풍선을 팔지 말라고 몇 번이나 말했잖아요!" 시 관리자는 풍선 판매자에게 식사를 대접하며 "다시는 풍선을 팔지 않겠다고 약속해!"라고 말했습니다. 풍선 장수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이 말을 들은 그는 아들과 함께 따뜻한 가로등 불빛 속으로 천천히 사라졌는데, 가슴이 아팠습니다...
길거리 노점상을 알리고 도시 미관을 개선하는 것은 당연히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작은 풍선 판매자를 수용하기에는 사회가 너무 큰 것일까? 사람들은 왜 이런 생각을 하지 않을까요?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누가 그런 상황으로 내몰리고 싶겠습니까? 규칙과 규정은 고위 공무원에게는 피상적인 형식에 불과하지만 풍선 판매자에게는 피할 수 없는 족쇄입니다. 사람들이 규칙에 대해 조금만 더 생각했다면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빛을 기대하며 어둠을 뚫고 나오는 것은 아름다운 소망입니다. 빛은 사람들에게 힘을 주고, 빛이 있기에 세상은 밝습니다. 하지만 세상의 어둠은 끝이 없습니다. 우리는 빛을 위해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