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불교 시 쓰기

불교 시 쓰기

선객이 찾아와 불교에 대해 물었고, 저는 이 질문부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나는 나다, 나는 나다.

물과 달이 거울에 그림자를 드리우는 것은 어디에서 오는가, 물과 달이 거울을 비추는 것은 어디에서 오는가?

어느 것이 진실이고 어느 것이 거짓인지, 거울 속의 남자에게 물어보세요.

에메이시의 소녀, 주페이 허샨샨. 그녀는 꽃 앞에서는 앵무새를, 달 아래에서는 거문고를 연주한다.

3월에는 긴 노래가 울려 퍼지고, 짧은 춤은 만 명이 본다.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히비스커스는 강건하지 않습니다.

복숭아꽃은 여름을 지나고 싶어 하고, 바람과 달은 기다릴 수 없다. 한족을 방문하면 아무도 그곳에 있을 수 없습니다.

아침의 꽃은 지고, 노년의 사람은 변한다. 지금의 먼지가 있는 곳은 한때 바다였다.

어떤 이들은 툰트리를 백단향이라고 부른다. 더 많은 것을 알게 되면 진흙 약을 먹게 될 것이다.

황금을 버리고 풀을 운반하는 그도 자급자족합니다. 모래를 한곳에 모으는 것처럼 공을 만드는 것도 어렵습니다.

천 년 동안 철 문턱이 있어도 흙으로 빚은 빵이 있어야 한다.

세상에서 가장 부끄러운 것은 죄에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백운석에서 배우지 않으면 차가운 삶이 직업이다.

다른 숲의 단풍과 나무의 봄꽃. 삼라만상에는 아무것도 없고, 밝은 달과 맑은 공기가 내 집이다.

보리수처럼 마음은 맑은 거울과 같네.

항상 닦고,

먼지를 만들지 말라.

보리는 나무가 아니며, 거울은 대만이 된다.

아무 것도 없다,

먼지는 어디 있나?

불교 속담: 고요함은 고요함으로 이어진다.

위안을 구하는 것은 불편한 것이 아니며, 편안함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끄리쉬나를 깨달았다면 끄리쉬나가 되고 싶고, 끄리쉬나가 아니라면 끄리쉬나이다.