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야망에 관한 시

야망에 관한 시

1.야망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1.천이 아직 황태자 시절에 그는 스스로 일을 그만두었다. --류종원, "란시"

어렸을 때부터 열심히 일하고 많은 것을 성취했지만 조국을 위해 개인의 행복을 추구할 생각은 해본 적이 없습니다.

2, 어릴 때 아버지가 세 명, 다섯 명이 모이면 하늘을 가득 채운다는 것을 모른다. -미우의 아들, "볼타 초승달"

사람들은 그것을 눈썹이 휘어진 것으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열다섯 밤이 지나면 재결합하여 세상을 온전히 비출 것입니다.

3, 가슴에 다섯 병사를 숨기면 시도 할 방법이 없습니다. --술에 취해 쓴 필기체 대본

자신의 군사 전략을 마음속에 품고 시도하고 싶었지만 방법이 없었고, 그 위엄은 대단했다.

4. 태항의 위험을 헤쳐나간 것이 부끄럽고, 자동차 옥수수를 덮은 것이 부끄럽다. 운명에는 고착이 있고 안은 자신의 입장을 고수하고이 샤오 앵초 욕망을 차단해야했습니다. --리바이 "빈 도시 참새"

태항의 위험을 헤쳐나가는 것이 부끄럽고, 자동차 파리가 먹는 것이 부끄럽습니다. 운명에는 운명이 있고, 나는 작은 욕망을 반복해서 끊어야 한다.

5, 하늘이 나를 덮고, 땅이 나를 안고, 하늘과 땅이 의도적으로 또는 의도하지 않게 나를 낳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오곡이 하늘로 올라가거나 밍케가 제국의 수도로 여행했다. -리미의 장거경

하늘이 나를 덮고 땅이 나를 업는다. 하늘과 땅이 의도적으로 나를 낳았을까, 아니면 우연하게 낳았을까. 그렇지 않다면 누가 불멸을 추구하고 누가 리루의 게임을 추구할 수 있겠는가.

6. 그러나 왕의 세속적인 일은 사후에 명성을 얻었습니다. 불쌍한 머리카락이 백발이 되었다! -신기 "기둥에서 나와 진통부에게 보낼 강한 말을 전한다"

나는 군주를 위해 나라의 잃어버린 땅을 되찾는 대업을 완수하고 대대로 전해질 좋은 명성을 얻으려 애쓰고 있다. 나는 가난하고 백발이 성성한 사람이 되었구나!

7. 백석은 명성이다. 오래된 산 소나무와 대나무가 돌아가는 길을 방해한다. -위페이 "소충산, 어젯밤의 추위는 노래를 멈출 수 없다"

나라의 업적을 위해 역사를 남기고, 결코 차가운 별과 함께 늙지 않는다. 자산의 소나무와 대나무는 늙었지만, 어쩔 수 없이 고백하고 돌아오는 여정을 멈추지 않는다.

8. 감히 조국을 잊을 수는 없지만, 그래도 기다려야 한다.

낮은 지위에도 불구하고 감히 조국의 일을 잊을 수 없었지만, 통일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죽은 후에야 결론을 내릴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9. 해는 강하고 깃발은 사람들로 가득하며 진문 기병들이 강을 건너고 있습니다. 금문의 병사들은 밤에 화살 보따리를 준비하고 있고, 우리 한족 군대는 아침 일찍 적의 장모에게 화살을 쏜다. --신치제, '자고 하늘, 공훈과 명성을 이야기하며 젊은 날의 놀이를 회상하다'

어렸을 때 나는 1만 명이 넘는 병사와 정예 기병대를 이끌고 장강을 건넜다. 진나라 병사들은 밤에 화살통을 준비했고, 우리 한나라 군대는 새벽에 적을 향해 진포구라는 화살을 쐈다.

10, 나는 전투 현장에 도착할 때마다 걱정이 되었다.

전장에 있을 때, 반복되는 오랑캐의 침입에 슬퍼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2. 그리고 야망에 관한 시가 있는데, 1. 나는 임신을 했기 때문에 제자리에 가지 않을 것이라고 들었지만 (당백주이) 누가 알겠는가.

진정한 사랑은 돈이 있지만 체력만큼 약하다. 질병에 걸리면 판단력이 떨어지고, 어떻게 술에 취한 시와 같을 수 있습니까? 휴식과 휴식은 더 멀리 떨어져 있으며 의심 할 여지없이 선이 있습니다.

권고는 지루하지만 자기 성찰을위한 것입니다. 백발은 무한하고 푸른 언덕은 사라졌습니다.

야망은 문제일 뿐, 집은 배고프지 않다. 신총의 집을 팔고 오래된 돈을 기부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2. 감정(왕송안시)은 과거와 수염을 회상하며 서시에서 유흥을 즐긴다. 하인과 말을 내려놓고 홀로 여행한다.

미움의 추구는 무자비하지 않고, 황혼은 슬픔으로 돌아간다. 구창은 산보다 천 배나 가볍다.

어렸을 때 나는 내가 부족하다고 자책하며 혼자 이곳을 여행했다. 성지는 말을 듣지 않았지만 체면을 잃고 싶지 않았다.

혼자라는 것을 알면 멈출 수 없습니다. 세상은 덜 사랑스럽지만 나는 야망이 있습니다.

떠난 지 10년이 지난 지금, 나는 코스로 가득 차 있다. 나는 또한 어제의 번영에 약간 지쳤고, 식사와 수면은 종종 선입견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이 있을 때마다 돌아가서 쉬고 싶어요. 팡좡 그래서 봄과 가을 상황이 높습니다.

3. 자오파 고대 대나무 박물관 (탕리차오) 바위 절벽이 깊고 연기가 자욱하다. 야생 호모, 야생 유인원, 새들.

문을 열고 웅성거리는 소리를 들으며 우아함을 찾는 길로 들어갑니다. 메기는 차가운 나무를 끌어안고, 반딧불이는 어둠 속에서 날아다닌다.

비도 조금 일찍 내렸고 달은 여전히 밝았다. 내가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할 수 있을 거야, 할 수 있을 거야, 할 수 있을 거야, 할 수 있을 거야.

이야기를 전하고 숲속 늪과 어울릴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어요. 물과 바위를 가지고 놀면서 사천 길이 얼마나 먼지도 모르고요.

나는 가난하고 야망이 있고 젊다. 사랑과 굴욕의 감정을 해결해야만 먼지에 감사할 수 있습니다.

3. 야망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1. 첸이 아직 왕자였을 때 그는 스스로 일을 그만두었습니다.

--유종원의 란시 번역: 나는 어렸을 때부터 열심히 일하며 출세를 원했고, 개인의 행복을 추구할 생각은 하지 않았다.2. 사람은 어릴 때 세 아버지, 다섯 아버지의 모임이 하늘을 가득 채운다는 것을 모른다.

--먀오시즈(苗子)의 '볼타 초승달' 번역본:굽은 눈썹과 같아서 내려다보지 말아야 한다. 열다섯 밤이 지나면 다시 합쳐져 세상을 밝힐 것이다.3 가슴에 다섯 병사를 숨기려 할 수 없다.

--유유가 '술 취한 뒤의 필사본'을 번역한 글:가슴에 군사의 전략을 품고 있어 시도하고 싶지만 문이 없고 웅장함이 있다.4, 태항강의 위험을 헤쳐나가는 것이 부끄럽고, 옥수수 수레를 덮는 것이 부끄럽다.

운명에는 고착이 있고, 안은 자신의 입장을 고수하고이 앵초 욕망을 차단해야했습니다. -이백 "빈 도시 참새" 번역: 태항의 위험을 헤쳐나가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고, 먹기 위해 차를 타고 날아가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운명에는 운명이 있고, 나는 내 자신의 작은 욕망을 계속해서 끊어야 한다.5 하늘이 나를 덮고, 땅이 나를 업고, 하늘과 땅이 의도적이든 의도적이지 않든 나를 낳았다.

그렇지 않으면 오곡이 하늘로 올라가거나 밍케가 제국의 수도로 여행을 떠났을 것이다. --리미, "장거성" 번역: 하늘이 나를 덮고 땅이 나를 안고 있다. 하늘과 땅이 의도적으로 나를 낳았을까, 아니면 우연하게 낳았을까? 그렇지 않다면 누가 어떻게 불멸을 추구하고 다른 사람이 리루의 게임을 추구할 수 있겠는가.

6. 그러나 왕의 세속적인 일은 사후에 명성을 얻었습니다. 불쌍한 머리카락이 백발이 되었다! -신치지가 번역한 "전선을 깨고 진통부에게 강한 말을 전하여 보내라": 그는 왕을 위해 잃어버린 나라를 되찾는 대업을 완수하는 데 열중하여 대대로 내려오는 좋은 명성을 얻었다.

백발이 성성하다!7. 백석은 명성이다. 오래된 산의 소나무와 대나무가 오래되어 돌아오는 길을 방해한다.

--"샤오중산 어젯밤 추위, 노래를 멈출 수 없다"의 위페이 번역 :나는 역사상 국가의 업적에 대해 서리 별은 늙지 않았습니다. 자산의 소나무와 대나무는 늙었지만 목소리를 쏟아내고 귀향의 여정을 멈출 수 없습니다.

8. 나는 감히 조국을 잊지 못하지만 여전히 조국을 기다려야 한다. --루유 번역 「책에서 본 병」 : 그는 비록 비천한 처지에 있었지만 감히 조국의 일을 잊지 않았고, 통일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죽어서야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9. 시대는 강하고 깃발에는 사람들이 가득하고 진나라 기병들이 강을 건너고 있다. 금문의 병사들은 밤에 화살 보따리를 준비하고 있었고, 우리 한족군은 아침 일찍 적의 장모를 향해 화살을 쏘고 있었다.

--신치지가 번역한 '파트리지 하늘, 손님이 자신의 업적을 이야기하며 젊은 시절의 사건을 회상하다':내가 젊었을 때 1만 명이 넘는 병사와 정예 기병대를 이끌고 양자강을 건넜습니다. 진의 병사들은 밤에 화살통을 준비했고, 우리 한나라 군대는 새벽에 진포구라는 화살을 적에게 쐈다.

10, 나는 전투 장소에 도착할 때마다 걱정했다. --Gao Shi의 지중주 번역:모래 속에 있으니, 나는 종종 길 호랑이의 반복되는 침입에 슬퍼했다.

4. 야망에 대한 문장은 1. 나는 나를 버린 신선과 신들이 미워하고 하늘은 차라리 나를 버리고 귀신으로 만들고 싶어 한다.

2. 어느 날 용은 물을 얻게 될 것이고, 나는 양쯔강을 물살에 대항하여 부른다.

언젠가 호랑이가 산으로 돌아오면 나는 하늘의 절반을 피로 붉게 물들일 것이다.

4. 인생은 끊임없는 싸움이다.

5. 최선을 다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라.

6. 동쪽에서 삼십 년, 서쪽에서 삼십 년, 젊고 가난한 자를 괴롭히지 마라.

7. 내 인생은 내게 달렸다.

8. 하늘과 땅은 무자비하고 만물은 개와 같다.

9. 오늘을 원한다면 내 눈을 가릴 수 없다. 이 땅을 원한다면 내 마음을 묻을 수 없네.

10. 모든 중생이 나를 이해한다면, 모든 부처가 사라진다면.

11. 나를 낳은 것이 무슨 소용인가? 나는 웃을 수 없다. 나를 파괴하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나는 오만함을 잃지 않으리라.

12. 나는 수평검에서 하늘을 향해 웃고, 간과 쓸개를 위해 두 개의 곤륜산을 남긴다.

13. 내가 날고 있을 때 나는 그날 길을 내주었다. 내가 바다에 들어갔을 때 바다가 둘로 갈라졌다. 신들이 나를 보고 형이라고 불렀다. 그들은 평온했다. 세상 그 누구도 나를 항복하지 않았고 아무도 나를 체포할 수 없었다.

14. 달에서 9일을 보낼 수 있고 다섯 바다에 가서 거북이를 잡을 수 있다.

15. 진, 한, 오의 옛 황제들은 문학적 찬란함에 빠져들었다. 당종과 송주는 조금 덜 화려했습니다. 천하의 자존심 징기스칸은 큰 독수리를 쏘기 위해 활을 구부리는 것밖에 몰랐습니다. 이 캐릭터들은 사라졌고, 경력을 쌓을 수있는 몇 명의 영웅은 오늘날의 사람들을보세요.

5. 야망에 대한 두 줄의 시가 "어렵다"고 누가 말하겠습니까?

저자:리바이

순수 포도주, 금잔, 1만 구리 주전자, 1만 달러 상당의 옥판.

나는 음식 막대기와 잔을 버리고, 먹지도 마시지도 못하고, 단도를 뽑고, 사방을 헛되이 바라본다.

황하를 건너려 해도 얼음이 나룻배를 막고, 태항산에 오르려 해도 하늘은 눈으로 흐려져 있네.

물고기를 잡고 냇가에 앉아 있다가 문득 태양을 향해 배를 타고 항해하는 꿈을 꾼다.

오늘은 걷기 힘들고, 걷기 힘들고, 많은 길, 안전합니다.

언젠가는 파도를 타고 구름의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너겠지.

주:

1, 산해진미:귀한 요리.

2, 낚시 앉은 개울:전설에 따르면 루가 만나지 못했을 때 이곳에 있었다고 한다.

세 편의 시 "걷기가 어렵다"(아래)

--이백

삶의 길은 너무 넓지만 돌아갈 길이 없다.

배짱도 없는 자, 배와 밤에 베팅하는 붉은 닭과 꿩을 따라갈 얼굴도 없다.

나는 풍기문란의 불평처럼 권력과 부의 문 앞에서 굽실거릴 생각은 없습니다.

당시 회음시 사람들은 한나라의 소심하고 무능한 대신들을 조롱하면서도 자이가 두각을 나타내는 것을 부러워했습니다.

옛날 연나라 왕을 본 적이 있나요? 그는 높은 단을 쌓고 인재에게 금을 주며 인재를 기렸어요. 허리를 굽혀 땅을 쓸며 환영하는 모습?

주신과 여의는 받은 은혜에 감사하며 자신의 재능을 군주를 섬기는 데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러나 연나라 자오왕은 일찍 죽었는데, 누가 그처럼 현자들을 다시 쓸 수 있었을까요?

길은 험난하니 돌아가야 한다!

자기 비하

--노유

한나라와 당나라에서 가난하여 시와 책을 거의 읽지 않았고, 농사를 지으며 태어났다.

당나귀를 타고 두 발로 착지하고 싶었고, 항상 곁에는 술 한 병이 있었다.

변하기는 했지만 술에 취한 풍요로움을 묘사하기 위해 오래되었습니다.

태항왕 가족은 무엇을 하나요? 유공의 기력 부족을 비웃는 것 같다.

역사의 찬가 (2)

주시

어두운 계곡의 바닥이 헐거워져 산에 묘목이 남았다.

지름 한 뼘에 줄기 하나면 백 리를 그늘지게 할 수 있다.

세상은 키가 크고 잘생겼습니다.

지형은 업보가 한 번도 없도록 만든다.

그의 옛 삶에서 빌려온, 일곱 잎의 한국 세이블.

펑공위 아닌가? 흰 머리가 사라졌네!

처음엔 세상의 근심, 그다음엔 세상의 기쁨과 행복 - 판중연

위대한 업적을 남긴 고대인들은 재능뿐 아니라 인내심과 결단력도 갖추고 있었다. --늙은 말은 웅크리고 열망하고, 순교자는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조조

의지가 있는 곳에 길이 있다! 유비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시마천

사람은 국경의 들판에서 죽어야 하고, 장화 속에 귀를 묻은 채 죽어야 한다. -후한서(後漢書)

천하가 흥하고 망하는 것을 보는 것은 남자의 책임이다. --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구름 돛을 올려 바다를 건널 것이다.

= = = = 이백의 '가기가 어렵다'

동해안은 광활한 바다를 보기 위해 제석산에 올랐다. 바다는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광활하고 그 위로 섬들이 우뚝 솟아 있었다. 나무와 백초는 시들어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나무에 불어 슬픈 소리를 내고, 바다는 거대한 파도로 밀려오고 있습니다. 해와 달의 궤도는 광활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았습니다. 해와 달은 놀랍게도 여행했고, 한은 놀랍게도 재능 있는 별이었다. 나는 이 시를 통해 내 마음의 그리움을 표현할 수 있어 기쁘다.

= == 조조(曹操)의 '바다를 바라보며. 여름의 문을 나서며"

6. '지배와 야망'에 관한 시를 몇 편 제시하세요.

우경조

살아서는 사람 중의 사람이 되고, 죽어서는 영혼 중의 영혼이 되라.

강을 건너기를 거부하는 샹유를 여전히 그리워하네!

둘째,

두후, 왕월

태산의 장엄한 경치! 광활한 녹색이 치루의 땅에 펼쳐져 있습니다.... 아침과 저녁이 구분되는 북쪽의 수천 개의 아름다운 남쪽 산들이 마법 같은 자연과 함께 어우러져 있습니다.

오색찬란한 구름이 흘러내리고, 가슴이 벅차고, 새들이 날아다니고, 긴장된 눈앞에 ...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에 의해 왜소하게 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셋째,

붉은 강물이 가득한 월페이

난간에 기대어 이슬비를 맞으며 쉬고 있는 분노.

고개를 기울여 하늘을 향해 고개를 들어 경직되고 사나운 표정을 지었다.

서른 번의 위업, 먼지와 대지, 8천 마일의 구름과 달.

하늘을 쳐다보면서 우울한 표정으로 서성거리지 마라.

1.우장리청조

해설:살아 있을 때는 사람 가운데서 영웅이 되고, 죽었을 때는 귀신 가운데서 영웅이 되라. 사람들은 강동으로 돌아가는 것을 헛되이 거부한 샹유를 여전히 그리워한다. 이 시는 살아 있을 때는 사람 중에 영웅이 되어 나라를 위해 업적을 남기고, 죽더라도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영웅이 되어야 한다는 삶의 가치에 대해 높고 분명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는 샹유를 신사라고 칭찬했고 그의 '자살'은 그의 슬픔을 보여주었습니다. 수백 명의 적군을 죽이고 자신도 죽었습니다. 아니면 살아서.

2. 두보의 '달을 바라보며'

해설: 태산은 얼마나 장엄한가? 치루에서 걸어 나가면 여전히 봉우리를 볼 수 있습니다. 마법 같은 자연이 수천 개의 아름다운 경치를 선사하고 산의 양쪽은 아침과 저녁을 구분합니다. 산에 겹겹이 쌓인 흰 구름을 바라보고 있으면 영혼이 정화됩니다. 해질 무렵 돌아오는 새들은 깊은 산속에 숨어 있습니다. 그들은 타이산 정상에 올라가서 산을 내려다봐야 합니다. 다른 산들은 모두 너무 작다. 이 시는 낭만과 열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 전체에 '왕'이라는 단어는 없지만 '왕'이라는 단어가 멀리서부터 가까이, 그리고 응시하고 마지막으로 내려다보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등반에 대한 그의 용기와 활기찬 생명력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3. 위페이의 '만강홍'

해석: 나는 너무 화가 나서 머리가 쭈뼛쭈뼛 서고 높은 곳에서 바라보았다. 갑자기 폭풍이 멈췄어요. 하늘을 올려다보니 나라를 위하는 마음, 하늘을 우러러보지 않을 수 없었다.30년 동안의 명성과 재산, 그러나 먼지처럼 보잘것없다. 얼마나 많은 비바람을 뚫고 8천리를 왔을까? 기다리지 말고 삶과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늙어서도 슬퍼하고 후회하지 말라. 이 시는 여진족에 맞서 싸우며 조국을 되찾고 조국을 통일하려는 작가의 강한 애국심이 잘 드러나는 시입니다. 널리 유포되어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 단어는 감성적이고 장엄하며 전염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