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인연을 구하다. "모든 중생, 지옥의 맹세가 비어 있지 않으면 보리를 증명할 수 있다." "
인연을 구하다. "모든 중생, 지옥의 맹세가 비어 있지 않으면 보리를 증명할 수 있다." "
지장보살은 소원을 빌었다:' 모든 중생이 다하면 보리를 증명할 수 있다. 지옥은 비어 있지 않다, 나는 영원히 부처가 될 수 없다. "지장보살의 큰 소망은 정말 크지만, 확실히 일반인이 따라잡을 수 있는 것도 아니다. 만약 우리가 정각불법을 따른다면, 지장보살만이 이렇게 넓은 마음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대승보살은 이런 소망을 가지고 있으며, 고난은 중생의 증보디 (범문보리다) 에 충분하지 않다. 지옥은 비어 있지 않고 불성불의 맹세는 보살이라고 불리기에 충분하지 않다. 이것은 단지 한 번의 티베트 불교 교리를 전파하고, 티베트 불교의 큰 소망을 선포하는 수행자일 뿐이다! 사실, 모든 대승보살은 이 위대한 맹세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 P > 문수보살은 "습생 (산스크리트어 samsvedaja-yoni), 태생 (산스크리트어 jarayuja-yoni) 과 같은 무량세계의 모든 존재들" 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대지혜 문수보살의 숭고한 의지이다. 또 다른 예: 보살은 말했다: "허공계는 다하고, 11 계는 다하고, 11 계는 중생이 다 한다. 동증, 보리가 없어, 나는 열반에 들어가기 시작했다. 클릭합니다
아난존씨는 "부처님께 증언을 청하고, 악세선서가 먼저 들어온다" 고 말했다. 중생이 부처가 되지 않으면 여기서 진흙을 채취하지 않을 것이다. " < P > 는 대승보살 (산스크리트어 보살 -Sattua) 이 깊은 서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두 6 도 4 명을 완전히 부처로 만든 후 성불을 기초로 한 것이다. 이렇게 아깝다니, 정말 한가한 사람이 아니다. < P > 여러분 대덕은 육불도 부처가 되어야 부처가 될 수 있다는 것이 아니라, 대보살이 중생을 수리하는 야망은 영원할 때까지 끝이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 대보살들이 아무리 많은 돈을 쓰더라도 반야, 불법, 해탈을 원만하게 이루면 영원히 부처가 될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더구나 이들 대보살의 신분, 과위, 자리는 모두 반대 방향으로 걸어온 부처가 많은데, 보살이 현재 살아 있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다. 물론, 우리는 우리가 모두 중생인지 아닌지 모른다. 수많은 제자가 지장보살이 가르치는 불교도가 되었다. 오늘날 지장보살의 열매는 부처가 될 이유가 없다. 게다가 지장보살은 역수행선의 나그네로 일반 보살과 평평하게 앉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